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 따라 그리는 거하고는 별개로
기억/상상에 의존해서 닮게/현실적으로 그리는 걸 잘 못하는거같은데
이건 어떤 능력이 부족해서 그러는걸까? 또 어떤 능력을 키워야되는걸까?
계속 연습은 해보겠지만 어떤 부분에 주의하면서 연습해야할지 알고싶어서.
4개의 댓글
무분별한 사용은 차단될 수 있습니다.
번호 | 제목 | 글쓴이 | 추천 수 | 날짜 | 조회 수 |
---|---|---|---|---|---|
32195 | [그림] 명빵 2 | 구파 | 3 | 1 시간 전 | 17 |
32194 | [그림] 호시노 응용모작 4 | 뀰강정 | 2 | 6 시간 전 | 35 |
32193 | [그림] 포켓로그 - 아이비 1 | 띠굼아 | 3 | 1 일 전 | 122 |
32192 | [그림] 평행세계의 엘드르 2 | 뿔난용 | 3 | 1 일 전 | 62 |
32191 | [그림] 연습 그림 1 | yooyoyoo01 | 1 | 1 일 전 | 78 |
32190 | [그림] 오늘 그린 그림 2 | 랄부 | 3 | 1 일 전 | 66 |
32189 | [그림] 아키로제 그림 3 | 공원 | 3 | 2 일 전 | 85 |
32188 | [창작 글] 오오오랜만에 손그림 | 장윈영 | 2 | 2 일 전 | 50 |
32187 | [그림] 새벽에 그린 그림 6 | 랄부 | 4 | 3 일 전 | 125 |
32186 | [창작 글] 테라스_1 1 | 율무차짱짱맨 | 1 | 3 일 전 | 47 |
32185 | [기타 창작] 3D은꼴 1 | 몇년째롤실버 | 3 | 3 일 전 | 160 |
32184 | [그림] 블아)사쿠라코 그림 4 | 판펜 | 6 | 3 일 전 | 140 |
32183 | [기타 창작] 3D 수영복 리다이린 만드는중 3 | 에오리스 | 5 | 4 일 전 | 142 |
32182 | [창작 글] 새벽 산책 | 율무차짱짱맨 | 1 | 4 일 전 | 109 |
32181 | [그림] 울프루는 너무 오래 기다렸대 4 | 뿔난용 | 3 | 5 일 전 | 316 |
32180 | [그림] 걸판 미카 그렸던거 배경 추가해봄 2 | UHwa | 4 | 5 일 전 | 323 |
32179 | [창작 글] 머리를 잘라라 | 율무차짱짱맨 | 1 | 5 일 전 | 228 |
32178 | [그림] 용가리 그림 2 | 털박이협회원 | 1 | 5 일 전 | 281 |
32177 | [그림] 골디는 속았습니다 2 | 뿔난용 | 1 | 5 일 전 | 169 |
32176 | [기타 창작] 3D은꼴 2 | 몇년째롤실버 | 2 | 5 일 전 | 91 |
푸루린
표현력 차이 같음
당장 금붕어를 그려보라고 하면 누구나 금붕어는 그릴 수 있지만, 금붕어를 닮게 그렸냐까지 따지고 들어가면 비늘 표현이나 윤기 표현, 선 강약에 따른 부드러운 몸뚱이 표현 등등
상상력에 의존해서 그린 것들의 형태를 인지시키는 건 사실 굉장히 쉬운데, 그게 닮았냐, 현실감있냐는 결국 표현력의 힘인 것 같다
그걸 하기 위해선 관찰력을 기반으로 한 표현력 향상, 예컨대 옷주름 같은 건 관찰력이 베이스가 되지 않으면 절대로 야무진 옷주름을 그릴 수 없듯이
근데 이러나저러나 많이 그리는 게 정답은 맞는 듯
가스가면스
와 그거구나. 그럼 눈으로 계속 관찰하고 손으로 닮게 그리는 연습 해봐야겠다. 최대한 다양하게!
가ㄷr랑어
윗댓처럼 형태감이 우선이고
그담으로 선의 강약이나 털선자제하는 기술력이지 않을까싶음
가스가면스
ㄱㅅㄱ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