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드립

즐겨찾기
최근 방문 게시판

(데이터 주의) 미국 군벌이 운영하는 시애틀 자치구역 소개

Capitol Hill.jpg

 

CAPITOL HILL [캐피톨 힐]

 

AUTONOMOUS ZONE [자치구역]

 

 

시애틀 당국의 결정으로 경찰은 캐피톨 힐에서 철수했다. 약 여섯 블록 정도 되는 지역이 시위대에 의해 자치지역으로 선포되었다.

 

시애틀 경찰서장은 이 결정에 반대한다는 성명을 발표했다. 경찰은 이 지역에 다시 질서를 세우길 원한다고 한다.

 

흰색 천막 아래에는 Cop Free Zone [경찰이 없는 구역] 이라는 붉은 글자가, 좌측엔 FUCK SPD [시애틀 경찰 좆까]라는 문구가 있다.

 

AAA.jpg

 

시애틀의 거리는 (공권력의 소유가 아니라) 시애틀 주민들의 소유라고 한다. 실제로 이 지역은 시민 자치를 행하고 있다. 

 

물론 미국의 수도와, 전기와, 인터넷등을 사용하면서.

 

leaving usa.jpg

 

흑인이라고 적혀 있는 파란색 글씨를 배경으로, [캐피톨 힐 자치구역]이라는 문구가 좌측에, [이곳을 경계로 미국이 아니다]는 문구가 우측에 적혀 있다.

(우측 문구를 직역하면 '당신은 미국을 떠나고 있다'지만 문맥상 자치구역은 미국이 아니라고 선포하는 것이 맞다)

 

물론 이들은 미국의 물자로 살아가고 있다.

 

bbb.jpg

 

[시애틀 경찰서, 동부 구역] ► [시애틀 사람들, 동부 구역]

 

 

자치경찰.jpg

 

이들은 자치구역의 시민에 의해 임명된 경찰이다. 시위대는 시애틀 경찰과는 달리, 이들이 최소한의 무장만을 하고 있다고 찬사를 보낸다.

 

AR-15.jpg

 

그들의 주무장은 AR-15라고 한다.

 

시위대는 이들의 모습을 '좌파는 나약해서 총을 무서워한다'는 보수진영의 주장을 깨부수는 장면이라며 지지하기도 한다.

 

 

raz.jpg

 

방금 시애틀 자치구역의 경찰이 '시민'에 의해 임명되었다고 했는데, 그 시민이 바로 래퍼 Raz Simone이다. 믿음직스럽게 생겼다.

 

그는 자신이 총기를 많이 가지고 있다는 이유로 스스로를 경찰로 선포했다. Raz의 경찰대원들은 시애틀의 폭압적인 경찰과 달리 정감 넘치는 태도로 지역의 질서를 유지하고 있다.

 

 

자치경찰과 시민 사이의 사소한 충돌 사건의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이 너무 길어 요약본을 번역해본다.

 

X X X

(전체 상황의 요약 번역)

 

[자치경찰이 다른 사람의 그래티피에 덧칠을 하고 있는 사람을 발견했다. Raz가 이끄는 자치경찰들이 그에게 접근에 군중들로부터 떨어뜨려 놓고는, 2블록을 추격했다.

 

그래티피를 그리던 남자는 촬영을 시작했지만, 자치경찰은 핸드폰을 빼앗았다. 남자는 핸드폰을 돌려받으려 했지만 자치경찰은 그를 공격하고, 머리를 발로 차며, 안경을 부숴버렸다

 

심지어 자치경찰은 그를 쏴버리겠다고 위협하기도 했다. 경찰은 남자에게 모든 것이 그의 탓이라며 덮어씌우기 시작했다. 자치경찰 소속 여성이 몰래 휴대폰을 주머니에 넣고 촬영한 것이라 대부분 음성밖에 없다.]

 

X X X

(대화내역 요약 번역)

 

0:35:

(자치경찰)"우리가 이 지역의 경찰이아!" "우리가 이제 이 지역의 지도자라고"

 

6:20:

(자치경찰)"너 스스로의 안전을 위해서, 여기서 떠나는 게 좋을 것 같아" 약간의 위협성 발언으로 보인다.

 

7:10:

(자치경찰)"조금 사랑의 매가 필요하겠는걸" 

 

9:10:

(자치경찰)"우리는 사람들이 이해하기 만드는 데 가장 좋은 건 폭력을 통한 것이라는 점을 깨달았지"

 

11:00:

갈등이 고조되며 비디오의 화면이 나간다.

 

12:30:

누군가가 불분명한 이유로 "씨발"이라고 소리친다. 나중 상황을 보면, 이 시점부터 대부분의 폭력이 행사되었던 것으로 보이며, 발로 차고 안경을 부순 것 같다. 

 

13:20:

(자치경찰) "핸드폰 내놓고 앉아봐."

(피해자 남성): "니들이 내 안경을 부쉈잖아! 앞이 안보인다고!"

(자치경찰) "당장 안 앉으면 앉게 만들어줄 줄 알아!"

 

13:45:

(피해자 남성): "너희들은 내 안경을 부수고 핸드폰을 훔쳤어!"

 

14:45:

(피해자 남성): "너희들은 내 안경을 부쉈다고!"

(자치경찰): "그래, 면상을 대신 부숴버렸어야 했는데!"

 

15:10:

(자치경찰): "니거새끼야 깝치지마, 머리통을 날려버리기 전에" (깝친다는 것은, 이 요약에는 나와있지 않지만 아마도 "15분 안에 여기서 나가고싶다"고 한 말을 의미하는 것 같다) 

 

X X X

 

 

 

Raz Simone은 이후에 다음과 같은 트윗으로 상황을 설명했다.

"이 사건은 사실 굉장히 아름답게 끝났습니다. 우리는 모두 서로를 포옹했고, 그 아이의 아버지와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아버지는 이제 내가 그 아이를 멘토링하길 원합니다. 흑인들 사이의 끝내주는 대화였고, 우리는 자존심을 버리고 서로에게 사과했습니다. 우리는 서로를 포옹하며 울었습니다. 상황은 아름답게 끝났습니다"

 

 

 

우리는 선진국, 그것도 미국에서 군벌이 탄생하는 순간을 목도하고 있다. 트럼프는 그를 테러리스트로 선언하며 미국의 영토를 회복하겠다고 선언했지만, 민주당 시애틀 시장은 트럼프의 폭력성을 비판하고 나섰다. 그녀는 연방검사 출신이다.

 

 

트럼프에겐 가불기인게, 어차피 강경진압하면 민주당에게 욕먹을거고, 진압 안해도 기존 지지층에게 욕먹는다. 어떤 경우에도 민주당에게 정치적으로 유리해지는 상황인 것.

 

SEATTLE.jpg

 

시위대는 자치구역의 상점 주인들이 구역 안정과 보호를 위해서 500달러 정도 기부하는게 어떻냐는 제안을 하고 있다. 아마도 제안은 결코 강제가 아닐 것이다. 시위대는 마피아가 아니다...?

 

이 정보의 진실성은 확인되지 않은 상황이니, 바로 믿을 수는 없다. 시위대는 현재 자치구역을 완전히 통제하고 있다. 

 

 캐피톨 힐.png

 

자치구역에 초대되어 들어간 홈리스들이 음식을 갖고 도망간 상황. 자치구역은 최대한 비건 음식 위주로 식량을 지원 해달라고 부탁하고 있다. 

 

저 트윗 주인은 소개란에 [백인적인 것, 자본주의, 그리고 문명을 폐지하는 것을 지지하는 무정부주의자]라고 적어뒀다.

 

 

그 외

1) 미국의 고전 영화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가 남북 전쟁을 미화하는 인종차별적 영화라는 이유로 HBO Max의 리스트에서 제거되었다.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는 아마존 영화 1위 중이라고 한다(기사).

 

2) 28살의 정치학 분야 데이터 분석가이자, 오바마의 재선 캠프에서 일했던 사회 민주주의자가 직장을 잃었다. 감히 폭동이 오히려 민주당의 선거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을 과거 사례의 데이터를 분석해서 글을 올렸기 때문이다.  (기사, 그가 올린 자료 포함)

 

 

 

내가 알던 미국 맞냐? 가슴이 웅장해진다...

64개의 댓글

2020.06.12

중국이 두개다

 

0
2020.06.12

디비전 떡상하냐??? 디린이들 들어오는거야???

0
2020.06.12
@누르렁

저기 시위대 내부에서 벌써 FBI애들 활동중일듯

0
2020.06.12

트럼프 신나겠네

대다수의 흑인과 일부의 백인진보주의자들이

보수백인들 똘똘 뭉치게 해줬으니

0
2020.06.12

이렇게 트럼프 재선 되면 진짜 하늘이 돕는 인간이다

0
AZ
2020.06.12

제국은 안에서부터 무너지는 법

0
2020.06.12

진짜 저러다 중국에 미국을 추월할까봐 겁난다

0
2020.06.12

이런건 트럼프 재선에 오히려 호재겠지.

 

도람푸를 하늘이 돕는듯.

 

1
2020.06.12
@nimisibal

ㅇㄱㅁㅈ 자치구역 선포하고 나서 쟤네들이 가장 먼저 한 일이 국경장벽 쌓는 거랑 출입 통제ㅋㅋ 필요 이상으로 무장한 경찰을 없애자면서 자기네들이 필요 이상으로 무장한 경찰 만듦ㅋㅋ 공권력 남용과 책임자 처벌 미흡으로 시위해서 자치구역 만든지 일주일도 안 됐는데 공권력 남용 사건 터지고 주동자들은 처벌도 안 받음ㅋㅋ

1
2020.06.12

트루썬에 하이에나가 진짜로 나와부렀어

0
2020.06.12

무슨 폴아웃을 찍고있냐?? ㅋㅋㅋㅋ

0
2020.06.12

진짜 미쳤네 시발 빨리 밀어버려야지 저걸

 

0

강대국은 서로 닮는 법인가...?

0
2020.06.19

ㅋㅋㅋㅋ 1년전에 미국에 시민자치구역이 생겨나서 디비전이 현실화 된다고 누가 말했으면 정신병자 새끼 지랄하네라고 했을텐데 ㅋㅋㅋㅋㅋㅋㅋ 세상 요지경이다

0
무분별한 사용은 차단될 수 있습니다.
제목 글쓴이 추천 수 날짜
이선균 사건 최초 유출, 경찰 아닌 검찰? 압수수색 단행. 5 닉네임변경01 24 1 분 전
쎾쓰"!!❤️가 여성의 뇌 발달을 촉진한다는 뉴스 20 Johndoe 38 6 분 전
콘크리트에 구멍에 뚫리고 철근이 녹슨 1년된 신축아파트 28 하늘을뚫는드립 31 7 분 전
팍평식 범죄도시4 별점 40 구름이구름 44 8 분 전
커뮤에서 보는 가장 악질 유저 스타일.jpg 23 김츼 43 9 분 전
그 토끼 근황 14 에그마요 38 10 분 전
야쿠자랑 동거하는 대학생 16 뿌뿛뿅뾿 42 10 분 전
상속세를 돈 대신 현물로 낸 가족 25 오브 48 15 분 전
민희진 "민지가 어렸을때 엄청 예뻤어요" 47 gsfdrntjklgh 42 17 분 전
여자들이 3️⃣0️⃣대가 되면 하는 고민 88 nesy 53 22 분 전
브라질은 역시 다르네 32 SweetieFox 47 24 분 전
모르겠고 희진님 팬픽 그려봤다 21 장윈영 86 24 분 전
노콘으로 하다 임신한 18살 여고생.jpg 67 뭉탱이 56 34 분 전
충주시 홍보맨 Q&A 근황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3 방구를그냥 79 35 분 전
마블이 정신차리고 있다! 80 하랄랄라롤로 61 36 분 전
ㅇㅂ) 일본 찐 술집에 들어간 유튜버 27 미코다니에 37 37 분 전
침착맨 롯데리아 K-왕돈까스 버거후기 19 엄복동 51 37 분 전
"GD는 항상 좋은 말만 해주는 리더다" 33 RTX4090오우너 72 38 분 전
부산에 있다는 팥빙수집 ㄷㄷ 49 하늘을뚫는드립 31 38 분 전
자동 세차장 처음 가본 베트남인 20 부자가될개붕이놈들 46 38 분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