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창작

야겜만들기위한기록_9

 

메테리얼

  • 쉐이더의 원리 이해

 

PBR (물리기반 렌더링이며 빛과 재질의 상호 작용을 구현한 방식)

Diffuse 기본텍스쳐
Emissive  빛을 발하는 표현
Normal 음영을 수정해 표면의 디테일을 표현
Spacular 표면의 반사율과 반사모양

 

  • 범용쉐이더를 만들어 적용 

 메인 머테리얼을 만들고 각종 필요에 따른 스위치 및 조절 값을 해줄수 있는 추가해준 후 머리테리얼 인스턴스로 텍스쳐를 적용 해주는 개념이다.

 

메르시 모델링 다운해와 범용 쉐이더를 만들어 연결 해보았다. (좀더 나은 퀄리티를 위함이며 날개 부분은 따로 쉐이더를 만듬)

메테리얼관련공부.PNG

날개 부분 쉐이더 노드

날개관련.PNG

 

  • 개인 기록

모델링 어떻게 만드는지도 배워야 한다. 찾아보니 지브러쉬라는 프로그램으로 만드는거 같은데 프로그램 구입 비용 및 시간이 너무들거같아 언리얼로 기본적 게임 구성후 배워보는것으로 ......

 

얼굴 어떻게 움직이는지 배워야 함

 

현재 블루프린터를 통한 횡스크롤 게임 제작 강의 영상 보며 진행 중

3개의 댓글

2022.05.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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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5.16

얼굴애니는 그래도 리소스 사용이 적은 몰프 애니메이션 기법을 마니 사용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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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5.19
@AZeeee

감사합니다 말씀주신대로 모프 기법 관련해서 찾아봤었는데 타켓 모델링을 만들고 버택스가 그것을 따라 가게 하는 개념이더군요 문제는 저가 모델링으로 표정을 만들수 있는 정도의 수준이 못됩니다.... 슬프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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