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응아잇
그래도 회사는 돌아가는데
성공하거나 망하거나 그사람들이 신경쓰고 책임질일이지 싫으면 다른회사가던가
게임안하면 되는거야
Instyle
그딴소리를 할꺼면 대체 댓글을 왜다는거임
한국 게임 업계의 문제점에 대해서 지적중인데
망하던 말던 알아서 신경쓰겠죠 꼬우면 게임하지마세요 하고 댓글다는이유가?
그...혹시...사회에 적응하는게 좀 힘드니?
응아잇
남의 회사에 감내놔라 배내놔라
지적질하는 개붕이가 방구석 쉐도우하는게 재미있잔아ㅋ 혹시 주주야? ㅋ
Instyle
본문도 내 댓글도 안 읽고 어디다 쉐도우복싱하면서 순수해ㅋ 이러는건진 모르겠는데
저딴식으로 의사결정을 하면 망하게 되어있음
아니면 운이 존내좋던가
응아잇
그걸 왜 개붕이가 신경쓰고 그래ㅋ
개붕이네 회사면 꼬우면 관두던가
이직을해
김구이
블리자드 : ??
응아잇
눈보라
세상의중심에서상태창을외치다
딴건 모르겠고 미호요라는 원신만든 중국 겜회사는 시작이 에반게리온 십덕동아리였고 맨날 대외적으로 자랑하는게 우리회사는 임직원모두 십덕이다 이거임
니 말마따나 겜돌이끼리 회사차려서 망하는곳 많겠지만 현재진행으로 개씹극성공한 케이스도있다는걸 말해주고싶었음
응아잇
이런케이스 저런케이스 다 나열해봐야
의미없지 복불복이란 이야기니까
오렌지랄발광
요즘 대세가 소통 기업윤리가 거의기본베이스로 장착되어가는 시대인데
수익률과 데이터로만 회사굴리면 망할거라고보는데
어느정도의 서비스마인드를 갖추되 기업운영은 실리적으로 가는게 맞다고본다.
소비자를 대놓고 무시하는 기업이 오래갈거라고 안봄
응아잇
알아서들 하것지
개드립굉이
??? : 뭐라도 하겠지 ㅋㅋ 회산데 ㅋㅋ
응아잇
난 회보단 소고기
krrr
게임업계가 아닌 애플도 한국인 호구취급하는데 3대게임제작사직원들은 k게임즐기는 사람들은 진따취급하겟네.
꼰대아재
갑자기 궁금해서 그러는데 호구랑 찐따랑 뭔차이야?
응아잇
호구는 순진한 병x이고 찐따는
찌질한 병x
krrr
애플은 그래도 돈빨아먹는 고객으로는 보니까 호구라고 표현한거고. 3대게임제작사들은 게이머들을 게임이나 즐기는 놈들이라고 생각하니까 진따취급 이라 한거야. nc소프트 본사에 들어간 에피소드 글 보면 앎...ㅇㅇ
세상의중심에서상태창을외치다
호구는 좀 착한새끼 순진한새끼 이런 늬앙스라도 있는데 찐따는 그냥 욕 그 자체
그것도 쌍욕보다 더 심한 욕인거같다
느낌상 패드립>>찐따>쌍욕
키옄
내가 생각하기에 찐따는 사람 자체야
저 사람 좀 찐따다=하는짓이 엉성하고 멍청해보이고 소심하고 겉돌고 그런 느낌
호구는 역할이야 내가 누군가를 호구를 잡겠다 하면 잘난 사람이건 못 난 사람이건 호구로 만드는거야
저 사람 좀 호구네=조금만 구슬리면 간이고 쓸개고 내주겠다
찐따는 사람 성격이나 성향에 따라 분류가 됨
호구는 이해득실에 따라 분류가 됨
찐따도 호구가 되지않을 수는 있음
핵인싸 존잘 부잣집도련님도 호구가 될 수는 있음
떠엇떠어
라이엇코리아나 블리자드코리아 같은 한국지사 운영진 새끼들도 유저들 좆으로 아는 병신들만 있음
빨리감기
다른 직군은 모르겠는데
개발자 직군에서 안하는 사람꽤됨
나도 울회사 겜은 잘 안했음
그냥 개발직군이니까 기획서에 맞춰서 구현 잘 시켜주는걸 목적으로 코드 잘짜는게 다였고,
가끔 울회사 게임 보면서 '이딴 게임이 이 매출을 만든다고?ㄹㅇ?'라는 생각도 함
기획이랑 마케팅 직군들은 자사게임도 열심히 하던데 개발직군들은 딴 회사 겜했음 ㅋㅋㅋㅋ
딴회사 비슷한 겜이 더 재미져서 ㅋㅋㅋㅋ
Djridisawhhhs
게임업계 프로그래머 같은데 프로그래머 만을 개발자 라고 하는거 놀랍네
업계에서 개발자는 기획,아트,이펙트 등 게임 개발에 필요한 모든 직군을 포함시키는데
일반 IT기업이면 몰라도
빨리감기
걍 오래일했던 회사에서 개발자=후로그래머 라고 했었어
개발자 기획자 아트 이르케 불렀음
페이버마크
ㅋㅋ 존나웃기네 그냥 돈잘준다니까 들어간거고 열정이나 흥미가 없다 이거지
게임이란게 하나의 산업이긴 하지만 결국에는 종합예술인데
예술하는 사람이 서울대 나오고 공학박사라고 해서 돈 주고 시켜놓으면 음악 잘하고 잘 뽑냐...
뭐 동아전문대학은 아니더라도 부산대 경북대 수준 적당한 대학 나와서 기본머리 되는데 게임만들고 할 열정이 있는사람들 뽑아다 일시키면 자기 하고싶은걸 해내고 그중에 10개중 1개라도 펑 뜨는거지
페이버마크
흥미가 있고 열정이 있는 지잡대생이 만든 게임이, 흥미도 열정도 없이 시키니까 만든 서울대생 게임보다 훨씬 재밌으니깐... 꼭 보면 거대 게임사가 아니라 소규모로 만든 인디게임이 히트치는거보면 그런이유가 있을것같음
실제로보면 세계적으로도 오래 살아남는 게임기업은 개발사가 아니라 유통사지.
식욕과성욕
애초에 비즈니스모델 만들고 기획하는 부서 입장에서 게임을 만드니까 당연한걸 왜 뭐라하는지..
욕해도고소안함
사실 제일좋은 해법은
그 회사의 제품을 소비하지않는것 인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이들 소비해주시니..
소비자의 가장 강한힘은 안사! 아니겠어?
소비자들이 안사줄까봐 두려워하는게 회사고,
읡뜺
게임업계자체가 아래직원이랑 윗직원이랑 괴리감이 유난히 크긴하지.
Djridisawhhhs
블리자드 코리아, 라이엇 코리아 그런곳 같은데 본사겜 해야만 하는 이유가 있나?
얘네들은 만들어 진 상품과 판매 방식을 전달받아 로컬라이징만 하는거 아닌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