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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업체 빅3 영업이익 반토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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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ㅋ시발 이걸 말이라고 하냐

https://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21&aid=0002368875

208개의 댓글

2018.10.18

신작도 ㅅㅂ 거의 모바일에 시스템은 비슷비슷하고 스킨만 바꾼 정도면서

0
2018.10.18

기사쓰는거보면 진짜 좆같네 시발진짜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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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0.18

대체 어떤 수준의 노동강도를 원하는지 모르겠네. 사람이 뭐 태엽도 아니고 닳으면 갈아끼우려고 하니. ㅋㅋㅋㅋ

0
2018.10.18
@참다랑어

IT업계 종사자들 초과근무수당 +야간수당+주말출근수당 적용하면 ㄹㅇ 가볍게 500넘을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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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0.18

지ㅡ랄하네 ㅋㅋ

그만큼 개돼지들이 줄어들었단 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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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0.18

주52시간이 야근 합쳐서 총 52시간임

졸라 적은거임

0
2018.10.18
@텐서플로추

텐서플로우하십니까? 질문가능?

0
2018.10.18
@텐서플로추

52시간이면 8시간씩 토요일까지 부려먹을수잇음

 

근데상식적으로 주말근무시키면 돈 더줘야하니

 

야근으로 따지면 하루 10시간 좀넘게 가능한데

이게 졸라작은건가?

9시출근이면 8시퇴근 식사시간포함 11시간을 회사에 잇는건데?

0
2018.10.18
@텐서플로추

개돼지가 되어 버렸넹..

0
2018.10.18

플스카페 가보면 3~40대 아재들이 마누라 눈치보면서 플스 입문하더라 시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모바일겜 현질유도에 질렸다고 손에 익지도 않은 패드 부여잡고 있는 거 보면

당한게 얼마나 많았을까 싶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
2018.10.18
@치한박멸운동

ㅠㅠ

0
2018.10.18
@치한박멸운동

그렇게 눈치보면서라도 탈출하는거지

0
2018.10.18
@치한박멸운동

ㅠ.,ㅠㅠ 힘내세여 아재들이여

0
2018.10.18
@치한박멸운동

그렇게 트위치로 유입이 되고 마는데..

0
2018.10.18
[삭제 되었습니다]
2018.10.18
@라뱅 쓰리런
[삭제 되었습니다]
2018.10.18
@맏춤뻡빌런

근로시간 빵빵할때도 그닥 성공한거같진않던데.. 스팀게임하는 사람이 늘어서.. 헬조선식 과금유지하는 겜을 누가하냐..

0
2018.10.18
@라뱅 쓰리런

이익구조가 신작출시 -> 오픈빨 가챠러쉬 -> 똥망겜 -> 신작출시 라서 그럼

0
2018.10.18

근데 저 말 어느정도 맞는게, sw개발이라는게 첨에 구조 짤때는 할랑해도 막판에 몰아붙혀서 한방에 협업으로 짜야되는데 한명 시간제한걸려서 못하면 다 늦어지는게 맞어. 게임개발사에 크런치모드가 동서막론하고 다 있어.

0
2018.10.18
@대째흑우

외국이든 국내든 소프트웨어든 뭐든 거의 모든 개발관련에서 조이고 쪼고 하면서 하는거야 있다지만

아니다 개발쪽만있는것도 아니지 건설쪽도 있지 거의 모든 프로젝트형으로 일시작하는 회사는 있을수밖에 없다

 

외국은 그래도 작품을 내놓는데 넷마블외 똥탑3는 모두 똥을 내뱉잖아

0
Lv
2018.10.18

요즘 내는 족족 망했자너

0
2018.10.18

쟤네가 무슨 글로벌 ㅋㅋ신작ㅋㄱㅋㅋㅋㅋ엌ㅋㅋㅋㅋㅋㅋㅋㅋㄲ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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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0.18

신작게임 가뭄 때문이 아니라

게임을 개같이 만들고 좆같이 운영하니까 수명이 짧은거지

좆망 확률 상자가 문제인 줄도 모르죠??

0
2018.10.18
@일째금딸중

문제인? ㅇㄱ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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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0.18

좆망겜만 만들어놓고 이익이 반토막 났다고 하면 곱게 보이겠냐 엠창새끼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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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0.18

블리자드는 게임 스타 1부터 8개 만들고 와우만 2년주기로 확팩만드는데 우리나라 게임회사들은 너무 신작을 많이 만드는건 아닌지.. 그동안 운영하면서 노하우도 쌓였을텐데 장기프로젝트에 역량을 좀 쏟아보는건 어떨지

0
2018.10.18
@발로는부족해

네오플도 그동안 게임 별로만든것도없고 사실상 던파하나로 거의 일년에 2~3번 대규모 업뎃하면서 짱깨머니 쓸어담아서 와우보다 매출높던데 왜 게임이 씨발이지?ㅜㅜ

0
2018.10.18
@발로는부족해

그동안 한국에서는 그런 모델로 성공한 케이스가 거의 없어서 그런거 같음 그런 의미에서 돈 시간을 어마어마하게 투자한 로스트아크가 성공해야해야 차후 장기 프로젝트에 대한 투자가 진행될 가능성이 생길거라 봄

0
2018.10.18

야 게임산업의 미래가 밝아지고있다. 넥슨은 짱깨머니라 그렇다치고 이제 김치맨들도 좆망상자 운빨겜보다 롤 스팀겜등을 주력으로 가는거야 !

0
2018.10.18

퍼블리싱 위주로 해먹고 지랄들 하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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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0.18

결국 신장개업집에 온 손님을 단골로 만드는 능력이 안되서 정기적으로 간판을 바꿔야되는데

그 간판이 공밀레 간판이었는고 인제 재료가 부조케졌다 는 이야기네

주모 투자자들한테 핑계댈 신문 자료 하나 추가요~

0
2018.10.18

사람을 더 뽑던가 시발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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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0.18

52시간 일하면 빨리 퇴근해서 겜할시간 많아져서 수익 늘어야되는거아닌가? 오히려 시간 많아져서 현질안하고 노가다로 대체해서 그런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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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0.18
@돌게2

시간이나 금전적인 여유가 늘면 게임 안하게 되지 않음? 우리나라 사람들이 겜중독이 된게 게임밖에 즐길게 없어서 그런거라고 생각하는데

0
2018.10.18
@오리갑

학식충들 썩어나는게 시간인데 술처먹거나 겜하는게 대부분이지않나? 내가 아싸라 그런가;; 술ㅡ겜ㅡ당구 이거 무한반복이었는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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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좆소리죠? ㅋㅋ 주52시간이 실시된지가 몇달 되지도 않았는데, 그 안에 나올게임이 못나온것도 아니고 ㅋㅋㅋ 지랄들한다 진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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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0.18

뭐래 시벌탱 게임을 과금유도 씹노잼 실적얻으려고 쳐만드니 망하는걸 주 80시간이상 직원 갈아넣어서 만든게 아니라 망했다고 정부탓하는거냐

0

근데 저 기자가 현상황에 대해서 분석한 원인은 병신소리이긴한데, 그거랑 별개로 게임업계에 주52시간 근무 강제는 존나 현실에 맞지않는 소리가 맞긴함.

0
2018.10.18

와 그럼 인원 2배로 확충하면 영업이익 2배로 뛰네?

 

개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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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0.18

보통 게임이 재밋으면 하던게임 계속하지

무슨 옷도아니고 신상 나오면 갈아타는줄아나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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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0.18

빅3사 게임중 최근 3년동안 흥한게임을 찾아보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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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0.18

이건 게임쪽 업계말도 맞는게 초창기에는 널널해도 어느정도 만들어지고 출시 몇일 남으면 굉장히 바빠진다

게임이 아니라 소프트웨어 전체적으로 동일한 특성임

사람 더 뽑아서 해결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님

법으로 52시간 이거 생각보다 개발자도 굉장히

짜증나고 회사는 회사대로 븅신같은 내부 사항나오고

법으로 52시간 나는 굉장히 않좋게봄

0
2018.10.18
@xxxkkk

근데 제한 안하면 우리가 남이가를 슬로건으로 바꾸고 노예부리듯 해서 직원 과로사 시키는 회사가 꼭 생김

이래저래 진퇴양난임 진짜.

0
2018.10.18
@트루고자

이런 문제는 지극히 자본주의적 접근을 하면 간단히 해결됨 돈 많이 주면된다 그럼 사람들이 가서 일한다 정부가 그런 분위기로 정책을 만들어 가야되는대 요즘 꼬라지 보면 깝깝함

0
2018.10.18
@xxxkkk

매니징이 병신인 문제를 왜 52시간탓을 함. 일정산정이 그래서 어려운거고 문제생기면 의사결정 빨리 해서 우선순위 낮은건 쳐내거나 다음 이터레이션때 하는게 맞는거지

 

그리고 포괄임금제 때리면 그만 아님?

0
2018.10.18
@여우가죽

어떤 개발이든 업무를 정확하게 관리하는건 불가능에 가까움 문제 생겼다고 우선순위 때려서 쳐내는게 아니고 무조건 해야만 하고 그게 되야 다른 사람이 일을 할 수 있기 때문임 이런 문제가 있기에 개발쪽은 몰아쳐서 일을 할 수밖에 없는대 주 52시간 이딴게 나오니 문제

돈은 내 나름 해결방안이라 생각한거지 어떻게 해결하자는게 아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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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0.18
@xxxkkk

쳐낼수도 없고 누군가 사람이 할수밖에 없는 구조면 그게 그 업무의 한계인거임

사람 넣는게 능사가 아닌건 이해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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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0.18
@xxxkkk

디테일 하나도 모르는 인간들이 허무맹랑한 목표를 들고 일정을 짜니까 이꼴나는거 아님? 나이만 먹고 올라간 시니어나 체계적으로 생각할줄 모르는 기획자 게임업계 포함해서 IT에 존나 많지 않던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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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0.18
@여우가죽

나름 대가리가 있으니까 우리나라 게임이 중국에도 팔리고 미국에도 팔리고 했겠죠?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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