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응 안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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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estar
돌냥이
네잎
네잎
게임 유저 탓 하지말고
독창성이 있어서 망했다고 핑계대지말고
잘만든 게임은 성공함
개치킨
네잎
한국에서는 절대 독창성있는 게임이 흥할수 없어라고 단정 짓는건 뭐야 ㅋㅋㅋ
웃음만 나오네
개치킨
근데 한국에서 독창성 있어서 성공한 게임들도 몇개 없잔아?(난 모름 좀 알려주라)
문제는 그런게 아니라 한국에선 현질유도하는 좆같은게임이 잘만든게임보다 잘팔리는거 아니겟냐
그리고 나도 그런 좆같은 게임 까고 싶고 저 만화도 까고 다들 까는데도 잘팔리니까 글치 ㅋㅋㅋ
불매운동이고 뭐고 해봐라 그딴거 상관 없이 잘팔림. 세븐나이츠 확률때문에 보이콧하고 상위길드가 불매운동했는데 그딴거 상관없이 바로 매출 1위찍잔아 ㅋㅋㅋ
네잎
그럼 그 예시를 들라는거지 잘만들고 독창성있는데 망한게임이 도대체 어떤게 있길래 저렇게 한탄하냐
주장하는 사람이 주장하는 근거를 대야지 아니라고 하는사람이 반박을하지
와우나 마비노기 같은것도 처음에 나왔을때 파격적이라고 말했는데
그린이는 무슨게임을 만들었길래 유저탓을하느냐 이거지
현질유도가 좃같으면 그면을 까면되는거고 전체적으로 싸잡아 이야기할필요가있나?
저렇게 자기위안을 하면서
뭐 자기는 답답해서 그린거 같지만
그리고 세븐 나이츠가 무슨게임인지 모르지만 뭔가 매리트가 있으니까 올라간게 아님?
그래픽이 좋다거나 쓰레기 게임이 확률 돌리고 도박 올린다고 재미있어지는건 아니니깐말이지
개치킨
저거 그린사람이 얼마나 독창성있는 게임을 만들었는지는 나도모르고 찾을수도 없고 저거그린이한테 물어볼생각도 없음.
아마 자기딴에는 독창적이다 하고 만들었다가 쳐망했겟지.
니말마따나 저사람이 자기딴에만 독창적으로 만들고 망하고선 자기위안 하는 사람이라 치자.
근데 저사람 결국 현질유도 좆같은 게임만드니까 지도 성공한거니까 저런 만화 그린거잔아.
자 다시 정리하믄
저사람이 그지같은 게임을 만들어놓고 안팔렸다.
근데 또 그지같은 게임을 만들었는데 현질유도도 넣고 욕먹던것들을 집어넣었더니 잘팔렸다. 이러니까 유저탓을 하지.
'현질유도가 좃같으면 그면을 까면되는거고' 라고 했는데. 까면 뭐가돼 ㅋㅋㅋ 아무것도 안됨
네잎
저사람은 돈 잘버는 다른 개발자를 부러워하는거같은데 ?
돈벌이가 잘되는 쪽을 원한다자녀
엄격진지근엄경보기
회차 인생
점마들이 그냥 핑계대는 것일 뿐임.
개치킨
집으로가자
답답답답답답답ㅍ
살사람은 삼.
불매운동? ㅈ도 안먹힘.
샤드
dhem
언더테일, 네크로댄서, 뉴클리어쓰론, 블러드본, 다크소울, 다키스트 던전, 마인크래프트 뭐 이런 게임이 모든 유저를 만족시키는 갓겜이라서 잘팔리냐
컨셉 신선하고 독특하니까 빨아재끼는거지
양말고양이
초식곰
오래 못가고 찍. ㅠㅠ
fdiiyp
므르므즈
지적질
인디언 이야기가 있잖아
마음속에는
정의로운 흰색 늑대와 악한 검은색 늑대가 싸우고 있다
이 두 늑대중에 이기는 놈은
니가 먹이를 줬던 늑대이다
라는 이야기처럼 ... 게임에도 통용이 된다고 생각한다
ㅇㄹㅇ
애딸린신부님
음....저러니......
이 만화 어느정도 맞는말인거같음
피카레스크
차전직개드리퍼
운영이 좇같을뿐이지.
쌈쌈쌈
사장, 투자자, 소비자 = 쓸만한 가치가 있는 게임을 만들면 잘 팔릴거다
1인개발이던 벤쳐던 하는 사람 만나서 이야기 하는것과 투자자들 이야기 들어보면
시각차가 너무 나긴 난다.
개발자들은 더블유게임즈의 페북 카지노 욕하는데 투자자들은 해외 카지노로 가능성이 있게 보았다.
현실은 그러한거야.
PFCortex
근데 마지막 컷은 뺐어도 괜찮았을텐데
닉으로드립치고싶냐
VIPS
병신병신병신
내가 안함
Goldskin
완벽한 피장파장의 오류를 긴글과 긴만화로 떠벌리고있네
너희도 그렇잖아. 그러니 우리잘못아냐. 쟤네들 똥싸놓고 잘벌잖아 그래서 우리도 그러는거거든?
논리 어디?
극혐
일째점심으로우동
보지마!!
닉부이카
외국에 비해 경쟁력도 안되고
사람들이 투자(구매)는 안하고 죄다 복돌로 돌려서
드락슬러
Yui Uehara
닉언밴
- 최초의 온라인 FPS, FPS와 TPS 전환이 가능, 개발진들의 컨텐츠 추가노력과 홍보팀의 TV광고등에도 불구하고
운영,개발,SF특유의 진입장벽 등 복합적 문제로 서비스 종료. 몇년 후 다시 서비스를 재개 했으나, 얼마 못가고 서비스 종료됨.
프리스트 온라인
- 하드코어 + 종족대립 + 성전 + 국내 + 온라인 이라는 파격적인 아이템들로 구성된 온라인게임
만화를 원작으로 하여, 개성있는 세계관이 특징이며, 하드코어를 표방하는 게임 답게 신체절단 등 다소 적나라한 디자인이었음
클릭무브와 TPS논타겟 컨트롤을 지원했던 선구적인 조작시스템을 갖추었었다
2002년에 서비스를 시작하였으나, 계약 문제로 러쉬온라인으로 갈아엎고 서비스 했으나, 2006년에 서비스 종료.
닉언밴
양산형 온라인 게임으로 전전하던 게임시장이 모바일 게임까지 낙후된 상태.
다시는 국내에서 위와같은 게임들은 나오지 않을걸로 전망
네잎
만화 프리스트가 인기있던 시절에 게임도 괜찮은 평이라는 의견이 많았다.
플레이어 끼리의 긴박감 넘치는 대인전투와 전투시의 타격감이 좋다는 평이 많았고 유혈낭자하고
시신폭발에 그로데스크한 그래픽도 호평을 받았다.
울티마식의 정통 RPG도 아니고 서부시대 북미 대륙에서 벌어지는 인간과 타천사로 부터 만들어진
크리쳐 종족의 종교적인 대립이란 독특한 세계관도 인기에 한 몫했다.
갑자기 엄청난 게임개편에 다른게임기획 담당하던 기획자 불러와 완전히 리니지화 해대서 극 노가다
게임으로 만들었다.
더군다나 이 게임의 디자인 담당이던 원작자 형민우 작가도 회사를 나가는바람에 다른사람이 원화를
담당해서 이 게임은 프리스트 온라인이 아니게 되었다는 말이 절대적으로 나오게 되었다.
결국 이 게임은 러쉬로 바뀌었으며 결국 망해버렸다.
처음에 독창성이 있어서 많은 인기를 얻었으나 후에
리니지식으로 보편화 시켜서 망함
네크로 폴리스 온라인
신규 생성 중단등 캐릭터 초기화 및 운영에 불안정한 부분이 많았음
그부분에 많은 유저들이 실망하고 떠나감
안망하면 이상할정도
파오후쿰척쿰척
빨아
그럼듣지마!!!!!!!!!!!!!!!!!!
좆같은게임이나 만드는 지들이 잘못이지ㅉㅉ
흑인랩퍼
마법사토끼
근데 전부 cd안사고 복돌로 사서 쓰니까 우리가 지금 원하는 형식의 게임은 안나올 수 밖에.
임진록,쥬라기원시전,잃어버린제국 진짜 많이 했는뎅..
폭딜의정점
그러니까 겜덕의 수요에만 맞추면 유통사나 제조사의 기대에 맞출수 있으니까 퀄이 좋았던거고
상관마
폭딜의정점
장사꾼은 뭐다? 시장의 수요에 맞춰서 물건을 팔아 이득을 취하는거지
수준 낮은 게임만 나온다? 그럼 수준 낮은 게임만 소비하는 소비자를 개선해야지 쟤네가 그에 맞춰 게임을 만들지
헤비 게임 유저, 게임에 애착을 가진 일명 겜덕들의 적은 저급한 게임을 만드는 프로그래머와 그런것만 유통하는 유통사가 아니야
게임에 관심이 별로 없어 수준 낮은 게임을 요구하는 겜덕을 제외한 다른 사람들이지
해킹범스발
크롬c
네잎
이익을 위해서 쫓는 집단이지
자기만족을 위해서 게임을 만든다?
솔직히 대다수는 거짓말이라고 본다
무료로 배포하고 플레이할수면 뭐다 ? 돈이 안됨
당연히 장사꾼으로써 밑지는 장사 밖에 안되는거임
당연히 부분유료화는 거의 필수로 해야 돈이 되야 내가 잘사는거임
그런 부분 유료화를 유저탓은 돌린다는건 개소리지
내가 이익을 안내겠다고 생각하고 제작 배포하겠다는건 개소리라고 생각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