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개의 댓글

23 일 전
@유투브빌런

이거 ㄹㅇ 50도 안 되는 몸무게 들고 들어갔는데 신교대 나오니 60 첨 찍어봄

0
@유투브빌런

팩트 ; 본인의 경험일 뿐인 것을 세상의 진리 처럼 믿고있음

1
23 일 전
@과거현재미래00

그래서 본인이라고 했더니 어떻게든 까내릴라고 또 덥썩 물었구나 ㅋㅋㅋ 네말이맞단다

7
GS
23 일 전
@유투브빌런

근데 진짜 자기 체중조절 못하는 몇몇 친구들은 공익이나 면제 갔을것 같애

0
@유투브빌런

븅신이랑은 대화를 안하는게 제일 낫지 ㅋㅋ루

0
@유투브빌런

멸치인 상태로 들어가서 훈련소 때 찌더니 점점 갈 수록 파오후화 되가고 있음 ㅅㅂ 좆됐어...

0
@유투브빌런

나도 51로 입대해서 60까지쪘다가..

요즘 회사생활하면서 49까지 빠짐 시발거 ㅠㅠ

0
23 일 전
@티키타카조무사

ㅋㅋㅋㅋㅋ 머야 나랑 똑같잖 ㅋㅋㅋㅋ

0
23 일 전
@티키타카조무사

ㅋㅋ나도 8년전 전엳하고 회사생활 5년짼데 90으로 돌아옴 ㅋㅋㅋㅋ

0
23 일 전
@유투브빌런

나도 입대전 50~53키로였는데 신교대에서 60첨 찍어봄

 

균형잡힌 식사까진 모르겠는데 세끼 꼬박꼬박 챙겨먹으면서 운동하니깐 진짜 사람을 정상으로 만들더라

 

물론 나오고나서 다시 쭉 빠짐

0
23 일 전
@아스리은

입대86->신교대 69->전역 72

0
23 일 전
@유투브빌런

입대할때 82 자대갈때 89 전역할때 72

이런글들 보면 80킬로넘어서 훈련소 간사람들은 거의다빠졌던데 난 왜케 쪘었지;;

0
22 일 전
@푸르미하늘

입대 88 -> 자대 82 -> 일병정기 72 -> 전역 93

괜찮아 나같은 사례도 있따

0
23 일 전

이상하게 이글에는 노예, 강제 징용이란 말이 없네

2
L2E
23 일 전
@사이버고물상

이글은 독수리이기 때문입니다

0
23 일 전

진격의 거인 헌병대네

0
23 일 전

최전방 정조역전세계

0
23 일 전

팩트) 국방부는 젊은이 복지에 관심이 없다

0
23 일 전

훈련소가 담배 tv 핸드폰 못해서 힘들지 훈련이 막 힘들진 않았어

0

의미없는 지휘관 진급시험용 훈련같은거 쳐 없애버리고 진짜 실전적이고 전문적인 훈련으로 짧고 굵게 끝내면 지금보다 훨씬나을거같은데 군생활의 90퍼가 뺑이치기라서 얻어가는게 하나도없어 너무 비효율적임

1
23 일 전

그르게 억지로 끌고갈거면 체계라도 잡혀있어야지

0

가뜩이나 요즘 헬스인 많아지는 추세에 어짜피할운동+몸좋아짐+근무수줄음 기타등등 혜택 엄청커서 너도나도 할라할듯 그럼 대한민국 청년 건강지수 조나 상승할듯

0
23 일 전

근데 확실히 ㄹㅇ 군인같아지려면 신교대가 좀 길어지긴해야하는거같긴함

신교대에서 배운거 솔직히 크게 없고 자대에서도 자기 주특기 보직채워야하는 명목으로 오래있는거지 솔직히 자대에서 훈련보다 부대정비작업, 경계땜에 빨리 뽑아가는 느낌이 없지않아있었음

 

훈련소가 스타로 치면 마린을 키우는게아니라 scv를 뽑는 느낌임

0
23 일 전

파시스트 개붕이들 또 두테르테 좋다고 빠는 거 봐라... 엥 한국분이시군요

0
23 일 전
@야마존

아니 이말듣고 보니까 진짜 뭔가 뭔가

0
23 일 전

신교대에서 10키로 빠짐

케바케겠지만 자대에서 짬차면 아침 구보빼고 그랬으니까 ㅋㅋ 신교대 훈련이 체력 증진에 좋긴함

0

팩트

- 전방 수색대대에서 12개월쯤 복무하면 짧은시간안에 배워야되는거 조오오오온나 많아서 불가능함

 

사람을 존나 늘려주든가

수색대대 사람도 소수라서 다른 중대끼리도 선후임이라서

신병 전입하면 대대 인원이 500명이면 내 위로 499명이 선임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px가도 선임이라 경례 안받아주면 못들어가지, 종교행사가도 군종병이 선임이라 지랄하지 아주 정신없었다

 

보통 이병때 소총수로 들어가서 모든역할 다 해보면서 제대함

 

첨병(지뢰탐지), 소총수(K-2), K-3사수, K-3부사수(기관총), 행정(단독소대로 구석 콘테이너에서 살아서 행정도 대충 알아야댐. 가끔 급작스럽게 사단장 연대장 쳐들어오면 작전현황 및 준비 브리핑해야되서) 등등

 

9명이 한 팀(간부2, 병사7)으로 2~3일에 한번 수색, 매복 번갈아가면서 뛰어야되는데

소대에 병사 15~18명있는데 1~2명 행정병, 1~2명 취사병, 빠져버리니깐

작전 최소인원이 14명인데 벌써 행정1, 취사1로만 빠져도 간당간당함 휴가자나 전역자 생기면 소대장 부소대장 끙끙앓음

소대장은 보통 중위, 대위(진)에, 부소대장은 거진 중사~상사로 짬 존나 높아서 병장들 말년이고 나발이고 기도 못 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난 제대하고나서나 알았지, 원래 모든 부대는 다 짬 높은 간부가 소대장, 부소대장 맡는건줄 알았음

갓 제대하고 인터넷하면서 가장 의아했던게, 말년들 어디 숨어서 작업안나갔다 이런글 보면서 '......?' 거리기만 했음

 

작전배워야지, 또 시발 수색대라고 특급용사인가 다 따라고 체력훈련오지게 하지, 사격 오지게 하지, 작전 6개월 뛰고 본부 내려오면 14일 휴가 갔다가

유격조교 준비 or 헬기레펠 하지, 천리행군하지, 잡다한 기본훈련 다 하지, 

사람없다고 가끔 황금마차도 우리만 빼먹고 갈 때 있었는데 ㅅㅂ

 

또 소속은 시발 사단직속이라서 연대장이 지 관할아니라고 전방 gop아저씨들은 존나 챙기는데 수색대는 불시정검만 와서 귀찮게하지

부식이나 포상휴가같은건 주지도 않아요 눈 내리면 dmz통문 안쪽은 수색밖에 못들어간다고 우리가 다 치우고

gop길은 또 니네 밥 안받을거냐고 같이 치워요 시발거 

 

 

 

 

복무기간 줄일거면 인원 늘려야지 아니면 답없음

 

 

 

1
23 일 전
@년전웃대에서전학

오대기비상!!

0
@년전웃대에서전학

수색대대 없애고 GP인원 늘리고 GP에서 수색 돌면 본문 내용은 가능할듯?

0
@가을이제일좋아

구조상 지금은 불가능한게 GP인원, 수색대 인원은 하는일이 아예 다르며, 소속도 다름

 

GP는 연대 소속이고 수색대는 사단직속 소속이며

GP인원도 GP 나오고 들어갈 때 무조건 GOP에 허락을 받고 통문검사를 받아야 함 (DMZ 반입장비확인)

왜냐하면 수색대 작전은 사단본부에서 작전장교(소령~중령)이 짜서 내리는거

 

수색대도 작전뛰려고 통문 통과할 때마다 GOP 통문에서 매번 번거로운 모든 절차를 검사받고

통문 들어가는 시간, 통문 나오는 시간마저 정해져있음

 

GP들어간 인원이 그냥 그 폐쇄된 공간에서 DMZ안을 자신들이 검사하고 자신들이 허가하며 돌아다닌다?

가라로 장비차고 다니거나 싸돌아댕기다 문제생겨서 난리남

 

애초에 GP에서 사건이 많이 터지는것도 그들만의 폐쇄된 공간이기 때문이다

GP는 불시정검 자체가 불가능함

 

사단장이든 연대장이든 통문 통과할 때 GP로 보고가 들어갈 수 밖에 없거든

0
23 일 전
@년전웃대에서전학

"px가도 선임이라 경례 안받아주면 못들어가지"

 

아진짜 이딴 병신짓거리좀 안했으면 좋겠다 ㅋㅋㅋㅋ

0
@다이아1 원딜

다른데는 1주일차도 선임이라며?

우린 한달단위로 끊어서 PX저딴건 약과였음

 

어차피 짬 안될때 PX 가지도 못했고, 보통 저런상황에서는 상 병장이 시킨거라 통과되긴 하니깐

 

0
22 일 전
@년전웃대에서전학

px이용이나 생활관내에 괜히 꼽주는 군기..

이상한 부조리들은 진짜 부끄러운줄 알아야함ㅋㅋ 미개한 군대를 자처하노

0
@다이아1 원딜

원래 부조리는 케바케 존나 심하잖아

우리부대는 내가 신병 전입신고 한지 1주일만에 간부들이 병사 뜨거운물 쳐먹이고 괴롭히고 존나 식도화상입고

개 크게 터져서 사단 전체 조사받았는데 뉴스하나 안뜨고 흐지부지 넘어갔다

 

오자마자 존나 사건터지니깐 쫄면서도 '와 이제 부조리 고쳐지겟네' 햇는데

그냥 시발 그대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0

ㄹㅇ 두달 정도 훈련 받으면 체질 바뀜 ㅋㅋㅋ 체력 몇배 오른다

0
23 일 전

나 27사단 근무당시 사단장님이신데.. 크흠 말을 아끼겠음

0
22 일 전
@날씬한도야지

광불령

0
23 일 전

나는 돼공이라 훈련소만 한달 갔다왔는데 10킬로 이상 빠지드만

0
23 일 전

하긴 예비군도 몇시간 일찍 가게 해준다 그러면 개난리를 치면서 열심히 하는데

0
22 일 전

12개월도 너무 많아 2개월 훈련소로 끝내

0
무분별한 사용은 차단될 수 있습니다.
제목 글쓴이 추천 수 날짜
실패해도 성공할때까지 기회를 주는 나라 13 양심불량 25 3 분 전
흔한 초등학교의 진로교육..jpg 40 쥬지쥬스 24 5 분 전
머니게임) 찐따 개붕이 ptsd온 장면 38 456465422 24 9 분 전
네글자 이혼 사유 25 고양이한박스 34 14 분 전
브레이브걸스 운전만해 틀면 안되는 상황 28 자유낭인 37 21 분 전
남고딩이 과외쌤 꼬시는법 29 비트코인 33 21 분 전
엔딩 전투 전, 파티의 힐러가 고백해왔다 44 Johndoe 45 24 분 전
강아지 사례 했다 79 취포취포 59 35 분 전
의외로 고양이도 할 줄 아는 것.gif 38 LG벨벳 57 40 분 전
랜덤채팅에서 얼굴 그려주기 35 addfour 59 42 분 전
은혜 갚는 두루미 Manhwa 26 비트코인 56 52 분 전
쁘걸 모에화.gif 47 말귀어두운놈인거... 59 1 시간 전
K-반도체 떴다.jpg 106 뜯뜯 49 1 시간 전
강아지 잃어버렸다 174 취포취포 89 1 시간 전
에반게리온 제작사, '해외악플도 고소예정' 63 CAMO 90 1 시간 전
쁘걸 후라이팬 cf촬영 소식을 들은 쁘갤러들. 45 말귀어두운놈인거... 67 1 시간 전
두번 놀라는 팔굽혀펴기 55 ltearl 73 1 시간 전
단어 앞에 '초'를 붙이면 야해짐 126 비트코인 83 2 시간 전
보추 바이러스 퍼지는 만화.manhwa 68 유닉 49 2 시간 전
꺼무위키에 개드립을 검색했는데? 117 한화우승기원10년 96 2 시간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