덱이 여러 개의 유닛카드로 구성되는데 국가마다 특성이 있어 물론 기계화 특성도 있고 이 특성은 보병 및 차량의 가용량을 증가시킴. 소총수의 경우 한 분대당 열명인데 단독국가 보너스를 받으면 한 카드당 20분대 정도니 200명인데 이런 카드를 보병에 때려박으면 한 전투에 1500~2000명까지 동원 가능. 전차나 보급 전투기 헬기 자주 전력을 제외하고도 이정도 나옴.
보병 유닛도 성능따라 천차만별임. 관통력 높은 대전차화기를 든 유닛 혹은 보병 + 대전차미사일 분대 조합이면 상대 하이엔드 전차도 뚫기 힘듦. 이는 숲에서도 마찬가지임. 물론 적 기갑 유닛이 장갑이 단단해서 첫 대전차사격을 버티고 역으로 제압시키면 모르겠는데 대개는 기갑 유닛이 숲에서 시야가 짧고, 보병이 측후면이라도 잡거나 관통력 높은 대전차화기를 들고 있으면 거의 얄짤 없음.
컨트롤은 건물들이 여러 개 있는 곳이라면 보병 유닛들이 여기저기 건물을 옮겨가며 포격이나 폭격에서 오래 살아남도록 하는 게 좋고, 숲에서는 동시에 덮치는데 저가 보병 유닛을 고기방패로 삼아 제압을 유도하다 관통력 높은 대전차화기를 든 보병이 따로 접근해 조지도록 하던가..
다대다 기준이라 설명이 좀 별로일 수 있겠지만 적 보병이 시가지를 확실하게 틀어잡으면 그만큼 뚫기도 어려움.
이 경우 이쪽으로선 연막을 쳐서 보병을 안전하게 진입시켜야 하고(안그러면 외곽서 사격해오는 상대 보병에게 먹히는데 특히 소총, 기관총 스탯이 높은 것들에게 걸리면...), HE 스탯이 높은 전차포나 기관포나 유탄발사기가 달린 기갑은 원호 사격을 해야 하며, 박격포 차량은 계속 상대 보병을 공격해 제압을 걸어둬야 함.
만약 이게 어려우면 부라티노 같이 시가지를 다 태울 수 있는 포병이나, 폭격기 불러다가 제대로 뒤집던가..ㅈ
그시기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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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udri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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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워너비그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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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ㅇ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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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키차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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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n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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년동안일하는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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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nH
그리고 장비 잡자고 다리 달린 장비들 (휴샘, 질사화기)갈아넣을때는 기분이 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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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igidBody
이 게임 진짜 재미있는데 내가 못해서 문제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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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igidBod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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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inkilleR
년째 외박중
Painkill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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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inkilleR
김안자
조무사그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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핑그르르
컨트롤은 건물들이 여러 개 있는 곳이라면 보병 유닛들이 여기저기 건물을 옮겨가며 포격이나 폭격에서 오래 살아남도록 하는 게 좋고, 숲에서는 동시에 덮치는데 저가 보병 유닛을 고기방패로 삼아 제압을 유도하다 관통력 높은 대전차화기를 든 보병이 따로 접근해 조지도록 하던가..
핑그르르
이 경우 이쪽으로선 연막을 쳐서 보병을 안전하게 진입시켜야 하고(안그러면 외곽서 사격해오는 상대 보병에게 먹히는데 특히 소총, 기관총 스탯이 높은 것들에게 걸리면...), HE 스탯이 높은 전차포나 기관포나 유탄발사기가 달린 기갑은 원호 사격을 해야 하며, 박격포 차량은 계속 상대 보병을 공격해 제압을 걸어둬야 함.
만약 이게 어려우면 부라티노 같이 시가지를 다 태울 수 있는 포병이나, 폭격기 불러다가 제대로 뒤집던가..ㅈ
캐러브
슈카
ai전으로 조작감 찾고, 멀티 택티컬 가서 해봤더니
여전히 재밌었음 ㅋㅋ
캐러브
비마조추
캐러브
비마조추
그래도 사람 많을 새벽시간때 굴리면 괜찮은 사람들끼리 하게 되어서 나름 괜찮았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