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forum.nexon.com/baramy/board_view?thread=517630
안녕하세요, 바람의나라: 연 팀입니다.
별도 서신으로 말씀 드렸던 것처럼,
다음주 점검으로 준비 중인 직업 밸런스 조정 방향성에 대해 미리 안내 드리고자 합니다.
# 전사
- 건곤대나이 쿨타임 감소 (적용 완료), 동귀어진 쿨타임 감소 (적용 예정)
> 자주 사용하게 되는 만큼 체력 소모에 부담을 느낄 수는 있지만,
도사와의 그룹 사냥 시너지를 높이기 위해 쿨타임 감소를 적용하였습니다.
- 사중 공격, 오중 공격 상향 및 측후면 공격으로 인한 추가 내구도 감소 삭제
> 건곤대나이를 대체할 수 없더라도, 특정 상황에서 안전하게 사냥하실 수 있도록 평타 기반 공격을 상향할 예정입니다.
- 기력 방패 및 자혈갱생 효율 소폭 하향 조정
> 기존에 안내 드렸던대로 탱커 보다는 격수의 역할을 충분히 할 수 있도록
공격력을 증가 시키는 대신, 방어 관련 기술 효율을 일부 감소시킬 예정입니다.
# 도적
- 투명 시전 속도 개선
> 투명을 사용할 경우, 사냥 효율이 떨어지던 부분을 개선하려고 합니다.
- 비영승보 데미지 소폭 하향 조정
> 투명 효율이 올라감에 따라, 투명 콤보 기술인 비영승보의 데미지는 소폭 하향하여 균형을 맞출 예정입니다.
# 주술사
- 신수 기술(화염주 류) 마력 소모량 하향 및 마력 소모에 따른 데미지 상향 조정
> 신수 강화를 통해 마력을 올릴 경우, 소모 마력량은 증가하지만 그에 비해 데미지가 더디게 오르던 현상을 개선할 예정입니다
- 공력증강 단계 별 체력 소모량 하향 조정
> 마력을 많이 소모하는 직업인 만큼, 마력을 회복할 때 과도하게 체력이 소모되던 문제를 개선할 예정입니다.
- 마력방패에 의해 소모되는 마력량 하향 조정
> 마력 위주로 성장이 진행되어야 하는 직업이나, 생존을 위해 체력 위주의 신수 강화를 진행하게 되는 현상을 개선하고자 합니다
- 신수 강화를 통해 증가되는 마력량에 따라 헬파이어 데미지도 함께 상승하도록 개선
> 헬파이어 기술 컨셉에 맞추어 기본 마력량에 따라 데미지도 함께 증가할 수 있도록 개선할 예정입니다.
- 저주 지속시간 상향 조정 (6초 -> 12초)
> 저주 기술의 효율을 올리기 위해 좀 더 오래 지속될 수 있도록 수정 예정입니다.
# 도사
- 신수 기술(화염주 류) 마력 소모량 하향 및 마력 소모에 따른 데미지 상향 조정
> 신수 강화를 통한 마력 성장에 따라 자연스럽게 보다 강해질 수 있도록 개선 예정입니다.
- 공력주입 쿨타임 감소 및 사용 횟수 상향 조정
> 체력 뿐만이 아니라, 마력 회복도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여 도사의 그룹 사냥 기여도를 개선하고자 합니다.
- 혼마술/혼마기 지속시간 상향 조정 (6초 -> 12초)
> PC 원작 플레이를 재현하기 위해 사냥터 몬스터에게 혼마술을 한번씩 사용하고,
사냥을 시작할 수 있도록 지속시간을 상향 조정하고자 합니다.
- 신성제마술 및 금강불체 쿨타임 감소
> 도사의 그룹 사냥 기여도를 개선하기 위해 일부 스킬의 쿨타임을 감소시키고자 합니다.
- 기술 밸런싱 이슈와는 상관없이 그룹에 도사가 있을 경우, 그룹원 전체의 사냥 효율을 올릴 수 있는 방안을 고민 중에 있습니다.
이와 별개로, 신수 강화를 잘못 진행한 수행자분들을 위해서 신수 초기화 관련 아이템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플레이에 불편함이 없으시도록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적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보다 상세한 내용은 패치 노트 형태로 준비해서 빠르게 찾아뵐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직업 밸런스의 경우, 개발팀에서 커뮤니티 모니터링은 물론,
면밀한 데이터 분석을 통해 보다 최적화해나가는 것을 목표로 작업 중에 있습니다.
매월 정기적으로 조정해나갈 계획이오니 이 점 모쪼록 양해 부탁 드리겠습니다.
항상 수행자 여러분들의 의견을 귀기울이고 정진하는 바람의나라: 연 팀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바람의나라: 연 팀 드림
김해사는김찬호
전사 버프중에 체력 쥐좆만큼 늘리는버프는 도대체 왜넣은건지 모르겠음
이제 걍 사냥은 평타싸개, 레이드는 괴물을 만들어놨네
아니시발근데진짜
전사 사망
x를 눌러 joy를 표하시오
제이레인
102 전붕이인데 아까 6시쯤보니
건곤 쿨 3초이던데.. 쿨 줄은게 3초인가요?
이전 글중에 건곤 1초라고 해서 그런가보다 햇는데
전 아닌거 같어서여
보충역빌런
아까 글들엔 1초라던데 모르겠네유
삐뿝삡
지금 1초맞음 쿨 보이는건 3초인데 쿨돌아가는도중에 쓸수있음 ㅇ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