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찮은 자를 위한 세줄 요약
https://www.drop★box.com/s/7g6eq15lslvepeh/TD%20Library.SC2Lib?dl=0 에서 자료를 받는다.
라이브러리 가져오기 선택
가져온다.
그럼 강의 시작합니다~☆
4. 트리거 만들기
어쩌다보니 게시물 제목과 게시물 내 목차가 달라졌다. 수정을 하긴 해야되는데...
뭐 그런 사소한건 나중에 하고 일단 트리거를 만들어보자!
F6을 눌러 트리거를 킨다.
트리거를 보면 이벤트, 지역 변수, 조건, 행동이 있을 것이다. 각각에 대해 설명해주겠다.
- 이벤트
간단히 말해 상황발생! 이다. 이미지의 '게임 - 지도 초기화'는 게임 시작 시 지도가 처음 나타날 때 시작하는 트리거라는 의미.
말로 이해하려면 복잡하다. 그냥 만지작 거리면서 느끼자. Don't think. Feel!
- 지역 변수
몰라도 된다.
- 조건
특정한 조건에서만 트리거를 발동하고 싶을 때 넣는 인자다. 제2의 이벤트라고 봐도 무방하다.
- 행동
'이벤트'와 '조건'이 만족되었을 때 실행되는 트리거들이다.
말로하니 골아프다. 그냥 느끼자.
4.1 기본 초기화
4.1.2 전장의 안개 제거
먼저 행동을 다 지워주자.
새 행동(Ctrl+R) 실시
보이기 장치 만들기를 선택한다. 이는 맵핵을 킨 것 마냥 전장의 안개를 제거해주는 행동이다.
지역을 클릭
전체 지도를 선택
이걸로 맵핵을 켰다.
두번째로 플레이어에게 광물을 줄 차례다
4.1.3 시작시 자원
플레이어 속성 수정을 선택
한 50쯤 주자.
4.1.3 카메라 이동
카메라를 세팅해준다. 이걸로 자동으로 빌더가 있는 곳에서 게임이 시작될 것이다.
+ 뭐라고 답변을 달아야 할지 망설이는 사이에 예전 글들은 댓글잠금이 되버렸는데, 댓글들 다 읽어보고 있어.
그리고 궁금한 거 있으면 아는 선에서는 최대한 대답해줄게!
띠용 드리겠읍니다
말은 신중하게
포퓟포퓟포퓟포픳포
심해열차야아
음슴
헬리코박터프로젝트윌
젤나가맙소사
일째개드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