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은이 포드 썬더버드 의문점

Untitled.png

 

 

https://www.dogdrip.net/260936786

 

인기 연예인들의 최신 애마라는 인터넷에 떠돌던 중복 게시글에서 나온 혜은이라는 연예인의 포드 썬더버드란다.

 

고딩때부터 포드 머스탱 오너이자, 포드 개빠돌이로써 말하는데, 이건 포드 썬더버드가 아니다.

 

트렁크가 툭 튀어나온 디자인이니 2도어 쿱이다. 

 

일단 85년에 찍힌 사진이니, 자동차 년식은 85년 이전이어야하겠지.

 

그렇다면 

 

 

 

포드 썬더버드를 보자.

 

1178196_orig.jpg

 

일단 절대 콜벳을 노리고 나왔던 럭셔리 스포츠카였던 1~4세대인 50~60년대는 아니다.

 

1982_Ford_Thunderbird_Town_Landau_fL.jpg

박스 크루져였던 5-8세대 70~80년대 초기도 아니다. C필러 모양만 봐도 아닌가 티가 남.

 

그렇다면 85년이전, 80년대 중후기에 9세대를 보자.

 

 

Ford-1983-Tbird-TC-r.jpg

C 필러를 보면 알겠지만, 필러가 굉장히 넓다,

 

13333.png

필러라는게 자동차 지붕을 지탱하는 기둥이다. 

 

24444.png

9세대 썬더버드는 어떤 트림의 모델이든 썬더버드 특유의 로고가 C 필러에 박혀있다.

 

313123123.png

 

C 필러를 보면 굉장히 좁고, 로고도 없다. 

 

44243.png

그리고 테일라이트를 보면, 자동차가 80년대가 아니라 70년대 중후반에 나온 자동차로 추정된다. 

 

23124444.png

80년대 자동차들은 대부분 테일라이트가 쿼터패널까지 침범하는 디자인을 가지고 있기 때문.

 

 

진짜 포드 히스토리 웹사이트를 뒤져도 비슷한게 안나오더라. 개인적인 직감으로는 뭔가 일본차스러운 디자인이다.

 

187FFD404EDB3AD939.jpg

혜은이라는 가수의 자동차 구글해도 다른 사진이 딱하나 나오더라.

 

근데 여기서보면 뭔가 4도어 삘이 난다. 게다가 이 흑백사진은 정말 정말 젊었을적 사진 같다. 포드도 아닐 가능성이 농후하다. 

 

게다가 도어 디자인이 획실히 다르다. (컬러 사진은 창문쪽이 커브가 있는데, 흑백사진은 커브가 없는 직선이다) 

 

아무튼 구글링해도 도움이 안되더라.

 

Untitled.png

 

대체 이 자동차는 무슨 자동차란 말인가??? 

 

 

 

1233333.png

 

1979-Pontiac-Sunbird-rear-right-26643757.jpg

개붕이의 제보로 이 차는 폰티악 선버드로 판명이 났다. 혜은이라는 사람의 선버드는 테일라이트 중간 크롬피스를 어디다가 팔아먹었나보다. 

 

1975년부터 1980년도까지 생산된 1세대임. 

 

그래도 70년대 중후반에 생산된 차라는건 알아 맞춤... 

 

난 포드라는 말 듣고, "시발 내가 모르는 포드가 있었다니???"이러면서 포드 자동차만 1시간 넘게 파고 있엇다 시발... 

 

아무튼 궁금증을 해결해줘서 고맙다, 개붕아. 

 

49개의 댓글

4 일 전

2
4 일 전

뭔소린지 모르겠네

탈것판으로~

3
4 일 전

뭐하는 놈이냐? 난 포드 본사 다녓는데도 포드차 젖도모르겟는데 ㅋㅋㅋ

3
4 일 전
@JAYC

클래식카 좋아하는 개붕이임.

 

클래식 카중에서 포드가 제일 좋음. 토요타도 존나 좋아함.

0
4 일 전
@ASSIAN

자동차 쪽 일함? 나도 어렷을땐 차 되게 좋아햇는데 일하고 나서부터 차에 정떨어짐 ㅋㅋㅋ

0
4 일 전
@JAYC

ㄴㄴ 취미임. 대학생임.

0
4 일 전
@ASSIAN

좀 쩌네 ㅋ 필러나 디자인 얘기하는거보고 이쪽 일하는줄

0
3 일 전
@JAYC

자동차 쪽이니...? ㅋㅋㅋ 욕부터 나오는데

0
3 일 전
@ASSIAN

클래식카중에 하나만 고르라고하면 뭐 고를꺼임?

 

국내 1종 해외 1종해서

0
3 일 전
@한화우승

한국에 클래식카라는게 있냐. 80년대 밖에 안됬는데.

 

본인은 70년대 이상 클래식카로 안 침.

 

해외면 원탑 토요타 2000GT

1
3 일 전
@ASSIAN

도요타 요즘 디자인이 어떻다고 생각하나요?

개못생겼다고 생각하는데 ㅎㅎ

0
3 일 전
@hrin

수프라 존나 개쩔개 나왔는대, 무슨 소리야.

 

저가형 못생기개 나오는건 전략임.

0
3 일 전
@ASSIAN

일반 세단이요..

0
4 일 전
@JAYC

폰포드 ㅎㄷㄷㄷ

1
3 일 전
@JAYC

형아 포드애들보다 현다이 애들이 더 무서워

테슬라 떡상하면 1차 업체들 집에 가즈아

0
3 일 전
@JAYC

설마 장재냐

0
4 일 전

뭔 소리인지는 모르겠지만 여튼 팩트추

0

혜은이를 모르네

0
3 일 전
@김기말고사가온다

고딩때부터 머스탱 있었다는거보면 외국사는거같은디

0
3 일 전

탈것판으로

0
3 일 전

노력이 많았으니 일단 추

0
3 일 전

답은 댓글 개붕이가 맞췄는데 개드립은 니가 가냐

1
3 일 전

네가 한건 하나도없구나

2
3 일 전
@와이프확대범
0
3 일 전
@와이프확대범

너 닉네임 지이이이인짜 못됐다

0
3 일 전
@샐러드맛초밥

ㅋㅋㅋㅋㅋㅋㅋ내가쓴글들보고오도록

0
3 일 전
@와이프확대범

나는 저게 썬더버드가 아니라는걸 알아냈지.

 

0
3 일 전
@ASSIAN

문제의 해결은 문제의 인식에서 출발하지

7
3 일 전
@와이프확대범

인정하는자세 좋군

2
3 일 전
@와이프확대범

ㅋㅋㅋㅋㅋ

0
3 일 전

앞에 폰 들어가면 왜 다 거짓인거같지

뇌가 절여졌나

0
3 일 전

진짜광기. 한 수 배우고 간다.

0
3 일 전

씨발ㅋㅋㅋ 고딩때부터 포드오너고 포드개빠돌이라고 장대하게 글을시작하더니 결국 다른놈 제보로 결론을 맺는구만

2
3 일 전
@더팔라딘

포드빠이기에 포드 밖에 잘 몰랐던것.

 

 

2
3 일 전
@ASSIAN

제보로 포드가 아니란걸 먼저알고 검색을해서 글을 쓴거고고 포드빠돌이네 머네는 다헛소리ㅋㅋ 분명 최근 포드대페라리 보고 감명받은 좆중고딩일 확률이 높음

0
3 일 전
@더팔라딘

????? 나 7년전에 포드 머스탱으로 자동차 입문해서 지금까지 포드빠였는데?

 

https://www.dogdrip.net/252703798

3
@ASSIAN

07머스탱!

0
@더팔라딘

존나 꼬인 새끼

0

개붕이가 아메리칸 뷰티를 보았다면 폰티악 싼더버드 알았을텐데 ㅎㅎ

0
3 일 전

클래식카 좋아하면 국산중에 기아 엘란 좋아하냥? 이게 진짜 명차인데ㅋ

0
3 일 전
@너 굴 맨

ㄴ 클래식카에도 못 끼지.

0
3 일 전

벤츠 w116 좋아함?

0

여 그래도 한시간동안 찾느라 고생했는데

댓 개붕이때문애 속시원했겠다.

안그랬음 잠잘때도 생각날듯 ㅋㅋ

0
3 일 전

개인적인 원탑은 클래식카 원탑은 쉐보레 임팔라..

0
3 일 전

러스트밸리 보고 클래식카 가지고싶던데 한국에는 저런시장이없는거같더라 ㅠㅠ

0
3 일 전

0
3 일 전

69년식 머스탱좀 사주세요 젭알

0
3 일 전

야, 포드나 입사해라. 특채 쌉가능일듯

0
3 일 전

머스탱 구형 한국에 좀 있던데 억단위더라

0
번호 제목 글쓴이 추천 수 날짜
250971 캣맘 53 테워드로스아드하... 33 1 시간 전
250970 150년째 토끼와 전쟁중인 호주근황 71 인생포기자 36 1 시간 전
250969 방청소 한큐에 하는 개꿀팁 27 addfour 28 1 시간 전
250968 31살 기념으로 크게 하나 지름 29 존슨즈베이비 28 1 시간 전
250967 맞는말 하는데도 무시당하는 기관 41 핫챠이거야원 34 1 시간 전
250966 ???:방제 다시보라니깐요 46 나이팅게이 23 1 시간 전
250965 유튭주의) 유튜브에 갑자기 나타난 의문의 유튜버 34 멀라 23 2 시간 전
250964 유희열의 스케치북 아이유 분홍신.MP4 28 엄복동 21 2 시간 전
250963 캘리포니아 영화관에서 싸움 직관한 썰.jpg 47 텃밭 33 3 시간 전
250962 남편이 칭찬할때 이상한 말을 해요 67 workrnf 41 3 시간 전
250961 돼지 교배에 쓰이는 발정제 58 workrnf 29 3 시간 전
250960 니들 빨리 OCN 틀어라 61 요즘세상 50 3 시간 전
250959 오빠한태 ㅈㅇ하는거 들켰어 죽고싶다. 59 workrnf 86 4 시간 전
250958 350만원 아반떼도르 61 골슈덱 30 4 시간 전
250957 이동국 딸 근황 67 치킨집흑형 39 4 시간 전
250956 후... 결국 저질렀다... 76 쫄면은존맛 46 4 시간 전
250955 소개팅녀 정보 사전 조사한거 발설함.jpg 65 텃밭 50 4 시간 전
250954 애프리 근황 116 천만달러를가진남자 73 4 시간 전
250953 RTX 9090Ti 22 사기사와 33 4 시간 전
250952 존나 열심히 살았다고 생각하는 19학번.jpg 52 Udbehsush 54 4 시간 전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