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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 역사에서 이집트 미만잡인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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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 이집트의 상징 피라미드.



KakaoTalk_20180215_123234423.jpgKakaoTalk_20180215_123234765.jpg



존나 크다.






이 존나 큰 피라미드를 만든건 다 알다시피 쿠푸 왕인데,


상,하 이집트가 통일하고 3 왕조가 지난 고대 이집트 4왕조의 2번째 왕이다.


이양반이 통치한 시기는 기원전 2589년부터 2566년.


이 시기 세계에선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었을까




Shennong3.jpg


중국에선 염제 신농이 독초먹고 뒈졌고,





gilgamesh1.jpg



메소포타미아에선 길가메시가 불로불사를 위해 뱀이랑 쇼부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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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베리아에서는 맘모스가 뛰어다니고 있었다.






플라톤 시대 고대 그리스애들이 쿠푸왕의 대피라미드 보고 "와 시발 저걸 어떻게 지었지" 했는데


고대 이집트에서 플라톤때까지랑


플라톤시절 그리스에서 현대까지 시간이 삐까뜬다.






고대 이집트는 짜릿해 늘 새로워 고대 이집트가 최고야









323개의 댓글

2018.02.15
@Dday
과거의 사실을 현대에 잣대에 말하면서 미개하다 문명적이다라고 하는 행위 자체가 비판받는다는걸 알아두샘.
0
2018.02.16
@세우
응 미개한 거 맞아. 예전에 행해지던 잘못된 행위들을 미개하다고 부르든 뭐라부르든 시대 상관없이 잘못된 거임.
0
2018.02.16
@Dday
역사학에서 그렇게 말하면 못배운놈취급해요 선생님...

시대적상황을 구분하셔야죠...
0
2018.02.16
@세우
못배운놈 취급하든말든 민주주의제도는 항상 법률에 명시되어있어야함.
0
2018.02.16
@Dday
니가 말하는 그 주장이 가장 '반민주주의'적인 입장인거 알지?
0
2018.02.16
@세우
아니 아까 니가 대중독재 이야기했을 때 말한 거 아니냐? 민주주의가 옳은 거지, 다수가 선택하는 게 항상 옳은 게 아니라고, 논파당한 주장 계속하네;
0
2018.02.16
@Dday
???

민주주의에서 민주주의가 명시되어야한다는 주장은 니 주장일 뿐인데 왜 그게 진리라도 되는듯 말함?

더군다나 그것을 타인에게 강요하는건데, 그게 반민주적인것 아님?

내가 신정제는 항상 옳아. 그러니 헌법에 반드시 들어가야해 라고주장하면 어떻게 말할건데?
0
2018.02.16
@세우
민주주의가 아니니까 탈락임. 민주주의는 항상 옳음. 애초에 뭐가 더 낫고 할 게 없이 항상 옳음. 윤리라는 게 그런 거임.
0
2018.02.16
@Dday
응 아냐.

내가 그 윤리학 전공이야.

민주주의는 윤리학의 문제가 아니라 정치공학의 문제임.
0
2018.02.16
@세우
응 아니야. 그럼 유엔인권위가 병신짓하는 거야.
0
2018.02.16
@세우
또 댓글 수정했네, 민주주의는 패러다임같은 게 아님. 그냥 그 자체로 올바른 거임, 니는 자꾸 윤리가 주제인데, 명제의 참/거짓을 끌고와서 밝히려하는데 애초에 "x는 아름답다. x는 올바르다"라는 건 명제로 성립안됨. 중딩도 그건 앎; 뉴턴역학 어쩌고하는데 뉴턴역학도 상대성이론에 의하면 부정확하니까 그것도 싹다 틀린 거냐? 그리고 뉴턴역학 이전의 수학지식은 지금 쓰고있는 수학과 직접적인 기원은 없어도 어쨌든 기원이 된 것들이 대부분임. 그걸 미개하냐 아니냐 라고 표현하는 건 표현하는 사람 마음이고, 근데 민주주의는 다르다고 계속 말하는데 왜 못알아먹냐? 명제로 성립할 수 없는데 "지나가는 무고한 사람을 이유없이 죽이면 안된다"랑 똑같이 올바른 말이라고.
0
2018.02.16
@Dday
??? 민주주의가 패러다임같은게 아니라는데 패러다임 맞음.

그 자체만으로 올바르다는건 니가 단지 그렇게 생각하는것일 뿐임.

다만 현 시대가 민주주의라는 체제의 패러다임하에 있기에 그게 옳다고 느끼는것일 뿐임.
0
2018.02.16
@세우
민주주의는 시대에 따라 그냥 바뀌어져야하는 게 아님. 그냥 올바름. 그럼 여성참정권없던 시대에 여성참정권 주장해서 여왕 말에 치여죽은 그 사람은 옳은 일을 한 게 아니네?
0
2018.02.15
@Dday
그래서 왜 '사회제도는 신분제 그대로 남아있고 민주주의 제도도 없던 쓰레기 미개국'인 영국이 마찬가지인 중국보다 우월한거죠?
0
2018.02.15
@세우
댓글 내용 추가됐네, 일단 주변 시선 신경썼고, 애초에 전쟁반대파도 만만찮게 많았는데? 애초에 동양적 이데올로기라는 게 머지? 그런 거 없는데; 샤리아도 문화상대주의로 이해하면되는 부분이냐? 미개하거나 문명화되거나 둘 중 하나만 있을 뿐인데? 시대에 도태되는 것도 아닌데? 애초에 시대빨 타는 게 있냐?ㅋㅋㅋㅋ 그럼 지금 인권보장 조항같은 것도 시대타는 유행일 뿐이겠네?ㅋㅋㅋ 유엔이 법률개정하라고 권고하는 것도 그냥 유행따라하라는 말로 이해하면 되는 부분?ㅋㅋ
0
2018.02.15
@Dday
문화라는게 우열이 없다는건 이미 당연한말인데?

히틀러 우생학할때 살다오심?

미개와 문명이라는건 무척 애매모호한 문제고, 일본의 예술사조때문에 다다이즘이라는게 생겼다는거 생각하면 뭐가 우월한지 뭐가 야만적인지 함부로 정할 수 있는게 아님.

시대빨타는거 존나많지 ㅋㅋㅋ 니가말하는 민주주의가 그렇게 우월한체제면 아테네때 잠깐하고 왜 2000년간 역사에서 못봤는지 설명이나 하샘.
0
2018.02.15
@세우
미개국이 문화때문이 아니라 사회제도 때문이라는 건데, 살인도 문화로 인정하는 부분임?
0
2018.02.15
@Dday
영국도 반란일으키면 조져지는건 마찬가지인데요?
0
2018.02.15
@세우
그래서 여당 야당 논쟁하고 서로 말싸움하는 건 대명률에 의하면 참수행인데요?ㅋㅋ
0
2018.02.15
@Dday
실제로는 다 했는데요?ㅋㅋ

그리고 대명률은 명나라인데 청나라 얘기하는데 은근슬쩍 물타기 들어갔죠??
0
2018.02.15
@세우
청나라 형법이 대명률이랑 다를 게 없는 부분인데요? 애초에 대명률을 근간으로 만들어졌는데요?
0
2018.02.15
@세우
2000년간 역사에서 왜 사라지긴 왜 사라져 침략당하고 망했으니까 사라지지; 그래서 니 말은 민주주의나 인권같은 윤리적 가치도 시대빨 탄다는 거임? 무고한 사람 살인,강간도 시대에 따라서는 정당화되는 부분?;
0
2018.02.15
@Dday
? 당장 전쟁에서 사람죽이는건 정당화되는데?

전쟁의 시기에 살인자는 영웅이되는게 현실임.

절대성이라는건 존재하지 않는게 맞지.

다만 그게 보편타당적인 관념으로 볼 수 없다는게 맞는거고.
0
2018.02.15
@세우
아 그래서 전쟁할 때 무고한 민간인 죽이고 강간하라고 국제법에 나와있는 부분?;;
0
2018.02.15
@Dday
그래서 무고한 민간인한테 아편 판 새끼들이 단속했다고 선전포고 때린새끼들이 그딴말 할 수 있는 부분?

결국 그런 문명의 탈을 쓰고도 야만적인 행동했던 새끼들인데 어딜봐서 좋다고 하란거임?

별다를거 없는 야만적인 새끼들 가지고?

근대이전이면 보통 산업혁명 이전시기를 다루는건데?
0
2018.02.15
@세우
대화주제 산업혁명 이후로 넘어간 거 님이 아편전쟁 언급해서 그렇게 된 건데; 님이 말해놓고 근대이전이면 보통 산업혁명 이전시기를 다루는건데 라고 왜 말하는거임.
0
2018.02.15
@Dday
산업혁명이 딱 후기근대[우리나라에서는 근세로 표현]하는 시기라서 쓴거임.

아편전쟁은 그냥 세계사적인 전쟁 흑역사인데 '문명국'이라는 새끼가 그지랄한게 웃긴거지.
0
2018.02.15
@세우
난 영국이 좋다 나쁘다 한 적 없음. 계속 말하는데 영국은 잘못했다, 근데 인권보장도 법률조항에 안나와있던 청나라는 씹미개국이 맞는 부분임;
0
2018.02.15
@Dday
그당시 영국도 별차이 없다는거임.

그런식으로 따지면 한국이나 북한이나 또이또이한 문명국이라고 주장하는거지.
0
2018.02.15
@세우
영국이 별차이 없다는 이유좀.
0
2018.02.15
@Dday
???

영국이 중국 친 논리보고오샘. 그거 하나만으로 씹 야만적이고 미개하다는거 증명하는건데?

니가 말하는 청나라가 조선한테 한 내정간섭보다 더 어거지짓한건데 그게 야만적인거고 미개한거지.
0
2018.02.15
@세우
그니까 니가 주장하는 그 "영국이 중국 친 논리보고오샘. 그거 하나만으로 씹 야만적이고 미개하다는거 증명하는건데?" 라는 거 이미 논파당했다니까? 영국은 미개한 짓을 한 게 맞는데 권리장전,헌법,의회 있을 거 다 있었기 때문에 청나라처럼 미개한 국가는 아니라고 계속 말했는데 뭐 들음?;
0
2018.02.15
@Dday
아니 ㅋㅋㅋㅋㅋㅋ 미개한국가 맞다고.

그런게 국가 주류적인 의견이라는거 자체가.

여성이 죽었을때 왕의 말 다친것만 보내지 죽은건 신경안쓰는거 자체가.

내가 말한 사례들이 전부 빅토리아 여왕시대 혹은 그 이전의 문제였고, 시대의 미개함이라는거임.

헌법에 명문되어있다고 해서 그게 문명이 아님.

권리장전, 의회, 헌법이라는 것은 국가의 체제의 완결성의문제지 미개와 문명을 다룰 수 있는 문제가 아니라는거임.
0
2018.02.15
@세우
국가 주류적인 의견은 당이 바뀌고 당원이 바뀌면서 계속 바뀔 수도 있는데? 여당 야당 바뀔 때마다 미개국 됐다가 문명국됐다가 그러냐?; 헌법에 명시돼있으면 그걸로 끝임. 그게 그대로 완벽히 실행되느냐 안되느냐는 정치가의 역량문제인 게 당연한 거 아니냐? 아예 법률에 반하는 일이 안생기게 하는 건 신도 아니고 거의 불가능한 일이기도 하고.
0
2018.02.15
@Dday
정보 : 제2차 아편당시 영국은 하원이 반대하자 하원을 해산시키면서 전쟁을 강행했다.

법률에 명시되어 있다는 것은 단지 그 국가의 체제적인 문제 그 이상, 이하도 아님.

문명국이라면 갖어야할 기본적인 도리를 안지킨 국가를 왜 문명국이라고 부르는가에 대한 설명을 해야함.

인권을 법에 박아두고 수백만명을 학살한다면 그건 야만적인것이고, 미개한 행위임. 법이 단지 명문화되어있다고 해서 문명국이라는 주장은 무척 위험한거지.
0
2018.02.15
@세우
그니까. 여당 야당 바뀌면 문명국됐다가 미개국됐다가 하는 거냐고; 문명국 맞는데 하는 짓이 미개한 거지. 국가의 행동이랑 문명국되는 거랑 상관없음. 행동이 미개한 거고, 법에 명시만 돼있으면 됨. 그게 지켜지냐 안지켜지냐는 정치가에 따라 될 수도 안될 수도 있는 거고, 그리고 아예 법률에 반하는 일이 안생기게 하는 건 거의 불가능한 일임.
0
2018.02.15
@Dday
문명국가 미개국가를 다루는 것은 매우특수한 경우를 제외하곤 불가능함.

다만 국가의 행동이 야만적이고 미개하다라고 할 수 있는것들 뿐이지.

왕조제에서 왕조체제를 한건 미개한게 아님.
0
2018.02.15
@세우
절대왕정은 미개한 게 맞고, 민주주의가 법에 명시되지않은 국가는 미개한 게 맞음. 행동은 미개한 거랑 상관없음.
0
2018.02.15
@Dday
그걸 누가 말할 수 있냐는거임.

확언할 수 있는 사안임?

민주주의가 왜 위대한가라는 질문에 대해서 왜 위대한지 말할 수 있음?
0
2018.02.15
@세우
그럼 유엔은 왜 샤리아법 비난하지? 유엔인권위는 상대주의도 모르는 병신인가?
0
2018.02.16
@Dday
샤리아법이 갖고있는 가치관이 전근대적이기 때문이지.

과거의 사례를 논하는것과 현시대에서 전근대적인 문제를 동치시키지 마샘.

과거의 사례를 논하는것에서는 그 전근대적인 시각이 없으면 안되는 요소지만,

현대의 문제는 현대적 논리와 현대적 시각으로 해야하는 문제지 전근대적인 시각으로 봐야할 문제가 아니니까.

시대적 특수성이라는 개념을 생각하샘.
0
2018.02.16
@세우
특수성같은 거 없음. 그냥 올바른 거임. 전근대적인 거랑 상관없음. 민주주의는 2000년 가까이 전의 제도인데도 완전히 똑같지는 않아도 잘만 시행되고 있는데? 왜냐? 올바르기 때문에.
0
2018.02.16
@Dday
완전 다른데?

2000년전의 민주주의는 노예제를 기반으로 하고있었는데?

그런식으로 따지면 영국이 입헌군주정 하고있으니 왕정제가 올바르다는 주장과 다를게 없음.

심지어 그 왕정제의 유산인 관료제가 세계의 통용체제라는 사실은 왕정제가 민주주의보다 우월하다고 할 수 있지.

라는 주장이랑 다를바 없다는것.
0
2018.02.16
@세우
그리스의 민주주의는 현대 민주주의에 비해 미개하지, 근데 다른 제도보다 덜 미개함. 왕정제고 뭐고 민주주의가 최고임. 그리고 영국 귀족 특권주는 거 내가 미개하다고 말하지않았냐?
0
2018.02.16
@Dday
???? 민주주의가 최고라는건 니 주장일 뿐이라니까?

그게 왜 최고냐는 말을 할때 답을 못하잖아.

순환논증 앵무새마냥 하는거 말곤 못하지. 왜? 최고인 이유는 없거든.
0
2018.02.16
@세우
니 주장대로면 제도적으로 독재를 막아두는 건 올바르지 못한 일이네? 민주주의든 아니든 상관없는데 뭐하러 막냐?
0
2018.02.16
@Dday
대중독재라는 개념이 왜 있는지 생각해볼 것.
0
2018.02.16
@세우
아 진짜 뭔 대중독재 얘기야; 대중들이 잘못된 판단을 할 수 있지. 근데 대중이 잘못된 판단을 하든말든 민주주의는 여전히 올바른데? 그거랑 전혀 상관없음;
0
2018.02.16
@Dday
그런식으로 따지면 군주정은 항상 옳을듯.

가장 현명하고 영리한 개인이 완벽한 발상과 배치를 통해서 나라를 완벽히 이끌어가는 체제니까.

보통 체제라는것은 그 체제를 함으로써 갖고있는 본연적인 부작용까지 전부 인지하고 봐야하는데 보고싶은것만 보는데 니가하는게 종교랑 뭔차이임?
0
2018.02.16
@세우
민주주의가 항상 옳음. 그리고 군주정이 항상 옳은 게 아닌데? 가장 현명하고 영리한 개인이 완벽한 발상과 배치를 통해서 나라를 완벽히 이끌어간다는 보장이 없음. 가장 현명한지도 모르고, 발상이 완벽한지도 완벽하게 이끌어갈 수 있을지도 모른 거임. 그래서 틀림. 그리고 그게 된다고해도 그냥 틀림. 완벽하다=옳다 가 아니거든. 옳은 건 그냥 그 자체로 옳은 거지. 완벽하든말든 상관없음.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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