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서 요식업이 개빡센 이유

92개의 댓글

2021.08.01

그니까 별점 다 엎고 재구매율만 통계내서 올려

4

난 별점주는거 평타를 3으로 치는데 ㅋㅋ

음식배달은 별점줘본적없고 쇼핑몰 주문기준임

0

블랙리스트 필수다

0
2021.08.01

근데 별4개가왜? 인생살며 80점 이상 받아본적이 별로 없어서 높은점수라 생각했는데

0
2021.08.01
@AZeeee

영화5점이랑 다르게 평균에 걸쳐야 5점 받게 자리 잡은듯 개병҉신҉ 같이

괜찮다5점 맛있다5점 개쩌는 레전드다 5점

지맘에 안들면 4점이하

1

본문과는 별개로 별문제없으면 5점주는게 잘못됐다고 본다.

4
2021.08.01
@인생걸고컨셉질

별문제 없이 잘먹었으면 5점 줄만한거 아님?

0
@재뇨

별문제없는집이랑 개존맛탱구리 집이랑 점수 같은게 말이됨? 구분이 안되잖아

6
2021.08.01
@인생걸고컨셉질

누가 점수를 얼마나 주든 잘됐다 잘못 됐다 할 필요는 없다.

1
2021.08.01
@카식이

의논할 자윤 있지

그럼 저런 말을 할 필요성도 있는거고

난 공감함

리뷰가 믿을만 하질 못한건 문제가 있지

1
2021.08.01
@탐라국오피서

ㅇㅇ 의논할 자유를 갖고 뭐라고 하는 게 아님.

타인이 점수를 얼마 주든 강제 할 수가 없다는 거임.

리뷰가 믿을만 하지 못한 건 문제가 있다고 해도 신뢰도를 올릴 방법이 있음?

 

사람들이 주관적인 맛 평가와 개인의 자유로 점수를 주는 데, 신뢰도를 어떻게 올리냐고.

그냥 평가하는 사람이 많아지면, 자연히 해결될 문제 같음.

 

사실 그렇게 따지면 한도 끝도 없음.

별문제 없으면 5점 주는 사람도 있지만, 존맛탱구리를 처먹고도 별점 갑질하는 사람도 있거든.

0
@카식이

재주문율로 가면됨

 

5점주고 다시 안시킨집이 한트럭이다

0
2021.08.01
@카식이

그 누구도 강제하잔 말 안했어

 

다만 현 리뷰 5점 강요 문화는 문제가 있다고 했지

 

누구나 평가하게 되면서 각자의 자유를 존중해야 하는 탓에 극단적인 별점이 많아 시스템에 불가피한 문제가 생기는거면 해당 시스템을 버리면 되는거고

 

그러니 많이들 재구매율 등의 얘기를 하잖냐

 

그리고 타인이 점수를 몇 점 주든 강제할 수 없다고 말하면서 왜 5점 강요 문화를 꼬집는 애들에게 그 말을 하는거냐 설득력 없어지게

 

2
2021.08.01
@탐라국오피서

네 말대로 신뢰도 없는 별점 시스템은 갈아 엎고 재주문율 퍼센테이지 보여주는 게 훨 낫겠네.

무난한 집하고 맛집하고 구분하기 위해서 점수에 차등을 둬야한다는 말인 거 같아서 한 소리였음.

0
2021.08.01

걍 정량보다 많이 달라는 소리였네 씹 ㅋㅋㅋ

1

배민은 별점 시스템 자체가 좀 이상해서... 거의다 4.5점 넘어버리니 객관성, 판별력이 없음

4
2021.08.01
@대한명예미국인

왜 변별력이 없어 ㅋㅋ 4.5는 그저그런집 4.6은 평상타치 4.7은 상타치 4.8이상은 맛집 이렇게 충분히 구분가능하구만

0
2021.08.01
@응웬

고객은 4.5, 4.6 이렇게 점수 못주잖아.

0
2021.08.01
@틀린정보

? 평균치 얘기하는건디

0
2021.08.01
@응웬

배민 리뷰가 변별력이 있다고?

전혀 공감 못하겠는데

4
2021.08.01
@응웬

그 4.8이상의 별점도 죄다 순수하면 또 몰라ㅋㅋ 좆뷰이벤트가 판치는데 무슨?

0
2021.08.01
@끼야하

그래서 나는 별점 낮은순으로 해서

클레임 들어온거 위주로 보면 뭐가 문제인 집인지 보임

텔도 리뷰 낮은순 보면 좋음 ㅇㅇ

0
2021.08.01

갠적으로 좆같아서 1개 2개주는건 문제없는데 저미친년은 콩나물부족해서 1개, 생각해서 많이줬더니 많다고 2개 이게 진짜

사람미치게만드는거같음 정신병인가

5
2021.08.01

별점대신 재구매율 넣는게 제일 현명하긴 한데...

만점받아야 직성이 풀리는 문화를 이용해서 배민이 가게상대로 장사를 하는것이고

그게 이 회사 수익모델이라 바꿀 이유가 전혀없지 ㅜㅜ

 

추후에 별점+재구매 이런식으로 타협되면 좋겠다

2
[삭제 되었습니다]
2021.08.01
@세상은아름다워

어디서 인간미가 느껴졌어?

0
2021.08.01
@세상은아름다워

손님이 점수를 매긴다는거부터가 갑질시작인데

1

나한테 별점은 1점하고 5점뿐인데 ㅋㅋㅋㅋ

0
2021.08.01

ㅋㅋ 진짜 뺨 철썩철썩 소리나게 때려주고싶다

3
2021.08.01

별 1개 준적은 딱 한번잇다 스시집 씨팔련들이 간장을 1회용 비닐 양조간장을보냄 좆같은 씹년들 또생각하니 개빡치네

0
2021.08.01
@오늘도그래요

그게 왜 문제임 그럴수도있는거아니냐

2
2021.08.01
@광천수

양조간장은 만두 찍어먹는거..

보통은 회간장 주지..

0
2021.08.01
@오늘도그래요

난 오토로 세트시켰는데 스시가 샤리만 온적있음 받고나서 첨에 내가 와사비 초밥을 시켰나했음

0
2021.08.01

걍 배달어플 회사를 조져야지. 걔네때문에 평점으로 소비자랑 판매자간의 관계가 곱창나는건데

1
2021.08.01

보통은 3개 맛있으면 4개 존나 개쩔어서 친구들한테 자랑할정도되면 5개지 씨벌 뭔 기본이 5개여야 하냐

1
2021.08.01

지금의 별점리뷰는 한참 잘못되도 잘못된 거다..

각 배달 어플별료 재구매 비율을 별점으로 치환하여

별점제 대용으로 차용해야 한다고 생각함

1
vlo
2021.08.01

영화나 내가 산 물건에 대해서 평을 할 때는 어지간해서는 만점을 잘 안주는데

배달어플은 별점 영향을 많이 받는다고 해서 서비스가 개판이거나 음식이 맛없지 않는 한 그냥 다 만점 줌

0
2021.08.01

디폴트가 5점인게 병신같은거지

0
2021.08.01

아 내가 이래서 가게를 안하지~

0
2021.08.01

한국은 너무 안전해

0
2021.08.01

문제 없다고 5점ㅋㅋㅋㅋㅋㅋ 무슨 생산라인 검수라도 하는 상황인가?

이용자 맘대로 4점 줄 수도 있지

0
2021.08.01

맞춤법 틀렸다고 학점 D주면 좋겠냐 콩나물부족하다고 별4개준것도 아니고 1개줬는데 기분 좋을 사장이 어딨어..별점으로 먹고 사는 일인데..

0
무분별한 사용은 차단될 수 있습니다.
제목 글쓴이 추천 수 날짜
국내서 존재감 없는 악질 게임회사 레전드 21 평몽 25 15 분 전
카이스트 수학과 출신 생로랑 남자모델이 공부 강박증에 시달... 13 치킨집흑형 34 30 분 전
강남에서 엄마가 의사로 일할때 받는 시선 54 김치맛웰치스 34 32 분 전
🐴) 라오어 드라마 근황 31 오호오호홓 20 32 분 전
요즘 20대 말투.snl 38 ATTVCK 29 33 분 전
손 하트’부터 ‘임신한 남성’까지...새 이모티콘 나온다 64 폰씨일가 27 36 분 전
의외로 잘 모르는 유갈비 드립의 시초 27 liliilliii 35 36 분 전
국방tv 근황 11 오늘며칠이냐 23 36 분 전
일본 도쿄 골목의 특징... 57 eve3081 27 41 분 전
미국인이 영국발음 놀리는영상.mp4 39 코흘리개튜브 32 52 분 전
장릉 아파트 3000채 규제 있는 이유 70 배호재 32 55 분 전
차주들 클릭금지 60 창원시진해구이동... 40 1 시간 전
🐶🐷) 린저씨와 전쟁 중인 블소2 갤러리 58 liliilliii 42 1 시간 전
드디어 국밥 1패 시킨 분식집 54 합리적조작 42 1 시간 전
요즘 모텔 남자놈들하고 같이 가도 좋은 이유.. 124 eve3081 48 1 시간 전
특전자 캬루 고딩시절.manwha 38 시켜먹자 56 1 시간 전
딱지 조언 감사합니다 70 집에가고싶다시이이발 45 1 시간 전
KIMDO 레전드 48 비트코인 68 2 시간 전
캣맘들의 만행.. ㄷㄷ 44 로얄젤리꿀벌 68 2 시간 전
촬영중 맞을뻔한 박명수.jpg 27 허언증 65 2 시간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