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막 달려있서요)
(스토리 위주에 전투는 거의 스킵해서 전투가 어떻게 굴러가는지 보려면 #2가 나음, 보스전임.)
해본 소감 : 스퀘어놈들 파판7R에 너무 많은걸 갈아 넣은 나머지 남은 디스크 4동안 주가방어해줘야할 게임을 이상하게 만든 것 같음..
SD에 광원 떡칠인것도 상당한 괴리감이 들고, 그래도 꼴에 신형기기인데 필살기 사용시 프레임 드랍 줄줄 나는건 무슨생각인가 싶을 정도.
전투도 전형적인 JRPG에, 평타모션은 왠진 모르겠지만 콤보시스템을 넣어서(진짜 숫자만 나온다) 참피 이상의 붕쯔붕쯔를 보여주는 점에선 실소를 금치못함.
파판7R에서 JRPG가 가야할 전투형태를 보여줬다면 브레이블리에서는 고여버린 JRPG가 뭔질 보여주는 대목.
그리고 필드 카메라워크가 구림. 보통 절벽 오브젝트에 시야가 가리면 반투명화라도 해주는게 국룰인데 그런것도 없음. 체험판이니까 수정해주겠지?
여튼 1은 저어가 안해보긴 했는데, 하도 주변서 갓겜 갓겜해서 2 찍먹해봤는데, 발매하면 글쎄용..
12개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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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키다메
1은 맵이 그림을 여러겹 겹쳐놓은 듯한 느낌이라 나름 이뻤는데
catl
sd 얹으면서 다 망함 마을 배경만 좋음 마을배경만
야키다메
sd가 대가리 큰애들 말하는거야? 브레이블리시리즈는 원래 그랬는데
catl
으 그 뭐래야하지 3d로 구현했을때 적정선이 있는데 그걸 씨게 넘어버린 느낌임. 1은 보면 적정선인데 2는 위에 써둔대로 갑옷 광원같은게 너무 심해서 sd의 아기자기함을 원하는건지 그런 연출로 리얼함을 노리는건지 전혀 모르겠음.. sd건담류가 이런쪽 연출은 참 좋은디용
야키다메
아 뭔말인지 알겠음. 브레이블리디폴트나 세컨드는 동화분위기였는데 어설프게 리얼한 느낌..
catl
맛워요 그거임
gnehfxm
난 파판7 리메이크 전투방식 되게 별로...
식상하긴해도 차라리 전통 JRPG 전투 방식이 낫다 싶을 정도였음.
catl
일단 이건 개인 취향이기 때문에.. 나처럼 아! 존나 거대한 칼! 좋은 대화수단이지! 하면서 휘두를때 진동뽕에 취하는 애들은 나같이 이야기할거고 어느정도 난이도 가지고 한수한수 두는거 좋아하는 사람은 턴제가 더 좋을거고
Alchemy
와 존나재미없어보인다... 예전에 한국게임 녹색전차 해모수 같음
catl
턴제 좋아하면 그래도 하게 될듯 각 캐릭별 직업군이 정해진것도 아니라 각각 설정되서
쓰레기는쓰레기통에
고전 JRPG 기준으로 생각해도 이건 확실하게 퇴화인거같다.. 근데 나는 파판7R도 왜 사람들이 평가를 좋게하는지 잘 모르겠음. 내 기준에선 15나 7R이나 비슷한느낌이거든..
catl
본문에서 빨긴 했지만 사실 기존(그나마 신작인) 파판 전투시스템 때온거기도 해서 ㅎ. 일단 턴제로 안냈다는 거에서 큰 평가를 주고, 비주얼 적인 측면에서 후한 평가가 들어가는 것 같음. 몇몇 문제점 빼면 그래픽이 죽여주는거도 사실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