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주의) 절권도

어떤 무술이든 오랫동안 수련한 사람이 보여주는 건 멋있다 ㄷㄷ

 

30개의 댓글

11 일 전

주먹은 권투선수가 더 빠르지않음?

11 일 전
@약자에게강함

주먹만 쓰는데 더 빠르겠지

11 일 전

이런 무술은 대련해서 이기는걸 못봤어

11 일 전
@랄부탁

이소룡이 살아돌아온다면 과연 그를 이길 수 있는 사람이 있을지가 궁금. 그와 같은 체급의 현 UFC챔피언과 뜬다면 누가 이길까??

11 일 전
@잠재적범죄자

영화배우가 ufc 챔피언을 어찌이김! 내로라하는 강자들 다 뚜까패고 세계랭킹 1위 찍은 사람을. 복싱부터 그라운드, 발차기, 관절기 모든게 정점인 사람을 영화배우가 이긴다는건 너무 이소룡의 명성이 대단해서 나온 말이 아닐까.

11 일 전
@김삿깟이

이소룡이 영화배우이기도 한데 원래 직업은 무도가인뎅? 이소룡도 살아생전 내로라하는 강자들을 찾아서 대륙을 여행하며 다니지 않았냐? 워낙 명성이 대단해서 감독이 영화배우로 섭외한거고.

11 일 전
@잠재적범죄자

이소룡 아조씨도 나름 그때 중국 안에서는 한가닥 했었겠지. 하지만 지금 이소룡 아저씨가 죽은지 40년이 지났는데, 그동안 세상에서 제일 체계적이고 직관적이고 강하다고 할 수 있는 종합 격투기가 탄생했고, 중국 안에서 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서 내로라하는 쌈꾼들이 모여 치고 박고 싸워 나온 결과물이 챔피언인데, 이소령이 격투기 선수들처럼 밥먹고 싸움만 한것도 아니고......

 

내가 장담하는데 국내 무명의 격투기 선수하고도 싸워서 비등하거나 그 이하일듯.

 

그리고 종합격투기의 진짜 무서운 점이 제일 각 분야에서 강한 것들을 모아서 만들었다는 거지.

 

주먹의 왕? 복싱.

그라운드의 왕? 주짓수, 레슬링.

 

이소룡이 아무리 강해도, 결국 수많은 사람들과 전문가들이 모여서 체계적으로 발전시킨 격투기술을 이소룡이 혼자 만든 절권도로는 절대로 못 이긴다는 거임.

 

이만 이 키보드 워리어는 ㅃㅃ

11 일 전
@김삿깟이

이소룡은 영화배우 이전에

중궈 무술 겨루기 대회 1등인가 그럴껄???

그러고 영화계 진출한거고

다른 무술배우들은 모르겠는데

그때당시 이소룡의 실전무술은

전서계에서 주목하고 인정했을거임

 

다만 현대 과학이 들어간 격투기대회 선수들하고

싸우면 체급차이때문에 높은 체급하고 붙으면

이기진 못할꺼 같다

다만 절정기 이소룡에서 현대 과학스포츠를 접목시키면

이소룡이 갈수있는 체급은 다 이길꺼 같다

11 일 전
@내가L이다

중국 겨루기 무술대회에 나온 무술이 뭘까. 당연히 전통 중화 무술이겠지.

그런데 그게 강하냐? 거기선 그 어떤 격투기 선수도 1등을 먹을 확률이 높을껄.

중국에서 격투기 선수가 영춘권 고수 뚜둘겨 팬건 이미 유명하지.

내가 말하고 싶은건 이소룡 아조씨가 약하다는게 아님. 그런데, 격투기 선수들이, 그리고 종합 격투기가 진짜 상상 이상으로 발달했다 이거지.

이소룡 아조씨가 분명 선구자이자 위인이지만, 그렇다고 선구자가 꼭 강한건 아니지.

뭔 건담 프로토 타입도 아니고......

 

그리고 (조금씩 해외 다녀봤겠지만) 주로 중국 안에서 중국 무술들하고 대련한 사람이랑,

전 세계의 수많은 사람들을 꺾고 걲고 또 꺾고 1위를 차지한 사람이랑, 누가 더 강할까?

 

내가 볼때는 우리나라 마라톤의 레전드인 서윤복 아저씨하고 지금 현 마라톤 챔피언 하고 붙으면 누가 이길까.

당연히 지금 현 챔피언이겠지. 내가 볼때는 무술도 같음.

 

 

11 일 전
@김삿깟이

당연하지 그런데 절권도가 아닌

이소룡이라서 다를 수도 있다는거임

11 일 전
@내가L이다

물론 이소룡 아조씨가 뿅하고 환생해서 현대의 체계적인 무술과 훈련을 통해 대뷔를 한다면 뭔가 나올수도 있겠지만, 결과는 아무도 절대로 모르는거지. 절대로.

 

캐 발릴지, 중박은 칠지, 챔피언이 될지. 그래도 엄청 열정적인 사람이니까 중박 이상은 치지 않을까?

11 일 전
@랄부탁

... 무술을 실전에 접목시킬려고 만든 것이 절권도임

11 일 전

요즘엔 종합격투가들이 진짜 실전격투의 대가들 같음. 아무리 화려하고 강력하다고 해도 복싱이나 주짓수 유도 레슬링으로 무장한 종합격투가들한테는 진짜 안될듯

11 일 전
@지는병신

아니 그건 당연한게 예외도 있겠지만 종합대련같은 것에서는 하나만 마스터한것보다 여러게를 한꺼번에 마스터한것이 당연히 더 유리하죠.

11 일 전
@지는병신

실전격투가아니라 링위의 싸움의 대가아닐까 싶은데 실전격투면 이론상으로는 저게 더 유리하겠지 물론 무기든놈이 1빠따고 그다음은 발빠른놈이겠지

11 일 전
@이번에도
11 일 전

어차피 우리들은 싸울 일이 없으니 그냥 자기가 봐서 멋있는 무술을 배우자!

11 일 전
@아궁금하다

22

11 일 전
@오징오징

EE

ygs
11 일 전

일단 싸움기술은 안배우는것보단 배우는게 낫다고 생각함 우위는 그다음이지

생각보다 실용적으로 보인다 근데 하단이 취약해보이기도하고 방어잘하는 프로랑 싸우게되면 어케될지;;

실전보고싶다 ㅎㅎ

11 일 전
@ygs

애초에 절권도가 이소룡이 완성도 못하고 죽었잖아... 실전성 뛰어난 무술 만들려고 했는데

근대 영춘권 보단 실전성 있어보인다 ㅋㅋㅋ 무술에 실전성 논의하는게 쓸모 없지만 그것도 매력의 한가지라 생각함 ㅋㅋ 그래서 나는 검도배움!

11 일 전
@승희야콩먹자콩몸에좋은콩먹어야지승희야콩

ㅋㅋㅋㅋ주먹따위ㅋㅋㅋ

11 일 전
@승희야콩먹자콩몸에좋은콩먹어야지승희야콩

영춘권은 안마로 대체 되었다

11 일 전

결국 싸울때 존나쎈건 이종격투기임

말그대로 여러 종류의 격투기에서 싸우기에 좋은것만 빼온거라

복싱처럼 잽잽훅하다가 킥복싱처럼 로우킥도 날렸다가 무예타이처럼 그랩해서 니킥으로 졸래 패다가 유도기술로 다리걸고 넘어트려서 주짓수로 조르기 등 쓸대없는 거 제외한 가장 세련되고 현대적인 격투기인거임

그렇다고 단일 무술을 무시해서도 안됨

11 일 전

현대인이 취미생활로 운동을 배우는건 누구 잡아 죽이려 그러는게 아니라

수련을 통해서 정신을 가다듬고 건강을 찾는거 아니냐?

집구석에서 운동하나 안하는 애들이나 전문가 행세하면서 누가 쌔니 누가 약하니 어휴 ㅋㅋㅋ

11 일 전
@락앤롤

ㅋㅋㅋ절권도는 특히나 이소롱이 노장사상 공부하면서 배운 것도 많이 녹였을테니 더더욱 그럴 수도 있고.

11 일 전

캬 존나 깔끔하다.

예술성 있는 무술로는 절권도만한게 없는거같음

11 일 전
@논리적개소리

ㅇㅈ 동작 존나 깔끔하게 떨어져서 보기도 좋음

11 일 전
@와일드피칭

+추억보정까지!

모든게 완--벽

번호 제목 글쓴이 추천 수 날짜
공지 사이트 이용중 버그나 건의는 건의 신고 판으로 작성 바랍니다. 32 overflow 11 2018.09.06
공지 타당한 비판/혐오라도 반복 작성은 제재 대상이 될 수도 있습니다. 268 overflow 51 2018.06.11
공지 혐오/비판/증오/비하/경멸 관련 게시글과 댓글에 대한 공지입니다 263 overflow 67 2017.07.02
공지 유저 개드립에서 한사람이 작성할 수 있는 게시글 수와 제한 시간을 설정 하였습니다 71 overflow 15 2014.12.31
공지 정치 관련 글 그리고 지역감정 관련 글에 대한 공지입니다 94 overflow 37 2013.12.16
공지 게시판 성격에 맞지 않는 글은 삭제/차단이 될 수 있음. 81 애드립 64 2012.02.26
154489 살면서 쓴 돈중에 제일 잘쓴거 (인생이 바뀜) 11 temptiger 0 5 분 전
154488 가재랑 새우를 구분하는 법+갑각류끼리 구분법 6 알라신1 2 9 분 전
154487 스노우브라더스 보스 현실판 8 Tei 0 18 분 전
154486 물건 사면 개좆같은 주변인 부류 16 덜컹 3 47 분 전
154485 약간...댕청...유투버...youtube 14 decoy 4 57 분 전
154484 같이 있으면 피곤한 친구 유형 40 개부우우웅 8 1 시간 전
154483 한달간 구매한 로또 당첨확률 8 Sann 0 1 시간 전
154482 로또 당첨 추가요~ 3 JMS 1 1 시간 전
154481 노숙자에게 배식해주면 이적행위.jpg 16 온갖잡새가날아든다 5 1 시간 전
154480 미술학원의 어휘 31 d2f8551d 13 1 시간 전
154479 개드립간 담배충 글 보고 내생각을 찌끄린다 .you 36 popLIAMENT 5 1 시간 전
154478 산후조리원 남편 밥은 어떻게 나오나 궁금해서 찾아보았다 58 재연맘 14 1 시간 전
154477 헌술 개꿀 36 이가라시세이란 4 1 시간 전
154476 V앱도중 방구뀐 걸그룹 21 태종 이방원 6 2 시간 전
154475 AOA 초아 레전드.avi 15 베르그쏭 3 2 시간 전
154474 현실에선 별볼일 없던 내가 이세계에서 세계최강!? 40 뿌야카뿌야카 9 2 시간 전
154473 tvn 예능 커피 프렌즈가 보여준 50 태종 이방원 13 2 시간 전
154472 역대급 환생지 고르기 지도.jpg 57 온갖잡새가날아든다 9 2 시간 전
154471 (약후) https 검열 이후... 국가가 허락한 사이트.jpg 18 뿌야카뿌야카 5 2 시간 전
154470 일본 AV장르 호불호 조사.youtube 14 모모노기카나 0 2 시간 전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