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감귤이 성인존 지적해서 트위터검색하니
130
|
오이무침조아
| 82 | 15 분 전 |
"사람 붐비는 실외공간 금연구역 지정, 합헌"
43
|
디다케
| 67 | 19 분 전 |
비싸도 너무 비싼 한국 빵···공정위, ‘빵플레이션’ 손본다
47
|
유자철선
| 57 | 19 분 전 |
한라감귤 트윗이 씹덕들한테 욕 먹는 이유
33
|
준구
| 60 | 19 분 전 |
우크라이나 침공 전 러시아군 평가..jpg
31
|
병어어엉신
| 32 | 25 분 전 |
들으면 주작같은 군대썰 하나씩 풀어보자
66
|
nijvfdnivfre
| 44 | 29 분 전 |
⚾️) 좆크보 15년본 내가 개드립간 고우석 걱정안하는이유.kbo
31
|
콩순이아빠
| 37 | 29 분 전 |
일요일 아침부터 '석전'했다
44
|
조개털
| 36 | 30 분 전 |
블루 아카이브가 만든 괴물 ㄷㄷㄷ.jpg
15
|
콜라한잔시원하게
| 29 | 30 분 전 |
오늘자 블루 아카이브 이벤트 대참사...jpg
28
|
IIIllIIlII
| 58 | 30 분 전 |
제주 오픈카 음주운전 130km 남자친구만 사망
55
|
오이무침조아
| 50 | 31 분 전 |
최악의 휴대폰 번호 입력 디자인 1위.jpg
32
|
등급추천요정여름이
| 49 | 36 분 전 |
한라감귤 웹툰작가 씹덕행사에 일침
211
|
조용히삽시다
| 83 | 43 분 전 |
그럼에도 불구하고 버튼을 누르실 건가요?
57
|
엄복동
| 62 | 45 분 전 |
올해 개봉 예정인 <베테랑2> 스틸컷 공개
70
|
등급추천요정여름이
| 57 | 50 분 전 |
살짝 과격하게 밥 먹는 새
62
|
열심히사는찐따걸레
| 65 | 56 분 전 |
포켓몬빵 근황
57
|
안녕계획
| 64 | 57 분 전 |
블루 아카이브xGS25 콜라보가 만든 괴물 ㄷㄷㄷㄷㄷㄷㄷㄷ
40
|
사익
| 57 | 1 시간 전 |
롤)문철 컨텐츠 주력으로 삼던 유튜버 근황
64
|
즈큥조큥
| 47 | 1 시간 전 |
미국에서 욕 많이 먹은 사진 한장.jpg
68
|
회원가입가능
| 63 | 1 시간 전 |
말이많아
誰かを抱き締められるように
ㅋㅋㅋㄱㅋㄱ
킹냥이
엉..?
천한댕댕이
pthc13yo
저렇게 만들기 더 힘들거 같은데
아니요모릅니다
다른 의미로 개쩌네
melusina
내가 캐드 처음 배웠을때 주사위 만들었는데 저렇게 되던데 ㅋㅋㅋ
어둠의데스와죽음의다크로느끼며
아 솔리드 쓰라고ㅋㅋㅋㅋ
고구마크림
확실히 최적화는 쩔겠네
길을인도하는푸른별
최적화가 저런식으로 만드는거였너?싱기방기
overview
3d모델링 메쉬를 만든게 아니라 2d 평면이미지를 각도+변형을 이용한 착시효과로 3d처럼 보이게 만든거라 실제 들어가는 데이터양은 훨씬 줄어듬
Zetpack
데이터 양은 확실히 줄었는데 저거 연산량에는 영향이 안가나???
overview
3d 모델도 각도 변경할때 화면 출력시키려면 계속해서 렌더링을 해야되는거라서 연산 측면에서도 저게 더 효율적일거임
Zetpack
근데 명암은 어떻게 렌더링이 되는거야? 머리카락이야 명암용 텍스쳐 잘게 붙여놓은건 알겠는데 얼굴은 명암용 텍스쳐가 안보여서
overview
텍스쳐 없는거같은데 명암 딱히 안바뀌잖아 그냥 그림에다 그림자까지 그린거같은디
Zetpack
턱부분 보면 음영 져있길래 명암인줄 알았는데 그냥 목 텍스쳐가 통째로 어두운거였구나 ㅋㅋㅋㅋ
overview
ㅇㅇ 2d 텍스쳐들은 대부분 음영을 그냥 텍스쳐에 그려버리더라. 3d 모델들도 텍스처 자체에 음영을 박아버리고 조명처리 안해서 렌더링 속도 올리는 테크닉이 있음 ㅋㅋㅋ
뚜나이퍼
치킨맨91
아는거 나왔다 이미지 스프라이트
묘드립
초창기 둠도 같은 원리로 2d 이미지를 3d처럼 보이게끔 만듬
헠헠밟아주세요
저게 더 힘들거같아 ㅋㅋㅋㅋㅋㅋ
otp123
왜 굳이 저렇게 한거지?
니말이마자
저렇게 안 하면 결과물 조금 불쾌해짐
비플시플
윗댓에서 언급했듯이
제대로 만들면 데이터가 늘어남
렌더링 시간도 더 걸림
근데 내 생각에 그것보단 3d로 모델링 했을 때
카메라로 저런 구도가 안나와서 그런듯
퍼피006
저거 LIve2D Euclid 였나
3D가 아니라 2D라던데
인생계시자
암튼 인권있음 ㅋㅋ
초코마시쩡
어떤게임은 캐릭터의 뷰 화면만 그래픽처리 되있어서 3인칭으로 보면 캐릭터의 후면은 물체가 없는 게임도 있더라ㅋㅋㅋ
배율크리티컬히트
개쩌네
아이쿵
몸통은 3d인거 보니 못했나 보네 최적화가 목적이라면 굳이 얼굴하나만 저렇게 하는게 뭔의미일까
나는쓰레기다
얼굴이 실제 사람이 아니라 2d 캐릭터라서 어느 각도에서 봐도 만화에서 나오는 듯한 모습으로 재현하기 위해 저렇게 한거 같은데 비전공이라 모르겠다
베댓전문가
모델링 추출하면 텍스쳐가 압축된 찐빵처럼 생겼던 이유가 저거였구나
인생사게임사
기술력 개쩌네
Foxwhelp
실제로 2D 십덕짤 그릴때 몸, 두상, 머리카락까지는 현실 인체를 참고해야겠지만 얼굴 하나만큼은 입체가 아닌 그냥 평면이라 생각하라는 이야기도 있긴 했음.
긴잎여우버들
불쾌한골짜기
우담
일본풍 캐릭을 3D로 처리하면 3D특유의 계단이 생기는데
저렇게 평면으로 처리하면 계단현상이 덜 하고 2D캐릭 특징(감정표현)도 잘 나옴
철벽수비
근데 그건아닌거같음 실제 2D처리 안한 3D모델가지고 찍어도 우측같은이 똑같이보일걸
교장FP
절대 똑같이 안보일걸 ㅋㅋ
철벽수비
똑같이보임 유니티로 아무3d모델 불러와서 봐봐
교장FP
절대 똑같이 안보임 ㅋㅋ 시야각 반영된 3d 폴리곤 모델이랑 평면기준 스크린 포지션 워프 사용한 모델이 같아보인다고?
우담
짤로는 구분하기 어려우니 Live2D Euclid 이거 검색해서 영상보면 더 이해하기 쉬움
탐라국오피서
충격적이네 존경한다
개돼지무한리필
이거 옛날 겜중에 이런식으로 2D를 3D로 보이게한거 있다지않았나?
개인정비때개드립함
와 2D캐릭터모델링은 어떻게하나 궁금했는데..ㄷㄷ
철벽수비
불쾌함 지우기 아닌거같은데... 오른쪽만 보면 그냥3D랑 차이없는거보니까 그냥 최적화기능밖에없는거같은데
誰かを抱き締められるように
저걸로 VRC하면 난리날듯
Knight
납작한 3d면 2d나 마찬가지아닌가
벌건낙타
이로 미루어보아 지구 평평설은 사실인것이다.
개붕아
저게 4차원이 보는시점인가 그거냐?
로파
시비터는병신상종안함
난 비전공자라 몰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