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닌텐도가 야숨 만들때 머리를 잘 쓴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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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린 텍스처를 광원으로 덮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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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작대비 랜더링 최대한 간소화로 하고

 어색하게 보이지 않을려고 단색 카툰 채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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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양 많이 잡아먹는 도시를 버리고 디스토피아 세계관 채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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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시 같은걸 포기하는 대신 오브젝트간에 상호작용을 채택

 

 

 

한정된 사양으로 머리 잘굴림

221개의 댓글

@내닉네임을읽으셨군요

할거면 마딧세이 먼저하고 야숨해

난 야숨하고 마딧세이하니까 마딧세이가 너무답답하더라

어디든 갈수 있던 젤다랑달리 가는곳정해진거하니ㅠㅠ

그래서난 마딧세이는 하다 재미없어서 못함ㅠ

1
2021.06.18
@내닉네임을읽으셨군요

야숨은 한 150시간 했고 코로그 제외 거의 준 올클리어함 대부분 컨텐츠 다 즐겼고

마디세이는 시간은 모르겠고 파워문 전부 다모으고 999개찍음 올클리어

0
2021.06.18

정반대의 사례로는 최신 게임 사이버펑크 2077이 있다

1
2021.06.18

나 어느순간 목표를 잃어버려서 접었는데 어떻게 해야될지 모르겠음...

0
2021.06.18
@시티레이서

그럴땐 그냥 가논잡아

0
2021.06.18
@시티레이서

우선 높은 곳으로 올라가서 불들어온 탑을 찾아봐...

0

젤다 그래픽 좋다고 느낌

현실같다거나 휘황찬란하지는 않지만

그 분위기같은것도 잘잡았고 게임이랑 너무 잘어울림

개인적으로 이런게 진짜 좋은 그래픽이라 생갇함

2
2021.06.18

젤다 시작의마을에서 시키는대로 다른마을까지갓는데

 

내자신이 존나약하고 무기 다뿌셔지고 목표가없고

 

스틱이 익숙하지않아서 그만둠

2
2021.06.18
@ㄻㄹㄹㄷㄷㅁ

레알 조작이 좆같긴했어 ㅋㅋ

0
2021.06.18
@ㄻㄹㄹㄷㄷㅁ

일단 주변 지도 밝히는거 목적으로 하면서 돈이나 조금씩 모으지

4
2021.06.18
@개장

ㅇㅈ 초반엔 일단 핑찍고 지도넓히는것만해도 재밌음 ㅋㅋㅋㅋ

0
2021.06.18
@ㄻㄹㄹㄷㄷㅁ

진짜 초반 난이도 괴랄함 그게 정상임ㅋㅋㅋ 거기서 탐험 모험에 흥미가 생기면 그거 어떻게든 적응하려고 별 짓을 다하게 됨

0
MG
2021.06.18
@ㄻㄹㄹㄷㄷㅁ

초반난이도가 게임 전체에서 제일 어려움 ㅋㅋ

0
2021.06.18

다들 물고 빨길래 엄청 기대하면서 했었는데

생각보다 재미 없었음..

위쳐3나 스카이림은 재밌게 했는데

퍼즐 -> 퍼즐 의 연속이라 취향에 안맞음..

1
2021.06.18
@차삼

나두

0
@차삼

나두... 첫번째 보스 진짜 존나재밌게 잡았는데 바로 퍼즐 또해야하는거 보고 접었음...

0
@차삼

원래 젤다는 퍼즐게임이야

0
2021.06.18

야숨 옛날에 시간의 오카리나급 꿀잼임?

0
2021.06.18
@빅쇼의젖꼭지

갓갬 -> 더갓갬 느낌?

1
2021.06.18
@빅쇼의젖꼭지

시간의 오카리나는 3d 액션겜의 기틀을 다졌다고 할 수 있고, 야숨은 오픈월드의 기틀을 다졌다고 할 수 있고.

0
2021.06.18
@빅쇼의젖꼭지

살면서했던 RPG중에 세손가락안에 뽑힐만큼 재밌음 심지어 혼자돌아다니는데도

1
2021.06.18

동숲한다고 스위치 샀는데

어느새 보니까 동숲은 안하고 야숨 플탐 300시간...

존나 재밌게 했었음 진짜

갓 겜

1
2021.06.18
@너무어려웡

그냥 의미 없이 돌아 다니는 것만으로도 재미있음 ㅋㅋ

4
@아호다

진짜 그렇더라.. 뭔가 내가 모험을하는기분남

0
2021.06.18

야숨안한 뇌삽니다.. 야숨한 뒤로 비슷한류의 게임은 다 구대기가 돼버렸오

1
2021.06.18
@ㅁㅆㅇㄷ

야숨 안하고 스위치 팔았는데..ㅋㅋ

 

한번 해볼껄

 

 

0
2021.06.18
@꿀또또

2나오면 다시매입해서 해보셈 ㄹㅇ 신세계

0
MG
2021.06.18
@꿀또또

별칭이 야숨전용게임기던데 ㅋㅋ

0
2021.06.18

내가 원신은 해보고 야숨은 안해봤는데 원신이 왜 짱숨인제 알겠네 그래픽 부분은 완전 똑같이 베꼇네 텍스쳐 구린데 광원으로 떡칠 해놓은거 부터해서 단색 위주 까지 ㅋㅋㅋㅋㅋ

1
@양빡이

야숨 재밌어 야숨사자

0
2021.06.18
@좋은말예쁜말고운말

스위치없어.....

0
@양빡이

사실 나도 스위치 없어서 원신했는데

원신에 지른돈이 스위치+야숨값을 넘어감ㅋㅋㅋ

근데 앞으로 계속 업뎃이 된다는 기대감에 원신을 못끊겠음ㅋㅋㅋ

1
2021.06.18
@좋은말예쁜말고운말

야숨2 영상 살짝 공개됐으니 그거 기반으로 조만간 원신 기능 업뎃 좀 되겠지 ㅋㅋ

0
2021.06.18
@양빡이

원신은 붕괴랑 같은엔진임...

카툰랜더링 그래픽은 원래 미호요 개발진이 고수였음

유니티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기술시연 초청도 받을정도

 

그래픽을 배꼈다고 하기엔 원래 미호요가 더 고수라서

모순되는부분

0
2021.06.18
@좌끼

시스템을 떠나서도 카툰랜더링을 활용한 각 그래픽 오브젝트의 연출방식이나 스타일 같은걸 베꼈으니 짱슘이니 뭐니 그런 얘기 나오는거지

엔진 활용이나 제작 같은 기술력이 닌텐도보다 더 낫다는 것이 사실이라고 해도 카피가 아닌게 되남?

 

니 논리면 대기업이 중소기업보다 원천기술력 좋으니 중소기업이 새로 개발한 기술 대기업이 따라하면 대기업이 더 고수라서 모순되는 부분이 되냐 ㅋㅋ

0
2021.06.18
@asita

그래픽 오브젝트의 연출이나 스타일? ㅋㅋㅋㅋㅋ

카툰랜더링에서? 그래픽알못 인증하는거임??

 

텍스쳐 구린거 광원으로 커버치는건

미호요가 2016년에 이미 사용하던 방식인데???

 

단색위주?

카툰랜더링의 기본이 되는건데?

 

연출방식이나 스타일을 배껴?

직접 두개다 해봄?

애초부터 두 게임 스타일은 완전히 달랐고 ㅋㅋㅋㅋㅋㅋ

 

아니 원신 이전에 붕괴보다

야숨 그래픽이 더 좆박았다고 씨발 ㅋㅋㅋㅋㅋ

 

미호요 기술이 더 좋은게 팩트인데 닌스퍼거냐?

내가 야숨 갓겜 아니랬냐 혹시?

 

이걸 야숨 그래픽을 빠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0
2021.06.18
@좌끼

존나 하지도 않은 얘기로 급발진하는거보니 골때리네? 너야말로 미스퍼거냐?

원신이 야숨 베꼈다 라는 말이 야숨 그래픽을 빠는 얘기가 되는건가?

 

그냥 단순히 야숨 그래픽이 더 좆박은건지 하드웨어 성능이 다르니 그게 스위치 한계인지는 모르겠지만

게임성이고 그래픽이고 야숨과 원신 어느 쪽이 낫다거나 구리네 좋네 이런 얘길 했니?

 

여튼 그래픽 기술이 우수하네 아니네, 게임 스타일이 다르네 이게 문제가 아니라 원신이 야숨의 여러가지를 배낀게 사실이잖아

아니 너야말로 야숨 안해봄? 원신에서 캐릭터 모션이나 배경 연출, 게임 시스템 등등 카피한거 모르고 하는 얘기지?

 

원신 플레이하면서 독창적인 부분도 있고 잘 만든 게임인걸 인정하고 있지만 '우연히' 비슷한게 아니라 이 부분은 그대로 베꼈네 하는 것들이 계속 눈에 보이는구만.

 

그냥 두 게임 다 안해본 사람들이한테 야숨 원신 비교로 유투브 검색만 해줘도 다들 베꼈다고 하겠다

1
2021.06.18
@asita

선생님 왜 귀한 시간을 낭비하십니까... 무시하십쇼

3
2021.06.18
@번째주주총회

그러게요 밑에 추가로 달린거 보니 무슨말을 해도 끝도 없을 듯하네요.

0
2021.06.18
@asita

두 게임 다 안해본 사람인데 이건 베꼈다 인정합니다

0
2021.06.18
@asita

하지도않은얘기?

원댓쓴애가 한얘기 바탕으로 한건데 뭔소리냐?

끼어들때 생각은 하고 끼어드냐?

 

원댓에서

 

텍스쳐구린걸 광원으로 커버하는건

이전부터 미호요가 했던데다

까놓고 다른 저사양게임도 이건 다 마찬가지임

 

거기다 카툰렌더링 게임장르 종특으로

단색위주의 퀄리티가 나오는걸

파쿠리했다? 뭔 개좆빠는소리야? 안그래?

 

내가 원댓 처음답글을 나혼자 대충 기승전결 넘어가고

이상하게 단건 인정하겠는데

이후로 논점 벗어난거 없고 틀린말도 안했다 보는데?

 

그래픽으로 얘기하는데 갑자기 없는얘기 갖다박으면서

급발진하는건 너겠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픽을 파쿠리했냐가 핵심이고

거기서 내가 논점일탈해서

그래픽기술이 누가 더 우수하네 아니네를 따졌다가

그래픽 파쿠리에서 기술력이 뭐가문제냐 해서

 

이건 그래픽은 파쿠리라고 할 수 없다라고 한건데?

뭐 어쩌라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미호요는 파쿠리고 나발이고간에

카툰렌더링 분야에서 월클인 회사인게 맞는데 ㅋㅋ

 

그리고 추가로 그래픽 오브젝트의 연출?

까놓고 그런형태의 연출은 져니가 선구자지 뭔 야숨이야 ㅋㅋ

닌스퍼거 소리가 안나오게 생겼냐? ㅋㅋㅋㅋㅋㅋㅋ

 

내가 원신이 파쿠리 안했다했냐? 원신이 갓겜이라했냐?

내가 미스퍼거?그냥 그래픽관련 주장을 하고있는데 미스퍼거?

 

니가 나한테 하고있는 없는얘기 떠드는짓이 닌스퍼거짓이겠지 ㅋㅋㅋㅋㅋㅋ

0
2021.06.18
@좌끼

기종의 한계이지 기술력 차이가 그렇게 나나?

예로 원신은 아직 스위치버전 못나오잖아

0
2021.06.18
@피릉피릉

기술력차이가 그렇게 남 ㅋㅋㅋㅋㅋㅋ

미호요는 유니티엔진을 마개조해서 쓰는걸로 유명함

 

카툰랜더링 자체도 그냥 보기에나 쉬워보이는거지

상당히 하이엔드급 기술이고

 

https://youtu.be/t0rOOs1701o

여기서도 한국 개발자들이 설명도 제대로 못함

 

내가알기로는 카툰렌더링 양대산맥이

언리얼쪽은 아크시스템웍스

유니티쪽은 미호요임

0
2021.06.18

그것도 있음. 필드 돌아다니면서 오브젝트 부수고 몬스터 때려잡고 아이템 파밍하면서 쌓인 데이터들을 초기화할때 붉은달 이펙트 넣어서 자연스럽게 해결한거

1
2021.06.18

보코블린 색깔놀이 빼면 진짜 갓벽갓겜

0
2021.06.18
@김푸푸

그것도 데이터 아끼려고 한 결과물이라고 생각하자

0
2021.06.18

중요한 건 그래픽이 아니라 게임이 얼마나 재밌나 가 가장 중요한 요소지.

 

0

야숨 너무 야생이어서 영 안맞더라 조금이라도 더 유저친화적이었으면....

0
2021.06.18
@하루한잔밀크티

유저친화적의 숨결이 되잖아 그럼

2
2021.06.18

젤다 해보고싶은디 예전 시리즈 안하면 스토리같은거 아는데 문제있나?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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