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일과 페미의 공통점

깡촌 유배지 게시판이지만 다들 한번쯤 생각할 거리를 주고싶어서 글써본다 

 

우리는 82년생 김지영을 두고 "니들이 무슨 성차별을 받았는데?" 라는 말을 젊은 페미들에게 하고 있지만, 

만약 누군가 "니들이 일본에게 무슨 피해를 받았는데?" 라고 말한다면 과연 이 말에 반박할 수 있을까? 

 

지극히 개인주의적 관점에서 말하자면 솔직히 나도 일본에게 피해를 받은게 딱히 없다 

뭐 독도가 누구땅인지를 떠나서 일단 내땅은 아닌게 확실하고 

강제징용 피해자분들은 안타깝지만 우리가족은 아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연대의식을 어디까지 확장을 하는것이 옳고 정당한가 

같은 한국인이라는 점에서 연대의식을 가지고 일본에 분노하는게 정당하다면 

같은 여성이라는 범주에 속한 젊은 여자들이 그 윗세대 여성들의 차별에 분노하는것도 정당한가? 

 

난 지금 어떤것이 옳다 그르다를 판단내리려는게 아니다  사실 나도 잘 모르겠다 

하지만 적어도 어느 한 개인의 가치판단의 잣대는 같아야 한다고 본다 

집단은 한입으로 두말 아니 열말도 할수있지만 개인은 그러면 안되는거니까 

 

45개의 댓글

12 일 전

성차별이 없다고는 말 못함

근데 남자가 받는 성차별은 쏙 빼고 '그것은 모두 강자라서 당연히 받아야 할 숙명'

이라 치부해놓고

자기들이 받는건 성차별이고, 약자라서 받아야 하는 당연한 권리라고 하는게 웃길뿐

차별받는건 약자라서 우습게 보냐는거고

혜택받는건 약자라서 받아야 한다고함

그래서 여자는 약자라고 인정하는건가 아니라는건가?

 

약자라고 하고싶으면 그에 맞는 규제와 혜택을 받으면되고

약자가 아닌 동등하다 하고싶으면 그에 맞는 권리를 지면 됨

근데 혜택은 받고 권리는 저버리고

그걸 성적 약자라서 받아야 한다고 하고 성적 약자라서 차별받는다고 하면 그걸 뭐라고함?

이기적인 새끼들이라 욕먹는짓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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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일 전
@모루겟소요

댓글은 감사하지만 뭔가 핀트가 약간 어긋난것 같아서 ..

요점은 성차별이 있었던건 명백한 팩트인데 그 차별의 업보를 현재 젊은 남성들이 연대책임으로 같이 받아야 하느냐임

마찬가지로 현재 일본에 살고있는 국민들이 조상들의 만행의 업보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하느냐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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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일 전
@이거주작인듯

일단 일본에 대한 얘기는

조상들의 업보라기엔 현재 하고있는 언행이 더 큰 문제이고 (위안부는 자발적인 노동이였다 라는등의)

그렇게 교육을 시키는 정치권의 문제임

그 교육을 받고 커온 애들이 지금도 강제적이지 않았다 라고 말하고 있고, 그걸 잘못되었다 라고 얘기하는중이고 부정하고있음

이건 현재 진행형이라 지금 일본인들이 욕처먹는 이유임

 

근데 과거 남성들이 저지른 범법행위를 긍정하는것도 아니고, 과거 50~70대의 여성들이 살기 힘들었다는건 거의 대부분의 사람이라면 인정하고있음

그래서 그 시대 여성들이 피해보상을 요구하면 괜찮다고 하는거임

 

이미 둘 사례의 차이가 있는데 동급으로 비교 될 이유가 없다고 생각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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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일 전
@모루겟소요

그 언행을 한 사람에게 분노가 집중되어야 하는데 우리는 그걸두고 '일본'이라는 나라로 퉁치고 있어

마치 페미가 하는 미러링이 정반사가 아닌 난반사로 실제 여성차별이나 여성혐오를 하지 않은 남성에게도 무차별 난사를 하고있는것과 비슷한 형태잖아

 

일본인이 욕을 먹는 이유라 하면 한국인에게 욕을 먹어도 정당하다는 말인것 같은데

실제로 페미들도 단지 남자라는 이유로 욕을 먹어도 정당하다고 생각함

보상의 의미를 넘어서 불특정 다수의 집단을 향한 증오와 혐오가 정당하다고 여긴다는 점에서 공통점을 찾을 수 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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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일 전
@이거주작인듯

???너가 이해 잘못한거같은데

일반 일본인을 싫어하는 사람없음

이시국에 한국 놀러온 사람한테 오히려 잘하라고 얘기하는 사람들이 더 많음

일본인이라고 무조건 적으로 싫어하는게 아니라 위안부는 합법이였다 같은 개소리짖는 사람들을 싫어하는거임

 

보상을 바라지 않음

한국인이 일본에 바라는건 일본에는 사과를 하고 그걸 번복하지 않길 바라는건데 그걸 꾸준히 하고 있는 중인거고

페미가 남자에게 바라는건 지금의 여성도 50~70대 여성과 다르지 않는 삶을 살고있으니 남성들은 사죄하고 배려하라는 얘기 인거고

 

"현재 진행형" 인 일본의 위안부+ 위안부 부정과 "과거의 세대" 에서 끝나 지금은 동일한 여성의 인권의 문제가 왜 동일하다고 생각하는지 모르겠어

 

결과적으로 남자들이 말하고싶은건

'지금의 여성들은 남성들과 비슷한 차별을 받고 있다' 임

그러니 누구는 가해자고 누구는 피해자라 하지 말라고 하고싶은거고

페미들은 꾸준히 '남자는 절대적 가해자이며 피해자가 될수없는 존재' 라고 믿는게 문제이니 페미들이 욕처먹는거고

 

이해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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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일 전
@모루겟소요

정말로 반일이 개소리 짖는 사람들로만 향한다면 내가 완전히 잘못 생각한게 맞아

 

하지만 다수의 집단이 되면 당연히 선을 넘는 사람들이 생기게 되고 그들의 목소리가 커지다보면 그게 주류가 되는 현상이 발생하게 되지

"NO JAPAN 가지 않습니다 사지 않습니다" 이걸 제3국의 사람이 와서 본다고 생각해봐 진짜 개소리 짖는 사람만 싫어한다고 생각할까?

 

페미문제 또한 현재진행형인게 맞아

과거의 세대에서 끝난 문제가 아니라 성차별을 일삼던 그 세대들은 아직도 멀쩡히 살아있어

서로 다른 시대를 살아온 각기 다른 세대들이 한곳에 같이 어우러져 살고있는거지

페미들이 말하는 절대적 가해자이며 피해자가 될수없는 존재는 분명히 지금도 이 시대를 우리와 같이 살아가고 있어

그럼에도 불구하고 페미가 전적으로 잘못하고 있는 점은 그것을 전체 남성으로 확대 적용을 한다는거야

 

실제로 여성을 차별한 소수의 남성을 이리저리 구분하기 귀찮으니까 그냥 남자로 퉁처서 다 까버리자는거지

마찬가지로 일본에서 개소리하는 새끼들을 딱 구분해서 까기 번거로우니까 걍 NO JAPAN 으로 퉁치는거고

정말 편한 방법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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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일 전
@이거주작인듯

일본 국민이 책임지라는게 아니라 정치적 갈등에 가깝지

정치인들이 혐한발언만 하면 지지율이 오르는데 뭐 ㅋㅋㅋ

그거에 동조하는 일본 국민들도 이상하고

경제적인 책임을 지라는것도 아니고 사죄한번 하는게 그렇게 큰 책임이더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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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일 전
@슥섹

일본의 정치인들은 혐한발언을 함으로써 지지율이 오르고, 한국의 정치인들도 반일을 부추겨서 지지율을 올리고 있지

이건 북한에 대한 반공사상으로 정치적 이득을 얻는것과 별반 다르지 않지

 

난 개인적으로 현대의 일본인들이 조상의 만행에 대한 죄의식이나 부채의식을 가져야 한다고는 생각치 않아

 

우리는 누군가를 증오하고 분노하며 심지어 혐오도 할수있어

이 세상엔 그래도 싼놈들이 너무 많으니까

하지만 그 범위를 확대시키는건 경계해야 한다고 생각해

윗댓글에서도 언급했지만 분노의 방향은 정반사가 되어야지 그게 난반사가 되면 집단 대 집단의 패싸움으로 번질뿐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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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일 전

62년생 김지영 해놓고 위안부 얘기하면서 일본 식민지 비판하면 참도 말이 되는 소리고 연대의식이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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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일 전

반일 - 강제징용 피해자에게 사과하고 보상해라

페미 - 우리 엄마세대들리 파해받았으니 나에게 보상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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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일 전
@지건마렵다

반일과 페미의 범위가 굳이 거기에만 한정되는건 아닌듯

그렇다면 일본 불매운동은 도대체 누구에게 피해를 주기위함일까?

그냥 평범하게 살아가고 있는 일본 국민들이잖아

우리는 일본땅에서 태어난 사람이라면 한국인에게 피해를 받아도 정당하다는 생각을 알게 모르게 가지고 있을 수 있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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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일 전

유산을 생각해라. 유산은 재산뿐아니라 빚도 같이 받는거다.

 

 

현재의 일본정치인-전범인 할아버지로부터 정치권력세습. 전범가문의 상속자.

현재의 일본대기업-전범기업 이름그대로 유지. 전범기업 그자체.

 

 

 

현재의 20대남성- 부모가 금수저아니면 받는거없음, 차별의 주체가아님.

현재의 20대여성-부모금수저 아니면 받는거없음.

 

그시절 남녀차별을통한 부의 습득은 결국 남녀로 갈린게 아니라 빈부로갈렸다. 왜냐면 부부가되기때문이지.

게다가 최근엔 딸이 부모님 모시는집이 늘면서 장남에게 상속이라는 가치관도 거의 증발한상태.

부모들은 자기모실거같은 자식에게 상속몰아주는게 실리니까 그렇게 행동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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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일 전
@늅늅하고운다

여성들에게 남성들이 빚을 많이 졌어요

그러니 질문자는 자기가 한 건 아니더라도 이 빚이 부모님의 것이니까 좀 물려받아야 해요

억울하다 생각하지 말고 남자로 태어난 죄라고 생각하세요

 

라고 법륜스님이 말씀하셨더라

그리고 욕도 많으 드셨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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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일 전
@이거주작인듯

법륜스님이 이야기한건 어릴때라도 그와같은걸 물려받았다면 빚도받으란 이야기였지.

내이야기와 다를바없음.

20대 남성들 전체가 남녀차별로인한 이득을 물려받았은건 아니란말이지.

 

이걸 반일과 엮는건 이상해.

반일도 요새는 반아베가되고있고 일본인자체를 싫어하는게 아니라 전범기업과 일본정치인이 싫은거잖아.

 

남녀문제도 한남이 아니라 일부남성에게 화력이 집중되었다면 전혀다르게 받아들였을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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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일 전
@늅늅하고운다

당시 법륜스님이 말씀하신 전체를 다 듣고 하는 말이야

재산을 물려받는게 당연하듯 과오도 물려받고 그에 따른 역차별도 감수하라는게 주요 논지였지

 

너님 말대로 반일이 아베와 일본정치인, 전범기업에만 한정되어 있다면 완전히 다른 상황인게 맞을꺼야

하지만 그게 아닌것 같아서 문제인거지

오늘 개드립에 올라있는 악뮤 수현이 모찌피치란 단어를 닉네임으로 썻다고 여초에서 집단으로 까이는걸 봐봐

 

난 누군가에게 분노하고 또한 그걸 넘어서 혐오할 수도 있다고 생각해

하지만 그 범위를 확장시키는건 경계해야 한다고 보는 입장이야

분노의 대상은 저격과 같이 그 가해자에게 집중되어야 하는데 요즘 보면 다들 광역공격으로 난사하는것 같아보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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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일 전
@이거주작인듯

모찌피치는 ㅇㅈ한다

근데 그건 반일이 원인이 아니라 그냥 수현이 까고싶은애들 아니냐?

대중적인 공감대는 형성못할만한 사안이라고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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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일 전
@이거주작인듯

물론 니가 이야기했던 반일이 일본인만보면 패고싶어 안달난 수준을 이야기한다면 니말이 옳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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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걸 공통점이라고 하면 안돼지

 

페미년들은 차별을 받지도 않았으나, 이전에 차별받았던 여자들의 몫을 자기세대에게 혜택측면으로 달라고 억지논리 하는거고

 

반일은 위안부, 강제징용 에 대한 역사에 대해 가해자인 일본에게 정중한 사과를 요구하는건데 일본새끼들이 은폐하고 오히려 창녀니 노예 라며 모욕을 하니깐 피해자의 민족으로써 자연스럽게 생기는 반발과 분노인거지

 

그걸 같다고 본다면 말이 안되는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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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일 전
@시비걸면 뜯어버린다

굳이 혜택을 달라고 하는 페미도 있지만 그냥 단지 남자를 한남으로 묶어서 까는데만 열중하는 그런 페미들이 훨씬 많아

남자를 까는게 일종의 놀이가 돼버린거지

그리고 그(년)들은 그걸 자기 윗세대 여성들이 차별을 받아왔기 때문에 이제 남성이 차별을 받는것이 정당하다고 생각하는 것들이야

머리아프겠지만 곰곰히 생각을 다시 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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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주작인듯

아니 애초에 같은틀로 묶으면 안된다니깐

 

너가 말하고 싶은건 반일이 아니라 혐일을 말하고자 하는거 같은데

이유가 있는 분노와 없는 분노를 같이 묶으면 안되지

 

니가 말한 페미는 어디까지나 아무런 이유없이 남'혐'을 하는 골빈새끼들이고

 

반일은 역사에 대한 명백한 가해자인 일본정부의 사과를 원했지만 공식적인 사과없이 오히려 창녀,노예 라 하면서 자발적으로 돈벌러 왔었던 사람들이라고 역사왜곡까지 하는 일본의 자세와 태도에 대해서 분노하는거지

 

그걸 왜 같다고 보는거야

 

말같지도 않은 이유와 말이되는 이유 로 보면 둘은 절대 엮으면 안되는 문제인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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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일 전
@시비걸면 뜯어버린다

페미도 별반 다르지 않아

그들이 보기엔 명백한 성차별의 가해자인 남성이므로 남성대표가 나와서 지난날의 성차별에 대해서 공식적으로 사과하고 보상하길 원하고 있을꺼야

그런데 몇몇 남자들이 페미니즘을 거부하고 백래쉬를 하는것에 대해서 성차별에 대한 반성이 없다며 분노하고 있을수도 있지

그렇게 보면 사실 페미도 딱히 이유가 없는건 아니지

문제의 핵심은 과연 그것을 가해자도, 피해자도 아닌 이들에게 연대책임을 물을 수 있느냐 하는거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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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주작인듯

무슨소리를 하고있는거냐

현시대의 페미년들이 남성들의 공식적인 사과를 원한다고? 그래 어느주체에 있어서 누가 사과를 해야하는건데?

 

걔들이 사과어쩌구 이지랄하는건 단지 명분일뿐이야 실제로 사과한다고 달라져?

 

 

위안부, 강제징용에 대해서 일본이 정식적이고 공손한자세로써 사과하고 반성하는 자세였다면 여기까지 왔을까?

옛날에 청산했어야 했는데 아직까지 청산이 안되서 여기까지 끌려온거지 억지로 끌어온게 아니라고

 

그럼 같은점으로 묶는다면 페미가 내가 바로 남자의 대표요 하고 어떤사람이 나와서 지난과오에 대해서 사과한다고

지금같은 좆같은 행위를 멈출까?  이년들은 절대로 안멈춘다. 논리가 없는새끼들인데 논리로 맞서는게 맞아?

 

 

그리고 연대책임? 위안부와 강제징용같은 문제는 일본정부 국가를 통해서 벌어진 문제야

국가적이고 역사적인 문제야 그리고 아직까지 피해를 당하신분이 살아계신 상태야

일본정부의 주체로 발생하였으니 당연히 일본정부가 사과해야지

 

그런논리라면 이완용도 용서받아야 하고 친일파들도 이제 다 옛날일이니깐 다 용서해주고 더이상 욕하지 말아야 하는거 아님?

 

가해자와 피해자가 다 죽거나 없으면 모든걸 용서해도 된다라는 생각은 단순히 필터링이 걸려나오지 않은 실수라고 생각해줄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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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일 전
@시비걸면 뜯어버린다

국가적이고 역사적인 문제에 너님이 분노를 하는 이유가 뭘까?

당연히 한국인이라는 바운더리에 속해 있기 때문이지

한국인이 아니라면 분노할 필요도 없고 딱히 신경쓸 필요도 없어

 

마찬가지로 페미 또한 한국인 안에서 또 여성이라는 분류에 속해있기 때문에 분노하는거야

차이점이 있다면 국가의 대표는 있지만 여성의 대표는 없다는것 뿐이지

 

그리고 가해자와 피해자가 다 죽거나 없으면 모든걸 용서해도 된다라는 말을 한적이 없어

다시 읽어보자 "가해자도, 피해자도 아닌 이들에게 연대책임을 물을 수 있느냐 하는거야"

난 이완용이나 친일파들을 용서할 생각이 없어 아니 내가 용서할 주체가 안되는거지 내가 그들에게 무슨 피해를 당했다고 내가 용서를 할까? 내가 피해자가 아니잖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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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주작인듯

역사적 인륜을 반하는 범죄행위를 한 일본에 대해서 책임소지를 물을 사람은 그럼 누구여야 하는건데?

 

단지 나라는 주체가 피해자가 아니니깐 무시해도 되는 문제인거야?

사람은 그룹을 짓고 사는 동물이야 그런그룹이 커져서 국가 단위가 되는거고

같은 그룹에 속했던 조상들이 타국가의 극악한 범죄행위에 노출되어 유린당했었고 그의 후손인 우리가 그런 행위에 대해

명백한 가해자인 일본정부에 사과를 요구하는게 부당하다는 뜻인거냐?

 

 

그럼 독일은 가해자인 아돌프가 뒤졌는데 왜 사과한건데? 가해자가 죽었는데 왜 독일이라는 국가가 연대책임을 물어?

 

 

어떻게든 니가 꺼낸 주제에 대해서 비교대상으로 보려고 하는거 같은데 잘못됬다는 뜻이다

 

 

 

사람은 내가 피해를 보지않았어도 주위에 피해를 본사람이 있다면 도와주고 상황에 따라 대신 나서줄수있는게 사람인거다

그렇지 않는다면 단순히 개인주의거나 심할경우 이기주의일뿐이야

 

 

 

근데 페미가 분노하는게 뭔데? 옛날 조선시대같은 여성은 투표권이 없었다는 점에 대해서 분노하는거라면 충분히 이해할수있어

근데 지금 페미가 그런거에 분노해? 현대 페미들이 하는 짓이 정당한거야?

 

 

왜 여자만 브라를 해야되? 라는게 남자 잘못이 아니잖아

남자가 생리를 했다면 생리에 대한 전문적인 약이 나왔을텐데 라는 생각은 남자가 잘못한게 아니잖아

 

지금 페미들이 욕하고 문제삼는건 역사적인 문제가 아니야 설령있다하더라도 그걸 왜 불특정다수의 남성들에게 푸는건데?

 

 

 

분노의 방향성이 있고 없고의 차이는 명백해 논리가 있고 없고의 문제이기도 하고

그렇기 때문에 페미와 반일항일을 엮어선 안된다고 말하고있는거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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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일 전
@시비걸면 뜯어버린다

사람은 그룹을 짓고 사는 동물인거 충분히 인정하는 부분이야

다만 그 그룹의 범위가 시대가 변해감에 따라 점점 줄어드는게 관찰되고있고 그래서인지 최근엔 개인주의성향이 더 부각되는 경향이 있지

 

난 주변사람이 피해를 본다면 기꺼이 도와줄 마음이 있어 분명 이타적 성향은 자신의 생존에도 도움이 되니까 아마도 그건 오랫동안 진화해온 본성일꺼야

하지만 난 내가 가해하지 않은 짓에 대해서 내가 연대책임을 짊어질 생각은 없어 그리고 내가 피해받지 않은 일에 대해서 사과받을 생각도 없고

 

본문의 주제 때문에 내가 페미 사상에 대해 찬성하는것처럼 보여질 수 있겠지만 당연히 아니야

당연히 페미는 잘못된 사상이라고 생각하고 있고 그 논리가 반일사상에도 일부 공통점을 찾을수 있었다는것 뿐이지

 

특히 최근 생활화 된 일본 불매운동에 대해서 난 개인적으로 이건 좀 아니다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어

당신 말대로 국가와 역사가 문제라면 왜 현대를 살고있는 불특정다수인 일개 국민에게 피해를 주려고 하는걸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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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주작인듯

범위라고 했는데 당장 할아버지의 아버지 세대야 그리 멀지도 않은 세대라고

우리가 무슨 조선시대까지 올라간게 아니잖아

 

 

사람을 토막내고 참수하고 임산부를 발로차서 죽이고 심심하면 아무나 잡아다 죽이고 강간하는 범죄행위에 대해서는

시대 막론하고 듣기만 해도 분노하고 혐오감이 들어 이건 당연한거야

 

근데 그러한 범죄행위를 같은 국가의 속한 조상들이 당했었고 그 후손이 현시대야

하지만 그 문제대한 청산은 약했던 옛시대에선 일어나지 않았고 현대들어서 늦게나마 청산을 하려고 하는건데

 

이걸 개인주의성향을 가져와 붙여 생각하고 하다못해 말같지도 않은 혐오논리인 페미랑 비교하는것 자체로만으로도

제3자가 불쾌하게 들릴뿐이야

 

 

그리고 일본불매운동은 역사적인 문제로 발생한게 아니야.

강제징용에 대한 문제를 청산하려던중 일본이 먼저 무역으로 우리숨통을 잡고 협박을 한거고

 

이에 대해 국민이 나서서 반격하면서 발생한거지 이걸 현대인들이 피해를 본거라고 본다는거면 진짜 문제가 있는거다

일본이 무역전쟁에서 이겼다면 평화롭게 끝났을거 같아? 오히려 무기로 잡고 이런일이 있을때마다 협박카드로 썻을거야

 

병신호구새끼마냥 상대가 무기들고 협박하는데 고개숙이고 기어야했어야 했냐?

불매운동은 정부가 나서서 벌인것이 아니라 병신호구새끼마냥 쳐맞고만 있지말라고 발생한거지 이걸 또 왜 여기다 가져다 붙이는지 모르겠네.

 

 

마지막으로 국가와 역사에 대해서 현대가 피해를 받아야 하냐고? 역사문제는 이득구조로 생각해서는 절대로 안되는 문제다

이득논리로 볼거면 역사고 뭐고 과거는 다 싹다 버려야 하고 역사학같은건 있을필요가 없어

지금과 같이 명백히 가해자와 피해자의 국가측면이 있는것은 확실하게 청산해야 앞으로의 경제활동이라던지 협력관계가 되지

그걸 그냥 묻고 간다면 단순한 비지니스상 협력관계로밖에 안될뿐이야

 

그렇게 때문에 역사학자들도 이러한 문제는 확실하게 풀고 가야한다고 점찍어 경고하는거고

 

 

 

근데 이러한 문제를 무논리페미년들이랑 엮는점에 대해서 불쾌하다고 말하는거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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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일 전
@시비걸면 뜯어버린다

일단 댓글에 감사하다는 말을 하고싶고

내 생각엔 여기서 더 길어지면 아무도 읽고싶어하지 않는 무의미한 키배 논쟁이 될것 같아서 이만 줄이고 싶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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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일 전

남녀차별이 존재하냐 한다면 존재하지 당연하게도

어느 방향으로던 존재하지 그런데 개선되어가는 중임

그 변화의 기간 중에 발생하는 괴리가 있음

 

자라오면서 가정에서 교육과정에서 물론 차별이 있었겠지만, 80년대생이 자라올 때는 점점 줄어들고 있던 시기임(대학진학률만 놓고 봐도...) 그러다가 사회진출 하려는데 더 큰 차별이 있었지 아무래도 직장과 같은 계급사회에서 특히 80년대생들이 진출할 시기에 사회가 변화하고 있지만 그걸 모르는 또는 관심없는 여전히 구세대적인 성차별적 인식에 사로잡힌 나이든 기득권층들이 인사권을 쥐고 있었을테니 더더욱. 거기에 취업이랑 결혼 문제가 있음. 80년대생들이 취업전선에 나설 2000년대 초, IMF 뒤로 좀 줄었다지만 여전히 높은 실업률이고 실질소득은 IMF전과 비교하면 당연히 적다. 거기에 어찌어찌 취업을해도 돈을 모아서 결혼할 때 남자는 집, 여자는 혼수를 하는게 당연시 여겨졌는데 2000년대 이전 까지만 하더라도 주택가격이 이 정도까지는 아니어서 비용이 2:1, 3:1 정도였지만 80년대생들이 결혼할 시기에는 5:1 넘어감. 거기에 실질소득은 적으니 맞벌이는 거의 필수에 가까움.

그러니 여기서도 문제가 발생하는거임

바로 앞세대에서만 해도 당연하던 것이 불가능하고 또 일까지 해야한다고 하니 자기만 힘든 것 같은 느낌이 드는거임.

 

거기에 한자녀정책 때문에 남초현상이 크게 발생함

결혼 시장에서 여성의 가치가 훨씬 높아지는데

그러니 당연히 여성을 떠받드는 남성들 소위 버팔로들이 대거 나타난 시기라고 생각됨 그러니 눈만 높아지게 됨. 그러다보니 결혼을 늦추게 되는 경향을 띄게 됨. 물론 집을 해오기 전까지 결혼 안하는 풍조가 제일 컸겠지만, 이 또한 결혼을 늦추는 또는 안하는 원인이 되었다고 생각됨. 그런데 결혼을 늦추거나 안하다가 30살을 넘기기 시작하면서 남자들도 굳이 그들을 안찾고 그보다 아래를 찾음. 성비가 차이가 나니까 어떻게 결혼은 하게 되는 경우가 많겠지만, 잘나가던 때와는 다른 남자를 만나서 결혼하게 되는거고 그러니 불만이 쌓이고 이혼각 재는거고 또는 결혼을 못한 여성들이 생겨나는거임.

 

이러한 과도기의 시작점은 90년대말-00년대초로 보여지는데 이는 70년대말-80년대초에 태어난 사람들의 사회진출시기랑 비슷하다고 보여지고 이들이 메갈리아나 워마드를 시작한 세대로 생각됨. 거기에 레즈비어니즘이 용어 교육(?)을 하면서 지금의 페미가 완성되었고.

 

그 뒤로 20대들도 저런거에 빠지기 시작하는데

차별이란 단어가 너무나도 쉽게 모든 것을 해결하기 때문이다. 내가 좋은 대학 떨어진 것도, 귀찮은 운동을 해야하는 이유도, 취업을 못하는 것도 다 여성차별이라고 해버리면 해결되니 얼마나 편한 만능단어임

거기에 그런걸로 연대하면서 서로 소속감도 느끼고

 

난 메갈이나 워마드가 주류인 현페미니즘이 그 동안의 여성이 당해온 것에 대한 연대의식으로 보기에는 크나큰 오류가 있는거 같다. 또한 니 예시 자체도 문제라고 생각됨. 차별이야 있지 있는데 그게 현대 한국사회의 보편적인 생각인가 그리고 모두에게 일반화할 수 있는 것인가? 다시 생각해볼 필요가 있다고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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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일 전
@메론쥬스

성차별과 성별갈등에 대한 깊은 고찰이 있는 좋은 글이라고 생각함

다만 페미와 반일의 혐오확산성이란 메커니즘이 상당부분 공통된 점이 있다는걸 말하고 싶었어

나 또한 마찬가지로 실제 차별을 받은 여성들이 분노하는건 당연히 공감하는 부분이야

문제는 실제로 차별받지 않은 여성들이, 실제 차별을 가하지 않은 불특정 다수의 남성들에게 광역적으로 그 분노를 표출한다는거지

 

우리에겐 전범자, 전범기업, 그리고 역사를 인정하지 않는 일본정치인들에게 분노해야 할 명분이 있어

하지만 그 분노의 대상이 확산되는걸 너무 당연시하게 생각하게 되는것 같아

0
9 일 전
@이거주작인듯

전혀 그 메커니즘이 전혀 같지 않다고 얘기하는거임 너의 예시 자체가 잘못 되었다고.

너 내 글은 읽고 댓글다는거 맞냐?

 

배상만 하더라도 그래

일제 때 피해자들에 대한 배상을 요구하는거랑

과거 여성이 당한 차별에 대한 현대 여성에게 보상하라는거랑 어떻게 같냐?

 

애초에 피해받은 대상과 배상 받는 대상 자체가 다른데?

 

그리고 혐오확산의 메커니즘이 같다고 하는데

내가 썼듯이 페미의 확산은 경제,사회적 맥락은 무시한 채 '여자라서 당했다' 라고 모든 문제를 '성차별' 탓을 하니 얼마나 좋아. 모든 노력을 안한거에 대한 면죄부가 되는거고 해결책을 찾을 필요도 없어 이건 '차별'에 의한 것이니까. 또 그러니 각종 분야에서(연애, 학업, 취업 등) 실패한 여성들이 서로 '우리는 차별당했다'하며 위안삼고 연대하며 커졌다고 보는데

 

반일확산과 메커니즘이 같기는 무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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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일 전
@메론쥬스

일단 조금 공격적인 어투는 자제해줬으면 좋겠고..

 

난 처음부터 줄곧 분노, 증오, 혐오 이러한 감정에 대해서 말하고 있는 중이야

페미의 확산이 문제가 아니라 분노의 확산이 문제인거지

페미니즘에서 분노의 확산성이 없다면 그건 딱히 문제가 될것도 없어 오히려 사회적으로 매우 유익할 수 있지

실제로 여성을 차별하는 사람이나 기업에게 집단의 힘으로 응징을 해줄수 있으니까

하지만 문제는 그 공격이 저격이 아니라 광범위 포격으로 이어지는게 문제고 그게 현재의 성갈등이라는 사회적 문제까지 오게된거야

그들이 사용하는 한남, 냄져, 실좆 이런 단어부터가 전체 남성을 비하하는 키워드로 쓰이고 있는것만 봐도 알수있는 문제잖아

 

마찬가지로 일본에 대해서도 우리가 분노해야할 대상을 명확히 한정해야할 필요가 있다는거야

그게 아니라 단지 일본이란 나라 또는 일본 국민 자체에 분노를 표출하는 현재의 반일이라면 페미니즘이 하고있는 무차별 난사와 별반 다를게 없다는 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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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일 전
@이거주작인듯

아니 일본에 대해 무차별적 분노 표출하나요?

물론 하는 분도 있지만 그게 한국사회 보편적 일반적 인식인가요? 우리가 분노해야할 대상은 계속해서 더 명확한 대상으로 좁혀왔고 이제 그냥 NO아베 로까지 좁혀졌는데 페미는 오히려 범위가 모든남성(자기가족포함)으로 더 확대되었는데 거꾸로 아닌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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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일 전
@메론쥬스

내가 느끼는것과 인식의 차이는 있을수 있으니까 뭐 그렇다고 하자 ..

난 개인적으로 NO아베 라는 슬로건은 참 좋아하거든 근데 NO JAPAN 은 좀 아닌것 같더라

그리고 일본 불매운동에 대해서도 반대하는 입장이고

 

그 이유는 위에서 설명한것과 같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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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일 전
@이거주작인듯

그니까 너가 생각하는 것과는 다르게 분노가 확산하는 메커니즘이 다르다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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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일 전

일뽕새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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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일 전
@뱀고기

생각하는걸 포기한 개돼지새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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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일 전
@이거주작인듯

넌 생각의 방향과 거기서 나온 결과가 병신이라 문제인건데?

페미한테 한남대표로 누군가사 사과해서 그년들이 그만두겠냐? 싸움붙이는 걸로 먹고 사는 새끼들인데 비교할걸 비교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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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일 전
@뱀고기

너하고는 딱히 할말이 없다

뜬금없이 일뽕새끼라고 시비거는놈하고 뭔 얘기를하냐

넌 그냥 태극기들고 빨갱이타령 하는 노인네들이랑 똑같은 수준인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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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일 전
@이거주작인듯

네 다음 일뽕

니딴에 머리굴려서 사람들이 헷갈려할만한 딜레마 찾아냈다고 행복하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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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일 전
@뱀고기

수준 인증 감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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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일 전
@이거주작인듯

섹스 느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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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일 전
@이거주작인듯

반일과 페미는 입장만 다를뿐 같은식의 폭력이라 주장이라고 생각하고 싶은 놈이 당연히 일뽕 아니겠냐. 래펨이 난리쳐서 주류가 되고 싶어하는 것을 반일하는 일반인에게 대입하고자 하는 니 주장이 병신이지 왜 남탓을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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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일 전

애 좀 머리가 나쁜거같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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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일 전
@도희

음.. 어떤 부분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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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일 전

죄와 책임을 구분짓어 생각할 필요가 있음.

 

일본을 욕하는건 잘못된거고 후쿠시마로 일본때문에 피해보는개 있다고 하면 그건 부분명제지 항시명제가 아님.

후쿠시마에 직접관련된 사람들은 죄가 있고 그외의 사람들은 책임이 있다고 보면되.

그럼 페미로 볼때 남자들은 뭔책임이 있냐 하면 차별을 방관한 책임이 있겠지만 그건또 개개인마다 다른거고 확대해석 할필요는 없고

앞으로 안그러면 되는건대 일종의 보복으로 사회범죄에 가까운 행태를 보이니까 그냥 무시하면되

물론 상대방을 이해할려 하지않는 젠더감수성 거부하는 애들은 좀혼나야해 여자포함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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