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77이 안뜨는 카지노 메이플 스토리에 대해 알아보자

자, 일단은 얘기를 시작하기 전에 몇 가지 정리를 해보자.

 

다들 며칠 동안 메이플 스토리가 한바탕 홍역을 치른 걸 알고 있을 거다.

 

이 홍역은 '환생의 불꽃'과 환생의 불꽃으로 만들어지는 '추가 옵션' 때문에 일어났다.

 

추가 옵션으로 뽑을 수 있는 옵션 중, 유저들이 선호하는 좋은 옵션의 확률을 낮게 조작을 해놓았다는 이유였다.

 

 

 

덕분에 유저들은 며칠에 걸쳐 넥슨에 항의를 했고, 이렇게 항의를 하며 요구한 것 중에는 '큐브'의 확률 공개도 있었다.

 

그렇다면 메이플 유저들이 이렇게 요구한 큐브란 무엇일까?

 

밑의 사진을 확인해보자.

 

레드큐브.png

 

자 이게 큐브다.

 

설명은 아주 간단하다.

 

잠재능력을 새롭게 설정시킨다.

 

그럼 잠재능력은 무엇일까?

 

그것도 다음 사진과 함께 알아보자.

 

무기.jpg

 

자, 가운데에 잠재옵션이라고 쓰여 있는 게 보이는가?

 

저게 바로 잠재능력이다.

 

아마 눈치가 빠른 사람은 아주 쉽게 알아챌 거다.

 

"3줄에 랜덤 옵션? 그거 카지노 슬롯 머신 아니야?"

 

맞다.

 

잠재능력을 뽑는 건 카지노 슬롯 머신과 아주 유사하다.

 

그리고 이 슬롯머신에서 유저들이 가장 뽑기 원하는 건 바로 '보스 몬스터 공격시 데미지 증가'가 세 줄 나오는 것으로, 이는 슬롯 머신의 777과 같다.

 

참고로 저 잠재능력을 한 번 뽑는데는 1200원, 혹은 2200원이 든다. 2200원을 사용해서 돌리면 좋은 옵션이 뜰 확률이 높아진다.

 

 

 

설명만 들어도 유저들이 잠재 능력의 확률을 공개하라고 한 이유는 짐작할 수 있을 거다.

 

저 잠재능력이야 말로 추가 옵션을 뛰어 넘는, 메이플 랜덤 뽑기의 액기스이기 떄문이다.

 

 

 

그리고 오늘, 환생의 불꽃과 추가 옵션 사태에서 이어진 며칠 간의 항의 끝에 메이플은 잠재 능력의 확률도 공개한다.

 

그리고 그 공개 끝에 밝혀진 놀라운 사실이 하나.

 

보보보.png

 

위에서 언급한 777, 즉, 보스 공격시 데미지 증가의 세 줄이 나올 확률은 0이었다.

 

ㅇㅇㅇ

 

심지어 보보보 외에도 드드드, 무무무 역시 확률이 0이었다. 참고로 드드드와 무무무는 보보보와 비슷한 가치를 옵션이다.

 

즉, 메이플은 777이 안뜨는 카지노였던 것이다.

 

정말 대단한 게임이지 않는가, 메이플?

 

 

--- 여기선부터 뇌피셜---

(추가로, 넥슨에서 밝혀지면 난리가 날 게 확신하는 확률을 왜 곧이 곧대로 공개했을까 궁금한 사람도 있을 것이다.

 

이유는 저게 몇 년 동안 안나와서 유저들이 이미 확률이 0임을 짐작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144개의 댓글

2021.03.05
@묵직해

ㄹㅇㅋㅋ

내가 잘못한것같다.

애초에 우리나라는 먼저 두괄식으로 내가 너편이다 라고 말해야됨ㅋㅋ

 

0
2021.03.05

몇년동안 한명도 안나오는게 말이 되냐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유저들을 똥멍청이로 봤나보네ㅋㅋㅋㅋㅋㅋㅋ

0
2021.03.05

까놓은 확률을 다 더했는데 100% 근사치도 안나온다는 이야기도 있었는데

그건 뭐냐

0

무무무가 뭔가 했네 무무무는 뜨면 욕하면서 돌리는 옵임 보보보랑 가치가 같을 수가 없어

별개로 보보보 무무무 드드드는 안뜨는거 다들 알고 있긴 했는데 아는 이유가 수년간 아무도 띄운사람이 없기 때문

0
@비속어양해를구해야해

수년동안 수억을 유저들이 처박고 암묵적으로 알아낸거부터 어메이징한 미친겜임 ㅋㅋㅋㅋ

2
2021.03.05
@비속어양해를구해야해

ㅇㅇ 미친겜이 맞긴함

어떤 유저들이 이 사태 전에도 어떤옵션이 큐브돌리면 뜨냐고 문의했는데

그건 용사님이 모험해가면서 알수 있을거라고 문의답변함

0
2021.03.05
@나니누

ㅋㅋ그 모험 이제 시작하겠네 법원 모험 시작이다

1
2021.03.05
@비속어양해를구해야해

난 그것도 궁금해 그 레시피란 조합식도 정말 최근에야 뽀록 난걸까? 아니면 누군가는 몇년전부터 이미 알고서 지들만 싼값에 좋은걸 만들어서 팔곤 하지 않았을까?

실제 예로 버그 같은거나 일부 꿀 정보는 상위길드에서 독점하고 써먹다가 단물 빠지고 외부 유출되서 풀리고 패치되는 식인걸 몇몇 겜에서 봤는디.. 정말 아무도 몰랐을까?

0
@수달씨

메이플 팀 내부에 있는 사람이라면 충분히 알 수 있었을거 같은데 확증이 없어 그건..ㅋㅋㅋ 확증 있는것만 해도 패기 바쁘다ㅋㅋㅋㅋㅋㅋ

0
2021.03.05
@수달씨

레시피 나왔던거는 캐릭귀속옵션같은거라 팔거나 어쩔수없던거 아닌가

0
2021.03.05

안나온다는 오피셜이 없었으니까 저건 사기임 고지안했잖아

메이플 하는놈들 소송 왜 안거냐 승소하면 보상금으로 다시 행복메이플 할 수 있는데

 "보보보 안뜨는건 다 알고있는데요" 가 뭐가 중요해 오피셜로 안뜬다는걸 말해준 게 아니잖아

1
2021.03.05

777이 안나오는걸 게임사에서 알려준게아니라 유저들이 수년간 돈써서해봤는데 안나오니깐 암묵적으로 안나오나보다 생각하고있었던건데 이게문제가되는거지..

안나오는거아닌가?랑 안나온다랑 다르니깐

돈받고파는건데 ㅋㅋㅋ

1
2021.03.05
@크루얼

이게 문제인지 이해를 못하고 실드치는 대깨메가 있다니까ㅋㅋㅋㅋㅋㅋㅋ

암묵, 효율 이딴 병신같은 단어가 의미가 없다고 병신들아!!!!!!!!!!!

0
2021.03.05
@메이

진짜 있더라 ㅋㅋ 메이플 하는놈들은 다 암묵적으로 알고있는데 안하는놈들이 뭐라한다고 ㅋㅋㅋ

0
2021.03.05
@크루얼

위에 개븅신 개돼지새끼있음

0
2021.03.05

메창들은 저런 매물이 단 한개도 없으니깐 알고는 있었을듯 ㅋㅋ

 

그래서 크크크는 왜 나오냐고~~

0

메알못이 자료를 만들다 보니 까야하는 초점이 잘못맞춰졌어

 

보보보가 안뜨는걸 욕해야하는게 아니고

보보보가 안뜨는걸 왜 안알려줬냐고 욕해야함

 

보보보가 안뜨는걸 알려줬으면 처음에 노렸을사람도 없었을거고

그로인해 수억 수십억 박아서 '보보보는 안뜨는구나...' 라는걸 알게되는일도 없었을거임

 

처음부터 아 저희는 보보보 안떠요 했으면 보보보는 이렇게 문제 아니었을거임

4
2021.03.05
@소문자를지우면품번임

이게 맞지 특정옵이 무조건 안뜨게 되어있다면 공지해야지ㅋㅋㅋ

1
2021.03.05
@소문자를지우면품번임

자고 일어났더니 우리집 소새끼들이 외양간 뛰쳐나와서 사료 성분 조사표 보여달라고 하고, 지금껏 사료가 유기농 사료가 아니었단거에 시위하고 앞으로 유기농 100프로가 아니면 안먹는다고 하질않나, 옆집 외양간으로 지혼자 기어들어가서 돌아올 기미가 안보이지.. 그럼 미치고 팔짝뛰지.. 이제 넥슨 맘도 이해 간다

0
mtb
2021.03.05

ㅋㅋㅋ근데 좀 웃기네. 777이 안뜨는 걸 무수한 과금과 시행착오로 유저들이 알아낸거면 이번 해명은 그냥 가설을 확인시켜준 것밖에 안되네

0
2021.03.05

환불안해주고 뭐하냐 ㅋㅋㅋ

0
2021.03.05

확률표도 문제인게 앞두개에 보보가떴으면 뒤에 보를뺀확률은 무엇인가? 그것도 고지를안했고

10년동안 저 공지를 안했으면 저건 그냥 사기임

유저들이 그냥 암묵적으로 안나온다 생각한건 의미없는거고

0
2021.03.05
@KORcost

진짜 암묵 이딴거 하나도 의미없는데 자꾸 암묵 들이밀면서 모르는놈이 이상하다는식으로 몰아가는게 이해가 안된다ㅋㅋㅋㅋㅋ

3
2021.03.05
@메이

대가리가 덜깨져서그래

어떤삶을 살아왔으면 그렇게 생각하는걸까

암묵적으로 LH직원들이 땅 투기하는거 알고, 국회의원들 뇌물받는거 알고있으니까

넘어가면되는거겠죠? 깔깔깔

1
2021.03.05
@메이

게임 첨하는 부자가 들어와서 보보보 뽑을려고 했는데 계속 안나와서 이상해서 커뮤니티에 물어봤더니 안나온다 이러면 사기당한게 맞지

몰아가는 사람들이 이상한거임

1

어짜피 보보보 안뜨는거 큐브 돌리는사람들도 안다면서

 

억까하지 말라는 대가리 깨진새끼도 몇명 보이더만 ㅋㅋㅋ

0
PLU
2021.03.05

[삭제 되었습니다]

2021.03.05
@PLU

보보보는 나오면 쓰지 나온사람이 없어서 못쓰는거지 크크크도 로또확률뚫고 쓰는판에

그리고 드랍률은 풀아획이 200인데 나오면 안쓸이유가 없는데?

애초에 보보보, 방방방, 드드드 는 누가 쓰냐에따라 777이 될수도 있는건데 지가뭔데 아닌데? 이지랄하는거임 ㅋㅋㅋㅋㅋ

0
PLU
2021.03.06
@아인볼펜

맞넹 니말이 이해함

0

사탄 : 시발.. 살려줘요!!

0
PLU
2021.03.05

[삭제 되었습니다]

2021.03.05
@PLU

유저들이 실제로 어떻게 생각하는지와는 별개로, 넥슨에서 공언했잖아.

 

일부 잠재능력 옵션(소위 ‘보보보’, ‘방방방’ 등)이 동시에 여러 개 등장하지 않도록 로직을 설정한 이유는

 

2011년 8월 레전드리 잠재능력이 처음 추가될 당시의 보스 사냥이나, 아이템 획득의 밸런스 기준점을 과도하게 초과하는 상황을 방지하려는 목적이었습니다.

0
PLU
2021.03.05
@asdflbwg

[삭제 되었습니다]

2021.03.05
@PLU

넥슨에 문의할까?

 

저거는 밸런스 기준점을 과도하게 초과하게 하는 옵션이 아니니까 공지 수정하라고?

0
2021.03.05
@PLU

[삭제 되었습니다]

PLU
2021.03.05
@근엄

잡잡잡 안뜨면왜사기임 땡큐인뎅...

0
2021.03.05

븅신 정공겜 아니랄까봐

말 같지도 않은 개소리 하는 놈들이 많네

0
2021.03.05

드드드는 안되는데 메메메는 됨?

0
2021.03.05
@꾸에에에엥

메메메는 실물로 존재함 ㅇㅇ

0
2021.03.05

ㅋㅋ진짜 딱 메이플평균인놈 있네

0
2021.03.05

메이플같은겜을 해주는게 문제다

1
2021.03.05

메이플 못잃는분들 몇명 보이시네

0
2021.03.06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나 아이템에 슬롯머신이 두개나 있는셈이네 ㅁㅊ

그걸 돈 쏟아 부우면서 돌려야하고

0

저거 보보보 실험한 사람 있던데

큐브론 절대 안뜨고

각인인장 안쓰고 2줄상태서 보보뜨면

그때 각인 써주면 보보보 뜰수있는 얘기 있었음

근데 아무도 성공 못함

0
무분별한 사용은 차단될 수 있습니다.
제목 글쓴이 추천 수 날짜
ZOOM 화상 수업논란 28 SSGV4 25 2 분 전
일하는 곳에 2살많은 유부녀 사수있는데 미치겠다.jpg 13 호롤로이 24 3 분 전
휘성이 하루 8시간씩 연습한 이유.jpg 29 커여운댕댕이 52 13 분 전
개드립한번만 보내줘라 88 부산에사는간디 89 14 분 전
싱글벙글 동물농장.jpg 27 쭈쭈짞쭈쭈짞 37 16 분 전
대전 머스탱 사망사고 결과 35 으후루꾸十卞丁下... 28 20 분 전
윤여정 성격나옴.jpg 51 저배단타충 58 28 분 전
미얀마에서 돌고있는 사진 81 SpeedrunToLeveling 57 28 분 전
40대 아줌마가 말하는 성평등 45 SpeedrunToLeveling 66 30 분 전
폴댄스 수준ㅋㅋ 36 Deepdark 36 34 분 전
쁘걸) 유정 샤워 얘기를한 이유 19 아무도안물어봤지... 37 37 분 전
미국식 의료개그 모음2 38 핑핑2 55 53 분 전
파워 퍼프걸 실사판 촬영사진.jpg 87 호롤로이 65 55 분 전
다들 군대에서 겪은 제일 ㅈ같은일이 뭐냐??? 140 목료심도 101 1 시간 전
무당이 데려온 아이.jpg 57 이태성 81 1 시간 전
임시정부 수립 100년 뒤 24 앵귀리지한인회관 73 1 시간 전
경희대 국캠 총학 사퇴 논란.jpg 48 호롤로이 85 1 시간 전
에어프라이어를 화장터로 쓰는 사람들 83 3대장 68 1 시간 전
일가족을 살린 교통사고 133 구청공익 128 1 시간 전
여친 때리는 남자도 연애하는데...jpg 58 사이버렉카기사협회장 69 1 시간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