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젤다 왕눈 금,토,일 3일 후기

먼저 난 닌텐도를 야숨으로 접했고 내 인생게임. 진짜 왕깨고도 심심하면 서브퀘 깨거나 컨셉해보는 등 계속함

이제 리토의 마을 들어가는 정도의 진도를 나갔고 5점만점으로 내 맘대로 후기를 써봄

 

1. 감동(3점)- 어쨋든 야숨을 기반으로 한 젤다2라는 관점이다보니 하이랄의 풍경,브금 등 가슴벅찬 느낌이 덜함. 아니 익숙하단 표현이 맞는듯

하늘성이라는 새로운 카테고리가 있지만 첫 야숨을 경험한 웅장함과 벅참을 느끼기 힘듬. 그래도 하늘섬 특유의 구름과 해 사이로 비치는 풍경이 너무 멋짐. 그리고 아직은 못깼지만 프리뷰에서 나온 4영걸들의 후예와 함께 한다는 점은 야숨을 플레이한 유저에겐 새로운 감동이 될거같음

 

2. 스토리(2점)- 이건 아직 극초반부까지만 플레이한 나로써 판단하긴 쉽지않지만 야숨에 비해 전체적인 스토리를 느끼기 힘듦.

야숨의 경우엔 시작의 땅 벗어날때쯤 하이랄왕이 스토리를 풀어주고 게임내의 상황을 간단하면서도 흥미진진하게 보여주는 반면

왕눈에선 젤다의 흔적만 찾고 약간씩 찌라시를 주는데 야숨에서 보여준 기억찾기정도 같아서 스토릴 몰입하기엔 부족하다고 생각됨.

 

그리고 이점은 호불호가 있겠지만 내가 가야하는 방향성을 제시해준다는 점이 야숨과 가장 큰 차이같음.

야숨에선 4신수중 우선이 없었음. 그래서 여행을 하다가 들리거나 공략등을 보고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신수를 깰수있음.

그에 반해 왕눈은 리토의 마을로 유인하고 있음. 아니지 리토마을로 가라고 함. 플레이어가 어디를 가야하고 일련의 코스를 가이드 해줌.

그 뒤는 어떨지 모르겠지만 아마 전체적으로 코스가 정해져있는 느낌(물론, 플레이어가 ㅈ까 난 물고기 동네부터 갈꺼야 해도 영향은 없겠지만 선택지가 줄어든 느낌) 

 

3. 기능(4점)- 야숨에서 자주쓰는 리모콘 폭탄이나 마그네틱, 타임록 등은 정말 새롭고 쓰는 방식이 사당외에도 사냥이나 여행 등등 감초같은 능력이 많음

지금까지 플레이하면서 이 기능은 계승됐으면 좋겠다라는 것도 있음. (리모콘폭탄) 그래서 1점 깜

아쉬운 점은 있지만 무기를 붙이고 더 강해진 무기를 만들거나 구조물을 땟다붙였다 하면서 더 새로운 플레이를 만들수 있는건 진짜 다양성을 늘려주고 상상력이 자극되는 기능임. 그리고 화살에 키이스의 눈이나 날개, 츄츄젤리등을 붙여서 속성?을 추가한다는 기능역시 플레이어한텐 더욱 다양한 재미와 이렇게 해볼까? 하는 야숨 고유의 자유성이 연장되는 느낌이라 진짜 잘만듬

그리고 동력원을 이용한 기계를 만드는것도 bb

 

4. 난이도(2점)- 야숨을 플레이 할때도 그렇지만 왠만하면 공략을 안찾아보는걸 좋아함. 전반적으로 사냥이나 퍼즐 등 난이도가 높지않아서 간단한 문제를 푸는 느낌으로 재밌게 즐겼는데 이번 왕눈은 난이도 조절 실패라고 말하고 싶다...처음보는 몬스터들이 나온건 좋으나 이제껏 만난 녀석들을 보면 결코 쉬운놈이 없었음. 돌갑옷입은 보코블린,보스보코블린을 시작으로 하우스록? 히녹스같은 필드몹은 현재 기준 매우매우 빡셈. 그에 비해 링크는 무기강화 기능말곤 버프가 없음.

 

오브젝트를 붙에고 떼고 하면서 만드는 기능이 있고 게임의 재미를 주는 요소임에는 틀림없으나 약간의 어려움이 있긴함.

 

그리고 사당 ㅈㄴ 어렵다 진짜... 하늘섬 시작때 4개는 논외로 하고 현재 11개 깼는데 진짜 어렵... 야숨 사당난이도는 피지컬을 필요로 하거나 그런게 아니면 5분컷인데 왕눈은 15분씩은 걸리더라...초중딩게임에서 어른게임됨

 

4. 재미(3.5점)- 이것저것 내 생각을 좀 적어봤는데 왕눈 그래도 잘만들었고 아직 극초반이지만 개발자들이 여러요소들을 넣고 빼면서 더 재밌게 만드려고 한게 느껴지고 실제로도 그런부분은 재미있음. 다만 그래봤자 야숨2임. 야숨을 파생해서 만든 느낌이라 기본 뼈대에서 느끼는 재미는 야숨 그이상 이하도 아니고 더러 기대감에 못미침. 그리고 야숨을 그대로 이어받는것 까진 아니지만 '시커스톤'의 부재가 이해가 안되고 아쉬움. 왕눈을 처음하는 유저를 위한 배려인가 싶지만 그들역시 시커스톤이란 이름으로 플레이를 이어 가도되지않나 생각됨. 이전 유저들에게 시커스톤은 이름만으로도 반갑고 내가 젤다를 하고 있구나 하는걸 느끼게 해주니깐. 그리고 더 해봐야겠지만 난이도가 너무 상향된거 같음 ㅋㅋㅋㅋ 적당히 올려야 흥미진진인데 이건 갑자기 익스트림확장팩 느낌이라 겁남

2개의 댓글

2023.05.15

리토의 마을로 강요? 하는 건 아마 야숨 때

오픈월드 적응 어려운 사람들이 문제로 얘기한 게

어디로 가야할지 모르겠다는 얘기가 많았음

그래서 왕눈에서는 일단 리토 마을로 가

근데 가다가 딴데로 빠져도 됨 아니면 다른 마을로 가도 된다고 하는 걸로 난 느껴지더라

 

사당 부분은 야숨 때는 사당에서 특수 능력을

쓰든 안 쓰든 깰 수 있었는데 이번엔 약간 특수능력을 강요하는 느낌을 받게 되더라

아마 이 부분은 야숨 때는 특능이 단순하고 직관적이었다면 이번에는 응용이 필요하니까

특능 숙달을 위해서 사당을 그에 맞추게 끔 한 것 같더라고

리모컨 폭탄이나 리발 토네이도 등 야숨 때 유용했던 능력들은 조나우 기어나 조망대, 트레루프로 대체할 수 있어서 뺀 거 같더라 특히, 조망대는 스테미너만 충분하면 다음 조망대로 넘어가는 것도 가능하더라

스테미너 템 빨면서 가봤는데 개편하더라고 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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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5.15

맵 절반정도 밝히고 메인 두개 밀었는데

야숨의 완벽한 상위호환이라 느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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