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보면서 어떻게어떻게 만들어내서 언리얼로 불러오니 엘리먼트가 나눠지지 않고 통짜로 온다. 곤란하다.
글고 언랩으로 UV맵을 2채널로 나눠서 하나는 텍스쳐, 하나는 라이트맵으로 나눠야 된다는데 몬소린지 모르겠다
16개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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튼튼영어
튼튼영어
맥스는 렌더링을통해 실사급이미지를 뽑겠다는거 아니면 좀 그런데
소음맨
개인적으로는 드론 구입해서 항공촬영을 하고 싶은데 우리나라는 비행제한구역이 워낙 많아서
튼튼영어
이거 꽤나 중요한 판단인데
맥스는 배경을 만들기 위해 쓴다고 하기엔 좀 그래;;
소음맨
스케치업이 직관적이고 쉽긴하지만 모델링에서 귀찮은 점이 좀 많고 호환성이 별로라 맥스 배우고 있따
튼튼영어
맥스는 기본적으로 모델링 툴이기도 하지만 비주얼뽑아내는 렌더러 툴이기도 함.
그러니까 맥스는 최종적으로 다른프로그램에서 모델링된걸 맥스로 넘기는데는 별문제가 없는데
맥스에서 모델링한걸 다른툴로 넘기는게 영 아니올시다야 ;;
스업에서 귀찮은점은 루비를 찾아서 니손에 맞게 세팅을 해야하는거고 그게 훨씬 싸구 빠름..
소음맨
Vray급 결과물을 한 장 한 장이 아니라 리얼타임으로 볼 수 있음.
문제는 스케치업이 언리얼이랑 궁합이 별로라는 거지
튼튼영어
구글링으로 찾아보니까 거의실사에 근접하게 나오는것 같은데
그게 만화적인 느낌이랑은 또 차이가 좀 커보여
어차피 다시 손봐야 하는거 아니야?
개인적으로는 웹툰에서 그냥 스업화면 배경으로 써서 그리는것도 별로 좋아하지는 않거든
배경도 실력인데 좀 무성의해보임 ㅋㅋㅋ
어떤 작가들은 실사에 포샵 필터좀 몇번 후려주고 손보고 쓰는데 그게 차라리 나은 느낌을 주는데
이걸위한 실사급 이미지를 뽑아내기 위한 작업들?
소음맨
그것도 해보고 좀 더 공부해서 카툰렌더를 걸어볼 예정
튼튼영어
텍스쳐에 대해서 언리얼은 어떤식인지 모르겠지만 아마 비슷할걸?
브이레이텍스쳐랑
소음맨
튼튼영어
소음맨
튼튼영어
예를들어 정육면체를 uv 매핑을 하려면 각 면들을 펼쳐주는거야
이렇게 펼쳐놓은 각면의 집합체를 텍스쳐 위에 놓으면 텍스쳐랑 각면이랑 겹치는 부분이
펼치기 전의 도형에다 1대1로 재질이 먹히는 구조
https://www.youtube.com/watch?v=75cQX-iF8YA 7분쯤 부터 보면 언랩을 왜하는지 보여줌
뭐라는거야십라
뭐라는거야십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