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http://www.dogdrip.net/49909933
http://www.dogdrip.net/49913932
바로 시작하자.
오늘은 이게 마지막 글이 될 듯함.
일단 게임 같이는 해야 하는데 미안하다. ㅠ.ㅠ
물리엔진을 적용할 꺼임.
먼저 Hierarchy에서 land 오브젝트를 클릭 Inspector에서 Add Component버튼을 클릭 Physics 2D를 클릭하고 Rigidbody 2D와 Box Colloder 2D를 추가한다.
ㅇㅋ?
리지드바디는 질량을 주는거고 박스 콜라이더는 충돌을 감지함.
일단 어려운거는 패스패스~
추가한 상태에서 실행해 보면
우어어 땅이 무너진다~
땅이 아래로 푹 꺼지는거를 볼 수 있음.
근데 땅은 땅이잖아 그러므로 움직이지 않도록 고정해야지
Inspector의 Rigidbody 2D에서 Is Kinematic을 체크해줘
그럼 이제 땅은 고정됨.
hero랑 slime에도 위와 같이 하자.
Is Kinematic만 체크하지 말고
굳~잡~
이제 플레이 하면 캐릭터가 앞으로 가면서 슬라임을 밀어서 떨군다 ㅋㅋㅋ
자 우리가 게임을 만들었다.
히어로가 슬라임을 밀어서 떨어 뜨리는 게임이다.
여기서 플레이할 수 있음.
http://unitydatas.besaba.com/InfiniteHero/
다음회는 멀할까는 댓글로 달아 주면 감사.
슬라임 반격!편이 될것 같아.
원래는 슬라임 반격!까지 하려고 했는데 일이 있어서...
이정도로 쓸거면 굳이 안나눠서 써도 되는데,
도배처럼 되어 버려서 미안 ㅡ.ㅜ
4개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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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심잃지말자
따라하는건 역시 할수는잇네요
C#빨리 배워야겟음
관짝에서호이호이
Go2Heaven
앞으로 어떻게 될지는 나도 모르지
완성되어 있는게 아니라 만들어 가면서 쓰는거니깐~
관짝에서호이호이
다음 글도 기대해볼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