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도쿄 골목의 특징...

180개의 댓글

2021.09.17
@국민은행

ㄹㅇ일본경찰 존나 일 열심히 함 ㅋㅋㅋ

지나가던 자전거도 뭐 위반하면 애용~~ 하고 불러서 딱지 떼더라 ㅋㅋㅋ

1
2021.09.17
@국민은행

오 국은 다녀?

0
2021.09.17

일본은 도로자체가 한국보다 기본적으로 비좁고, 한국의경우 편도1차로 넓이가 일본에선 왕복2차로로 쓰이는경우 허다함 그래서 주차자체가 불가

3
2021.09.17
@메롱

저긴 좀 넓다싶은 길도 저래

그냥 길에 주차된 차 자체를 보기 힘듬

오사카 가도 저렇더라구

 

좁다넖다를 떠나서 뭔가 다른 이유가 있는거같음

우리나라는 어지간하면 좁은 길에도

차 한 두대씩은 주차되어있잖어

2
2021.09.17
@왕기장군

벌금도 높고 한국은 불법주차봐도 관례상,정서상 설렁설렁~~ 주차공간이 없으니 주말은 허용하게 해버리고, 일본은 경찰자전거로 구석구석 돌아다니면서 20만원씩 따박따박 걷는 이유도 있고 차 관련법규도 지정주차공간이 없으면 차구매불가 차 세금도 높고. 한국처럼 '아~취업했으니 중고차나 살까ㅎ' 이렇게 간단히 결심하고 살수없는 구조.

일본이 경차가 곽광받는 이유도 세금, 주차공간, 좁은도로 때문 한국은 적당히 유도리 있는 선에서 일을 처리하는 느낌이면 일본은 유도리가 없는 대신 예의, 규법에 국민정서 자체가 민감

4
2021.09.17

아예 차 자체가 없던데 자전거만 졸라많구 차도 다 작은거에 간간히 좋은차 돌아댕기고 택시만 이빠이 돌아댕기던데

0
2021.09.17
@stylus

차를 가지고있으면 돈이 많이 깨짐

1. 집에 주차장이 없으면 차를 못삼

2. 공용주차장도 주차비가 비쌈(사설은 더비쌈)

3. 톨게이트 비용도 비쌈

4. 버스 지하철 자전거가 보편화되어있음

 

아 추가로 벌금도 존나 비쌈 ㅇㅇ

불법주차, 음주운전 이딴거 한국의 두세배 벌금임

2
2021.09.17
@한화이글스

내가 알기로는 경차를 사면 차고지등록 안해도 되는걸로 아는데? 그래도 차 운영비 비싼건 인정하긴 하지만

0

유튜브에 일본 거리 라이브 CCTV 방송해주는 거 보면 자주 보이던뎅

0
2021.09.17

우리나라는 선넘는 케이스가 존나 많은듯

횡단보도에 주차, 인도 올라타서 주차, 우회전 코너에 주차, 소화전 앞에 주차 등등 그냥 빈 공간 있음 전부 꾸역꾸역 대려고 지랄병들임

0

차고지 등록도 효과가 좋긴한데 얘내는 차 사는데 돈이 존나많이듬 그래서 그냥 지하철 타고다니는거

0
2021.09.17

우리나라도 일본처럼 하려면 구시가지에 남아있는 다세대주택들 싹다 밀어버리고 현행법에 맞게 세대당 주차공간 확보해서 재건축 해야됨. 아니면 싹다 아파트 지어버리던지

 

2
2021.09.17

일본 살다가 느끼고 있는 점이 운전자의 의식은 한국보다 높은게 맞다.

 

그러나 주차는 단속 및 벌금이 존나 쎄서 안하는거다

 

그리고 주차장 확보 증명 안되면 차량 구입도 안되고

 

어쨋든 인간들은 어디든 비슷하고 강력한 법으로인해 질서가 유지되는거다..

 

그리고 내가 일본 살면서 ㅈㄴ 의아했던게...얘들 대체 왕복2차선 이상은 왜이렇게 안만드는거냐 ㅋㅋㅋㅋㅋㅋ

 

고속도로도 한국의 예전 88처럼 왕복2차선이여...미친거아니냐...

6
@마라야

존나신기하네;

0
@마라야

우스갯소리로 이런 일도 있다던데

 

차를 살려면 주차장이 있어야 하고 주차장을 구비하려면 차가 있아야 되서 무한궤도에 빠진다고 ㅋㅋㅋ

0
2021.09.17
@마라야

한국보다 운전자 의식이 낮은 나라 찾기도 힘들긴 하지

0
2021.09.18
@melusina

그런 덴 많더라

0
2021.09.17

18년도에 일본 갔었을 땐 ㅈㄴ 보이던데

0
2021.09.17

차고지증명 때문에 아닌가? 주차를 할 수 있는 공간아 있어야 차 살 수 있다던데

1
2021.09.17
@K084401

그게 맞기도 하고 틀리기도 한데 처음에 차량 등록할때만 필요해서 월간 주차장 몇달만 끊어서 등록하고 나중에 주차장 없이 살아도 되긴 함

0
2021.09.17

동네가 주차자리가 너무 없어서

길에 주차 할수밖에 없음

주차 자리 찾는거도 동네 20분 정도 돌아야 겨우 한자리

찾아서 겨우겨우 대고 새벽 6시에 출근해야함 ㅅㅂ

0
2021.09.17

주차자리없으면 차 못사게해야해 ㅅㅂ

0
2021.09.17

저기 동네 주차하면 이지매되서 그런거아니냐? 일본은 마을단위로 이지매하더만ㅋㅋ

0
@흑인노예상인

아니 주차장 없으면 차를 못살거다 아마 경차빼고

0
2021.09.17

일본도 많음 유학생떄 집앞에 바로 보이던데 뭘 근데 거리는 ㅈㄴ 꺠끗함 드러눕고싶음

0
2021.09.17

주차장 하나 없는 거지놈들이 차를 사겠다는 발상부터가 역겨움

0

뭐 저걸로 우리나라사람 양심 어쩌구 하면 병신 글이고 사실은 저것들 법으로 어쩌구 하는 사람들말 처럼 우리도 쟤들 처럼 법을 강력하게 해야함

1
2021.09.17

저런데는 단속 존나게 하거든

0

진짜 깨끗하다 본받을만 하다 이런건

0
2021.09.18

산책할맛 나겠다

0
무분별한 사용은 차단될 수 있습니다.
제목 글쓴이 추천 수 날짜
말 하지마... 말 하지마! 5 누나햄지보스터 22 4 분 전
마늘에 미친 한국인 만화.manhwa 37 사탕수수농장 37 19 분 전
과몰입의 원인을 이해한 한 근유저.jpg 21 SAMSUNG 56 34 분 전
뭔가 이상한 템플스테이.jpg 26 ghoooost 42 41 분 전
인방) 쯔양 구독취소했다는 일본인들의 정체.jpg 34 사탕수수농장 59 42 분 전
일본 JR 시부야역 선로 공사 현장 31 슘페터 42 48 분 전
천조국 뉴욕시 경찰 근황 20 관상좀봐주게 50 51 분 전
안아줘요 콘이 안아주는 짤 28 세기소년 43 51 분 전
각 회사의 컨트롤러 가치관.jpg 39 익사한넙치 49 1 시간 전
대전광역시 새로운 지역화폐 카드 디자인 후보 44 LG벨벳 38 1 시간 전
ㅇㅎ)와... 부산 e컵 ㄷㄷ 33 슈카월드 33 1 시간 전
전업주부면 집안일(따까리) 다해야하나요? [투표, 판 ] 119 그냥그 42 1 시간 전
서양 여성 코스어들에게 인기 있는 애니 캐릭터 44 모로스 31 1 시간 전
아직 어린 개붕이들에게 꼰대 개붕이의 조언 56 레베루 57 1 시간 전
당신은 과거로 돌아가 유명인의 죽음을 한번 막을 수 있는 능... 82 레벨밥도둑 47 2 시간 전
그만 좀 올려라.jpg 25 성동일 67 2 시간 전
출산시 혜택을 알아보자(내가 받은 것만) 47 오리꽉꽉 47 2 시간 전
사슬낫의 제니라고? 하! 웃기는군! 19 악마지망생 41 2 시간 전
소꿉친구 만화.manhwa 43 드라케 34 2 시간 전
스타2에서 디파일러가 안나왔던 이유 36 드라케 30 3 시간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