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평양 전쟁의 승패가 결정된 순간

 

 

미드웨이 해전

 

1942년 5월,

미해군 사령관 체스터 니미츠 제독은 일본해군의 다음 공격목표가 미드웨이 섬이라는걸 알아낸다.

하지만 니미츠 제독은 규정대로 미드웨이 섬 주변에 방어 함대를 전개하는 대신

일본군이 예정대로 미드웨이 섬을 공격하도록 허용하고 공격중인 일본함대의 뒤를 역으로 기습하자는 작전을 제시한다.

이 작전은 그대로 들어맞았고, 일본군은 소리없이 다가온 미군 폭격기 편대에게 기습당해 항공모함 4척이 모두 침몰한다.

 

이후 태평양에서 일본해군은 두번 다시 공세로 전환하지 못했고, 결국 본토 앞바다까지 밀려나게 된다.

 

 

 

 

 

 

99개의 댓글

2021.03.05

아 식수가 부족하다구여ㅋㅋㅋ

3
2021.03.05
@껄룩이아빠

미드웨이 해전 승리의 첫 걸음ㅋㅋㅋ

"AF에 식수가 모자르다고 한다."

0

일본은 미국 본토를 치려고 했던거야 아니면 아시아는 자기들이 먹엤다는 심지로 견제만 하려고 했던거야? 만약에 이탈리아랑 독일만 유럽에서 항복하고 일본이 태평양 주도권으로 견제에 성공했다면 일본은 패전국이 안될 수도 있던건가? 그러면 지금 동남아 동북아 사모아 쪽은 다 일본이게 될 수도 있는건가?

0
@뭐예요돌려줘요

일본의 작전은 태평양의 전략적 강국인 미국을 제거하여 일본이 대동아공영권을 자유롭게 설립하는 것을 추구하였다. 일본은 사기를 저하시키는 또 다른 패배로 인해 미국이 태평양 전쟁에서 항복하기를 바랐고, 일본이 태평양에서 우세를 점할 것이라고 확신했다. 위키에서 퍼옴

0
2021.03.05
@뭐예요돌려줘요

진주만에 있던 미 함대에 선제공격함으로써 미 해군병력이 아시아 전선에 합류하는것을 늦추고, 미 의회가 참전여부를 놓고 주춤하는 동안 아시아 전역에 걸쳐 지배력을 확실하게 다져놓고 미국과 협상을 통해 전쟁을 끝내면서 아시아의 패자가 되려고했음.

 

하지만 현실은 선전포고없는 무차별 선제공격에 희생당한 장병들에 개빡친 의회가 바로 전시선언을 하고 나라 전체가 전시체제에 들어가면서 1달에 항공모함을 한대씩 제작하는 미친국가랑 전쟁하는 꼴이 되었음.

0
2021.03.05
@뭐예요돌려줘요

그리고 전쟁 시작 전, 미국의 태평양 함대의 모항(본거지)인 진주만을 조지고 시작함, 근데 이때 일본이 실수한게 항공모함을 못잡은것과 유류저장고를 폭파 못시킨게 있음, 이 못잡은 항공모함이 태평양전쟁 초반부를 혼자 씹 캐리한 엔터프라이즈가 포함되어있음, 유류저장고는 폭파 못시킨게 크다 작다 이런 얘기도 있지만 난 개인적으로 상당히 크다고 생각함, 이 유류저장고가 상당히 거대해서 태평양 함대를 기동하는데 필수적인 존재였거든

0
2021.03.05

일본이 엔터프라이즈 공격해서 폭발하고 불타는거 보고 격침시킨줄 알았는데

엔터프라이즈가 엄청 빨리 진화해서 미국이 우세해졌던거였나 저게

0
2021.03.05
@김산소

ㄴㄴ 엔터는 끝까지 살아남았고 요크타운

자매함이었던 렉싱턴과 요크타운은 산호해에서 개처맞고

렉싱턴 침몰 요크타운 대파였는데 진주만에서 3일

미드웨이 가면서 긴급수리로 멀쩡하게 굴려먹고

미드웨이에서도 잽이 2번인가 착각해서

미국이 당장 돌릴 정규항모 0라 판단함

1
2021.03.05
@김산소

"요크다운 수리에 최소 3개월은 걸립니다."

"3일 준다."

"네!?"

0
2021.03.05
@자두맛자두

니미 츠  인성 ㅋㅋ

1
2021.03.05
@김산소

참고로 자매함 하나인 호넷은 산호해해전에서

유명한 전과가있음

0
2021.03.05

군대에서 미드웨이 영화 강제로 보게 해서 봤는데 나름 재밌었음 ㅋㅋ

0

와 그럼 저기 아직도 잔해들 존나 많겠다

0
2021.03.05
@대머리전문이발사엄준식

그때 가라앉은 배의 잔해가 핵실험을 통해 방사능에 노출되지 않은 귀한 금속이라 건져내서 여기저기 요긴하게 쓰는중이라고 함

0
@유채꽃밭

방사능에 노출안된 금속이 귀해?

0
2021.03.05
@댓글쓰다귀찮아짐

1945년 원폭 2방 + 전세계 핵실험의 영향으로 대기에 미세한 방사능이 돌아다니게 되었고, 그 영향으로 이후에 제련한 금속에도 미세하게 방사능이 들어있어서 의료기기등에 못쓰게되었다고 함.

 

그 전에 침몰한 배들은 방사능 영향이 없어서 비싸게 팔린대.

0
@유채꽃밭

ㅇㅎ 신기하네 그거 건져서 재활용하는동안은 방사능 영향이 없나보구나

0
2021.03.05
@댓글쓰다귀찮아짐

근데 또 침몰선에 죽은사람들이 어쩌고.. 하면서 원래 막 건져내면 안된대 동남아에서 참깨새끼들한테 팔려고 좆대로 건져내는거라고 함

0
2021.03.05

재밌당ㅎㅎㅎㅎㅎ

0
2021.03.05

처에서 사무실마다 영화보라고 표 줘서 봤었는데 볼만했음 ㅋㅋㅋㅋ

군인들이니까 선택권이 없긴 했는데.. 밀덕이라 나름 괜찮았음 cg나 그런거 엉성하고 공중전 묘사도 좀 별로라 아쉽긴 했지만

0
2021.03.05

최종은 그렇지만 더 이전부터 패배는 정해져있었다고 봄 ....

1군축회담

2임팔작전

3쿠리타턴

사실상 이 세개가 핵심이지ㅋㅋㅋㅋㅋ

0
2021.03.05
@interrobang

2번이면 독립영웅 무닥치렌야장군님이 활약한 전투아님??

0
2021.03.05
@백수가된사탄

맞음

0
@interrobang

구리다가 아니라 쿠리타였구나.. ㅠㅠ

0
2021.03.05

운명의 5분 ㅋㅋㅋ

0
2021.03.05

근데 저거 졌어도 본토연안방어로 시간벌면서 오히려 투지불태워서 협상은 안했을거같음;

진주만 기습 당했을 때도 루즈벨트가 의회에서 라디오로 연설전파 다 내보낸 상태라

0
2021.03.05

전쟁동안 일본이 잘싸웠으면

미국 먹었을 가능성도 있음?

 

0
2021.03.05
@카코카콜

치트키쓰고 함대 생산중이라 자원도 돈도 다떨어저가는 일본은 결국 졌을꺼임

0
2021.03.05
@카코카콜

애초에 미국먹을려는게 아니라 협상에서 유리하게 하려고 선제공격한거

2
2021.03.05
@카코카콜

전혀 미드웨이 해전도 결국

전쟁기간을 줄여준거지

승패는 이미 일본이 미국공격했을때부터 나왔음

0
2021.03.05
@카코카콜

일본도 기간이 조금이라도 길어지면 전쟁 질거 알고 선빵 친거

0
2021.03.05
@카코카콜

애초에 일본도 미국을 이기려고 시작한 전쟁이 아니라

협상 테이블에 불러오려고 일으킨 전쟁이었음

근데 예상과 달리 미국이 반격을 결정한 순간 일본의 운명은 정해진 셈이지

2
2021.03.05
@폐쇄은둔족

ㅇㅇ이게 맞다

그냥 미국이랑 협상하고 석유 계속 주세여 할라고 했는데 미국이 아? 화나는데? 하고 줘깐거지

0
2021.03.05
@카코카콜

없음

0
2021.03.05
@카코카콜

대본영이랑 해군성 육군성이 병신짓 안하고, 미드웨이에서 일본이 이겼으면, 그다음 타겟은 진주만 재공격이라

미군이 일본이 이미 점령한 동남아,뉴질랜드 점령직전이던 호주 를 공격하러오는데 1년에서 2년은 더 걸렸을거고

승전보도 없이(유럽에선 상선들도 유보트에 침몰당하니) 채권으로 자원/인력 소모만 계속해서 전쟁물자를 만들어내니 전쟁 반대여론이 나와서

호주/뉴질랜드 걸고 일본이랑 식민지 쇼부나 자원거래 쇼부 쳤을 가능성이 있음 애초에 일본이 이기려고 한게 아니라 그걸 노리고 진주만을 친거

 

 

0
2021.03.05
@카코카콜

생산력이 수십배에서 수백배가 난다고 하는데 불가능하다고 봐야지.. 진짜 개똥멍청이가 미군을 지휘하지 않는 이상..

0
2021.03.05
@카코카콜

일본은 미국을 정복 하는 게 목적이 아니라 아시아 전체 특히 동남아에서 미국의 영향권을 없애고 식민지로써 독차지 하려는 게 목적이었음. 때문에 미국의 아시아 진출을 막기 위해 중간다리 역할을 하는 섬들을 조져놓으려고 시도 한 거임.

0

형님들 검은머리미국대원수보십셔 개뀰

0
2021.03.05

최고다! 쥬지 최고 파일럿!

0
2021.03.05

와 미드웨이 한번 봐야겠네

0

이름부터 니미's인디 이기기 힘들지..

0
2021.03.05

미국을 치겠다고 결심한 순간 승패가 결정남

1
@tighk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당연한거 아님? 석유랑 공작기계 대주는 물주한테 전쟁건 시점부터 망한거임

0
2021.03.05

더 중요한건 미국은 유럽에서도 전쟁중이었다는거...

0
2021.03.05

일장기가 표적이네

0
2021.03.05
@megaly

레알이었음. 저거떔시 조준하기 편했다고 하는 파일럿의 얘기도 있었을걸?

2
2021.03.05

저기서 지더라도 미국이 지는일은없었겠지만 저거 이기기전까지 아직 물량 못뽑아서 애먹고있었다는게 의외더라

0
2021.03.05

이거 영화 재밌게 봄

0

저 영화 보고 한동안 워썬더 해전하면서 SBD만 존나 탔는데 급강하폭격 개꿀잼

0
무분별한 사용은 차단될 수 있습니다.
제목 글쓴이 추천 수 날짜
넷상 한남들의 정체..jpg 11 쥬지쥬스 20 1 분 전
잠재적 가해자의 소름돋는 메시지..jpg 23 쥬지쥬스 23 3 분 전
개구리 나온거보니 봄이네 50 카타클리즘 23 6 분 전
실시간)아..아...아아아아아아아!!!! 30 말란 31 6 분 전
개드립 간 경기도 여성취업지원금 통계 23 드레디어 41 17 분 전
지우개 연필보다 잘 지워지는 연필.jpg 31 호롤로이 52 24 분 전
장도연과 맞짱뜨는 왕눈좌.gif 23 유지민 38 25 분 전
남자들 특징 85 드립개드립읽을거리판 39 26 분 전
110만원 해킹당한 토이갤러 환불 받은 후기.jpg 66 호롤로이 34 31 분 전
나도 개드립 보내주냐?? 10 떼르미뇨니 25 33 분 전
Sex 30 게이목욕씬 43 39 분 전
쿠팡 광고 용감하네 53 번활주로대기중 59 46 분 전
육아 난이도 최상.jpg 82 Fdgsystffsg 59 48 분 전
국내 1세대 프렌차이즈식당의 신화 장터국수를 알아보자 27 마감 37 48 분 전
갤럭시 S22 예상 렌더링.jpg 105 배호재 29 49 분 전
세종대왕의 뜻을 이어받은 공군 47 유상의행복은있어요 41 50 분 전
인종차별 없는 세상 23 개스츠비 51 51 분 전
브랜드별 플래그십 세단 103 책장에손베이기 38 52 분 전
RTS 역사상 기병유닛 최고존엄 60 년째 숙성주 37 52 분 전
직접 찻잎을 만든 디시인.jpg 45 사이버렉카기사협회장 33 52 분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