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L

롤 첨으로 다이아찍어보면서 느낀점

티어인증 추가

2019-01-21 00,00,12.jpg

 

 

내가 시즌4때 시작해서
4골드 56실버 7골드
8시즌때 플레찍고 이번 프리때 다이아를 찍었는데


솔직히 피지컬 뇌지컬같은건 원챔을해서 숙련도가 늘어 같이 오른 느낌이라
별반 차이를 크게못느낌

물론 늘은게 안느껴지는건아닌데 시즌7때부터 일겜 자랭으로만
원딜하고 이번시즌에 랭겜 첨으로 원딜 시작하면서 천천히 쌓은거라 잘 모르겠음


중요한건 이게 아니고


제일 크게 바뀐게 마인드인데
일단 님들 많이 들어본건 미리 간단하게 써둠


1.채팅 거의 안함 - 이길때 칭찬할때 질때 격려할때 스킬,스펠체크 빼고 채팅을 거의 안함
나이 좀 들어서 피곤해진것도 있고 ㅋㅋ 전챗은 무조건 꺼놓음 켜놓고 말하면
" 시간 " 이 지나감 이게임은 다들 알다시피 시간이 금임을 가장 느끼게하는 겜임


2. 차단 - 당장 님한테 욕하는거 말고 팀원들이 서로 부정적인 채팅하면 바로 차단하셈
 진짜 부정적인 에너지는 금방 전파됨 나도 휩쓸려버리면 게임이 정말 답이 없어짐


- 이게 제일 중요한데 -


내가 제일 바꼇다고 생각하는게 이건데
내 탓 을하셈
물론 게임이 힘들어질때 내잘못이 정~말 적을때가 분명있음
예를들어 한 서포터잘못이 명확히 더 지분이 높은 상황말야


근데 남 잘못한거 평생 알아봐야 그리고 그걸로 싸움붙어봐야 좋을거 하나없음
자신이 잘못한걸 찾고 그걸 탓하셈


남이 9번잘못한거보다 내가 1번 잘못한걸 찾으셈
그러면 맨날 사람들이 말하는 리플을 봐라 강의를 봐라
다 필요없음 자기가 지금하는 게임에서 간략하게만 자기 실수를 찾아도
충분히 자신에대한 피드백을 할 수 있음
남이 백날 알려줘봤자 쓸모없음 자기가 생각하고 자기가 알아야지
그리고 여기서 또 승률이 높아지게 되는 이유가 있음


당연히 팀원 멘탈임
내가 원딜이니 서포터가 잘못했을떼 서포터 입장으로 말하자면
어 이거 내가 오지게 잘못한건데
아무말 안한다
또는 오히려 원딜이 자기도 실수했다고 한다 or 격려한다
그러면 서포터 멘탈이 안깨짐
위축되지 않아서
자기가 실수하는것보다 자기가 할 수 있는플레이에 더욱 더 집중함


정말 못하는 서포터다? 그래도 아무말하지마셈 말하면 내 기분만 더 짜증남
그러면 자기가 못했다는것 정도 아는애면 알아서 집중해서 자기가 할수있는 최대를 함


지면 그냥 지는거임 ㅇㅇ 근데 어짜피 "내"가 더 잘해지면 평균적인 승률은 올라가고
티어 높일 확률을 높일수있는거야


그리고 이러면 져도 정신력,체력 소모가 당연히 싸울때보다 훨-씬 적어짐
즉 다음판을 할때 좀 더 멀쩡하게 할 수 있다는거임


결론은 그냥 남생각할 시간없음
내 생각만 하셈 어짜피 게임은 내가 하는거니까
팀게임이긴한데 어짜피 팀은 계속 바뀌자너 ㅇㅇ
플레이하는게 나란건 안바뀌니까 나한테 집중해서 나를 바꾸셈



이건 스스로 찔려서 썼음


니가 서포터의 마음을 어떻게 알아!
=시즌78빼고 3년동안 서폿만함 ㅎㅎ 지금도 부라인 서포터임

18개의 댓글

2019.01.21

아무리못해도 멘탈좋으면 올라갈수있음? 기본실력이 딸리는건...

0
2019.01.21
@우뉴니형님

4년동안 골실이었는데

이번에 느낀건 자기가 진짜 좋아하는 챔피언 하나만 잘 찾아도

플레까지는 올라갈수있음

난 징크스만 하는데 솔직히 그렇게 좋은챔프아닌데 이것만해도 이렇게 기어올라감

님이 좋아하는 챔피언 하나만 제대로 파면서 멘탈수련만 잘하면 경험상 플레5까지는 올라갈수있음

그 이후는 자기 피드백같은것만 잘해도 플레2-다이아4까지는 비빌수있음

 

내 경험담임

 

참고로 난 징크스 "연습"만 1500판 정도했고 (연습이라 생각은 솔직히 안함 일겜자랭이라 연습이라 했구 그리고 제일 중요한거 그냥 내가 재밌어서 함)

자기가 진짜 재밌어하는 챔프만 있으면 골드상위권까지는 올라갈수있어

0
2019.01.21

플래찍고 양학하고싶어서 언랭아이디로 일반겜돌렸는데 진짜 재밌고 신나게 겜했음. 아랫동네도 가끔가면 재밌는듯

0
2019.01.21
@유기농치즈

나도 원래 자랭-일겜충이었는데

처음 플레 상위권찍고 다이아가보니까 랭겜만 하게 되더라 ㅋㅋ

솔직히 다이아 찍었는데 3까지 뚫을수있을거같아서 랭크만 연습하는중

다음시즌도 최소 플레 상위는 갈라구!

0
2019.01.21
@해곡고

랭겜은 재밌을때가 팀원수준이 좋아서 손발착착맞을때랑 상대가 좀하네? 싶은애들 라인전 찍어누르고 이길때의 쾌감이 있는듯 ㅋㅋㅋ 아랫동네는 혼자 원맨쇼해야돼서 지치더라

0
2019.01.21
@유기농치즈

난 시즌7때 처음 징크스할때 그리고 시즌8때도 원딜 전향전까지도

민폐일겉아서 일겜자랭에서만 징크스했는데

(위에 썻다시피 징크스 천판정도한거같음)

진짜 이 뚜벅이년으로 온갖 험한꼴 다 겪어봤는데

(징크스 비주류메타,비원딜메타, 그냥 평범한 일겜,자랭.... ㅠㅠ)

그것땜에 멘탈 많이 쎄진듯

그냥 웬만한판은 지든 이기든 신경 많이 안쓰게됨

 

0
2019.01.21

나 버스태워줘

0
2019.01.21

아조시 질문 있는데여

이전에 제가 팀 때문에 게임 힘들다고 징징대는 글 썻는데 솔직히 지금도 좀 그렇거든요

라인 서폿에 거의 레오나 원챔 수준이고 서폿 안되면 정글 가고 봇 라인전은 진짜 자신 있는데

탑이나 미드에서 솔킬 따이고 스노우볼 굴러서 진게 꽤 된다고 생각 하는데

제가 글쓰고 바로 다음에 결국은 지면 내탓임 ㅇㅇ 라는 글 올라왔거든여

읽어보니까 서폿으로선 어떻게 해야 탑이나 미드가 져도 내가 운영해서 이길수 있나 생각 해봤는데 답이 안 떠오르네여...

이러면 걍 탑 가는게 답일까여

0
2019.01.21
@카카오72퍼

바텀 라인전은 70퍼는 서폿이 이끌어간다 생각함

탑 미드가 터진다면 로밍을 가셈 원딜 집갈때가 로밍 타이밍임 1:2 싸움이 2:2 되고 2:2 싸움이 3:2 싸움이 될 수 있음 적들은 형이 왜 거기서 나와? 이러면서 자기 서폿 정치할 수 도 있고

0
2019.01.21
@카카오72퍼

제가 주관적인 의견인데

님이 좋아하는 챔피언이 타라인에 있으면 (그러니까 랭겜을 제외하고도 일겜이나 자랭에서도 즐겁게 자주 잘맞는 챔피언)

그 챔피언으로 다른 라인으로 전향하는게 나쁘지는 않아요

그런데 그런 챔피언이 타 라인에 없고 서포터에만 있는데 그냥 그런생각으로 다른 라인을 가도 금방 지쳐서 잘하는거 찾아서

돌아오게 됩니다.

결론은 잘맞는 챔피언이 있으면 그 챔피언을 중심으로 타라인을 연습하면서 전향하거나

서포터를 좀 더 파보는것도 좋아요.

제가 보기엔 정글 미드만큼이나 서포터도 판을 만들 수 있는 메타에요.

님 티어가 어딘지 모르지만 다이아 미만이라면

레오나는 다이아까지 충분히 비빌수있는 챔피언이라 생각해요.

 

0
2019.01.21

ㄹㅇ 롤에서 가장 중요한건 엔터키 안 건들고 게임하는거인듯

0
2019.01.21
@인실좀만아

진짜루.... 엔터키 건들면 진이 빠짐

0
2019.01.21
@해곡고

나 그래서 친구랑 하다가 친구 욕먹거나 정치질 당해서 성내면 찡찡거리지 말고 차단 박으라고 함 채팅도 하지 말라고 하고 차단 기능 왜 있겠냐고 그냥 무시하고 게임하라고

 

그런 성격 파탄자들은 그냥 무시하는게 답이고 애초에 상대하기도 귀찮음

0
2019.01.21
@인실좀만아

챗은 진짜 다른사람 신경 쓸 시간도 없고 필요도없음ㄹㅇ

0
2019.01.21

원딜만 하는새끼들 강제로 서포터 한 3년 시켜서 서폿이 뭐하는지, 뭘 생각하는지 강제로 머리속에 박아야함. 시불놈들..

0
@마리의고양이

ㄹㅇ 서폿이 뭐하는지 모르는 븅신새끼들이 너무많다 라인전 서포터가 운영하는데;

0
2019.01.21
0

내탓하면 실력올라가는거 씹인정

0
번호 제목 글쓴이 추천 수 날짜 조회 수
공지 [기타] 게임판 공지 43 overflow 5 2013.07.01 71522
908 [기타] 데스티니) 섀도우킵이 시작되면 변경되는점. 2 로베론 3 4 일 전 203
907 [POE] 이번 시즌 마무리는 바알+엑잘질 3 elleven 4 7 일 전 337
906 [오버워치] 옳게된 시메트라 2 빠빠양 3 16 일 전 574
905 [POE] 나두 poe 키우던거 템 다 뿌린당! 빌드3개 22 방못난이 5 22 일 전 768
904 [POE] 톡식레인 어쩌구저쩌구 2차 18 재빠른이쿨크 3 23 일 전 372
903 [POE] 톡식레인ed혼종 추첨 당첨자는 앞으로 나오시오 14 재빠른이쿨크 5 23 일 전 255
902 [POE] PoRA 1.1.2 버전 업데이트 + 주절주절 4 루비스타 7 25 일 전 531
901 [LOL] 사상 최강의 리신킥.gif 12 NOMT 6 26 일 전 782
900 [스팀] 포탈2 맵만드는 개붕이다 (경력4년) 6 남성시대 8 2019.07.17 538
899 [POE] PoRA 1.1.0b 업데이트 22 루비스타 8 2019.07.16 502
898 [기타] 쿠팡맨 시뮬레이터 9 갸아악 7 2019.07.14 644
897 [POE] PoRA 애드온 1.0.3 버전 업데이트 7 루비스타 4 2019.07.13 390
896 [POE] POE) PoRA 애드온 1.0.2 릴리즈인데스 21 루비스타 4 2019.07.13 478
895 [POE] 내 창고에 있는 아이템이 얼마인지 한눈에 알고싶은 사람들 필독 16 맛자랑 7 2019.07.09 899
894 [POE] 현재 개발중인 트레이드 애드온 14 루비스타 10 2019.07.07 544
893 [스팀] 스카이림] 뉴 루비림 V7 개발완료 / 스피넬 런쳐 개발근황 21 루비스타 10 2019.07.01 1097
892 [POE] 피오이 맵 쉽게 구하는법 알려준다 13 닉네임뭐로해 6 2019.06.25 642
891 [POE] 탐광 벽뚫기 용어 좆같아서 직접만든 벽뚫기 팁 8 시크하고싶군 5 2019.06.24 507
890 [스팀] 짱깨 에프킬라를 썼다! 효과는 굉장했다! 5 TiaC 4 2019.06.20 1555
889 [POE] Poe 어린이가 알려주는 소소한팁? 21 개의봉알 3 2019.06.14 1032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