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석

게임 리뷰 - 섬란 카구라 ESTIVAL VERSUS -소녀들의 선택-


섬란 카구라 ESTIVAL VERSUS -소녀들의 선택-


출시 기종 : PS4, PS VITA


발매일: 2015년 8월 31일

 

                    가격PS4       62,800원                      

       PS VITA  53,800원 

          (PSN 기준 가격)








섬란.jpg



잘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 짤로 설명하자면 이런 게임이다.




무쌍 게임의 딜레마



코에이의 무쌍 시리즈를 매우 좋아하는 필자로서는 매 시리즈를 접할 때마다 강하게 다가오는 무쌍 시리즈의 단점이 아쉬울 수 밖에 없다.


그것은 바로 다른 게임보다 더욱 심하게 찾아오는 현자타임인데 즐길거리가 유독 적고 방식이 단조로워 벌어지는 일이라고 할 수 있다.


때문에 무쌍 게임은 노가다가 필연적으로 동반 될 수 밖에 없는데 이마저도 없는 섬란 카구라에 대해 한마디로 하자면 사지마라.





짜증나는 게임



이 게임은 난이도가 짜증난다. 전혀 어렵지 않은데 그냥 몬스터 패턴부터 캐릭터까지 모든 게 그냥 짜증이 난다.


적으로 나오는 캐릭터 중에 거북 옷을 입은 놈이 하나 있는 데 이 놈 패턴 중에 상대 공격에 가드가 깨지면 미친듯이 몸을 회전시키는 패턴이 있다.


근데 이걸 맞는다고 데미지가 엄청나게 들어가는 것도 아니고 일부러 맞아주기도 힘든데다 시전 중엔 무적이라 멍청하게 보고 있어야 한다.


어려운 것도 아니고 그냥 시간만 잡아먹는 이 패턴을 넣은 이유를 알 수가 없다.


거기다 캐릭터 중에 공중 공격이 아래로 내려찍는 공격인 캐릭터들이 있는데 날아다니는 몹이 존재한다. 물론 한 번 때리면 내려오는 데다


알아서 공격하려고 내려오기도 하는데 그럴거면 왜 날아다니며 애초에 위를 제대로 못때리는 캐릭터들 스토리 모드에 등장시키는 짓을 왜 했는지 알 수가 없다.


거기다 한마리 더 좆같은 놈이 있으니 늑대라고 해서 플레이어 주위를 빙글빙글 돌아다 뒤치기를 가하는 이상한 놈들이 있다. 


이 새끼들은 광역기가 있다면 존나 편하지만 어느 게임이든 광역기가 없는 캐릭은 존재하기에 고통받는 캐릭터들도 있는 법인데


광역기 쓰는 거 말고는 파훼법이 없는 놈들이라 게임 개발자의 지능 수준을 의심케 한다. 광역기 쓰면 그냥 잡졸인데 없으면 디지게 맞아야 된다.


뭔 시발. 여차하면 공중에 떠서 무한 콤보 날리는 꼼수도 있긴 한데 이건 병신 같음.


그리고 게임 캐릭터 컨셉이 상당히 요상한데 모든 캐릭터가 똑같은 방식의 콤보 시스템과 몇가지로 분류된 공격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


하다못해 진삼국무쌍 시리즈도 무기별로 차지나 공격 방식에 따라 나름대로 차별점을 줬는데 이 게임은 평타가 더 쌔냐 비전인법이 더 쌔냐로 캐릭터를 결정한다.





 목표 부재



이 게임은 할게 없다. 스토리 모드와 백화요란기, 이화요란기를 전부 깨는 데 3일도 걸리지 않았다. 


필자가 게임을 징그럽게 오래 한것도 아니다. 하루에 4시간 잡고 3일 했더니 게임이 끝났다.


심지어 플래티넘도 땄다. 6만원짜리 게임이 이따위 볼륨을 가지고 있다.


렙업도 쉽고 캐릭터 밸런스도 안맞고 캐릭터 별로 전투 스타일이 엄청 특이한게 아니라서 쉽게 지루해진다.


사지마라.





장점


가슴나옴


트로피 따기 정말 쉬움


여캐 줘패는 거 가능



단점


적 디자인 이상함


플레이타임 너무 짧음


게임이 전체적으로 밸런스 좆망






점수를 주자면 45점


파판 영식보단 재밌게 할 수 있다만


플래티넘 따고 혹시 더 있나 싶어서 이화요란기 DLC까지 질러봤는데 좆도 없더라.


사지마라.


참고로 난 선물받음 헤헤












15개의 댓글

2016.02.13
Sian의 하루카망가가 인상적이라 찾아본게임이었지
0
2016.02.13
@거지
패배모션개꿀;;
0
2016.02.13
한 줄 요약 : 씹뜨억 전용 빅젖 딸딸이 겜
0
2016.02.13
슴란카구라가 또...

근데 진짜 무쌍게임은 쉽게 질리는듯..진삼국무쌍 좋아하긴해도
0
2016.02.13
군대가는 친구가 빌려줘서 해봤는데 그냥 캐릭터 보는 재미로 하는 겜 같더라
0
2016.02.13
@시간은구미야
여담이지만 책상에 비타 올려둔걸 누나가 보고 해본다고 가져갔는데 이따 보니 누워서 하다 잠듦
반면 같이 딸려온 모에로 크로니클인가는 다음날에 하루종일 재밌게 함
난 그게 뭔 겜인지도 모르고 그냥 줬었는데 그러고 혼자 놀다가 잘 하고있나 잠깐 들여다봤더니 막 으어어어...
나중에 비타 돌려주면서 이거 빌려준 친구는 뭐하는 애냐고 물음ㅋㅋㅋㅋㅋㅋㅋ
0
2016.02.13
딱 블랑+넵튠 vs 좀비 군단급 볼륨이냐?
0
2016.02.13
@TPさくら
그 게임을 안해봐서 모르겠다.
0
2016.02.14
어차피 이게임은 렁출렁출 볼려고 하는거라...
0
2016.02.14
씹뜨억도 한번 생각하고 거르는겜아니냐
0
2016.02.15
이런 종류의 게임으로 넵튠 시리즈도 있지.

하도 인기 좋다고 점원이 추천해서 샀다가 망함.

두번 다시 넵튠 시리즈는 안한다 퉷.
0
2016.02.15
@초식곰
점원이 추천하는 건 사지마라. 저번에 테크노 마트 가니까 점원이 디오더 재밌다고 추천하더라
0
넵튠은 재밌게 했는데
이건 흠...그냥 슴가 보려고? 재미는 없음. 그리고 찡찡 거리는 목소리 짜증남 ㅠ
0
2016.02.18
@코메이지 사토리님의 펫
아 난 넵튠 보다보다 포기..
0
2016.02.16
가슴에노출유도나하고만든게임인것같아별로라고생각했지만
역시나였을줄이야....
거르길잘했지
0
무분별한 사용은 차단될 수 있습니다.
번호 제목 글쓴이 추천 수 날짜
31 [분석] 오늘의 겜 리뷰- 리퍼~ 창백한 방랑검사 이야기 8 말많은악당 2 2016.03.19
30 [분석] 게임 리뷰 - 건담 브레이커3 48 므르므즈 7 2016.03.12
29 [분석] 게임 리뷰 - 언레이블(UNRAVEL) 6 므르므즈 2 2016.02.19
28 [분석] 게임 리뷰 - 섬란 카구라 ESTIVAL VERSUS -소녀들의 선택- 15 므르므즈 3 2016.02.12
27 [분석] 게임 리뷰 - 그래비티 러쉬: 소녀는 하늘로 떨어졌다. [스포] 11 므르므즈 2 2016.02.11
26 [분석] 게임 리뷰 - 토귀전 (스포 주의) 12 므르므즈 2 2016.01.04
25 [분석] [리뷰] 아르피엘, 캐쉬 준다길래 해봤다. 17 금수저 0 2015.12.29
24 [분석] 게임 리뷰 - 위쳐3 와일드 헌트 22 므르므즈 2 2015.12.16
23 [분석] 2016년, 오픈 및 대규모 패치예상으로 할만한 게임들 프리뷰 ... 31 여성외교부장관 5 2015.12.03
22 [분석] 게임 리뷰 - 파이널 판타지 영식 [스포] 3 므르므즈 1 2015.11.30
21 [분석] 게임 리뷰 - 어쌔신 크리드 : 신디케이트 [스포] 13 므르므즈 2 2015.11.30
20 [분석] 웹툰 리뷰 - 저승에서 만난 사람들 (스포) 12 므르므즈 2 2015.08.20
19 [분석] 영화 베테랑(2015) 리뷰 (스포X) 11 꿍꽝꿍꽝 1 2015.08.05
18 [분석] [노잼,긴글주의] 슈퍼헥사곤 리뷰 11 관종말 10 2015.07.11
17 [분석] 발리언트 하츠: 더 그레이트 워(Valiant Hearts: The Great W... 10 레몬닥터 2 2015.07.11
16 [분석] 얀데레 시뮬레이터, 프리뷰 7 레몬닥터 2 2015.07.10
15 [분석] 밑엣놈 글을 재구성해서 쓴 왜 도타 리뷰 18 레벨억제기 7 2015.07.10
14 [분석] 게임 리뷰 - 도타2 (소개글 아님) 177 람싸 1 2015.07.10
13 [분석] 히오스 리뷰 및 롤과의 비교 112 ILSY 18 2015.07.09
12 [분석] [리뷰/데이터 주의] Enslaved: Odyssey to the West - 인슬레... 2 messy 0 2015.06.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