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발품 vs 온라인 매물/ 횽들 집구하는거 조언 부탁드림

8d4edeab 2020.11.19 111

횽들 혼자서 처음 원룸 구해보려고 하는데... 

 

네이버부동산, 직방, 집토스, 다방 보고 있거든? 일단 허위매물은 싹 사라진거 같아서 좋더라

 

근데 온라인 매일매일 보는데 괜찮은 방이 안보여... 그래서 질문 좀 할께

 

 

1. 온라인에서 본 매물보다 오프라인 매물이 훨씬 더 많을까? 혹은 더 좋은 매물이 있을까?

 (발품을 팔아야되는지 아니면 온라인 매물이랑 별 차이 없는지 궁금)

 

2. 직접 발품 팔아야 한다면 어떤 부동산 선택해야할까?

(장난 안치고 구하는 지역 보면 부동산만 10~20개는 되보여서... 부동산마다 매물 차이가 많나 궁금함)

 

3. 만약 직접 찾아간다면 형들은 보통 부동산 몇개나 들려?

 

4. 내가 입주 희망하는 날 기준으로 한달전에 방 찾아보려고 하는데 보통 입주 한달전에 계약하면 괜찮음?

 

 

인터넷 보면 방음, 수도 등등 방을 살펴보는 법은 있는데 어떻게 접근해야할지는 잘 안나와있더라고;

 

경험이 없어서 내가 질문한거 말고도 최대한 많은 조언 부탁해

 

진짜 무슨정보라도 답해주면 ㄳ하고 하나하나 피가되고 살이되도록 받아들일 자신있음

16개의 댓글

8f03e3cf
2020.11.19

온라인은 허위가더많던데 오프라인에서 발품파는수밖에없음 나도 조언듣기론 신생부동산보단 동네바리좀눌러앉은부동산을가는게 좋다고함 동네잡고 1-2개 부동산

지역은 난회사기준으로 지하철역잡고 가격대충맞을거같은곳 까지 주변 다가봄 한달보단 난 거의 두세달 주말마다 간간히보러다님 맘에드는거있으면 아침에와보고 저녁에와보고 결정함

1
8d4edeab
2020.11.19
@8f03e3cf

와 이형; 겁나 부지런...

일단 오래된 부동산 and 기간 오래잡고 최대한 여러 부동산 전부 도는걸로 ok

0
8f03e3cf
2020.11.19
@8d4edeab

아침 정남방향이라 집이맘에들었는데 밤에 주차된거랑 주변소음때문에놓은매물도좀있었음 결국 지치면 무언갈 하나놓고 정하게되는데 방음이랑 방풍 접근성 3개는 버리지마셈 3개중하나놓으면 정말개빡침 접근성낮으면 차가있어도 ㅈ같은경우가종종생김

0
8d4edeab
2020.11.19
@8f03e3cf

방음, 방풍, 접근성 ok ㄳㄳ

나도 방음, 접근성을 1순위로 놓고 찾을려고

근데 마지막으로 방음 좋은지 구별하는거 따로 형만의 방법 혹시 있음?

0
8f03e3cf
2020.11.19
@8d4edeab

일단 벽쳐보고 밤에 가서 가만히앉아있어보셈 위층이나 옆집소리들릴수있음

0
8d4edeab
2020.11.19
@8f03e3cf

ㅇㅋㅇㅋ ㄳ

0
9747c2ac
2020.11.19

1 온라인은 그냥 대략적인 시세참고용이고 부동산은 무조건 오프라인으로 봐야해 실제로 매물차이도 진짜 많아 잘 모를수록 발품팔아야해

 

2 부동산끼리 공유하는 매물이 많지만 그중에서도 특정부동산만 가진 매물도 많아서 그래서 발품 많이 팔아야한다고 한거임 개인적으로도 이렇게 특정 부동산에만 나온 매물로 계약한적이 더 많음

집주인들마다 주로 거래하는 부동산이 있는데 집이 장기간 안나가면 다른부동산에도 오픈하고 공유하게 되는데 부동산끼리 공유할 정도로 금방 안나가는 매물은 다 이유가 있었음

 

3 인터넷으로 보고 지역을 좁힌 다음에 그 안에서 적게는 3곳 이상 부동산 찾아가보는 걸 추천 그 이상 봐도 그 매물이 그 매물이고 반복되는걸 느낄거임

그리고 부동산 가면 적극적으로 물건 찾아달라고 하고 보여달라고 하면 돼 여러번 찾아가도 되고 어차피 그게 그분들 일이고 그 명분으로 복비 주는거

 

4 입주 한달전 계약이면 전혀 문제없어

1
8d4edeab
2020.11.19
@9747c2ac

메모 다 할게 형 ㄳㄳ

0
c7733da3
2020.11.19

온라인에서 허위가 많다는 말이 더 많은데 개인적으로 대학가 근처는 몇개 봐도 다 고만고만했음

어플 보고 찾아가도 그렇게 허위가 아니게 대부분이긴한데 이유가 ㄹㅇ 허위인거는 어플 사진 찍어놓은거보면 아 이거 허위구나 싶은게 보여서(부분적으로찍기,광곽,늘이기 등)

나도 집구하는 중이라

우리 둘다 좋은 집 구하쟈

화이팅

1
c7733da3
2020.11.19
@c7733da3

동네 부동산은 그 동네 사는 사람 추천이나

대학생이라면 에타에 물어봐도 좋음

근데 사실 지나가면서 딱 보기에도 선한 인상이신 분들,들어온지 얼마 안되보이는 부동산도 괜찮다 생각함

개인적으로 이제까지 막 동네에서 좀 오래된,토박이 부동산 분들이 더 믿음직 할 것 같아 찾아가봤는데 딱 처음 찾아보는 티가 났는지 아님 귀찮으셨는지 피곤하셨는진 모르겠는데 엄청 별로였음

의외로 젊고 더 열정넘치시는 분들이 전세대출 이런것도 잘 아시고 더 진입장벽이 쉬웠달까

근데 동네 바이 동네니까 이런 저런 특징의 부동산 섞어서 3-4개 정도

더 발품팔 자신있다하면 10-20개 정도 보는게 좋다생각해

내 친구가 ㄹㅇ 근성으로 20개정도 돌고 귀한 매물 찾아서 몇개만 돌고 쉽게 넘길순 없더라고..

부동산 20개에 3-4개 방 정도 본거니 거의 60 집 본거니까

1
8d4edeab
2020.11.19
@c7733da3

와 기본 3~4개는 팔아야 하겠네 그럼 하루에 부동산 한개씩이라고 치면 4일은 잡아야하겠군.

글고 인터넷 허위매물은 몇개월전인가? 허위매물 벌금맥인다고 한뒤로 거의 사라진거 같더라고

왜냐면 그전까지는 진짜 말도안되는 삐까뻔쩍한 내부사진들 많았는데 지금은 다 그 가격대의 사진들밖에 안보이더라

0
46bae80f
2020.11.19

피터팬의 집구하기 인가 카페도 한번 둘러보셈

직거래 위주라서 허위매물 거의 없음

0
8d4edeab
2020.11.19
@46bae80f

피터팬도 함 볼게 ㄳ

0
16ad6c11
2020.11.19

동네부동산가서죽치고있으란 개소리 듣지말고 공짜로뿌리는 정보지신문에 원룸매물로 집주들이 직거래로 내놓는거 찾는게 베스트임ㅋㅋ 뭔 부동산에서 꿀매물을건져ㅋㅋ 개소리하고자빠졌네

0
f721082e
2020.11.19

나도 살동네(대학가근처) 부동산6개쯤돌아다녔는데 처음에 간 두집은 진짜 고시원만도못한집보여주더라

괜찮은 집은 매물 온라인에 올리기도전에 나가버리니까 직접 발품파는게 훨씬좋아..

근데 빌라같은건물말고.. 뭐라그러지 철로된 대문열고들어가는집은 방음잘되는곳 본적이 한군데도 없음. 개싸구려자재로 집 지은듯.. 글고 밑에 음식집있는건물은 바퀴나올확률많고.. 글고 이건 케바케겠지만 나는 주인집같이 안사는사람들이 경험적으로 좋았음.. 더 여유롭더라고.. 간섭도 덜하고... ㅋ 글고 화장실에 창문있는집으로 가야댐ㅎ이게 삶의질을 크게 좌우하드라고..ㅋ

문 딱 열었을때 곰팡이냄새같은거 나는집은 피하고..

0
8d4edeab
2020.11.19
@f721082e

일반 주택형식보단 원룸 목적으로 지은 건물이 좋다는 말이지? ok

화장실 창문도 추가하겠음 ㄳ

0
무분별한 사용은 차단될 수 있습니다.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313810 이제 4학년인데 대학원 고민하고있습니다. 7 014efd4f 21 분 전 39
313809 비인가 대안학교에 다니는 개붕이인데 내 인생 어떻게 될까? 19 0503f5be 24 분 전 49
313808 얼떨결에 여자랑 만나게 됐다.. 19 9219bae3 28 분 전 150
313807 부사관할까생각하는데 6 50b8970a 29 분 전 43
313806 해외쇼핑몰 사업 한번 해보려고 하는데 중국어 필요할까요? 5 ba2973db 36 분 전 33
313805 진짜 남편 왜이럴까 15 9bbc76d4 48 분 전 165
313804 정신과로 3급 받은 사람 군대가면 어떤 취급 받아? 11 2f465823 56 분 전 59
313803 그냥 친구인데 착각하는건가 25 e00b0329 59 분 전 76
313802 10년 넘게 죽은 사람처럼 지냈습니다. 6 13b80674 1 시간 전 119
313801 동갑내기 여사친 대쉬 고민 13 33fcd3bf 1 시간 전 189
313800 틴더 해봤는데 ㅋㅋ 7 f7de0b43 1 시간 전 134
313799 노래 하나 찾고있는데 미치겠다 2 01b91097 1 시간 전 39
313798 학점은행제 처음인데 잘아는 개붕이 들아 도와주라 ㅠㅠ 2 948c4bb8 1 시간 전 24
313797 벽간소음때문에 돌겠다 9 ac6f32ee 1 시간 전 76
313796 형들 자기전에 공부 한시간정도 단어외우는거 도움 많이돼요? 6 53c19dbe 1 시간 전 55
313795 첫 취업한 개붕이와 예쁜 누나 7 c521995f 2 시간 전 293
313794 거울볼때마다 한참동안 물끄러미보게된다 3 22071e4e 3 시간 전 89
313793 남친한테 시간갖자고 했어 26 7f8f9882 4 시간 전 562
313792 트위터하는사람은 100%이상한걸까?무조건 걸러? 15 22071e4e 4 시간 전 276
313791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잘 아는사람? 6 d0b2af6b 5 시간 전 1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