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문관이라 불리던 사람들은 어쩌면

Screenshot_20211128-145914_Samsung Internet.jpg

Screenshot_20211128-145900_Samsung Internet.jpg

 

 

 

경계선 지능이었을지도 모름.

 

사실 고문관이 문제가 아니라

군생활에 적합치 않은 사람을 군대에 갖다박는 나라가 문제 아닐까...

 

 

89개의 댓글

2021.11.28
@사이버고물상

멀쩡한 사람들은 굳이 자기 일상을 글로 안쓰지 특별할게 없으니까

0
2021.11.28
@사이버고물상

다 저렇게 무시하는데 하소연 들어줄 사람이 있을까

0
2021.11.28

좀 모자란 애들 부모가 억지로 현역으로 보내는 경우도 많이 있음.

우리 아이도 조금만 노력하면 할 수 있다, 남들과 다르지 않다는 걸 확인하고 싶은 부모의 욕심인 거지..

군생활 중에 그런 애들 많이 봤는데 대개 군생활 내내 투명인간처럼 지내다가 더 망가져서 나감..

14
@아라카와

이게맞다 우리애가 사회경험이 부족해서 그런다 이런식으로 생각해서 ㅋㅋ

0
@아라카와

딱봐도 군대가면 전부다 고생할게 뻔한데 면제인애를 기어이 현역 집어넣는거보면 속터짐

0
2021.11.28
@아라카와

그게문제임

0
2021.11.28

10~20년전만해도 면제였던애들조차 억지로 현역 끌고가고 더 심하면 공익 진짜심하면 면제시키는 군대징집이 문제임

0
2021.11.28

시도때도없이 딸치고 바닥딸치던새끼있었는데

좀 짠하긴하네 근데 씨발 그거 감안해도 강에 총 빠트리고 정비안해서 총 안에 다 녹슬은건 용서할수없다..

0
2021.11.28
@똘추

어디에서 딸을치길래 그걸 봄...?

0
2021.11.28
@ssssssssss

도서관바닥, 생활관, 3단매트리스 샤워실 등등 걔가 우리 부대 바닥은 다 땅따먹기했을껄?

0
2021.11.28
@똘추

ㅋㅋㅋ 몰래하다가 걸린거임? ㅋㅋㅋㅋㅋ 유게에 썰좀

0
2021.11.28

손가락, 발가락 20개면 현역

중학교 졸업하면 현역

교도소 안갔으면 현역

정신 장애있어도 증명 안되면 현역

 

나치 독일의 국민 돌격대에 맞먹네

0
2021.11.28

나보다 선임중에 방송으로 "전달 전달"을 못해서 "ㅈㅈㅈㅈㅈㅈ젖저저저저전달전달!" 이러다가 당직병 열외된 애 있었음. 얘도 진짜 한 폐급 했는데 도대체 어떻게 현역왔는지 미스테리..

0
2021.11.28

정신병은 외적으로 티도 잘 안 나고

누가 이상하다고 느껴져도 저 사람은 원래 그렇구나 하고 넘어가니까 알기 힘들지

멀쩡하게 살아왔고 남들보다 좋은 학교 다니면서 좋은 성적 받던 사람도 알고보면 adhd인 경우도 있고 그래

0
2021.11.28
@외노자주린이

경계선지능은 정신병이 아닙니다.

0
2021.11.28
@와치맨

고건 몰랐네 정신과 진료과목이니까 걍 정신병이라 생각했음

0
@외노자주린이

정신질환의 분류 DSM-5(진단 내릴 때 쓰는 메뉴얼)

 

1. 신경발달장애( 지능장애, 의사소통 장애, 자폐성 장애, ADHD, 특정학습장애)

 

2. 조현병스펙트럼 및 기타정신병적장애

3. 양극성 관련 장애

4. 우울장애

5. 불안장애

6. 강박관련장애

7. 외상 및 스트레스 관련 장애

8. 해리장애

9. 신체증상 및 관련장애

10. 섭식장애

11. 배설장애

12. 수면각성장애

13. 성기능장애

14. 파괴적, 충동조절 및 품행장애

15. 물질 관련 및 중독성 장애

16. 신경인지장애(섬망, 치매)

17. 성격장애

18. 변태성욕장애/성도착장애

0
2021.11.28
@와치맨

그럼 정신병이지 심장병이냐

0
2021.11.28
@진실
0
2021.11.28
@외노자주린이

Adhd도 딱히 정병급은 아님

0
2021.11.28

글은 멀쩡한데

0
2021.11.28
@콩순이아빠

글은 몇번의 수정을 걸쳐서 쓸수라도 있지만, 현실에서 행동이랑 말하는건 그렇게 못하니깐.

생각하고 하려면 그게 굼뜨고 못알아먹는걸로 보이잖아?

0
2021.11.28
@콩순이아빠

부등호를 잘못표기함

0

저게 사실임ㅋㅋ 화장실 휴지통 맨손 집어넣어서 꽉 압착시키고 맥심커피 그거 통채로 씹어먹고 자기 카드 누가 훔쳐서 px에서 다 쓴것같다고 보고해서 조사해보니 본인이 사용한것..

심성은 나쁘지 않고 착했다 그저 나라가 잘못한것임

돌이켜보면 그녀석도 나라를 지키던 군인인건 마찬가지였는데 왜케 애들이 못잡아먹어서 난리였을까..

1
@우당탕탕몽실이

맥심커피 씹어먹는건 뭐냐;

0
@치즈버거플리즈

진짜 처음 봤을땐 무서웠음ㅋㅋ 커피 통채로 입은에 털어 넣고 그대로 씹어먹음; 처음엔 가과했는데 나중엔 적응되더라 생일에 맥심한통 사주면 그렇게 좋아하더라

0
2021.11.28

경계선 지능장애가 정확히 뭐임? 치료가 되는 병명은 맞음?

증상이 어떻게되는거임

0
2021.11.28
@Aoxnfhey7

장애는 병이 아닙니다

0
2021.11.28
@Aoxnfhey7

경계선 지능 장애 아니고, 경계선 지능임.

 

아이큐 70 이하가 지적 장애라고 한다면 아이큐가 71인 사람은 정상인이겠지?

 

그런 애들이 경계선 지능임.

1
2021.11.28

군대 사람들이랑 이야기하다보면

몇년전만해도 그 고문관 같았던 애 있잖아 무슨 소대에 누구~ 아우 그 놈 때문에 힘들었던거 생각하면

지금 무슨 소대에 누구 그런애를 끌고가는게 문제인거지 !로 바뀜

 

물론 단순 내로남불,허세,가오 이랬던 애들은 여전히 욕함

 

0
2021.11.28

쟤랑 거의 똑같은 친구 군부대있었는데 똑같이 왕따더라

안타깝지 사회나가도 정상적인 생활불가능할텐데

0
2021.11.28

근데 경계선 지능 자체 컷이 점점 올라가는 아니냐?

 

마치 전에는 저거 자체를 별문제로 안보다가

 

문명이 고도화 되면서 문제가 되는 것 처럼

0
@글깨작

그럴수 밖에 없지

이제는 군도 효율성이나 다양화를 해야하기 때문에 장비 같은것도 기존보다 더 복잡해졌어. 그러니까 기존에는 별 문제 없던 지능이었어도 지금은 문제가 될수 있는거지. 과거 기준으로는 면제될 애들도 다 집어넣는다는걸 제외해도, 군대에서 필요한 지능 기준 자체가 높아진거야

0
2021.11.28
@꼴리는대로살자

그 경계선 지능 관련 동영상 보면서

 

느낀건 결국 컷이 높아지다보면 지금은

 

평범하다고 생각하는 우리들도 그컷에

 

걸릴지도 모른다 이런생각함

0
2021.11.28
@글깨작

이제 단순 노동 일자리가 사라지는게 가장 큰이유지...

그래서 서비스업 자리가 많이 생겼는데 여기는 애초에 경계선 장애가 일못함

기본적으로 친철 + 입좀 잘 털어야되서 머리가 빨리빨리 돌아가야함..

 

아니면 공장가도 되긴 하는데 이제 공장도 한가지 일만 하는게 아니라 다 해야하는데 여기서 머리 깨짐...

 

즉이제 효율적으로 일할려면 잡다할껄 다 해야돼

과거에는 그냥 단순한 일자리 하나만 해도 상관없었지만 이제 다 해야되서..

0

나도 능지가 딸리는듯

0
2021.11.28

강제징용의 아픔

0

우리도 부사관 노리던 선임이 저런과엿나 다들 부사관 기를 쓰고 말리더라

0
2021.11.29

근데 진짜 얘는 군대오면 안되는데 싶은 모자란 애들이 한둘씩 있음 악의가 있는게 아니라 그냐 모자란 애들 있음

0
무분별한 사용은 차단될 수 있습니다.
제목 글쓴이 추천 수 날짜
우리 동네 피자집 뭐냐... 19 히오스홍보부서 20 3 분 전
놀이터에서 놀 줄 아는 아이들 14 IlIIIlIIllIIlIlIII 19 12 분 전
대한민국 멸망 일등공신.jpg 12 지금은몇시섹시흥분 30 20 분 전
너구리에 계란 넣으면 안돼? 62 일째일하는중 29 48 분 전
미 국무부, 우크라 미국 대사관 직원 가족 대피령 12 파릇파릇감자 25 55 분 전
쿠팡에 물린 버거형들 27 페스 39 1 시간 전
일식 돈까스를 왜먹어 그 돈이면 국밥을 먹지! 16 ㅋㅋㅎ 31 1 시간 전
ㅆㄷ ㅇㅎ) 잘못 들어온 귀신 17 Ang탕한놈 23 1 시간 전
꿀이 안빨려서 당황한 벌새 26 성균논어 28 1 시간 전
한국은 가면 안 되는 국가 35 페스 32 1 시간 전
약스압) 태종 이방원을 끝으로 정통사극은 사실상 끝났음 JPG 57 tangtang 45 1 시간 전
3살연상.. 소개팅 첫멘트 대참사…jpg 41 강형욱 45 2 시간 전
후기가 궁금해지는 진상 썰.ssul 29 렙바이럴 52 2 시간 전
명품 매장에서 직원이 꼽주는 이유 71 페스 45 2 시간 전
ㅇㅎ) 대륙의 인방 문화를 보고 충격먹은 소림누나.MP4 25 Wingging 36 2 시간 전
(약혐)친구에게 타투를 맡긴 친구의 최후.gif 22 훈놈 44 2 시간 전
이제부터 욕망과 판타지를 채우는 건 버라이어티 쇼다 23 번째이세계갔다옴 53 2 시간 전
세계3위 아동 수출국 대한민국 31 김인생망함 44 2 시간 전
맥심 2월호 표지모델.jpg 17 통구이마법봉 38 3 시간 전
뭔가 음모를 꾸미려고 하는 주호민.jpg 10 연희동갈매기 59 3 시간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