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푸 이뮤르크까지 2시간 걸렸고 트라이 가장 오래걸렸던것도 이뮤르크
근데 이뮤르크 패턴 익히는데 대부분 시간이 걸렸고 익숙해지면 피오나는 방패 딸깍딸깍 캐뤼임
2시간 동안 하면서 느낀 장단점을 조금 설명하자면
1. 그래픽
벨라 나왔을때 시작했던 마영전을 그래픽이 상당한 퀄리티로 할수 있다는건 옛날 추억 생각나고 좋았음
와 컷씬마다 홀복입은 피오나 젖탱이보소 하면서 재미있게한듯?
2. 타격감
원본 마영전처럼 쫙쫙 소리 나면서 화면 번쩍번쩍 그 타격감은 없더라도 프리알파버전에서 이정도다? 향후 개선되서 나오면 무조건 타격감 지릴듯
3. 맛있는 난이도
혼자서 장비안될때 놀치프틴,라고데사 꾸역꾸역 깨던 그 느낌임 ㅋㅋ 피오나는 엄청 쉬워서 일반방패스탠드, 헤비스탠드 번갈아가면서 때리니까 20분안에 잡아낸듯? 보스 패턴에따라 액티브스킬 1234 골라쓰는 전략도 있고 어떻게 파훼해서 꺨찌 고민하고 하는게 재미있었는데
다크소울 원본은 안해봤지만 유튜브에디션으로 느꼈던거 생각하면 세키로나 엘든링처럼 좀 가벼운 느낌처럼 낼거같음 이대로 내면 진짜 재미있을듯
단점.
1. 사운드
물론 프리알파방패를 써버릴수있는 사항들이지만 보스 사운드나 게임 사운드가 그냥 무난함 타격감이라는 설명못할 감각에 비쥬얼과 사운드 둘다 중요한데 쫙쫙 갈라지는 그 소리가 안들리는건 아쉽긴함
2. 조금 불편한 조작감
조금 뻣뻣한것같기도하고 모션마다 후딜레이가 조금씩 있다보니까 내가 원하는 행동을 빠릿하게 못하는건 나한테 불편하게 다가왔음 기억으론 다크소울 시리즈나 그런애들은 모션중에 회피기쓰면 즉시 캔슬되고 회피 되는거같았는데 빈딕투스는 그게 없어서 조금 불편했음 아예 못할정도는 아니고
결론은?
데브캣 일냈다 이새끼들!!!!
사제
프리알파라서 단점은 고쳐서 나올듯
Erino
데브캣은 이제 읍서
시간은구미야
몬헌, 소울류도 모션캔슬 안 됨 일부 후딜 캔슬은 됨
공격이나 구르기 같은 어떤 모션 취했을 때 후딜 끝나고 이동으로 연결되는 과정이 뭔가 많이 뻑뻑하더라
그래서 잡몹전이나 스노우스킨전은 좀 짜증났음
그래도 보스전 걔 빼고 다 재밌어서 그 폼 유지하고 필드배치 전반이나 자잘한 디테일 제대로 고쳐서 나오면 꽤 재밌을 듯
상온상압초전도체
스노우스킨 활잡이 씹거 중간보스주제에 활타이밍때문에 패링 야랄맞더라
게임은PC로
시발 리시타 너무 힘들어
션이레플인
스케일도 존나 클거같은데
햅틱지원만 해준다면 갓겜일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