고양이 키우는 개붕이들

97a5627f 2021.01.20 181

처음 집사될때 계기가 뭐임?

 

그리고 초보라서 실수 많이들 함?

 

나중에 고양이 키울 생각이라 책도 보고 인터넷도 뒤져보는데

 

뭐 준비하는게 좋을까

19개의 댓글

58a3df51
2021.01.20

반려동물 기르기전엔 품종별 동물별로 단점을 먼저 찾아보고 그 단점도 껴안을 수 있을지 고민해보는게 좋다고 생각해

0
97a5627f
2021.01.20
@58a3df51

품종은 너무 맘에 드는 품종을 발견했는데 흔한품종이 아니라 분양가가 막 140하더라....

0
58a3df51
2021.01.20
@97a5627f

여유 가지고 키우면 대지 돈이야 모으면 되니깐

0
58a3df51
2021.01.20
@58a3df51

예를 들어서 냥이 응아 냄새는 굉장히 독하더라구..물론 가리니까 상관 없을지 모르지만 혹시라도 예상 못한 단점이 팍 식게 할 수 있으니 고민해줘. 찬물 끼얹어서 미안해!

1
97a5627f
2021.01.20
@58a3df51

아냐 생명을 데려오는데 심사숙고 해야하니 이런 얘기도 꺼림 없이 해준게 더 고마워

0
58a3df51
2021.01.20
@97a5627f

이해해줘서 고맙당

그래도 그렇게 생각하는걸 보니 좋은 애묘인이 될 수 있을거야

1
99fa9c1e
2021.01.20

장마철 수로에서 야옹야옹 소리나길래 보니 새끼 고양이가 있더라 그래서 꺼내려고 하다가 알아보니 주변에 엄마야옹이 있을 수 있다고해서 3일 기다리는데 3일 내내 비옴

그리고 3일째 와...저거 어쩌냐...하는데 주변 장애요양원? 다니시는 정신지체아주머니가 야옹이 꺼내달라고 부탁하시길래 꺼냈드만 꺼낸거 확잉하고 후다닥 가시더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얘가 며칠을 못먹고 빗구데기에서 울어서 못먹었는지 내 손가락 물어서 손꾸락 빵꾸남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렇게 죽을뻔한 야옹이 구해준게 인연이었음

1
97a5627f
2021.01.20
@99fa9c1e

오 ㅋㅋ

0
99fa9c1e
2021.01.20
@97a5627f

실수 안할꺼는 애들 먹는거랑

꽃도 조심해야됨 야옹이들한테 안좋은 꽃들이 많거든

신장질환들 많이 걸리니깐 애들 물 자주 먹게끔

급수 잘해주는게 좋고 화장실 잘 갈아주고 놀아주면됨

화장실은 클수록 좋고!

0
28aaaa3c
2021.01.20

1.친구한테 짬당함

2.그냥 밥이나 잘 주면 됨. 가끔 혼자 있고싶은데 건들면 물거나 할퀴려고 함

0
97a5627f
2021.01.20
@28aaaa3c

애기때 키우기 빡셀것 같은데ㅎㅎ;;

0
14ed1e53
2021.01.20

알바하다가 가게 근처에 애기길냥이 세마리 발견했는데 어미가 이틀넘게 나타나질 않아서 얼어뒤질까봐 셋다 가게로 잠깐 데려왔다가 이거 어카나 싶은중에 근처 대학생몇명이 두마리 학교에서 키운다고 데려가고 남은 한마리 내가 거뒀음

초보라서 실수할만한거는 모르겠음 니가 준비할거는 돈뿐이다. 당시에 알바하면서 생활비충당했는데 병원다니면서 예방주사 맞으며너 엑 씨발 존나 비싸네 싶었음 여러번 맞는거도 있고 여유있는 형편아니면 돈좀 아깝다 싶을거임 그래도 같이 살면 행복하다

1
97a5627f
2021.01.20
@14ed1e53

썰고맙다

0
526a0696
2021.01.20

1순위 책임감

2순위 금전에대한(냥이가 아플때)책임감

 

고양이야 나도 한마리보내고 아파서 몇천까지 써봤는데 이게 제일 중요할거 같은데

책임감 1순위일거같음.. 난 개인적으로 경제적인 없던 사람인데 그래도 이 친구 보낼때 남들 다 하는거마냥 다 해주고 검사 치료 마취수술 다했어 물론 내가 그 비용에 따라 능력이 없어서 2년정도 그 친구 보낼때 쓴 비용때문에 쪼달렸음

 

보험 이딴것도 동물은 너무 병신같은 시스템이라 들지도 못하고..

난 진짜 1순위는 책임감 2순위는 금전에 대한 책임값

내가 이말하면 뭐 역겨울수도 있는데 난 그냥 세후190충데 주변에서 아프면 병원댈꼬가야 되는데 안가고 버팅기는애들 봤는데 어짜피 그건 돌고 돌아서 사람 치아치료하는거랑 비슷한 개념인것 같더라

 

만약에 니가 취준이거나 현재 소득과 생활패턴에서 희생할수를 있냐 없냐가 니가 냥이를 키우냐 키우자 않냐가 결정될것 같아

0
526a0696
2021.01.20
@526a0696

그리고 원글에 너 질문은 너무 착해서 흔히들 다 하는 일이라 답변안해도 될정도야

1.집사가 된 계기

키우고 싶다 라고 상상만하다가 나는 그냥 무턱대고 20대 가기전 결혼하면 절대 못키울땐데 죽어다 깨나 결혼할 신부를 설득하고 키우고 싶은 맘이 있어서 그냥 솔로때 분양받음

2. 초보라서 실수많이함?

당연히 하지 그러면서 배우는거지 모질라게

뚜까패거나 영역동물인데 강아지 대하듯이 비 상식적인 행동을 하면 병신인거고

3. 나중에 고양이 키울생각으로 알아봤다는데 어디서 정보를 수집할까

그냥 닥치고 유튜브지 정보가 너무 방대해서 케바케도 그냥 유뷰트에 치면 나올정도로 영상이 많아

뭐 예를들어 약은 어떻게 먹이나요 해서 니가 가지고 있는 도구들 고양이 성격에 따라 어떻게 먹이는게 제일 스트레스 안받고 먹이는지 양치는 어떻게 하는게 좋은지 등등

그냥 인제는 책보단 유튜브가 갱신도 제일 빠르고 시청자가 궁금해할 컨텐츠를 뽑기때문에 너도 그냥 이런질문 개드립에 올리는거보다 대표적인 핵심질문은 어느정도 구글 혹은 유튜브에 대답이 있을것 같아

1
97a5627f
2021.01.20
@526a0696

나 코로나때 계약직 잘리고 올초에 다시 취업해서 지금 수습기간이야 다음달부터 자취하는데 동물 키우면 안된다길래 그냥 길게 준비하다가 동물키울수 있는 집으로 이사가려고

 

참고로 나는 교대근무인데 하루 8시간 조간 중간 야간 근무라서 남들 쉴때 일하고 일할때 쉬는 직업이고

 

집돌이라 거의 집에 만 있음 가끔 영화관가는게 취미긴해

 

그래서 품종묘를 알아보다가 스노우슈라는 고양이가 외모 성격이 내가 좋아하는 요소가 다 있어서 이녀석 분양 받거나 얼룩냥이나 턱시도 냥이로 분양 받으려구ㅎㅎ

 

가장 걸리는게 스노우슈가 외로움을 탄다는게 걸리네ㅜㅜ

0
8d9b539f
2021.01.20

첫째는 집 창고에서 어미가 놓고간 새끼 데려다 기른거 둘째는 첫째 들어오고 몇달뒤 밖에서 나 따라 우리집 마당까지 들어와서 그대로 눌러앉은 녀석 한 2주 전부터 한녀석이 우리집 마당와서 기웃거리는데 바로 앞에 가기전까지 도망도 안가고 도망갔다 왔다하면서 계속 와서 울어대는게 키워달라는거 같음 일단은 그래서 그 녀석 밥까지 준비해줬는데 눌러앉으면 그녀석도 돌바줄 예정

1
5026397d
2021.01.20

시간, 넉넉한 잔고

0
f4b56aab
2021.01.20

한번 데려오면 일단 죽을때까지 무조건 키워야하는거니까 멀리 내다보고 생각했으면 좋겠다

0
무분별한 사용은 차단될 수 있습니다.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317933 임신관련 찐 궁금해서 그러는데 임잘알 개붕이 있음? 3 09976b01 6 분 전 21
317932 정처기 실기 100프로 합격비법! 5 8cb6bfdd 34 분 전 84
317931 실내자전거 잘 아는 개붕이 있음? 3 7c478b80 41 분 전 34
317930 좆소퇴사할까연 8 155b24fc 53 분 전 158
317929 면접머리 골라줘 2 22cc31f9 1 시간 전 77
317928 연애를 꼭 해야 할까? 12 a9d2ac6c 1 시간 전 215
317927 00년생인데ㅜ오늘 알바하다가 8 0bb26e56 1 시간 전 196
317926 지역주택조합사기 보통 결말이 어떻게 됨? 2 437be93d 1 시간 전 57
317925 사무용 본체,모니터 추천 좀 8 c0bcf505 1 시간 전 58
317924 소개팅녀? 라고해야하나 3 c362340f 1 시간 전 224
317923 컴퓨터 본체를 삿는데 장물이면 어떻함? 4 0c47987b 2 시간 전 138
317922 품질관리 계속해도 괜찮은걸까? 26 a1bfaf90 2 시간 전 152
317921 아빠가 목디스크때문에 병원갔다는데 문자어떻게보낼까? 6 9e149924 2 시간 전 77
317920 부모님이 노력하지않았다는건 나를 사랑하지않은거라고 느껴 17 73e6d0f0 2 시간 전 123
317919 자취 지역 생각중인데 선택가능? 9 4e942729 3 시간 전 140
317918 사과용멘트 좋은거 머잇을가 3 3b904260 3 시간 전 65
317917 편의점에서 파는 캔 흑맥주 추천좀 3 4bfc4050 3 시간 전 55
317916 컴활 따려고 오피스 사려고 하는데 8 82dfb961 3 시간 전 122
317915 일본어 잘하는 친구들아 이거 감점당할려나? 12 9af8a4f8 4 시간 전 150
317914 오늘 연차썻다 고민상담해줌 26 f19a4ceb 4 시간 전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