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오만잡다한 스킬트리
디아3랑 똑같은 습득템에 따른 스킬트리 변화 그대로 인데 더 조잡해짐 poe 따라하려다가 망한듯 디아3가 오히려 나음
2. 쓸때없는 이동 등 버리는 시간이 많음
이것도 디아3가 나을 정도
3. 가장 답답한건 항상 바닥나있는 자원
여기서 디아2나 디아3보다 못하고 지루하고 늘어지는 부분인듯
디아2도 처음엔 자원이 부족하지만 템 좀 맞추고 나면 자원관리가 수월함
근데 디아4는 스킬 몇번 쓰면 자원이 바닥나고 자원 수급도 어려우니 진짜 계속 맥이 끊기고 썰고 다니는 느낌도 안남
디아3는 평타에 자원수급 기능을 넣어서 금방 채울 수 있는데 하...
자원 생성이 진짜 끔찍한 수준
레벨에 따른 몹 스케일링 때문에 강해지는 기분도 못 느끼는데 계속 썰고 다니는 기분이 안들게 하니 지루하지
이 문제 때문에 핵앤슬래시가 아니라는 평을 듣는듯 그냥 액션RPG
4. 디아3 모험모드 부재
스토리 한번 다 깨면 모험모드라고 맵이 다 열려있는 기능이 디아3에 있는데 그게 없어서 캐릭터 새로 키울때마다 매번 지루한 스토리를 또 경험해야함.... 디아3도 모험모드는 출시 한참 뒤에 생기긴 했지만 그래도 그런 기능이 10년전에 나왔으니 왜 필요한지 알텐데..
다른건 몰라도 자원 문제는 빨리 해결해야한다
18개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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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i
마나 안찍으면 디2도 자원 부족한건 마찬가지였음
다만 디2는 마나를 찍을 수도 있고 여러 대처 가능한 아이템 (프번이나 조단, 확팩 들어와서 통찰같은거) 이 있을 뿐
오리지날 디2의 자원문제를 느끼고 싶다면 통찰 없는 사신노바소서 해보면 됨
그리고 레벨스케일링은 진짜 개 ㅈ같이 왜 쳐넣었는지 이해가 안됨
와우에서도 먼저 도입해서 개 욕쳐먹고 뺀 주제에 디4 유저는 좋아할거라 생각한건가..
ye
Nei
그런데 댜2는 자원을 스탯으로 찍을 수 있다는게 가장 다른듯
댜4는 렙업중에 스탯 찍는게 따로 없다보니 더 큰 단점으로 다가오는듯?
다음좌표는
디4 스탯은 정복자 이후부터 찍는거지. 처음엔 템에 달린 스탯 효과 보는거고
Nei
그러니깐 그게 디2랑 가장 큰 차이점이라고
디2도 자원 부족한건 마찬가지인데 자원 부족이 단점이라고 지적 안받는 이유가 레벨업시 주는 스탯 5개, 이걸 자원에 투자하면 된다는것이거든
누가 렙업시 마나 부족해요 징징 대면 댓글에 바로 그럼 마나 찍으세요가 달렸었음
댜4는 가장 자원이 부족할 시기에 투자할 스탯조차 없으니 자원 문제 얘기가 계속 나오는거고
양진이
자원문제는 타 국가 유저들도 불만 토로하는 중
근데 문제점이 생각보다 다수가 공감하는걸로 봐서 빠르게 수정하지 않을까 싶음
말이 오픈이지 레더 1시즌 열리기 전까진 얼리억세스라 봐야할듯
dlffldh
모험모드는 다음시즌때 나오려나 디3때 그게 젤 좋았는데
prstro
자원 문제, 레벨 스케일링 문제 해결 안하면 진짜 디아3에 못미치게 처참하게 실패할거
Nei
레벨스케일링을 집어넣을거였으면 디3처럼 스토리모드는 스킵하고 만렙까지 30분이면 찍을 수 있게 했어야 함
닉네임변경92
레벨스케일링이 진짜 애미없음
까미앙
자원수급 조져놓은건 특성이나 위상 옵션보면 의도적으로 템세팅하라고 노린거같은데
문제는 템 안갖춰진 초반구간이 너무 불쾌함..
체라소서 키우는데 체라 두세방쏘고 평타만 열번정도 치는거 너무 극혐이더라
다음좌표는
자원도 템 세팅하면 큰 문제 없는데
그리고 스토리 다시 안해도 됨.. 모험모드랑 비슷한거 있음
솔직히 1,2번은 그려려니하는데 3,4번 보니까 진짜 띄용이네
prstro
템 세팅하면 큰 문제는 없겠지
하지만 세팅할때까지 유저들을 붙잡아놔야지
다음좌표는
ㅇㅇ 템포 느린거에서 떨어져나가는건 이해함ㅋㅋ 나도 디2 소서 좀만 하다 안했거든
햄보칼쑤가없엉!
일년뒤에 하년 되겠다
워부아저씨
1,2번은 ㅇㅈ.. 3,4번은 전혀 이해가 안됨
prstro
지금 국내 국외에서 가장 많은 문제가 되는게 자원문제인데 이해가 안된다고? 어떻게 그럴 수 있지
mdcry
곰드루 첫케로 키웠느데 기본스킬로 자원수급되던데
다른 클래스는 안그런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