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지식

호랑이의 울음소리에 관하여

호랑이의 울음소리가 초저주파라서 근육을 일시적으로 마비시키는 효과가 있다는 말이 있다.

이 말은 과연 진짜일까?

 

 

결론부터 말하자면 '아니다.' 

 

호랑이는 울음소리만으로 상대를 마비시킬 수 있다는 연구결과 가 나왔다. 호랑이의 으르렁거리는 소리가 내는 초저주파는 사 람의 귀로는 들을 수 없지만 사람이나 동물의 근육을 진동시켜 얼어붙게 만든다는 것이다. 미국 노스캐롤라이나 주의 동물커뮤니케이션연구소의 동물음향 학자인 엘리자베스 폰 무겐탈러(Elizabeth von Muggenthaler)씨 는 지난 7일 미국 음향학회에서 이 같은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무겐탈러씨는 노스캐롤라이나 주의 육식동물 보호구역과 사우스 캐롤라이나 주 리버뱅크스 동물원에 있는 24마리 호랑이를 대상 으로 으르렁거리는 소리, 식식거리는 소리 등 호랑이가 내는 모 든 소리를 녹음했다. 연구팀은 이 소리들을 분석한 결과 사람 이 들을 수 있는 주파수 대역인 20㎐∼20,000㎐의 소리와 함께 18㎐ 이하의 초저주파도 있음을 알게 됐다. 소리는 주파수가 낮을수록 더 멀리 전파된다. 그래서 호랑이의 울음소리는 멀리 떨어진 숲에서도 들을 수 있다. 무겐탈러씨 는 "실험을 통해 증명된 것은 아니지만 호랑이 울음소리를 들으 면 몸이 들썩이며 얼어붙는 듯한 느낌을 갖는 이유가 온몸을 울 릴 정도로 커다란 소리와 바로 이런 초저주파 때문인 것"으로 추정했다. 초저주파는 사람에겐 낯설지만 자연계에선 그리 새로운 게 아니 다. 발정한 코끼리 암컷이 수컷을 부를 때 내는 소리는 주파수 가 너무 낮아 인간의 귀에는 들리지 않지만 밀림을 통과해 수km 까지 전달된다. 또 고래나 코뿔소도 초저주파를 이용하는 것으 로 알려져 있다. 공룡이 초저주파를 냈다는 주장도 있었다. 지난 95년 7,500만 년 전에 살았던 파라사우롤로포스의 화석 볏뼈를 컴퓨터 단층촬 영으로 분석해 입체모형을 만든 적이 있다. 이 모형에 공기를 불어넣었더니 트롬본처럼 매우 주파수가 낮은 묵직한 소리가 난 것이다.

 

아무도 이걸 다 읽진 않을테니 3줄 요약 들어가자면

 

1. 호랑이 울음소리는 초저주파임.

2. 가슴이 웅장해진다.

3. 근데 정확하게 사람 근육을 마비시킨다는 게 증명된 건 아님ㅎㅎ; 

4. 연구하면서 알게된 건데 호랑이 울음소리는 정말 멋지더라구요.

 

진짜 이거다. 병신같은 미국 연구진들..

 

 

그런데 실제로 과거에 호랑이 사냥일지등등을 보면

'호랑이의 울음소리 앞에 몸이 움직이질 않았다'라는 기록이 많긴 많다.

그럼 실제로 이런 현상은 왜 일어나는 걸까?

 

 

 

 

동영상으로 배워보자

 

 

결론이 나왔다.

 

호랑이의 울음소리가 가진 초저주파가 사람을 움직이지 못 하게 하는 것이 아니라

호랑이 울음소리에 잠깐 쫄면 그 때 잡아먹히는 거임.

그리고 주변에 있던 사람들은 '와 씨발 울음소리에 다들 몸이 굳더라니까! 이건 분명 뭔가 있어!' 하고 전한 거지. 

6개의 댓글

2021.02.27

코끼리는 "아 섹스하고 싶다!"이거를 km단위로 지른다는 거네 ㅋㅋㅋ 역시 갓끼리.

0
2021.02.27

ㅋㅋㅋㅋ 꼬맹이 데리고 호랭이 있는 미니 동물원 자주 가는 아재야.

호랭이 우리 바로 앞에 동물(미니 조랑말, 염소, 토끼, 미니 돼지, 개 고양이 등등)들 방사 시켜 두거든 호랭이 졸라 울어 데도 밥 잘먹고 잘 자드라ㅋ 호랑이 사육사 한데 비슷한 질문 했는 데 전혀 상관 없데

0
2021.02.28

이야 옛날 가로등도 없던 시절에 밤길에서 저런 거 만나면 진짜 꼼짝도 못할 거같긴 하다

0
2021.02.28

의외로 암것도 안하는게 눈에 안띄어서 가능성높은 생존전략이기도해

0
2021.03.05

저거 말고 예전에 서울대공원 동물원 야간개장 갔을때 호랑이사 가니까 사육사가 야투경 빌려줌.

호랑이 보라고. 근데 안광이 번쩍번쩍하게 보이는데 ㄹㅇ 개지림. 군대도 가기 전이었으니까.

근데 그날 호랑이 울음소리가 글자 그대로 어으흥! 어으흥! 하고 울었음. 영상같은 표호가 아니라. 진짜 글자처름 어으흥 어으흥

기분 좋을때 우는 소리를 들은건가 나는?

0
2021.03.06

와 존나 무섭네... 조선인들은 어떤 삶을 살았던걸까...

0
무분별한 사용은 차단될 수 있습니다.
번호 제목 글쓴이 추천 수 날짜
4812 [기타 지식] 박해받는 위구르 여성들: 페미니즘은 왜 이들을 외면하는가? 30 참긍정적이라좋아 38 1 일 전
4811 [기타 지식] 일본인 여자친구 사귀었던 썰 <1> 27 장치프 14 2 일 전
4810 [기타 지식] 종교에 관한 가벼운(정말 가벼운!)문답 19 일일우일신 2 3 일 전
4809 [기타 지식] 여성징병제의 당위성에 대하여 논하는 글 28 팝콘주의자 24 4 일 전
4808 [기타 지식] 좋은 글이란 무엇인가 34 골방철학가 8 4 일 전
4807 [기타 지식] 파이썬 무료 강의를 만들었습니다. (게임 개발) 46 나코 17 5 일 전
4806 [기타 지식] 입법 예고 됬다는 성인지교육지원법안에 대해 알아보자.araboza 17 킷타아아아 28 7 일 전
4805 [기타 지식] 묠니르의 손잡이가 짧아진 이유 12 주랄의부름 23 9 일 전
4804 [기타 지식] 지금 읽고 있는 책인데 괜찮은거같음. 28 프린이 6 10 일 전
4803 [기타 지식] 독서가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쓰는 글 (2) 42 젤리밥 5 11 일 전
4802 [기타 지식] 독서가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쓰는 글 32 젤리밥 8 12 일 전
4801 [기타 지식] 새아파트 입주하면서 쓴돈들(은근 많이들어가네..;) 17 리오토마치다 10 12 일 전
4800 [기타 지식] [한줄요약]북스캔은 합법일까? 불법일까? 32 헛회원 19 16 일 전
4799 [기타 지식] 지금 읽고있는책.. 12 프린이 0 19 일 전
4798 [기타 지식] 펜타곤 정가운데 비밀 건물 7 슬픈페페 9 19 일 전
4797 [기타 지식] 커뮤니티 댓글 싸움에 힘을 빼지 마세요. 16 목성 37 20 일 전
4796 [기타 지식] [철학] 철학의 왕 미셸 푸코가 아동을 상대로 성착취를 행했... 17 번째마이콜 9 23 일 전
4795 [기타 지식] 🥝키위가 먼저인가 키위새가 먼저인가 7 슬픈페페 16 23 일 전
4794 [기타 지식] 중국 인구문제가 일본 한국보다 심각한 이유 65 LG벨벳 52 25 일 전
4793 [기타 지식] 축구 5대 리그에서 아시아인 공격포인트 순위 11 잘봄 12 26 일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