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퀘스트 에이지라는 과거 텍스트형 웹게임중 하나임.

5명의 캐릭터가 한 파티가 되어 사냥을 하는 게임인데 사냥을 나갈때 마다 AP라는 에너지가 소모되고

AP는 시간이 지나면 다시 회복되는 구조라서 하루종일 게임 붙잡고 있는게 아니라 걍 시간날때마다 클릭클릭만 해줘도 충분한 게임임.



호우우.png




처음 마을 용병소에서 각 직업군을 고용하여 파티를 짜야 되고, 자기 입맛에 맞게 파티의 직업 비율을 맞출수 있단게 가장 큰 장점인 것 같다.


전사 다섯마리로 어깨빵 아조시 5인조 파티라는 별 븅신같은 조합도 가능하고

법사 다섯마리로 극딜화력을 상상하는 10턴컷 멸치파티를 만들수도 있음.


5인으로 한 파티를 짜는데 성공했으면, 이제 사냥터를 골라서 나가면 된다.

호우.png



이렇게 레벨에 맞는 사냥터가 있는데, 괜히 호구마냥 허세부리다 AP만 날리지 말고 

안전하게 젤 낮은 던전부터 차근차근 찔러보는게 정신건강에 좋다.


사냥터는 자신이 갖고있는 '지도' 아이템에 따라 보이는 던전이 달라진다.


예를 들어 고대의 동굴은 고대의 동굴 지도가 없으면 아예 표시가 되지 않는다.


이런 지도는 마을에서 구매하거나, 퀘스트로 획득하거나, 아니면 아래 사냥터에서 사냥하다 보면 일정 확률로 다음 사냥터의 지도 아이템이 드랍되는 구조니

차근차근 올라가면 된다!


호우2.png


던전을 선택하게 되면 오른쪽의 자신의 파티와

왼쪽의 몬스터 파티와 전투를 벌이게 되는데, 전투는 '자동진행' 형식으로 이루어진다.


그렇다고 얘가 지네 꼴리는대로 막 스킬을 사용하고 그런건 절대 아니다.

컨퀘스트 에이지는 각 캐릭터마다의 '패턴'을 미리 설정할 수 있으며 그 패턴에 따라 전투를 진행하는 방식임.


옹.png


캐릭터 정보에 보면 아래 '행동 패턴 설정' 이란게 존재하며,

이게 자동전투의 AI 역활을 한다.


각 패턴은 맨 위에서부터 아래 순서로 진행되는 거라 무조건 위에있는 패턴이 '우선시' 된다.


위 패턴을 해석한다면 이렇게 되겠지?


1. SP(마나)가 29이하라면 블레싱을 사용하여 마나를 회복한다

2. 전투 시작 후 첫 1번은 무조건 블레싱을 사용한다

3. 무조건 스마트힐을 사용한다


정리하자면,

첫번째 행동은 블레싱을 사용하고.

두번째 행동부터는 스마트힐을 사용하되, 마나가 29 이하라면 블레싱을 먼저 사용한다.


가 되겠지.


게임을 하랬더니 알고리즘 공부를 한다고 부모님한태 칭찬받는 좋은 아들이 되기 위한 아주 바람직한 게임이라고 할 수 있다.


아, 참고로 각 패턴에 넣을 수 있는 스킬은 그냥 막 넣을수 있는건 아님.


옹옹.png


* 이 부분은 게임 안하고 이해하려고 하면 머가리가 깨지니 넘겨도 된다. *

레벨업을 통해 획득한 '스킬 포인트' 를 사용하여 그 스킬을 배워야 사용할 수 있다.

( 1 레벨업 당 - > 2 스킬 포인트 획득.)


스킬의 이름 옆에 있는 pt가 필요한 스킬 포인트이며, 

옆에 있는 영어들은 파란색은 아군에게 적용하는 스킬이란 말이고, 빨간색은 적군에게 적용하는 스킬이란 말임.


아군,적군 옆에있는 단어 all(대상 모두)와 multi(개별. 한마리한태만 박힌단 것)는 대충 보면 이해할거야.


sp는 스킬 사용에 소모하는 마나를 말하며


아래 300%x2 같은 것은, 해당 스킬의 효과가 자신 공격력의 몇 비율인지, 한번 스킬을 쓰면 몇번 발동되는지를 말하는거야.


그 뒤에 Magic은 해당 스킬이 마법데미지 판정인지, 물리 데미지 판정인지 나타내는 자리인데 magic이니 마법 공격을 뜻하는거겠지?


(50:0) 같은 숫자는 해당 스킬을 사용하는데 얼마나 '시전시간'이 필요한가. 혹은 '쿨타임' 이 필요한가를 뜻해.

앞에 있는 숫자는 시전시간, 뒤에 있는 숫자는 스킬을 사용한 후 다른 행동을 하기 위해 기다려야 하는 쿨타임을 말함.


기본적으로 모든 행동에는 100의 시전시간과, 100의 쿨타임이 소모되니 (50:0)은 

해당 스킬은 150의 시전시간이 있으며, 스킬 시전 후 다음 행동을 위해서는 100이라는 쿨타임이 필요하다. 라는 뜻임.


파워 힐/ 4pt / friend - multi / 20sp / 300%*2 / Magic / 50:0


를 해석하자면


파워 힐이라는 스킬을 배우려면 4 스킬포인트가 필요하며 스킬을 사용하는데 총 20의 마나가 소모된다.

해당 스킬은 아군을 대상으로 파티원 중 랜덤 대상에게 300%의 마법공격력 만큼 체력을 회복시키며, 두번 발동이 된다.

스킬을 사용하는데 150의 시전시간이 필요하고, 스킬을 시전한 이후 다음 행동까지 100의 쿨타임을 가진다.


라고 보면 됨.


--------------------------------------------


호우3.png



사냥을 하고 나면 당연히 돈과 재료를 파밍하는것도 가능하겠지?

그걸로 [마을] - [상점] 에서 장비를 구매하여 좀 더 전력을 보강하는것도 가능하지만 일정 수준 이상의 장비는 팔지 않으므로 제작을 위한 재료파밍은 '필수'임을 기억해놔.


팡잉.png


위 그림처럼 각 제작에 필요한 재료 종류와 수량이 다르며

더 상위의 재료일수록, 또 많이 들어갈수록 좀 더 좋은 장비를 만들 수 있으나

그런 장비인 만큼 딴 장비보다 월등히 무거울 수 있음을 주의하도록 해.


Atk = 물리공격력

Matk = 마법공겨력

Def = 물리방어력

Mdef = 마법방어력

h = 장비의 무게. ( 스텟 DEX에 비례하여 총 착용 가능한 장비의 무게가 달라짐. )



설명이 되게 길어졌네.

솔직히 내용에 대해 감이 잘 안올게 분명하니 걍 게임을 한번 해본 다음에 한두번씩 음미 할짝할짝 하면서 읽는게 더 도움이 될거야.


정말로.


양잉.png


그럼 본인은 글쓰다가 넋놓고 패턴 잘못넣어서 쳐맞았으므로 다시 줘패러 간다

ㅅㄱ링



컨퀘스트 에이지(ConQuest Age)

http://banx.kr/conq_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