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데스티니) 섀도우킵이 시작되면 변경되는점.

전투력

미광체 한도 25만으로 증가
방어구및 무기의 최대 전투력이 960으로 증가
태초 앤그램이 전투력 900이상일때부터 드랍.  태초앤그램이 드랍되기전까지(750~900) 얻을 수 있는 개수 계속 누적.

강력한 장비 획득 출처 개수가 감소. 강력한 장비가 현재 전투력에 따라 전투력 보정이 감소된(+5를 줬다 +1로 주는)장비를 주는것을 제거(소프트캡 삭제)
월드드랍(필드 드랍)된 전설 장비가 자신의 현재 전투력으로 드랍될 확률이 있음. (자신의 전투력이 850인데, 머리가 846이면 850 머리가 월드드랍으로 나올 수 있음)

최고조활동(섀킵에 나오는 특별한 모드, 레이드, 강철깃발)시 전투력 950 이상의 장비가 나옴. 전투력이 950에서 더 높아질수록, 최고조 활동으로 획득하는 강장의 질은 계속해서 내려감. 

섀도우킵의 매시즌엔 아티팩트라는 장비가 추가되고, 아티팩트 레벨이 올라가면 캐릭터 기본 전투력이 높아짐. (레이드, 강깃등 최고조 활동을 안하는 유저 배려용). 아티팩트는 시즌마다 초기화되고 각 시즌의 아티팩트는 아티팩트 레벨을 올렸을때 독특한 효과가 있음. 
 


섀도우킵이 시작되면 모든 유저의 전투력이 750부터 시작. 가지고있는 모든 아이템(금고 포함)의 전투력이 750으로 올라감. 

 

방어구


캐릭터 스탯의 최대 한도가  10에서 100으로 증가,  스텟이 5개로 증가(기동성, 생존력, 회복력, 훈련(discipline. wing discipline이 날개 훈련으로 번역되서 훈련으로 칭함), 지성, 힘) 

새로 추가된 훈련, 지성, 힘 스텟이 관여하는것

훈련-수류탄 쿨타임 감소. 
지성-궁극기 쿨타임 감소
힘-근접공격 쿨타임 감소 


스텟이 영향을 미치는 쿨다운 감소는 10단위. 

 

이번 시즌까지의 개조부품이나 경이장비 효과를 받지 않은 궁극기, 수류탄, 근접공격 쿨다운은 섀도우킵에서는 스탯 30의 쿨다운과 같음. 즉 다음시즌에 장비를 착용했을때 훈련,지성,힘이 30미만이면 현재 쿨다운보다 더 느려지게 됨.  
 

섀도우킵이 시작되면 모든 방어구가 5개의 스텟을 올려주게 됨.(갖고있는 방어구 포함)
 

섀도우킵이 시작되면 그 이후에 드랍하는 모든 방어구는 방어구 2.0의 시스템으로 다음과 같은 변화가 있음
-방어구 스탯이 랜덤으로 증가함.

-걸작의 속성저항, 궁극기 발동시 추가 피해 저항 삭제. 걸작 10단계 완료시 올스텟+2 증가.

-퍽이 제거됨. 활동이나 최고조 활동(강화퍽)으로 퍽을 잠금해제해 방어구에 적용가능(한번 해금하면 또 해금할 필요없음.)

-걸작 시스템은 방어구 에너지 시스템으로 변함. 걸작 방어구는 10의 에너지를 가지며, 드랍되는 방어구는 1-10까지의 랜덤 에너지를 가짐(걸작 등급 상승처럼, 재료를 소모해 에너지량을 올릴수 있음. 에너지 최대량은 10. 10으로 만들면 걸작이됨.) 소모되는 재료는 강화코어, 강화 프리즘, 승천 조각 등이 있음. 경이 방어구도 걸작이 가능하지만 재료는 더 소모됨. 

-퍽을 붙이는데는 에너지가 필요함. 에너지가 소모되지는 않고, 에너지의 공간을 점유함.

-퍽은 방어구당 3개씩 붙일 수 있음.  각 방어구 전용퍽 두개, 공통퍽 한개로 나뉨.

-퍽은 동일한 퍽은 붙일 수 없어도 비슷한 퍽은 붙일 수 있음(ex:자동소총 장전기와 강화핸캔장전기를 같이 붙일수 있음.)

-경이 방어구는 제재작해도 방어구 2.0의 효과를 받음. 

-방어구 속성에 따라 붙일 수 있는 퍽의 종류가 다름(공허속성 팔에는 핸드캐논 장전기를, 태양속성 팔에는 산탄총 장전기를 붙일 수 있는 식)


-2.0 방어구엔 개조부품을 박을 수 없음. 일부 효과(궁극기 개조 부품)같은건 다른 퍽(지성+10)이 존재함.

부위당 붙일 수 있는 퍽
머리:장비 탄약 탐지기(ex: 융합소총 장비중에 특수탄약 드랍률 증가), 조준 보정기 등
팔:장전기 ,수류탄 퍽(탄력전달, 위력유도, 장거리투하) 등
몸통: 피격반동 방지, 비축량 등 
다리:수집가, 견인력, 무기사용속도 등
직업장비:빛의 보주 퍽(격려,재생,만회,면죄 등)/직업능력 사용퍽(분산,강화폭격,직업능력보존)/추가 궁극기 게이지 퍽(펌프액션등. 육탄전이나 더큰잿더미도 이쪽에 들어갈 가능성이 있음) 등

그외 퍽중엔 무기 위력증가나 헤드샷이나 처치시 효과받는것같은 그림의 퍽이 몇개 있었는데, 방송에선 그쪽에 클릭도 안해서 자세한건 먹어봐야 알게될듯.

방어구는 2.0과 기존 방어구를 섞어쓸수도 있고, 완전히 대체할수도 있고, 기존 방어구를 계속 사용할수도있음.


2.0방어구부턴 에버버스 방어구 형상으로 변환 가능함. 

기술 변화

헌터 밤추적자 길잡이의 길 효과 조정

 

연기속으로 소멸(근접공격): 연막으로 들어간 아군 대상(자신포함)에게 은신및 무리의 심장 버프 부여(추가)
무리의 심장 버프: 무기 가속(조작성아니면 발사속도. 원문, 웨폰 헤이스트) , 기동성, 생존력, 회복력 증가 (기존 무리의 심장 퍽의 효과 일부 편입)
전투교범( 무리의 심장퍽 대체. 원문 combat provision): 적에게 수류탄으로 피해를 주면 근접공격 쿨다운 감소. 아군을 은신상태로 만들면 수류탄 쿨다운 감소.
뫼비우스 화살통: 무리의 심장퍽의 나머지 효과인 속박된 적 처치시 빛의 보주 생성과 근처 아군에게 무리의 심장 버프 부여 편입


타이탄 파수병 보호자의 규정의 궁극기 새벽의 수호물에 들어갔다가 나오면 공격력 증가 (35%라는 이야기가 있음)

 

 

기타

 

섀킵 시작부터 캐릭터 뒤에 캐릭터가 장비한 참새가 보임.

 

 

2개의 댓글

2019.08.16

ㅊㅊ

0
2019.08.16

겜 왤캐 복잡해졋어 ㅠ

꿈도 레이드였나 집속발사기들고 입속에 꽂아넣는거 한창하다 접었는데 다른겜댓네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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