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테리얼
- 쉐이더의 원리 이해
PBR (물리기반 렌더링이며 빛과 재질의 상호 작용을 구현한 방식)
Diffuse 기본텍스쳐
Emissive 빛을 발하는 표현
Normal 음영을 수정해 표면의 디테일을 표현
Spacular 표면의 반사율과 반사모양
- 범용쉐이더를 만들어 적용
메인 머테리얼을 만들고 각종 필요에 따른 스위치 및 조절 값을 해줄수 있는 추가해준 후 머리테리얼 인스턴스로 텍스쳐를 적용 해주는 개념이다.
메르시 모델링 다운해와 범용 쉐이더를 만들어 연결 해보았다. (좀더 나은 퀄리티를 위함이며 날개 부분은 따로 쉐이더를 만듬)
날개 부분 쉐이더 노드
- 개인 기록
모델링 어떻게 만드는지도 배워야 한다. 찾아보니 지브러쉬라는 프로그램으로 만드는거 같은데 프로그램 구입 비용 및 시간이 너무들거같아 언리얼로 기본적 게임 구성후 배워보는것으로 ......
얼굴 어떻게 움직이는지 배워야 함
현재 블루프린터를 통한 횡스크롤 게임 제작 강의 영상 보며 진행 중
3개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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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코마시쩡
AZeeee
얼굴애니는 그래도 리소스 사용이 적은 몰프 애니메이션 기법을 마니 사용 합니다
몇년째롤실버
감사합니다 말씀주신대로 모프 기법 관련해서 찾아봤었는데 타켓 모델링을 만들고 버택스가 그것을 따라 가게 하는 개념이더군요 문제는 저가 모델링으로 표정을 만들수 있는 정도의 수준이 못됩니다.... 슬프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