흠..... 나는말야....

왠지 소설에는 자신이 없는것 같아..


개인 내면에 대한 고찰이라든가... 거대한 사건속에서의 개인의 고뇌, 행동이라던가...


너무 그런게 약한것같아...


근데 세계관을 쓰는건 참 재미있어.


그부분에 관해선 정치적으로나 경제적인 이유를 이용하여 개연성 오류없이 다 써내려갈 자신이 있거든....



앞으로 게임 스토리 기획팀쪽으로 장래를 정했는데...


이정도 능력이면 상관 없겠지?

5개의 댓글

2013.05.27
스토리 기획이라면 프로그래밍 또한 알아두면 좋으니까 그쪽도 관심 가져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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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05.27
@남극곰
컴퓨터 다루는것엔 쥐약인데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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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05.27
@☆김치포터☆
게임 스토리 기획이라는 건 '게임'에서 구현가능한 것, 혹은 최적화를 할 수 있는 것을 기획하는 능력이 가장 중요해. 실현 불가능한 스토리 기획은 의미가 없잖아.

물론 프로그래밍에 대한 이해 없이도 프로그래머나 그래픽 디자이너들과 토론을 통해 스토리를 짤 수도 있겠지만 네가 프로그래밍과 그래픽 디자인에 대한 기초적 이해가 존재한다면 훨씬 강한 메리트를 지닐 수 있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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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05.27
@남극곰
그러쿠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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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05.27
@☆김치포터☆
반지의 제왕 이전에 판타지 영화가 나오지 않았던 이유는 생각을 못해서가 아니라 '영화를 만들 수 있는 합당한 제반 조건에 도달하지 못하여서' 거든. 가능은 하지만 수지타산이나 CG 기술력의 문제 같은 걸로 안 만들거나 못 만든 거야.

즉 내가 사용할 수 있는 예산 / 우리 팀의 실력 / 마감 기한 같은 한정된 조건 속에서 최대한 창조적이고 재미난 스토리와 시스템을 기획해야 하는게 바로 스토리 기획의 역할이지.

아무리 훌륭한 솔리스트라도 다른 악기와 화음을 맞출 수 없다면 절대로 관현악단에 들어갈 수 없으니까 정말로 게임 스토리 기획을 해보고 싶다면 다른 업무들에 대한 기초적 지식을 익혀보고, 게임을 기획할 때도 그런 여러가지 조건들을 고려하면서 짜보면 좋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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