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ㅇㅇㅇ' 신입 이야기

그냥 썰풀어달라는 애들이 있어서 대략적인 이야기만 써보겠음.

 

 

너무 구체적으로 적자니 그 신입을 모르는 회사사람이 없는 수준이라 그래도 좀 뭉뚱그려 써봄.

그리고 솔직히 다른 시각에서 보자면 회사의 문화나 대응한 상대가 '꼰'스러운건 생략하겠음.

그렇다고 그 친구의 대응이 신선한게 아닌건 아니지만...

대응방식이 참 색달라서 아직도 기억에 남는 친구임.

 

 

1. 팀장님.

 

가장 마이너한 실수였음.

우리는 부서장이 상무이사임.

 

신입에게 부서장은 ㅇㅇㅇ상무님이라고 부르면 된다 분명 알려주었음.

하지만 신입은 왜인지 모르겠지만 부서장을 계속 '팀장'이라 부름.

헷갈렷나 싶어서 다시 알려주었지만 끝까지 '팀장'이라고 부르던데 이유를 알수가 없었음.

 

부서장은 나를 불러 '야 나 팀장이야? 진짜? 이제 팀장이야?' 웃으며 갈궜다.

 

 

 

2. 전 그렇게 일 못해요.

 

프로젝트 준비단계에 있었음. 뭐 아는 사람은 알겠지만 보통 수행보다 준비가 더 거지같음. 촉박하기도 하고.

근데 하필 그 시기에 공휴일이 하루 껴있어서 그걸 쉬면 주말에 나와서 일해야하는 불상사가 생길 위기였음.

부서장이 '일단 주중의 공휴일까지 연속적으로 일하고 주말쉬자. 대신 준비끝나는 다음주에 대체휴가를 주겠다'

라고 함.

 

원래 소속원에겐 지시였고 신입에게는 의향을 물어봄. 아직 적응단계고 롤이 명확히 부여되지 않았으니

어떻게하겠느냐고 부서장이 직접 물어봄.

 

신입의 대답은

 

'전 그렇게 일 못해요'

 

 

 

3. 대기업은, 공기업은

 

신입은 'ㅇㅇㅇ'사건도 그렇고 위의 일도 그렇고 꽤나 돌발적인 행동들을 자주보였고

결국 내가 면담자로 지정이 됨. 말이 면담자지 '쟤 좀 어떻게 해봐라'라는 지시지.

 

면담에 들어간 신입은 본인 학교와 학과에 대한 자부심이 엄청났다. (분교 캠퍼스)

 

과 특성상 공기업에 많이가고 금융권에 가고 연봉들이 얼마고 복지가 어떻고 하며 여러 이야기를 꺼내더라.

뭔가 이상한 환상이 굉장히 많았다. 본인이 면담하고 있는 내가 정작 본인이 언급한 회사 출신인건 몰랏겠지...

 

'ㅇㅇ씨 지금 말한 회사 중 XX는 제가 처음 입사했던 회사고 ㅇㅇ씨 생각같지는 않아요'라고 담담하게 이야기하고

내가 왜 그 회사를 퇴사했는지 대충 이야기해줬다.

 

신입의 대답은

 

'그냥 능력없었던거 아니세요?'

 

 

 

이거말고도 많은데 솔직히 몇가지는 전술했듯이 누군가의 시각에선 또 받아들일수 없는 것이라

생각하고 회사의 잘못이라 넘기고 말았음. 정말 아니다 싶었던 건 저 세가지.

 

 

 

나갈때 마저도

 

'저 앞으로 취준이랑 면접준비할건데 계속 다녀도 되나요?' 물어보고 나간 친구라서...

 

참 기억에 남는 친구임.

140개의 댓글

SGT
2020.11.17
@고양이를죽인원앙

지도하기전 탈출하셨습니다. 이 모든 건 일주일안에 일어난 일입니다. 아, 참고로 이벤트는 더 있습니다.

0
2020.11.17

마지막 문구 비슷한 일 있었는데 나는 월급이랑 자리 축내지 말고 빨랑 꺼지라고 했는데 ㅋㅋ

0
2020.11.17

이원화 아니고 분교면 에리카아님?

0
2020.11.17
@박보검나

공기업언급하니까 고대 조치원캠인듯

0
2020.11.17

[삭제 되었습니다]

2020.11.17
@JWHH

핀트는 이게 아닌데... 웃기게 만드네 ㅋㅋㅋ

0
@JWHH

원세대도 있지않나?

0
2020.11.17

하..우리학교같은데 무슨과인지 궁금하네 내또래일것같은데..

0
SGT
2020.11.17
@땡구ㅋㅋ

읍읍...읍읍읍읍읍읍............ 개인적으로 만나서 물어보고 싶다 진심

0
2020.11.17
@SGT

모든 우리학교 학생이 저렇다고 생각하진 말아줘...ㅜㅜ

0
SGT
2020.11.17
@땡구ㅋㅋ

솔직히 생긴거 보면 학교서 아는 사람 꽤 많을 거 같은데 이야기를 진짜 듣고 싶은 수준

0
2020.11.17

[삭제 되었습니다]

2020.11.17
@웃기네

노동법에 정해진걸 뭘 사장이정해

0
2020.11.17
@Loxia

[삭제 되었습니다]

SGT
2020.11.17
@웃기네

미안한데 법정휴일과 법정공휴일은 엄연히 다르고 법정공휴일의 경우 근무를 지시해도 불법이 아니고 지시에 따라 근무해도 초과근무수당 지급하지 않아도 불법아님. 법정공휴일 근로는 사용자와 근로자간 합의의 사항임.

0
2020.11.17
@SGT

신입이고자시고 왜물어봄?

답정너면서?

차라리 니말대로 합법이면 강요해서 회사가 나쁜놈이 되어야지 왜 선택지주는척 너가 선택한거다 불만가지지마라 라는 뉘앙스를 줌? 쓰레기지그게 블랙회사고 블랙선임인거임

그냥 우리사정이이러하니 부탁한다. 힘내보자 라고만 해야지

 

나머지는 쟤 귀책같음

0
SGT
2020.11.17
@Portrait

일단 내가 너무 자세히 안쓰려고 뭉뚱그렸는데 질문은 모든 부서원이 받았고 주임한명도 개인사정으로 빠져도 되냐해서 빠짐. 그리고 분명히 해두는데 쟤가 지원한 파트는 프로젝트팀이고 항시 tf로 돌아가는 곳임. 쟤는 알고 들어와서 저런 대답을 한거다.

0
2020.11.17
@SGT

난 글내용보고만 말할수박에없음

글만보고서는 이미 답 정해놓고 쉴거냐고 협박하는것밖에 안느껴짐

 

다른이야기지만

타직원에게 회사에 대한 희생정신을 강요하면 안된다고생각

오히려 희생하고싶은 마음을 심어줘야된다고 생각함

이 회사 너무 좋다 라는 느낌들게

 

너도 맘고생많은건 ㅇㅈ

0
SGT
2020.11.17
@Portrait

지난일이라 내가 글쓰고 나서야 많은게 생각나는데 쟨 프로젝트팀에 본인이 지원해놓고 입사하자마자 인사에다가 부서변경요청도 했었다. 내가 하도 어이없어서 인사에 확인하니 근무형태에 대해 면접때 고지한 후 확인한 사항이고 계약때도 재확인했댄다.

0
2020.11.17
@SGT

그럼 처음에 수습 3개월에서 짤라버리면되잖아

그러라고 수습있는거 아닌가..

0
SGT
2020.11.17
@Portrait

아, 저것들 다 수습 첫주때 일어난 일들이고 짜르기도 전에 글에 있는 마지막말을 남기고 떠나심.

0
2020.11.17
@SGT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0

ㅋㅋㅋㅋ 아까 코스크 부사수랑 같은 사람아니여? 어휴 진짜

0

저런 사람 생각보다 꽤 많아. 저런 사람은 한 5년 정도 다녀도 계속 저래.

0
2020.11.17

내가 남녀프레임에 절여져있구나 반성해야겠다

0
2020.11.17

2번 휴일에 나오라는거 저거는 난 나쁘지않다고 생각한다.

출근길 꽉꽉 막힐텐데 얼마나 널널하고 좋아

또 대체휴일에 쉬면 남들 일할때 쉬고 얼마나 좋아

좋아! 좋아! 좋아!

0
2020.11.17

 저런 애 회사에 한명쯤 있고 나랑 일적으로 관련 거의 없으면 좋음. 왠만한 병신 짓해도 다른 부서 ㅇㅇㅇ보단 낫지.. 얜 뻔뻔하진 않으니까 이러면서 좋게 봐줌.

0
2020.11.17

보기드문 상병신 ㅋㅋㅋㅋ

업계 소문 금방 날텐데 미친새끼 ㅋㅋㅋㅋ

0
2020.11.17

병신 정신병임

0
2020.11.17

ㅋㅋㅋ 간혹 저런 친구들 있음.

본인은 윗쪽에 있을 사람인데 운이 없어 지금 이자리에 있다라고 생각하는 사람.

저런 친구들이 비건이나 인권, 동물권에 잘 빠지더라

0
2020.11.17

주제모르는새끼네

0
2020.11.17

이해가 안되는건 아닌데 내 팀, 내 부서가 아니었음 좋겠다.

0

진짜 사회성장애네 어떻게 면전에다 대고 저런말을하냐 커뮤를 너무해서 현실과 넷공간의 선 구분이 안되는거 같은데

0

ㅋㅋㅋㅋㅋㅋㅋ 알만하다

0
2020.11.17

우리학교에 저런 미친놈들 간간히 보였어서 쉴드도 못치겠네... 학교망신이야

0
2020.11.17

중요한건 저런 애가 채용과정을 통과했다는거지 ㅋㅋㅋㅋ

 

그만큼 제대로 된 사람 채용하기 어렵다..

0
2020.11.17

단체생활에

저런새끼 껴있으면

구경하는 재미는있음ㅋㅋ

시간은잘가더라

0
2020.11.17

자신감 있는거랑 눈치없는거랑 구분 못하는 전형적인 예

0
2020.11.17

댓글보니 알려주기도 전에 빤스런 했다는 거 보니까 해봐야 두달 내외같은데

이제 신입이고 입사한지 얼마 지나지도 않았는데. 대체 휴무를 떠나서

 

'휴일에도 일 시키는 회사' 라는 인식이 얼마나 크게 박히겠냐 ㅋㅋㅋㅋ

거기다 말이 권유지. 부서장이 딴 사람은 묻지도 않고 신입인 지한테 와서 대놓고 물어볼 정도면 강요지

 

나 포함 대부분 남자라면 당연히 ㅈ같아도 수긍했겠지만 2번의 경우는 요즘 신입들 많이 그렇다고 하니 입장차이라고 생각하고

3번은 쉴드불가 걍 폐급쓰레기

0
2020.11.17

뭐 중간에 이미 접을 마음굳히고 아쉬울거 없으니 좆같은거 그냥 들이받으면서 다니다가,

 

막판에 꼰대질하는거 보고 삔또 나가서 그냥 터트리고 나간것같은데.

 

패기좋네. 어딜가도 잘먹고 잘살듯.

0
무분별한 사용은 차단될 수 있습니다.
제목 글쓴이 추천 수 날짜
학교 급식 작명센스 46 살모솔아다 55 2020.11.17
좋은집 좋은차 타는법 66 골슈덱 77 2020.11.17
형님이 저보고 사과문을 쓰래요...jpg 45 아도니스 111 2020.11.17
스윗중남 중국 현지반응 79 아이디뭘로짓지 86 2020.11.17
'ㅇㅇㅇ' 신입 이야기 140 SGT 91 2020.11.17
우리개는 사람 안물어요 34 애인있어요 73 2020.11.17
아버지와 딸의 은밀한 거래.jpg 79 펭구네 77 2020.11.17
(펌)초등 고학년 담임이 쓴 초등학생 교실 생태계 고찰 (스압... 97 진영 92 2020.11.17
한국인이 좋아하는 중국인 61 qorhvmek 87 2020.11.17
🐴스윗사이버남친(ㅇㅎ) 116 꼬부덜덜 69 2020.11.17
음주운전해도 감형받는 직업 207 부르스탑 72 2020.11.17
주차장에서 만난 제갈량 44 으후루꾸十卞丁下... 116 2020.11.17
디씨인의 여자가 변녀인지 알아 보는 법 46 방구를그냥 130 2020.11.17
ㅋㅋㅋㅋㅋㅋㅋ 68 천장에바퀴벌레있어요 71 2020.11.17
커뮤니티에서 연애 조언 구하면 안되는 이유.jpg 75 허언증 76 2020.11.17
이정도면 감바스매장 차려라그냥 196 냥봉이 195 2020.11.17
카페 처음 가보는 중학생.manhwa 61 다크모드 55 2020.11.17
휴게소 알바 채용의 비밀 46 급공무원준비생 107 2020.11.17
스윗 일남.Gif 214 숲속의동물친구들 90 2020.11.17
나 시발 부사수때문에 존나 스트레스받아 134 트롤킹무민 96 2020.1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