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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인 자작겜 "크리스탈 연대기" 제작기.

어느정도 개발이 완성되서 게임 자랑하고 싶어서 글을 써봤어.

 

이 전에 플랫폼 게임 만들면서 실력이 조금 올라가지고, 이번엔 내가 좋아하는 디펜스 게임 장르로 만들어봤어.

 

스타크래프트2의 벽짓살 유즈맵을 모티브로 만든거야.

 

제목은 "크리스탈 연대기"

 

메인.PNG

 

일러 만들 능력이 없어서 배경은 검게... ㅠㅠ

 

종족은 "로테움", "오트", "자미야" 이렇게 3가지고, 

 

3d 지형지물 + 2d 캐릭터 조합으로 만들었어.

 

 

종족 소개!

 

 

 

 

 

 

 

내 캐릭터 아트 한계치가 저 수준이니까 이해해줘...

 

 

1. 로테움

 

뭔가 기계 느낌 나지?

맞아. 스타크래프트 테란 같은 애들이야.

강력한 화력이 특징이야.

 

로테움123.PNG

 

 

2. 오트

 

자연, 동물, 곤충 등을 "개미"랑 섞어 만든 애들이야.

개미같이 생기진 않았지만 로테움도 그렇고,

모든 캐릭터들 다 일단 개미야. 더듬이 달았으니까..

 

얘네들은 에너지를 사용한 공격, 힐, 버프, 디버프 등 스킬을 사용하는게 주 특징이야.

오트123.PNG

 

 

3. 자미야

 

주인공이 포함된 종족으로 "사건"이 발생한 행성에 거주하는 종족들이야.

 

일종의 "영웅" 같은 느낌이라 보면 될 것 같아.

자미야123.PNG

 

 

대략적인 스토리

 

각 종족들이 있는 행성 이곳저곳에는 무한한 에너지를 지닌 크리스탈 에너지가 있었고, 이 크리스탈은 행성의 생명체들을 보호해 주고 있었어. 
가끔씩 포탈을 통해 알 수 없는 곳에서 버그(몬스터)들이 침략해왔지만, 각 종족의 능력과 기술로 충분히 막을 수 있었지.

 

하지만, 갑자기 "자미야" 행성의 크리스탈이 스스로 정화작용을 일으켜 "자미야" 행성에 있는 개미들은 물론, 다른 행성의 개미들까지 죽이거나 감염시켜 버그(몬스터)로 만들어 버렸고, 이 정화작용에서 일어난 에너지 파장 때문에 침략하는 버그들은 수도 없이 늘어났어.

 

생존자 중, 크리스탈 에너지를 다룰 수 있는 유일한 개미 일족(주인공)이 크리스탈 조각들을 봉인하기 위해 여행을 떠났고, 다른 행성의 생존자들은 끊임없이 쳐들어오는 버그들과 싸우기 위해 연합하기 시작했어.

 

 

<- 여기까지가 스토리인데 그래도 디펜스 게임에 스토리 하나 있으면 괜찮을거 같아서.. ㅎㅎ

근데 이걸 설명할 아트를 어떻게 할지 각이 안나와서 그냥 대충 넘길까 생각중.

 

 

게임 특징!

 

1. 게임 플레이

 

위 스토리처럼 주인공이 "크리스탈"을 봉인하는 동안 적의 침략을 막는게 게임의 플레이 방식이야.

 

기본적으로 구조물이나 유닛은 "크리스탈 에너지"를 추출해서 소환할 수 있어.

 

"로테움""오트" 종족 중 아무거나 선택할 수 있고, 같이 사용해도 돼.

 

"자미야" 종족 유닛은 버그(몬스터)들을 죽여서 얻은 "버그 에너지"로 영웅처럼 소환할 수 있어.

 

"로테움" 종족 전투

 

https://youtu.be/jGlfTCfafIA

 

"오트" 종족 전투

 

http://www.youtube.com/watch?v=PWwXfcKrVoc

 

"오트 + 로테움 + 자미야" 전투

 

https://youtu.be/KT6T_yqBCLg

 

 

 

2. 아이템

 

스테이지를 클리어 하면서 아이템, 스킬 포인트를 얻어서 캐릭터에 장착시킬 수 있어.

 

물리 공격, 에너지 공격, 치명타, 공격 속도 등 여러 스텟을 올릴 수 있고,

 

스테이지를 좀 더 쉽게 클리어 하거나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게 하는게 목적이야.

 

로테움캐릭터.PNG

 

 

3. 스킬

 

스테이지를 클리어 할 때마다 별의 개수에 따라서 스킬 포인트를 얻을 수 있어.

 

스킬 포인트를 통해서 캐릭터 스텟을 올리고, 능력을 강화할 수 있어.

 

스킬.PNG

 

 

이렇게 기본 공격을 강화하는 캐릭터도 있고

 

 

 

 

 

 

 

 

이렇게 새로운 스킬을 배워서 공격하는 캐릭터도 있어.

 

 

 

 

 

 

 

 

 

 

 

 

 

 

 

 

다양한 유닛 조합 + 스킬을 사용해서 디펜스를 즐기게 만드는게 이 게임의 목표야.

 

스테이지는 튜토리얼 빼면 6개인데 2개 정도 더 만들고 얼리얼로 피드백 받고 밸런스나 방향을 수정하려고 해.

 

이제 밥먹고 사운드 작업 하러 가야지.



피드백 해주면 정말 고맙게 받을게!!

6개의 댓글

10 일 전

자작추

1
10 일 전
@드럼을잘치자
0
10 일 전

링크

0
10 일 전

개추머겅

0
10 일 전
@물드세요
0
10 일 전

자작추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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