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

밸런스 패치 방향 공지

https://forum.nexon.com/baramy/board_view?thread=517630

 

 

안녕하세요, 바람의나라: 연 팀입니다.

 

별도 서신으로 말씀 드렸던 것처럼,

다음주 점검으로 준비 중인 직업 밸런스 조정 방향성에 대해 미리 안내 드리고자 합니다.

 

# 전사

- 건곤대나이 쿨타임 감소 (적용 완료), 동귀어진 쿨타임 감소 (적용 예정)

 > 자주 사용하게 되는 만큼 체력 소모에 부담을 느낄 수는 있지만, 

  도사와의 그룹 사냥 시너지를 높이기 위해 쿨타임 감소를 적용하였습니다.

- 사중 공격, 오중 공격 상향 및 측후면 공격으로 인한 추가 내구도 감소 삭제

 > 건곤대나이를 대체할 수 없더라도, 특정 상황에서 안전하게 사냥하실 수 있도록 평타 기반 공격을 상향할 예정입니다.

- 기력 방패 및 자혈갱생 효율 소폭 하향 조정

 > 기존에 안내 드렸던대로 탱커 보다는 격수의 역할을 충분히 할 수 있도록 

  공격력을 증가 시키는 대신, 방어 관련 기술 효율을 일부 감소시킬 예정입니다.

 

# 도적

- 투명 시전 속도 개선

 > 투명을 사용할 경우, 사냥 효율이 떨어지던 부분을 개선하려고 합니다.

- 비영승보 데미지 소폭 하향 조정

 > 투명 효율이 올라감에 따라, 투명 콤보 기술인 비영승보의 데미지는 소폭 하향하여 균형을 맞출 예정입니다.

 

# 주술사

- 신수 기술(화염주 류) 마력 소모량 하향 및 마력 소모에 따른 데미지 상향 조정

 > 신수 강화를 통해 마력을 올릴 경우, 소모 마력량은 증가하지만 그에 비해 데미지가 더디게 오르던 현상을 개선할 예정입니다

- 공력증강 단계 별 체력 소모량 하향 조정

 > 마력을 많이 소모하는 직업인 만큼, 마력을 회복할 때 과도하게 체력이 소모되던 문제를 개선할 예정입니다.

- 마력방패에 의해 소모되는 마력량 하향 조정

 > 마력 위주로 성장이 진행되어야 하는 직업이나, 생존을 위해 체력 위주의 신수 강화를 진행하게 되는 현상을 개선하고자 합니다

- 신수 강화를 통해 증가되는 마력량에 따라 헬파이어 데미지도 함께 상승하도록 개선

 > 헬파이어 기술 컨셉에 맞추어 기본 마력량에 따라 데미지도 함께 증가할 수 있도록 개선할 예정입니다.

- 저주 지속시간 상향 조정 (6초 -> 12초)

 > 저주 기술의 효율을 올리기 위해 좀 더 오래 지속될 수 있도록 수정 예정입니다.

 

# 도사

- 신수 기술(화염주 류) 마력 소모량 하향 및 마력 소모에 따른 데미지 상향 조정

 > 신수 강화를 통한 마력 성장에 따라 자연스럽게 보다 강해질 수 있도록 개선 예정입니다.

- 공력주입 쿨타임 감소 및 사용 횟수 상향 조정 

 > 체력 뿐만이 아니라, 마력 회복도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여 도사의 그룹 사냥 기여도를 개선하고자 합니다.

- 혼마술/혼마기 지속시간 상향 조정 (6초 -> 12초)

 > PC 원작 플레이를 재현하기 위해 사냥터 몬스터에게 혼마술을 한번씩 사용하고, 

  사냥을 시작할 수 있도록 지속시간을 상향 조정하고자 합니다.

- 신성제마술 및 금강불체 쿨타임 감소

 > 도사의 그룹 사냥 기여도를 개선하기 위해 일부 스킬의 쿨타임을 감소시키고자 합니다.

- 기술 밸런싱 이슈와는 상관없이 그룹에 도사가 있을 경우, 그룹원 전체의 사냥 효율을 올릴 수 있는 방안을 고민 중에 있습니다.

 

이와 별개로, 신수 강화를 잘못 진행한 수행자분들을 위해서 신수 초기화 관련 아이템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플레이에 불편함이 없으시도록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적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보다 상세한 내용은 패치 노트 형태로 준비해서 빠르게 찾아뵐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직업 밸런스의 경우, 개발팀에서 커뮤니티 모니터링은 물론, 

면밀한 데이터 분석을 통해 보다 최적화해나가는 것을 목표로 작업 중에 있습니다.

매월 정기적으로 조정해나갈 계획이오니 이 점 모쪼록 양해 부탁 드리겠습니다.

 

항상 수행자 여러분들의 의견을 귀기울이고 정진하는 바람의나라: 연 팀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바람의나라: 연 팀 드림

5개의 댓글

전사 버프중에 체력 쥐좆만큼 늘리는버프는 도대체 왜넣은건지 모르겠음

이제 걍 사냥은 평타싸개, 레이드는 괴물을 만들어놨네

1

전사 사망

x를 눌러 joy를 표하시오

1
2020.08.12

102 전붕이인데 아까 6시쯤보니

건곤 쿨 3초이던데.. 쿨 줄은게 3초인가요?

이전 글중에 건곤 1초라고 해서 그런가보다 햇는데

전 아닌거 같어서여

1
2020.08.12
@제이레인

아까 글들엔 1초라던데 모르겠네유

0
2020.08.13
@보충역빌런

지금 1초맞음 쿨 보이는건 3초인데 쿨돌아가는도중에 쓸수있음 ㅇㅇ

1
무분별한 사용은 차단될 수 있습니다.
번호 제목 글쓴이 추천 수 날짜 조회 수
135734 [블아] 빵디더락이랑 공식숏츠 보면서 느끼는 건데 김츼 0 1 분 전 5
135733 [블아] 쇼쿠호 전무쳐야하나고민이네 1 마법부오러사무국장 0 3 분 전 10
135732 [니케] 참지 못하고 불법이륙했는데 도와줘잉 3 어려워 0 9 분 전 28
135731 [블아] 음양부 짤조금 4 베충아이리와짖어 3 27 분 전 55
135730 [블아] 온천 메루리 언제 실장함? 7 tosamong 1 1 시간 전 91
135729 [블아] 만마전 짤모음집 8 베충아이리와짖어 2 1 시간 전 87
135728 [기타] 트릭컬) 크레페 귀여워 1 디오게네스 2 1 시간 전 55
135727 [원신] 오늘부터 아를맘 8 Senarius 2 2 시간 전 128
135726 [블아] 빵디더락 신곡 10 김츼 3 4 시간 전 201
135725 [블아] 찐따 중의 찐따 캐릭은 누구일까 7 김츼 0 4 시간 전 192
135724 [기타] 더팬텀도 모겜판에 만들어달라 9 로우팡맨 1 4 시간 전 83
135723 [명방] 리버럴 탱고 좀비파우더 0 4 시간 전 44
135722 [에세] 매출글 보고 다시함해볼까 하는데. 4 살리단 0 5 시간 전 78
135721 [원신] 느비예트랑 알하이탐이랑 묘하게 대조많이되는듯 3 최닌 2 5 시간 전 98
135720 [명방] 이번에 6성 선택권 사면 누구 뽑을까 5 liil0909 0 5 시간 전 51
135719 [블아] 아루조각 400개 모앗따 6 블끼얏호우 0 6 시간 전 149
135718 [블아] 아?루 넨도떴당 4 므겡므겡 0 6 시간 전 161
135717 [기타] 명조 시스템 쉽게 이해하기 5 빠빠양 0 6 시간 전 72
135716 [원신] 닐루 복각 언제 올까... 4 르바르 0 6 시간 전 63
135715 [블아] 웃기는게 최종전 전에 죄를 지은애들이많아서 1 마법부오러사무국장 0 6 시간 전 1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