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까지도 시리즈 골수 팬들이 많은 게임보이 명작,
<젤다의 전설: 꿈꾸는 섬>
게임 개발이 시작된 원인:
닌텐도 정보개발본부의 임원이
다들 퇴근했는데도 남 몰래 게임보이 개발 툴로
젤다 게임을 만들고 있던 한 프로그래머를 발견해서.
개발이 진행된 과정:
저 닌텐도 정보개발본부 임원이 몰래 비공식 클럽을 결성해서
낮에는 회사 업무를 보고 퇴근한 뒤에는 저 젤다 게임을 개발함.
개발 먼저하고 허락은 나중에 받음.
스토리가 기존 젤다 공식을 따라가지 않은 이유:
스토리 담당이 당시에 나온 미스터리 초자연적 스릴러 드라마에 꽂혀서.
기존과 많이 다른 젤다 게임을 만들고 있었는데도
젤다의 디렉터 미야모토 시게루가 간섭하지 않고 냅둔 이유:
테즈카 타카시왈, "그 양반 딴 일 하느라 바빠 보였음."
분명 젤다 게임인데 회사 내 다른 게임인
슈퍼 마리오 캐릭터랑 커비가 나오는 이유:
테즈카 타카시 왈, "게임보이 게임이니까 괜찮겠지 뭐."
(2019년에 리메이크된 꿈꾸는 섬)
<젤다의 전설: 꿈꾸는 섬>은
디렉터 테즈카 타가시마저도 "우리는 마치 젤다 패러디 게임을 만드는 기분이었다"
라고 할 정도로 기존 공식에 벗어난 자유로운 시도들을 많이 했던 게임이었지만
오히려 이후 젤다 시리즈에 많은 영향을 남긴 작품이 되었다.
이후 <시간의 오카리나>를 개발한 아오누마 에이지도
"꿈꾸는 섬이 없었다면 시간의 오카리나도 지금과 많이 다른 모습이었을 것이다"
라고 발언한 적 있다.
49개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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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충영어인닉네임
아 ㅋㅋ 마 가족아이가 ㅋㅋ 걍 내노라고 ㅋㅋ
년차아다
앜ㅋㅋㅋㅋㅋ 내가만든 게임인데 뭐 ㅋㅋㅋㅋㅋㅋ
InterfaceLift
역시 게임은 오타쿠들이 개발해야돼
치킨무신사
만화도 드라마도 영화도..
핫챠이거야원
시발 저새끼들은 밤에 무급으로 야근하고 있어도 암말 안 한거네
ltearl
게임개발하다 퇴근하고 게임개발을 한다니
얼마나 광인이야....
회원가입가능
그만큼 게임에 진심인거지
게임에 진심인 사람들이 만들어서 명작인거고
감귤맨
ㄹㅇ... 진짜 돈 안 줘도 그냥 게임 개발이 하고싶어서 무급으로라도 할 사람인거지.
천직이야...
뉴비12335
덕업일치!!!
던파
트윈픽스 영향 받은 줄은 몰랐네 ㄷㄷ
민트초콜릿치킨
게임은 오타쿠가 만들어야 한다
맹견안내인
그래서그런지 정말 개똥같더라
슈리마불가촉천민
그와중에 시게루 바빴던게 레전드네 ㅋㅋㅋㅋ
최지로
그떄 당시에 게임개발의 낭만이 있었지..
분노멈춰
퇴근 후에 취미로 또 일이라니...
찐 들이었네
Tim시
어떤내용인데!!!
혐오를멈춰주세요
개드립에 어떤 병신 말에 따르면 젤다 게임들도 전부 어디서 시스템 카피한 게임이라 원신이나 젤다나 다를바가 없다던데...ㅋㅋㅋ
프로수간충
뭔소리를 하고싶은진 알겠는데 그걸 원신이랑 비교하면 안됨
혐오를멈춰주세요
그치 적어도 원신이랑은 비교하면 안되는거지. 근데 왜 원신은 욕하고 닌텐도가 하면 찬양하냐고 닌스퍼거라고 욕하던 병신이 있었어서 댓 써봤음ㅋㅋ
AGIH
나도 원신하지만 이건 너무 막나가는 소리인거 같다
혐오를멈춰주세요
나도 원신하는데 진짜 말도 안되는 개소리 씨부리던 새끼라 기억남
갓슨
원신은 유사성이 문제가 아니라 그냥 모션 가져다 쓴게 문제라 생각함
혐오를멈춰주세요
모션도 그렇고 뭐... 여기저기서 가져온 흔적이 많지. 그래도 원소시스템이라던가 충분히 독창적인 원신만의 오리지널이 있다고 생각함. 근데 적어도 창의성에서 젤다랑 비교하긴 좀.. 글치?
갓슨
창의성이라기 보다는 상호작용을 잘만들었다 생각함 플레이어의 행동 변수를 다 생각해서 만들어 놓은게 진짜 겜의 진심인 애들임
닉고민만1시간
어떤 병신인지 모르겠지만
젤다1이 최초로 등장시킨 시스템이 한두개가 아닌데
심지어 세이브/로드를 최초로 만든 겜인데 ㅋㅋ
혐오를멈춰주세요
ㅋㅋ 젤다1 뿐이겠어, 젤다시리즈랑 메트로이드, 마리오가 가져온 것도 다 최초가 아니라면서 인정 안하던 병신이였는데ㅋㅋㅋ 지금 위에 댓글들에도 원신하교 비교하는 뉘앙스라 비추 달리고 있음. 걍 그런 애들이 하는 개소리지
불리한게임
딴일 했지뭐~ 어이 쥰나 없네 씹ㅋㅋㅋㅋ
네프기어
무급야근.. 찐광기네
잠발라야
서노리너
꿈꾸는섬 퍼즐 퀄리티가 좋긴함
근데 닌텐도가 일본 게임 업계에서 임금 가장 적게주는 회사인데 용캐도 그런 회사에 애사심을 갖고 저런걸 만들어내내
웃기네
그래도... 초창기 개발진, 핵심멤버들한텐 두둑히 챙겨줬겠지 ㅋㅋ
인면어4
ip힘이 진짜 졸라대단란것같음.
게임업계도 그렇고 애니메이션업계도 일본이 졸라 박봉인데 일본가서 배우고싶다고 외국인들도 일본회사들어가고 하는거보면...
트리플맥스
내가 이걸 하는구나 라는 뽕이 생각보다 디게 쌔니깐
반지의제왕이나 스타워즈 찍을때 돈때문에 사람이 몰리진 않으니
로우팡맨
지금은 돈이 곧 애사심인데 저땐 좀 달랐을듯
개월째가입후회중
저작품 이전작과의 차이점 같은거 정리된거없나 그런거있으면 꿀잼일텐디
병신한테대댓안담
꿀잼 ip가 널려있는데 이걸로 어벤저스 만든다고 ㅋㅋ
웃기네
블리자드 캐릭터가 총 출동한 aos... 이건 실패할수가 없다.
병신한테대댓안담
링크지원
ㄹㅇ 블리자드 세계관으로 영화 만들면 제 2의 마블일텐데
문화체육관광부
와 그런거 나오면 무적권 할듯;;;
항만가이
최고의 게임 ip와 최고의 게임장르 이건 망할수가없지 ㄹㅇ
ㅇㄹㅇ
찐 변태들이 만드니깐 명작 나오는 듯
bittersalt
CRPG 대작 폴아웃도 업무 외 짜투리 시간에 소규모 개발자들이 찔끔찔끔 만들고 나중에 컨펌받았다고 하는데
진짜 하고싶은게 생기면 환경은 전혀 문제가 안되는게 맞는듯
근데 그런 일이 도무지 안생기는게 문제...
허쉬초코크런치
이런걸 진심이라고 부르는거구만...
데미소다복숭아
시간의 오카리나 인생겜인데
잉구리앵
3ds로 지금하니깐 너무 힘들더라
TQQQ61층오우너
꿈섬이 내 인생 첫 젤다 여서 더욱 기억에 남음
당시 pc 영어판으로 했는디 영어도 거의 까막눈이라 여주인공이 bench(벤치)로 오라고 했는데 beach(해변)으로가서 존나게 찾은 기억이 아직도 남
무진기행
인생 게임 중 하나임..
아마존새개들끼
Fairy's fountain 이었나
브금이 너무 녹아들정도로 좋아서 어릴때부터 지금까지 몽롱한 기분을 느끼고싶을때 자주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