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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F' 속 개캐를 알아보자 [98' 다이몬 고로 편]


BGM정보 : 브금저장소 - http://bgmstore.net/view/LrnZw

주의 : 모든 기술 커맨드는 1P 자리 (왼쪽)기준 입니다, 엔하위키와 베틀 페이지를 참고해서 작성하는 글입니다,

A : 약손 B : 약발 C : 강손 D : 강발
이점을 잘 알아두신 뒤에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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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ARNING

최종 보스 등장






다이몬.jpg





다이몬 고로(大門 五郎)


자, 올게 오셨다. 98을 혼자서 씹어드신다는 전설의 그분, 다이몬 고로 형님 등판이시다.


유도를 이용해 싸우는 스타일로, 일본의 3대 재해, 화재 (쿠사나기 쿄), 번개 (니카이도 베니마루), 지진 중 지진의 포지션이다.
스토리 상으로는 KOF' 94 직전 열린 전 일본 격투 대회에서 3위를 기록했고, 1/2/3위가 함께 팀을 결성해 일본팀으로 출전했다. 4위는 4위한 죄로 21년째 무명

유도 캐릭터가 게다 (일본 나막신)을 신고있다, 일본스러움과 위압감을 위해서 라지만 전혀 맞지 않는다. 게다를 신으면 균형감각도 나빠지고 여러모로 불리해 지는데...
본인 맘대로니까 넘어가자,

일본팀 동료들에게 불리는 애칭은 '고로쨩' 원래는 소설쪽에서 쓰였지만 공식으로 넘어오면서 여러 사람을 당혹스럽게 했었다,

Goro-121.gif



KOF' 01부터는 시작 직전에 아들이 다이몬 앞에서 똑같은 복장에 똑같은 모습으로 나타나 기합을 넣는다. 이름은 다이몬 코고로 (大門 虎五郞), 완전 똑같다.

등장하는 시리즈 마다 강력한 성능으로 강캐는 기본으로 올랐고, 셀렉율은 높았지만... 캐릭터 자체의 인기는 안습중에서 안습 취급...
좋은 예로 CvsS 2 에서는 쿄, 베니마루가 참가했지만 다이몬은 배경으로 출연했고, 반대로 SNK에서 제작한 SvsC Chaos에서는 라이덴이 대신 출전했다,
이식작에서도 추가 출장 하는 경우가 없었고, KOF' MI같은 외전에서 조차 찬밥 취급을 당하는 여러모로 장 - 최급 안습이라고 볼수 있다, 근데 장-최는 다른 시리즈에서도 꽤 잘 나왔던지라..

보이는 바와 같이 묵직하고 온후하고 말이 적다, 쿄와 베니마루가 도발질 해대는 동안 다이몬은 사과도 하고 배려를 해주는듯 하다,
참고로 다이몬은 설정상 29세 (김갑환은 설정상 30세) 이다, 근데 아버지같다, XIII에서는 불을 쓰겠다고 난리피는 신고가 방화범으로 체포되는데 빼낸것도 다이몬 (...)


성격이 이렇다 보니 여러 캐릭터들과 우호적으로 상대한다, 특히 같은 무술인 끼리는친하게 지내면서 인정해 준다,
용호의 권 팀의 료 같은 경우에는 로버트, 유리 모두 훈련 겸 등산에 가자는걸 거부했는데, 다이몬은 기꺼이 같이 가준다고 말하고,
김갑환 과는 나라의 싸움이라고 평하는건 부담스러우니 아버지의 싸움이라고 말했다 (김갑환은 김재훈, 김동환의 아버지이다)
동캐릭터 전에는 더욱 멋있다, "....." "......" "... 자, 간다!" "와라!" 오오 고로쨩 오오
머리에 똑같이 일장기를 달고 있는 죠 히가시와도 꽤 잘 맞는거 같고, 하이데른 / 타쿠마 사카자키 / 쿠사나기 사이슈 / 친 겐사이 같은 대가이자 나이가 많은 고수에게
존경심을 가지고있다, 악역은 당연스럽게도 싫어한다.
악역이 아닌 경우에는 왠지 매우 엄격해 진다, 옷까지 바꿔가며 역변한 시이 켄수에게 수행이나 더 하고 오라는등...

캐릭터 설명은 이정도 까지 하고, 이젠 게임 자체에서 성능을 알아보자,

KOF' 에서의 다이몬 고로

우선 키가 매우 커서 기본기의 거리가 매우 길다.

점 강발.gif

미친 개 악마 판정의 점프 강발이라던지



daimon_lowkick.jpg




일명 고로우킥으로 불리는 서서 약발,

제목 없음.png


빠르고 대각으로 차는 서서 강발,


서서 C.png


느리지만 판정이 묵직하고 지속시간도 긴 서서 강손,


대표적인 사기 기본기들이다, 다른 시리즈에서도 충분히 강했지만 특히 강한건 97 / 98에서, 대회에서 쿄, 베니에게 졌다는게 믿기지 않을만큼 강력하고, 이때 생긴 별명이 '고로몬 리듬게임 유저' 이다,


상징적인 필살기는 역시 지뢰진, 하지만 지뢰진은 킹오파 유저들은 대부분 알고 있는 '지뢰진 버그' 외에는 거의 사용하지 않는것이 현실인지라... 일단 접어놓고,

기본기와 함꼐 필살기 들로 미친듯이 상대를 가지고 놀수 있다, 특히 '천지 뒤집기'는 다이몬의 상징이라고 볼수있다.


대체로 보면 대대로 잡기캐와 천적인 '장거한'을 제외하면 상성이 매번 바뀌지만, 상성을 왠만해선 안타는게 다이몬의 장점중 하나,



다이몬의 기술들



구슬깨기.gif


구슬 깨기


→ + A


약손 특수기, 강제다운 판정을 가지고 있고 임팩트가 강하지만... 캔슬되는 기술도 없다, 연결도 안되고 속도도 느리고 더욱 중요한건 특수기의 생명인 '중단 판정'도 없어서 봉인기 취급이다, 하지만 장풍 상쇄가 되기에 그렇게까지 쓸모가 없는건 아니고, 이게 은근히 심리전이 되서 기본기 이후에 넣으면 의외로 히트하는 경우가 종종 있고, 거기다가 데미지도 좋고 강제 다운이라서 고로는 적어도 이득은 본다,



두상치기-c05.gif


두상치기


 ↘ + C


KOF 역사상 최강의 대공기중 하나로 뽑히는 두상치기, 특수기가 이렇게 강력한 경우는 거의 찾아볼수는 없다.


96버전으로 도트가 새로 찍히기 전에는 그저 앉아 C 모션 이었고, 특수기도 아니였다. 96부터는 앉아 C가 박치기 모션이 되어 삭제됬고, 97에서 특수기가 되어 등장,

문제는 여기서 부터, 특수기 주제에 미친 성능을 가지고 있었다.


1. 판정이 좋다.


daimon-3c1.PNG


daimon-3c2.PNG


파란 부분은 피격, 빨강 부분은 공격판정, 하늘색은 몸 판정이다,

기술의 판정의 등급은 대게 '공격판정이 피격을 감싸고 있느냐'에 따라 달리는데, 다이몬의 판정을 보자,


손쪽에는 피격 판정도 없고 격투게임 주제에 무지막지하게 거대한 공격판정으로 피격판정을 덮어주고있다.



2. 단독 캔슬이 된다,


겨우 단독캔슬가지고 왜그러느냐? 특수기는 단독캔슬을 가진 경우는 거의 없다

단독캔슬이 되는 특소기는 그야말로 있는거 자체가 반칙이라고 할만한거다, 알아두자.

3. 대공기면서 공중히트하면 카운터 히트가 아니여도 추가타가 가능하다

뭐야 이거... 무서워...

4. 발동속도가 빠르다.

5. 특수기는 캔슬하면 데미지가 보정을 먹는데, 두상치기는 그딴거 없다.

6. 버그성인 '가불 지뢰진'으로 큰 데미지를 줄수 있다.

그 외에도 많지만 그냥 한줄로 축약하면 이거다.

98'의 두상치기는 사기다,

사실 구슬치기와 두상치기 이름이 바뀌었다.

지뢰진-c11.gif

지뢰진


 →↓↘ + A


→↓↘ + C (페인트 지뢰진)


손바닥으로 땅을 후려쳐서 화면 전체에 판정을 만드는 다이몬의 캐릭터인 '지진'을 상징하는 기술, 서있으면 가드도 데미지 입고, 전신무적도 데미지 입는데,

점프하거나 앉아야만 데미지가 들어가지 않는다,


약손버전과 강손 버전으로 나뉘어있는데, 약손버전은 그냥 땅을 후려치고, 강손버전은 자세만 취하며 훼이크를 쓴다.

훼이크를 뭐에 쓰느냐, 지뢰진을 쓰는줄 알고 점프하고 러시에 들어오는 상대를 두상치기, 구름잡아던지기, 서서 강킥등으로 맘대로 잡아서 요리를 해주자,


배경까지 흔들리며 '지진;의 면모를 톡톡히 보내주는데, 재미있는건 배경에서 대기하고있는 동료중 쿄와 베니마루는 이에 익숙해 졌는지 모든 지뢰진 판정을

점프로 피하지만, 다이몬 본인 만큼은 지뢰진 판정의 기술이 나오면 배경에서 공중에 푹 뜨고 고꾸라진다 (...)


98'에서의 사기성은 나중에 따로 적도록 하자,



구름잡아던지기.gif

구름 잡아던지기

←↙↓↘→ + A

타격 대공잡기, 대공기로써 넣어놨지만 두상치기 대공기로써 사기적으로 좋은지라 자주 안쓰일꺼 같지만, 안그래도 사기인데 이게 별의 별 상황에서 다들어간다.
구석에서 CD 카운터가 나도 들어가고, 두상치기에서도 들어가고, 심지어 장거한같은 경우에는 서있어도 맞고 자빠진다,

원거리 D와 두상치기에 묻혔지만 다른 캐릭터에게 갔으면 무조껀 주력기술이 될만한 기술이다.,


밑둥뒤집기.gif


밑둥 뒤집기

←↙↓↘→ + C

구름 잡아던지기 커맨드를 강손으로 쓰면 발동된다, 상대가 낙법 하지 않고 다운 되 있을떄, 잡아서 반대쪽으로 내리쳐버린다,
강 기본기에서 연속기로 사용할 만큼 리치도 길고 데미지도 좋지만 ,잡기면서 가드가 가능해서 잘 안걸리고, 천지 뒤집기 쪽이 더 많이 쓰인다,
하지만 이것도 구름잡아던지기 처럼 딴 캐릭터에게 가면 주력수준의 기술이다, 쓰래기가 아니다.

강제다운 기술은 구슬깨기나 람산 2타에서 추가타로 넣고, 원거리 약발 캔슬로 쓰면 딜레이도 없다, 그렇게 나쁘지많은 않은 기술,


초낙법.gif

초낙법


↓↙← + B or D


다이몬의 무적 회피기술이다, 발동부터 끝까지 전신 무적이다, 잡기도 안잡힌다. 하지만 딜레이가 꽤 있어서 실전에서는 잘 안보인다,

하지만 두상치기 카운터 이후 초낙법, 그리고 지뢰진을 넣는 연계로 쓰이지만 기본기가 좋은 고로는 이거 없어도 좋다,

여담이지만 02 UM에서는 모든 필살기, 특수기로 캔슬이 가능해졌었다,



초 바깥다리 후리기.gif


초 바깥다리후리기


승룡계 커맨드 (→↓↘) + B or D


발동하면 무적이 있고, 2히트하는 기술이다. 데미지는 큰면이나 보통 다이몬의 콤보에는 천지뒤집기가 들어가는게 훨씬 이득이기때문에 고수부터는

잘 안쓰는 기술이나 무적시간으로 쓰이는 경우가 있다, 후딜도 적은지라 움찔하는 경우가 있다, 거기다 구석에 몰리면 두상치기와 초 바깥다리후리기 이지선다에 걸려

욕이 저절로 나온다고 보면 된다.


뿌리뒤집기.gif


뿌리 뒤집기


↓↘→ + B or D


발동도 빠르고 후딜도 거의 없고 데미지도 절륜하지만, 아까도 말했다시피 다이몬은 기본기가 굉장히 좋아서 쓰이는 경우가 없다,

기본기에서 캔슬에서 상대의 가드캔슬을 바보로 만들거나 다이몬보다 기본기가 한수 위인 랄프, 야시로를 엿맥이는 경우에 쓰인다.



뒤로 던지기.gif


뒤로 던지기


→↘↓↙←→ + B or D


다이몬의 흑역사, 쓰레기, 이 기술이 쓰이는건 중간에 멈출수 있는 버그를 이용해 훨씬 빠른속도로 이동하는것, 그뿐이다.

달리는것보다 훨씬 빠르다.



천지뒤집기.gif


천지 뒤집기


→↘↓↙←→ + A or C


그야말로 다이몬의 절대 주력 잡기, 1프레임 잡기에 98 한정 콤보도 존재한다. 던진후 시간이 길어 이지선다 걸기도 쉽고, 데미지는 KOF 최상위를 달리는 기술이다.

98에서 잡기 실패모션 추가가 생겼지만 실패모션이 피격판정이 작아져 실패해도 근접 강공격의 범위가 높은 캐릭터에게는 안전한  그야말로 사기 잡기였다.


99이후엔 견제능력이 높아진지라 약화아닌 약화가 됬지만, 고로 자체가 좋은편이래 언제든 잡을수 있다, 하지만 커맨드 때문에 실수로 지뢰진이 나가는 경우도

있으니 주의하자,


폭풍의 산 뿌리뽑기.gif


폭풍의 산 뿌리 뽑기


←↙↓↘→←↙↓↘→ + B or D 


이어서 밑둥 뒤집기 : 히트 중 ←↙↓↘→ + B or D


뽑아들어 뒤로 던지기 : 히트 중 →↓↘ + B or D


이어서 천지 뒤집기 : 히트 중 →↓↘ + B or D [이경우는 MAX버전만 한정]


다이몬의 초필살기중 하나, 97에선 1프레임, 98에서는 슈퍼아머로 데미지는 받지만 상대의 공격을 씹으며 들어갈수 있다,

지옥 극락 떨어트기의 성능이 너무 좋아서 밀린다, 하지만 그래도 좋은 기술이다. 그러나 연속으로 커맨드를 입력해야 하는게 꽤나 고달프다, 그러나 화려한지라 커맨드만 익숙하면 써보는 것도 괜찮다.


지옥 극락 떨어트리기 일반.gif


일반 버전


지옥 극락 떨어트리기 MAX.gif


MAX 버전


초 바깥다리 후리기로 넘어트린뒤 밑둥 뒤집기를 이용해 좌우로 신명나게 내리친다, 어절씨구 저절씨구 자진방아를 돌려라 호쾌한 타격감이다, 

MAX는 지뢰진으로 마무리 한다,\


하지만 이게 좋은 다른점은, 근접 강공격에서도 연계되고, 데미지가 매우 강력하다, KOF 잡기 초필살기중에는 최강급,

단점은 역시 시전시간이 매우 길기에 사용중에 0초가 되면... 망했어요


유의해야 할것은 MAX 지옥 극락 떨어트리기는 A (약손), C (강손)으로 쓰느냐에 따라 데미지가 다르다, 약손으로 쓰면 다이몬의 약손만큼 더 쎼다,

약손만큼인데 왜그러느냐, 다이몬의 기폭 약손 데미지를 생각해보자,




이제 기술을 모두 살펴 보았으니 본격적으로 설명해보자,



KOF' 98의 다이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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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스는 하브루신따위의 루갈이 아니다, 다이몬이다.


진 최종보스, 다이몬 고로는 98'의 개캐라인 '이치고크' 의 한축을 든든히 자리잡고 있다,

98'에서의 다이몬을 알아보자,


미친듯한 기본기, 위에서 썻다시피 미칠듯한 기본기에 데미지는 강하고 기술이 전반적으로 후딜이 매우 적다,


점프는 다 끊어먹고, 데미지도 쏠쏠한 원거리 A


하단에, 캔슬가능, 거리 엄청남, 약공격이면서 데미지 무지막지, 원거리 B


미친 데미지, 미친 판정, 다이몬 버전 붕권 (철권 폴) 로 불린다, 게다가 유지시간도 긴 원거리 C


빠르고, 강하고, 궤적이 딱봐도 대공용인 원거리 D


발쪽엔 피격판정이 없는 미쳐 돌아버린 리치를 가진 발장풍 점프 D

고로의 압박중 하나인 백점프 + 공중가드 / 점D / 천지뒤집기 만 해도 상대는 애간장이 단다.


ㅈ같이 빠른 발동 속도, 무지막지한 파워, 구석에서 카운터로 맞으면 추가타로 들어가는 가드캔슬 CD

 가캔 CD -> 두상치기 -> 지뢰진 콤보가 존재하는데, 문제는 이거 자체가 전례가 없는 다이몬만 가능하단 것에다가 무지막지하게 강하고, 

기폭이라도 하면 반 이상이 날아기도 한다,


안그래도 좋은 대공기가 둘인데 그 둘을 압살하고도 남는 미친 대공 특수기 두상치기

카운터라도 나오면 초낙법을 한 뒤, 두상치기를 한번 더 넣은뒤에 초낙법, 그리고 가불 지뢰진, 카운터가 아니더라도 가불 지뢰진은 거의 무조껀 깔끔하게 들어간다,

기폭에는 이거 두번 + 약손이면 뒤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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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이제 무서워 ㅠㅠ



시스템 상으론 약화됬는데도 버그수준으로 강한 데미지


그 어떤 경우에도 우겨넣을수 있는 지뢰진 버그


천지 뒤집기 이후에는 무조껀 들어가는데, 이게 미친듯한 개파워다, 그냥 맞아도 개파워지만 다이몬의 데미지를 생가해보자,

그 미친 데미지로 깎인 상황에서 좀 덜미친 데미지가 콤보로 막을수도 없이 들어온다,

위에서 말한 두상치기로 곱뺴기 콤보라도 맞으면 진짜 야마돌고 리얼 철권이 도래할것이다!!


슬라이딩류를 씹어먹는 밑둥 잡아 던지기


이게 얼마나 대단한지 아는건가? 다이몬 같은 덩치크고 둔한 캐릭터는 하단이 굉장한 약점이다, 그래서 같은 덩치크고 둔한캐릭터는

슬라이딩이 있는 장거한, 크리스, 치즈루에게 약하다,


하지만 다이몬은? 그딴거 없고 미친 발동속도의 밑둥 잡아 던지기로 정ㅋ벅ㅋ


하단을 제외한 기본기만 반격하지만 딜레이가 거의없고 파워에 똥파워에 고로가 우선권을 가지는 미친 반격기 뿌리뒤집기,

극악 극강의 미친 1프레임 커맨드 잡기, 천지뒤집기


참고로 버그성으로 던진 뒤 땅으로 떨어져 데미지 입기 전에 기폭을 하면 데미지가 강해져서 여기서 또 야마돈다,

거기다가 기폭하고 달려들어서 몰고, 무조껀 잡아오는 우선권으로 미친 심리전이 시작이 되는데다가, 안자 약발에서 연결마저...


기폭을 했다? 미친 데미지 뻥튀기가 시작된다.


점프가 느려 맞추기 어렵지만 기폭 국민콤보가 체력의 70%를 순삭시키고, 원거리 C를 카운터 5대에 사망한다.


수능보다 어려운 참교육 다이몬 선생님의 OX 퀴즈


난 앉아 강발을 지른다, 맞으면 O / 틀리면 X


난 무적잡기를 지른다, 맞으면 O / 틀리면 X


너가 탈출하려고 뛰는순간 두상치기가 나온다, 맞으면 O / 틀리면 X


거기다가 무적잡기때문에 안뛰면 무조껀 잡힌다, 상대는 뛸수밖에 없는데, 뛰면 모두가 아는 바로 그것, 두상 + 초낙법 + 지뢰진 콤보, 

혹은 두상치기 딜레이 캐치를 위해 가만히 있다가 앉아 강발 쳐맞고, 앉아 강발을 막으려고 하면 무적잡기, 무적잡기 무서워서 뛰면 지뢰진콤보, 지뢰진 콤보 무서워서

딜레이 캐치를 하려고 하면 앉아 강발, 앉아 강발 하려면 무적잡기, 무적잡기 피하려고 점프하다 지뢰진 쳐맞기... 무한 루프가 계속된다,



총정리


미친 기본기 판정 + 데미지가 보스 수준 + 무슨 기술을 쓰든 왠만해선 다이몬이 우선권 + 후딜 적은 기술들 덕에 딜레이 캐치 거의 불가능

+ 같이 맞아도 상대가 더아프다


사기적인 운영의 예시를 들어보자 (나무위키 펌)


고로와 중거리 대치를 하고 있다.

1. 점프했더니 두상 가불지뢰진 간단 국콤 맞더니 피 1/3이 닳았다.(...)
2. 그래서 지상기본기로 간을 보려고하니까, 강기본기 데미지 나오는 카운터 원B, 필살기 데미지 원C, 원D로 자꾸 끊어 먹으니 피 1/3이 또 닳았다.(...)
3. 그래서 자꾸 후퇴하게 되는데 고로가 슬금슬금 다가와서 구석에 몰려버렸다.
4. 고로가 기폭을 하더니 갑자기 달려온다.

-a. 점프했더니 다시 두상 가불 지뢰진 맞고 피 1/3이 닳았다.
-b. 두상 무서워 가드를 하려는데 무적잡기로 잡아버리고 피 1/3이 닳았다.
-c. 달려오는 고로를 향해 기술을 질렀더니 어라? 막혔다. 그리고 가캔CD가 카운터로 들어간뒤 두상 가불 지뢰진 맞고 피 1/3이 닳았다.
-d. 고로가 달려오더니 원거리B를 내밀었다. 하단이지만 가까스로 막고 벗어나려고 가캔했더니 원B캔슬 뿌리뒤집기로 반격했다. 그리고 OX퀴즈 맞고 피 1/4이 닳았다.

5.GAME OVER


중국에서는 오죽하면 유저들이 상대가 뛰면 본능적으로 서서 D를 쓰도록 본능에 각인되어 있을정도이다...



대표 상성 캐릭터들


kof96_chang.jpg


철학 장거한 선생,


두상을 씹어먹기로 소문난 미친 철구지랄 + 접근하면 1프레임 커잡 대파괴던지기 + 좀 멀어지면 미친듯이 기모으기 + 극단적인 견제로 잡기캐의 생명인 접근 불허

+ 고로의 특성상 앉은 키가 커서 장거한의 점 CD 빈틈 파고들기가 힘들다,


하지만 장거한이야 원래 모든 잡기캐와 극상성이다, 어쩔수없는 순리이다.


kof98_chris.jpg


JCD지랄의 귀공자 크리스


작음 + 견제 좋음 + 두상을 씹어먹는 미친 JCD (점프 CD), 자세한 설명을 생략한다,










참고 영상 : 다이몬의 기본 콤보



후기

미친얘기같지만 전부사실이에요.jpg

하...

씨발...

악몽이 되살아난다...


다음편

드디어 나왔다!

혼자 철권하는 개년!!


15개의 댓글

2015.06.06
후.. 고로찡이였군; 혼자 철권년이면 앙헬인가
0
2015.06.06
@화수동비둘기
ㅇㅇ 저번에 쓰려다 움짤 없어서 못했는데 움짤 다찾았다
조만간 진주도 가능할등
0
2015.06.06
@천지패황권
진폭하켄베린... 쓰벌;
0
2015.06.06
일단 ㅊㅊ박고 킹오파글 개꿀잼 사랑한다♥
0
2015.06.06
각크도 98 강캐축아냐?
0
2015.06.06
@디피레이디
각크도 개캐야
크리스가 미친개면
각크는 아이언맨슈츠 입은 케르베로스
0
2015.06.06
@천지패황권
하긴 하단킥이랑 점cd 사지가 빡치기는해.. 내 주캐인데 언젠간 각크도 니가 글 쓰겠지
0
2015.06.06
@디피레이디
ㅇㅇ 무조껀 쓸꺼다 킹오파 스토리 상으로도 꽤 비중이 있으니
0
2015.06.06
이치고크 극혐

근데 난 치즈루고수는 못만나봤는데, 고로 고수들만나면... 뭐가안됨ㅋㅋㅋㅋㅋ
0
2015.06.06
근데 이번치장은 97아니냐?
0
2015.06.06
@cocollette
T수정함 ㅠㅠ
0
2015.06.06
역시 닥추
0
좀 더 빨리 일해라 핫산 그동안 많이 놀았잖아
0
2015.06.06
존나 이제서야올리다니 ㅜㅜ
0
2015.06.07
좀더 일해라 핫산 추천줄테니 얼렁대령하란말이닷!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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