빚 다 갚았다

1605494323684.png

 

 

20201116_115858.png

 

 

20201116_115909.png

 

원금 약 800 + 이자 약 160

ㅎㅎ 다른사람들에 비해서 적은 금액일수도 있지만

다 갚으니깐 기분 좋다 ㅎㅎ

 

근데 보통 학자금 얼마나함??

난 국립대 + 국가장학금 전액 떠서 저정도인데

 

 

98개의 댓글

2020.11.16

난 대학원다니면서 땡긴 650정도 있는데

지난 7월부터 소득잡혀서 원천공제 해감

빨리 갚을지 그냥 천천히 원천공제 할지 고민중...

1
@nunna

분할납부해

 

그게가장 고통스러웡

1

인서울 사립 4년제 대략 한학기에 350정도 하던데

등록금빼고 *8 해도 2800.... 진짜 와우 ..

1
2020.11.16

난 10년 거치, 10년 상환 일부러 천천히 갚고 잇는데.. 이거 전액 교육비 소득공제 잡혀서 오히려 좋아

1

2300 정도에

1000 갚고

 

1300 ^

1
2020.11.16
@시비터는병신상종안함

ㅋㅋㅋㅋ몇살임?

0
@널 가지고싶다

느부갓네살

0
2020.11.16

내 빚도 갚아줘 ㅜㅜ

1
2020.11.16

서울권 학+석 4200정도 나도 이제 다 털어간다

1
2020.11.16

삼천정도... 지금 반정도 털었음..

1
2020.11.16

2년은 전액장학금타고

남은기간은 국가 이공계 우수 장학생 선발돼서 안냄 갸꿀

1
2020.11.16

매우 축하한다 어려운 시국에 잘 갚았네

1
2020.11.16

축하해

고생많았어!

1

우와 멋있다..

난 대학은 다갚았는데 대학원 가는 바람에 다시 시작.

1
2020.11.16

난 대학등록금 한푼도 안들어서 대출받은게없음.

근데 대학을못감

1
2020.11.16

생활비대출 때문에 1400정도

1
KN
2020.11.16

나도 2000쯤에 800정도 남음 ....빨 갚아야지 이자 무시못하겟다

1

원금 7000만원

1

4년제 공대 3천 넘고 전부 학자금대출

그나마 다행인건 농어촌이라 이자안붙음

1
2020.11.16

와.. 다들 기본이 3ㅡ4천이네 ㄷㄷ...

0
2020.11.16
1
2020.11.16

빌려본적이 없어서 모르겠어!

1
2020.11.16

없음

아부지 다니는 회사에서 복지로 나오더라

1
2020.11.16

소득공제 노리고 일부로 바로 안갚는사람도 있더라

1
2020.11.16

[삭제 되었습니다]

2020.11.16
@누더기

정사판 가서 말하세요 선생님

0
@누더기

댓그떠

0
2020.11.16

고생해써 개붕쓰

 

1

난 국가유공자의 자녀라서 1년에 15,000원씩 내고 학교 다님

7
2020.11.16
@똘똘말린똘똘이

감사합니다

0
2020.11.16
@똘똘말린똘똘이

감사합니다

0
2020.11.16
@똘똘말린똘똘이

댓글들 멋잇다 감사합니다

0
2020.11.16

사립다니면서 학자금 2번 대출받고 나머진 전액장학금타서 이번에 230남은거 다갚음 ㅊㅊ

1
2020.11.16

이것저것 장학금에 전액 장학금 한번 타고 남은 학자금 2500 1년 6개월 일해서 갚고 돈 모으는 즁... 28살...

3
2020.11.16
@손꾸락지

또래보다 덜 모아지긴 했는데 기쁘다 흐흐흐

0
2020.11.16

이자 ㅈㄴ쌔네 ㄷㄷ

1
2020.11.16

학자금대출 받는 비율이 얼마정도 댐?? 난 없어서..

1
2020.11.16
@김치수류탄

그건 사람마다 다 다를텐데..

난 집 사정으로 1학년때 저렇게 다 받음. 생활비까지.

제대후에는 전액장학금 받아서 대출 한적 없구.

0
KN
2020.11.16
@김치수류탄

학기마다 다르긴하던데 난 2.7도 있고 3퍼센트도 있고 그래

0
2020.11.16

5년제(건축설계) 졸업해서

2100중에 지금 450남았다... 고지가 멀지않았다..

1
2020.11.16

장학금 받고 장학금 남는건 etf 다 박아 넣음

1
2020.11.16

1300 .....

1
2020.11.16

졸업할때 총 4천 이었는데

이제 천 정도 남았다

1

수고했다 개붕이..

 

원금 3500... 4년걸려서 다 갚았다 쉬불... 월세도 내면서 갚느라 허리 휘는줄

1
2020.11.16

난 원금 1000이었는데 1년만에 다갚아버림

1
2020.11.16

부산대 학사+석사+박사 등록금 + 생활비까지 다 해서 한 4천돈 나왔어. 장학금도 꽤 많이 받았었음. 근데 아직 절반 남았다.

1

난 좆문대 학자금대출+생활비대출해서 1100 지금 600정도남음

1
2020.11.16

난 한학기 백만원이라 국장으로 다 돼

1
무분별한 사용은 차단될 수 있습니다.
제목 글쓴이 추천 수 날짜
🐴허쉬초콜렛이 한국에만 따로 첨가하는 재료 111 아이디뭘로짓지 133 2020.11.16
섹슬링 4화 33 ㅂㅅㄱㅁㄱ 51 2020.11.16
로고도 바뀐 맘스터치 174 아졸려 64 2020.11.16
서해 격렬비열도를 사려고 했던 중국인 81 마리괭이 65 2020.11.16
빚 다 갚았다 98 양은냄비양 62 2020.11.16
회사생활에 부족한걸 말해달라는 사장님 58 세기소년 117 2020.11.16
🐴악마와 결혼한 여자 90 우유빚깔 95 2020.11.16
토끼야 용왕님이 많이 아프셔 26 말이많아 73 2020.11.16
고수랑 사진찍은 에픽하이 30 순수청년 106 2020.11.16
역대급 병신 만평 55 파란얼굴 45 2020.11.16
🐴 29 삐뚤어진아이 103 2020.11.16
[ㅇㅎ]트위치가 여자 스트리머 방송을 정지해서 논란 196 호인화 107 2020.11.16
찬반좌의 위엄에 고개가 숙여집니다. 56 순수청년 147 2020.11.16
제목에 🐴 ← 이거 뭔지 모르는 사람. 설명해줄게 90 마튠법빌런 196 2020.11.16
새벽에 심장 멎을뻔함 48 얌얌이 55 2020.11.16
주객전도 甲 40 이티에쓰 75 2020.11.16
아이유한테 고소당한 카페회원들 130 시바 73 2020.11.16
결혼하고 25kg 쪘다는 남편.jpg 75 허언증 83 2020.11.16
석사, 박사 과정 다음의 취직 과정 63 Johndoe 75 2020.11.16
불법주차 단속했다고 경비원 폭행한 유치원 원장 76 우유빚깔 86 2020.1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