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코드가 아래에 잇으면
한 45도 각도 쯤으로 인식하면 인식할수 있나?
x ,y z 3축 회전에 대해서도 고려해서 만들어진건가?
90도 꺾어서 찍어도 인식하던데
바코드는 bar가 많이 깨져도 인식되던데, 상상 이상으로 인식잘됨
쉬벌... 어캐만드는거지.. 프로그램 못짜겠다
적외선 센서를 사용하는 거임? 아니면 카메라 영상처리?
적외선 센서면 센서 크기에 따라 인식할 수 있는 각도가 달라질 거임.
요 센서 쪽 공부해보면 답이 나올듯
카메라 영상처리면...OpenCV 좀만 공부하면 금방 만듦. 각도도 별 상관 없음
카메라 영상처리로 하는중인데
이거 픽셀간격이 일정하지가 않아서 인식이 잘 안됨.. ㅅㅂ..
참고로 각도 문제는 perspective transform 사용하면 됨.
픽셀 간격 문제가 이거 때문에 그런 거 같은데? 맞음?
그거하면 픽셀 깨진게 정상적으로 나옴...?
질문글 보고 답변 달았는데
픽셀 깨졌다는게 그 그림처럼 픽셀이 휘어졌다는 거라면 아마 될 듯
무슨 언어 베이스로 만듬? 난 파이썬으로 pyzbar (https://github.com/NaturalHistoryMuseum/pyzbar) (원래 라이브러리 이름은 zbar) 로 만들었었는데 zbar가 꽤 괜찮음 xy축 기울이던 z축 기울이던 바코드가 한개든 여러개든 꽤 잘돼더라
C++ MFC 로 만드려는데 내부 알고리즘 연습하는게 목적이라 외부 모듈같은건 안쓰려구!
그럼 zbar 오리지날코드를 보고 학습해보는건 어떨까 이게 상당히 정확하게 나옴
yyyellow
90도 꺾어서 찍어도 인식하던데
폴아웃76
바코드는 bar가 많이 깨져도 인식되던데, 상상 이상으로 인식잘됨
순수한귤♪
쉬벌... 어캐만드는거지.. 프로그램 못짜겠다
리스테린
적외선 센서를 사용하는 거임? 아니면 카메라 영상처리?
적외선 센서면 센서 크기에 따라 인식할 수 있는 각도가 달라질 거임.
요 센서 쪽 공부해보면 답이 나올듯
카메라 영상처리면...OpenCV 좀만 공부하면 금방 만듦. 각도도 별 상관 없음
순수한귤♪
카메라 영상처리로 하는중인데
이거 픽셀간격이 일정하지가 않아서 인식이 잘 안됨.. ㅅㅂ..
리스테린
참고로 각도 문제는 perspective transform 사용하면 됨.
픽셀 간격 문제가 이거 때문에 그런 거 같은데? 맞음?
순수한귤♪
그거하면 픽셀 깨진게 정상적으로 나옴...?
리스테린
질문글 보고 답변 달았는데
픽셀 깨졌다는게 그 그림처럼 픽셀이 휘어졌다는 거라면 아마 될 듯
minkoonim
무슨 언어 베이스로 만듬? 난 파이썬으로 pyzbar (https://github.com/NaturalHistoryMuseum/pyzbar) (원래 라이브러리 이름은 zbar) 로 만들었었는데 zbar가 꽤 괜찮음 xy축 기울이던 z축 기울이던 바코드가 한개든 여러개든 꽤 잘돼더라
순수한귤♪
C++ MFC 로 만드려는데 내부 알고리즘 연습하는게 목적이라 외부 모듈같은건 안쓰려구!
minkoonim
그럼 zbar 오리지날코드를 보고 학습해보는건 어떨까 이게 상당히 정확하게 나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