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60hz 지원 Fhd 모니터 쓰는 중이고
그래픽카드는 1050ti 임
3년전에 산 컴퓨터
옵치나 레식은 프레임 60 뽑히고
에펙은 고사양일때 40프레임. 타협하면 60프레임 나오는데
설정창 보니까 프레임고정 같은게 있나보더라고
이걸 최대치 100으로 맞추니까 화면은 약간 흐린데
뭔가 더 부드럽게 뽑히는거같거든? 이거 프레임 향상 실제로 된거임?
아니면 모니터가 60hz 지원이라 백날 이거해도 프레임 1도 안올라가는거임?
프레임체크에서는 100고정하니까 실제로 프레임 100 찍히긴했음
문제는 모니터가 60hz 모니터인데 내가 보는게 진짜 100인지 60인지 구분이 안돼서그럼
6개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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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trick
보는건 60임
구더기는레후
모니터 60이면 2080ti를 쓰던 9900k 50배수를 하던 60 프레임이 최대로 보이는게 끝
콤콤
'주사율이 60Hz면 보이는 것 자체는 60프레임이 끝'은 맞는데
게임 자체의 프레임이 주사율보다 많이 높은 경우 좀 더 부드럽게 느껴질 수는 있음.
일반적으론 게임프레임과 모니터가 뿌려주는 주사율이 완전히 일치하지는 않기 때문인데
일단 해당 내용과 관련있는 기술은 프리싱크(G-sync)가 있음.
호호삼호호
다들 감사. 혹시나해서 물어봣음 ㅎㅎ
하츠네 미쿠
백날 저렇게 해봤자 모니터가 60hz인 이상 그 이상으로 프레임 표현은 절 대 불가능하다.
오히려 60프레임으로 수직동기화나 제한을 안 걸 경우에 그래픽카드에서 출력되는 프레임과 모니터에서 출력 할 수 있는 프레임구간의 차이때문에 프레임이 스킵돼서 출력하기때문에 더 별로다.
섭탱
보이는게 60프레임 제한 걸어두고 하면 60~58막 왔다거려서 60 고정이 안됨 이거 맞추는게 수직동기화인데 게임 반응속도에 좋지 않음
그래서 제한을 안두면 140~150 이렇게 뽑히는데 보여주는건 60이지만 60개를 화면에 뿌려주는데 140개 중에 고를 수 있으니까 좀 더 괜찮게 보여주긴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