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저출산 실감

96개의 댓글

4 일 전

사람줄어야 좋다

0
4 일 전

저게 전교생이야?

0
4 일 전

우린 그래도 33~35명씩 8~10반 정도였는데

0
4 일 전

한학년도 아니고 전교생이 저거밖에안된다고??

0
4 일 전
@티맥스OS

시골 분교 겠지 ㅋㅋ 근데 저거도 2017 이네 2020은 ... 진짜 0.9 명이면 2.0 이 정상인데 ... 너무 심하게 주네 ㅋㅋ

0
4 일 전
@춤추는삐에로

저게 시골분교로 보이냐

0
4 일 전
@춤추는삐에로

저게 시골분교면 많은거임

0
4 일 전
@춤추는삐에로

시골은 지금 학교 전체 100명도 안되는곳이 수두룩함 ㅋㅋ

2

라떼는 13~15반까지 있고 한반에 38~40명이었는데 ㄹㅇ 좆됐네 엌ㅋ

0
4 일 전

지금은저기서반됨

0
4 일 전

덮어놓고 낳다보면 거지꼴을 못면한다.

0
4 일 전

지방인 거 아니야? 저출산 보단 그게 더 커 보이는데

1
4 일 전

하긴 내가 나온 초등학교도 70년대에는 한반에 50,60명씩 서너반이었다는데 내가 다닐땐 한반에 20명씩 두반이었지

지금은 신입생이 15명도 안된다고 들었음 곧 사라질듯

68년에 신생아가 백만명 정도인데 요새는 20만대니깐

특히 저게 지방이면 과장은 아님

0
4 일 전

아래 사진 주최측 총 합산으로는 3만명 정도 된다는데

2
4 일 전

내 기억으론 둘째짤 5배정도 하면 한 학년 됬던거 같은데

0
4 일 전

초등임용도 요새 2:1 3:1 한다는걸 어디서 들었는데

0
4 일 전
@후방주의

수도권은 6달이상 대기하는 사람많다는데

0

옛날엔 한학년이 저정도보다 많았다던데

0
4 일 전

단순히 이렇게 비교하면 안됨..

1
4 일 전

국가에서 성공한 정책중 하나지

0
4 일 전

라떼는 한 학년당 13반에 반당 60명이였는데

0
4 일 전
@냐옹아멍해봐

高秋立?

1
4 일 전
@닉네임변경34

이렇게 엿주는거 보면 당신도 춘추가ㅋㅋㅋㅋㅋㅋㅋ

0
4 일 전

우리동네가 전국에서 인구증가율 가장 높은 동네 중 하나인데 내 모교 초등학교는 400명이 안됨 나 다닐때는 한 학년에 250명 가량이었는데 말야 ㅋㅋㅋ

0

과연 4차 산업이 발전 하면서 출산률 떨어진 만큼 기술이 메꿔줄까? 아님 그래도 물량빨이 중요하니까 경제성장률이 떨어질까? 50년 후가 궁금하네

1
4 일 전

야 근데 한학년이라고 쳐도 적은데 전교생이야 설마?

0
4 일 전
@메메로치

10년전에도 한반에 열몇명이었는데

그로부터 10년 후니까 10명도 못채울거같은데

0
4 일 전

근데 우리나라가 땅덩이에 비해 ㅈㄴ 많은 나라긴함. 수도권이나 대도시에 몰려서 그렇지...

0
4 일 전
@읡뜺

무슨 얘길 하고 싶은거냐?

0
4 일 전
@jcjc

타노스가 필요하다는거 아닐까

0
4 일 전

[삭제 되었습니다]

4 일 전
@리모컨이멀다

각도가 다르잖아..

0
4 일 전

이건 비교하기 어렵지 크기 단체인지 반급인지 사진 크기가 맞는지 기타등등;

1
4 일 전

더줄어야돼

0

2000년대 초 14반까지 반당 50명 지금은 반당 10명 채우기도 힘들어서 확줄이던데

0
4 일 전

사람이 너무 많아서 초딩때 오전반 오후반 나눠서 다녔는데ㅠㅠ

0
4 일 전

아버지 말대로는 저때 오전 오후반이 있엇다하던데 진짠가..

0
4 일 전
@ᕕ(ᐛ)ᕗ

ㅇㅇ

0
4 일 전

요즘 학교 다 사람 없음 자격증 시험 보러가면 내 어릴 때 책상 수가 아님

0
4 일 전

운동회 볼만하겠네 ㅋㅋㅋㅋㅋ

전원 이어달리기 점원 피구 전원 줄다리기

0
4 일 전

요즘 고등학교 가보면 한 반에 15~25명 정도던데 ㅋㅋㅋ ㄹㅇ 충격임

0
4 일 전

난 96년생인데 초딩때 번호가 38번인게 기억나네..

 

한 반마다 50명가까이있었고

 

8반정도있었나

 

요즘은 얼마나있으려나

0
4 일 전
@16세

96인데 한 반에 50가까이 있었다고?

0
4 일 전

1966년도엔 초등학교 숫자가 지금하곤 택도없이 적었을텐데 이걸 비교하네

0
4 일 전

학교마다 차이가 크긴 하지만...행정구역 강남의 모 동네 초등학교 전교생이 300명이 안되더라

0
3 일 전

라떼는 초등학교때 전교생이 2000명이넘었어 ㅋㅋ 15반까지있었다

0
무분별한 사용은 차단될 수 있습니다.
제목 글쓴이 추천 수 날짜
일본의 효능없는 가짜약 판매 26 콜린스코빌드 42 13 분 전
어릴때 습관이 남아있지 못하게된 포켓몬 23 히오스홍보부서 36 20 분 전
고스로리 코스프레 하는 만화. 44 인생포기자 36 28 분 전
'그 은행'에 출동한 프로 렉카들 41 고양이한박스 40 34 분 전
세계 철강회사 순위.jpg 57 마포대교는무너졌... 29 35 분 전
어릴때 습관이 남아있는 포켄몬들 모음 32 무요 44 37 분 전
어릴때 습관이 남아있는 포켓몬들3 (끝) 25 수수 37 39 분 전
현재 타이어은행이 난리난 이유 ㄷㄷ 42 팩트만말한다 60 47 분 전
어릴때 습관이 남아있는 포켓몬들2 32 수수 47 54 분 전
요즘 같은때 학창시절 찐따가 나은 이유.jpg 48 방구를그냥 58 55 분 전
일본에서 대박 난 한국산 장난감 총 99 항봉무녀 54 57 분 전
[망겜워치]???: 여기... 재미 없지? 24 나여친생김ㅅㄱ 31 1 시간 전
ㅇㅎ) 화성인 G컵녀 근황.jpg 29 마포대교는무너졌... 37 1 시간 전
라면 먹고 갈래는 좀 이상하지 않냐? 43 연희동갈매기 40 1 시간 전
경찰관들만 아는 맛집.jpg 39 방구를그냥 49 1 시간 전
롤) 기적의 컨트롤 36 시비터는병신상종안함 32 1 시간 전
어릴때 습관이 남아있는 포켓몬들 41 수수 52 1 시간 전
약올리기 만렙 언니.gif 35 Pjfjfhrbdj 40 1 시간 전
대한민국에서 가장 개무시당하는 헌법 38 김종완사랑해 61 1 시간 전
상위 1% 렉카의 기준 93 방구를그냥 111 1 시간 전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