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바람 빡겜러로서 그냥 답답해서 적는 몇개임
알아두면 좋은데 많은 사람들이 모르는 것만 적음
1. qwe스킬로 인한 포킹은
1000 사거리 이상에서 맞을 경우
15-30%의 대미지 감소가 있다.
-멀리서 맞을 경우 더 덜아프게 맞는다.
2000 사거리 이상일 경우, 30% 감소된다.
-가령 ap 카이사의 경우,
예전처럼 0.7 계수로 때리는 강한 스킬이 아니라,
최대 사거리에서 맞을 경우 0.45 계수 * 0.7 = 0.315 계수로 때리는, 루덴 추가딜이 딜의 절반일 정도로 약한 스킬이다.
2. 모든 종류의 흡혈, 생명력흡수는
미니언을 통해 찬 회복량은 60%만 적용된다.
-원딜한테 피흡 줘바야 쥐ㅈ만큼 찬다.
3. 칼바람 소환사주문 쿨감은 '소환사주문가속+70'이다.
-예전처럼 고정쿨감 합연산이 아니라, 스킬 가속이다. 스킬가속 시스템 생길때 바뀜.
-즉, 쿨감신은 이전하고 비교도 안되는 쓰레기템으로 바뀐지 오래다. 점멸 쿨 4초 줄어드는 효과였나?
4. 일부 룬이나 아이템은 밸런싱 변경점이 있다.
- 사기 전 계수나 추가효과를 한번 더 확인해 보자.
- 확인을 해도, 간혹 표기가 누락된 경우도 있다. 심지어 잠수함 패치인 경우도 많다.
이럴땐 그냥 체감으로 알아야 된다.
- 같은 챔프도 협곡과는 룬, 템트리의 가치가 다르다.
5. 템 고유효과의 수치 표기 방식 역시 제각각이다.
- 이를테면 무덤꽃 회복량, 월석 재생기의 추가 힐/실드량의 경우, 칼바람 자체 밸런스(나 외의 아군 회복량 반토막) 적용 전 수치로 표기되어 나온다.
- 템 추가효과로 입힌 딜량이 높게/낮게 나와도
그 템이 실제로 좋은지, 내 챔프랑 잘맞는지는 별개란 소리.
CiNDER
애쉬 w 병신됐는데 여전한가 모르겠네
스카이림6
쿨이 12초인가 20초인가 고정일거야 칼바람에선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우리팀제국애쉬는 가끔 만나는듯
닉고민만1시간
가끔 제국애쉬 망한거 알고 평타딜 올린답시고 트포 올리는 빡대가리들도 있음
tangle
풀로 찍어도 쿨 2초? 줄어듬.
이속 버프 존나 받으니까 걍 원딜 가야 함.
슈렐
쉔 받는뎀 105퍼 좀 줄여줘....
디스크파열
제라스 같은 경우 기본 데미지 -10% 인거로 알고 있는데 여기에 1번을 추가적으로 영향받는다는거임?
닉고민만1시간
ㅇㅇ
이것저것 자잘한 규칙이 많아서 링크하나 덧붙임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howlingabyss&no=121132
디스크파열
뭔가 포킹챔 너무 약해졌다 싶었는데 이런 이유였구만
이래서 포킹하기싫어
저는기어다닐거에요
ㄹㅇ??거리 멀수록 뎀지줄어드는건 진짜몰랐네
모띠
ㄹㅇ 랭으로 따지면 다이아-마스터급 박식함이네ㅋㅋㅋ
번출구앞
어쩐지 이즈하는데 딜이 존나 왔다갔다하더라
용가리치킨
다 알았는데 1번을 몰랐네 그릭 ㅗ요즘 니달리 힐량이상하던데
닉고민만1시간
뭐가 이상하다는겨
원래 낮은걸 알고 있지만 그래도 힐스킬인데 체감상 너무 낮아서?
용가리치킨
ㄴㄴ 원래 ㅈㄴ낮았는데 요즘 힐량엄청오름
닉고민만1시간
https://lol.ps/champ/76
14.3버전에 힐량 한 1.5배 상향됐네
근데 워낙 힐량이 조건부로 오락가락하는애기도 하니까
아이뽕
어쩐지 아이번 쉴드 쓰레기같던데 아군한테쓰면 효과가반토막이었구만
닉고민만1시간
ㄴㄴ 힐만
실드량은 같음
✔_✔
칼바람 안한지 좀 되었는데
본문의 카이사나 덧글의 애쉬 W쿨 고정같은 패치는 언제 들어온겨.
그럼 포킹카이사나 쿨감슬로우딸딸이 애쉬같은건 이제 죽은 빌드야?
아이묭
포킹카이사는 그래도 못쓸정도 아님
유성애쉬는 팀이 하는거 같으면 닷지해야할 수준
개쓰레기임
닉고민만1시간
사실 포킹카이사 딜 자체는 재작년에 w ap계수를 확 깎고 패시브계수를 늘릴때 이미 반쯤 맛갔음
컨 편하고 포지셔닝 쉬우니까 하는거지
Hugoguma
워모그 버프되고 왠만하면 워모그감
KIos
헉 난 스킬쿨 자주 돌릴려고 쿨감신 갔는데
닉고민만1시간
강인한 없는 헤르메스를 마저25만 보고 사는 것과 같으니
쿨감은 다른데서 당기는게 좋읍니다
슈카임
유성애쉬 보면 그냥 화가 치밀어 오름
바이럴시닌자딸치고자살함
니달리도
연금복권2등당첨된사람
몰랐음 개꿀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