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퀘

폭풍ㅅ

개발자 편지 #39

안녕하세요, 용사단장님.
크루세이더 퀘스트 개발팀의 “chosseo” 입니다.

새해를 맞은 지 얼마 되지 않은 것 같은데 벌써 2월이 되었습니다.
다가올 업데이트는 지난번 업데이트에 이어 많은 편의성 개선이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또한 용사 개편과 함께 챔피언 개편이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먼저 UI/UX 및 편의성 개선 내용부터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다음 사항이 변경됩니다.
- 시즌1, 시즌2의 서브, 메인 퀘스트의 일부 제목과 어색한 표현의 텍스트가 변경됩니다.
- 이제 컷신에 등장하는 용사단장님의 용사가 대표 용사로 통일됩니다.
- 한도 확장 알림 팝업의 하단 버튼색상이 기존 빨강/파랑에서 녹색/파랑으로 변경됩니다.
- 성장 > 계승 메뉴에서 용사 선택시 선택한 용사가 사용할 수 있는 계승의 서가 자동으로 정렬됩니다. 또한 계승 메뉴의 판매 버튼 위치가 변경됩니다.
- 스테이지 실패 후 출력되는 강해지기 위한 방법 팝업, 용사 승급 완료, 용사 패시브 획득 UI 디자인이 시즌2 스타일로 변경됩니다.
- 빵, 열매, 계승 연출 중 화면을 터치하여 스킵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상자/꾸러미 정보에 물품의 희귀도 색상이 적용됩니다.
- 창고 > 물품 메뉴에서 무기 각인 화면으로 이동하지 않고 바로 판매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이에 따라 무기 각인 화면 내 판매 기능이 삭제됩니다.
- 창고 > 물품 메뉴에서 장비 메뉴로 이동할 수 있는 버튼이 추가됩니다.
- 무기 각인 화면 내 각인석 목록의 기본 정렬이 희귀도로 변경되며, 창고 > 물품의 각인석과 동일한 필터가 적용됩니다.
- 무기 각인 화면의 정렬 필터가 창고 > 각인석 화면 필터와 동일하게 변경됩니다.
- 피쉬코인을 사용하는 랭크 퀘스트의 바로가기 버튼을 터치 시, 교환소로 이동되도록 변경됩니다.
- 무기 각인 화면에서 세트 옵션이 있는 각인석 장착 후, 다른 빈 홈 선택 시에 나머지 세트 옵션 각인석을 자동으로 정렬해 표시되도록 변경됩니다.
- 각인석이 장착된 홈에 다른 각인석을 추가할 경우, 두 각인석을 모두 표시합니다. 또한 각인석 이미지 터치 시, 툴팁을 표시합니다.
- 왕국 귀환 시, 일괄 선택 버튼이 추가됩니다. 현재 목록에 표시된 잠금/탐험 용사를 제외한 모든 용사가 선택됩니다. 필터 적용 시, 필터링 된 용사들만 선택됩니다.
- 스테이지 이름이 화면 밖으로 넘어갈 정도로 긴 경우, 화면 내로 조정되도록 수정됩니다.
- 결투장 순위 화면의 내 정보에서 브론즈, 실버, 골드 리그까지는 리그 정보만 표시되도록 변경됩니다. 마스터 리그 진입시에는 리그 내 상위 % 정보만 표시됩니다.
- 게임 결과 화면 연출 중 스킵 터치 범위가 전체 화면으로 확장됩니다.
- 챔피언 용사 지원 화면의 탐험 중인 용사 선택 시 표시되는 탐험 이동 확인 팝업에서 취소할 경우, 목록의 용사 선택 상태를 초기화하도록 변경됩니다.
- 16:9 화면 비율이 아닌 디바이스에서 빈 화면 영역에 필러 박스와 레터 박스가 추가됩니다. 해당 사항은 설정 > 게임에서 On/Off 할 수 있습니다.
- 피해량 표시 텍스트의 Fade out 효과를 삭제하여 조금 더 쾌적한 플레이가 되도록 변경됩니다.

다음은 무기 개조 개선 사항입니다.
무기 개조시 개조전보다 원치 않는 옵션이나 수치로 개조가 되어, 개조 전보다 더 약해지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이런 부분을 개선, 이제 개조 후 변경 전/후를 선택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낚시터에도 변화가 생깁니다. 이제 자동 낚시 중 절전 모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자동 낚시 중 절전 모드 버튼이 추가됩니다.
- 절전 모드에서는 대표 용사와 장비 및 최소한의 정보만 표시됩니다.
- 화면을 터치 후 오른쪽으로 드래그하여 절전 모드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 10초 동안 아무런 조작이 없을 경우 모든 화면을 Off 하는 최대 절전 모드로 변경됩니다.
- 최대 절전 모드 상태에서는 화면을 터치하면 일반 절전 모드로 돌아옵니다.
- 미끼를 모두 사용할 경우 절전 모드를 자동으로 종료하고 낚시 결과 화면을 표시합니다.
- 또한 수동 낚시에도 일반 게임 플레이시와 동일하게 용사 달리기 화면이 추가됩니다.

이제 채팅 신고 기능이 추가됩니다.
- 채팅창에서 닉네임 터치 시 뜨는 팝업창에 신고 버튼이 추가됩니다.
- 동일 유저에 대한 재신고는 24시간이 지나야 가능합니다.
- 채팅 제재를 받은 후, 또 다시 신고를 통해 제재를 받을 경우 채팅을 할 수 없는 시간이 점차 증가합니다.
- 제재를 받은 용사단장님이 채팅 시도시 채팅창에 관련 안내 문구가 노출됩니다.
- 신규 로딩 일러스트와 텍스트가 1종씩 추가됩니다.

다음 용사의 신규 일러스트가 추가됩니다.
- 센티널R
- 챠이
- 오르페오

다음은 용사와 챔피언 개편 내용입니다. 다음 용사와 챔피언이 변경됩니다.
- 까마귀(헌터) : 까마귀는 하슬라에서 가장 오래된 용사 중 하나입니다. 새로 하슬라에 합류한 용사들에 비해 성능과 활용성이 많이 떨어졌습니다. 또한 괴물 사냥꾼과 헌터 클래스 컨셉에 맞지 않는 ‘석궁’을 사용하였습니다. 이러한 부분을 개선하여 초월 무기가 ‘개틀링건’으로 변경됩니다. 3체인 반응 용사라는 메커니즘은 살리면서 개틀링건으로 다단히트를 할 수 있도록 변경되며, 성능 역시 상향됩니다.
- 슈타인(프리스트) : 광기 서린 과학자라는 컨셉을 살려 패시브 스킬의 이름 또한 ‘금단의 기술’로 변경됩니다. 수동적 메커니즘의 블록 스킬과 패시브 스킬을 능동적 메커니즘으로 변경하여 주력형 용사가 됩니다. 기존 패시브 스킬 효과에만 있던 전체 회복 효과는 3체인 블록 스킬 사용시에도 적용되며 패시브 스킬에는 공격력, 방어력, 저항력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슈타인의 가장 큰 변화는 초월 무기 패시브 효과입니다. 슈타인을 제외한 아군 용사가 죽을 시, ‘Mk-ULTRA’ 을 소환하며 이 Mk-ULTRA 은 슈타인이 사용한 블록 스킬의 체인수를 따라 사용합니다.
- 챠이(프리스트) : 챠이의 초월 무기 패시브는 용을 소환하여 공격하는 컨셉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높지 않은 공격력으로 잘 사용되지 않는 용사의 대명사로 꼽혔습니다. 이러한 부분을 보완하여 적을 공격하는 것보다는 아군을 회복하고 이로운 효과를 주는 것에 초점을 맞추어 개편하였습니다. 이제 초월 무기 패시브 발동시, 용 대신 황룡포차를 소환하며 황룡포차의 범위 안에 있는 아군의 HP와 SP를 회복하고 공격력, 치명타 확률, 치명타 저항력을 올려줍니다.
- 매그너스(아처) : 매그너스의 경우 개발 의도와는 다르게 특정 상황에서 ‘나무 정령’이 너무 많이 발동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이에 나무 정령 소환 쿨타임을 증가시키고, 이와 함께 피해량도 증가합니다.
- 쿠레나이(챔피언) : 쿠레나이는 강력한 일격을 가할 수 있는 액티브 스킬을 가지고 있지만, 초월 패시브 스킬은 현재 용사들과 함께 사용하기는 어려운 문제가 있습니다. 이러한 점을 개선하여 기존 초월 패시브가 가진 '리더가 아닌 용사의 블록을 한 개씩 생성'하는 효과를 '모든 용사의 블록을 2개씩 생성'하는 효과로 변경합니다.
- 하늬바람(챔피언) : 하늬바람의 보호막은 강력하지만 그 지속시간이 짧고 도술이 끝난 후 발동되는 특성 때문에 사용하기 어려운 챔피언이었습니다. 또한 패시브 스킬의 이동 속도 증가 효과는 전투시 큰 이득을 볼 수 없는 효과였습니다. 이러한 점을 개선하여 도술 지속시간 동안 아군에게 보호막을 형성합니다. 또한 패시브 스킬의 이동 속도 증가 효과를 삭제하고 모션 속도 증가 효과를 추가합니다 

마지막으로 카밀라 바누브 화면 터치시, 화면 터치 월드룰이 종료되어도 사라지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이번 개발자 편지에서 소개드릴 내용은 여기까지 입니다.
저희 개발진은 현재 실시간 멀티플레이가 적용되는 콘텐츠의 기술적인 이슈를 해결하고 있으며 신규 토벌을 제작중에 있습니다.
신규 토벌은 올해 상반기 공개를 목표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또한 투기장에 새로운 결투룰을 적용할 예정이오니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개발자 편지를 통해 이러한 콘텐츠들을 소개해 드릴 날을 기대하며 이만 편지 줄이겠습니다.

크루세이더 퀘스트팀 “chosseo” 올림

 

 

 

 

카이네우스 때문에 매그너스가 최근에 미친놈 취급 받고 있는데

 

이효 효과를 뭐 안받는걸로 하던가 따로 설정을 하던가 하지

 

매그를 조져버리는 클라스 오짐

6개의 댓글

2019.02.15
0
2019.02.15
@유저093

그나저나 하늬바람 모션속도 증가면 모션 느린애들 쓰긴 쓰이려나?

0
2019.02.15

결국 버그는 아닌거였고 "개발 의도와는 다르게" 였는데 이걸 매그를 너프해버리네...

0
2019.02.16

매그뜨면 키우려고 활책 모으고 있었는데 ㅂㄷㅂㄷ

 

챠이는 이제 좀 쓸 수 있으려나

0
2019.02.16

까마커 포포작사기캐가나연

0
2019.02.16

아니 매그너스 확업 왜 한거임?ㅋㅋㅋㅋㅋ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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