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는 더이상 적수가 없어 한국에 도전한 소녀

1.jpg

 

 

 

 

 

는 주영이가 참교육 시켜 돌려보냄

역시 우물안 개구리

272개의 댓글

2019.09.21

쟤 한국에서 유학도하고 저 게임 져서 울던데

0
2019.09.21

ㅋㅋㅋㅋㅋ

0
2019.09.21

일본 바둑 중국이랑 한국에 개쳐발려서 지들만 하는 쇼기로 정신승리나 하고 있는지가 언젠데

1
2019.09.21
@잋츠

용왕!

0
2019.09.21
@작곡가

로리!

0

주-영-좌

0
2019.09.21

고스트바둑왕

0
2019.09.21

여류기사잖아;

1
2019.09.21
@일뽕찐따감별

근데 왜 여자랑 남자랑 그렇게 차이가 크게 나는거야??

 

여류기사들 보면 거의 남자 상대론 잼병이던데. 체력이라면 몰라도 두뇌싸움인데 그게 그렇게 되나??

1
2019.09.21
@비가오는날

그러게?? 프로게이머랑 비슷한거 아닐까

0
2019.09.21
@비가오는날

성별에 따른 미세한 관점이나 성격의 차이 아닐까?

 

과감한 도박수를 던져서라도 승기를 따려는 남자의 관점과 안전지향으로 베이스부터 탄탄하게 하고 가려는 여성과

 

같은 상황을 보더라도 보는 사람의 입장은 각기 다른것과 마찬가지라고 생각함

0
2019.09.21
@렙 용사

남녀기사의 바둑스타일은 니가 말한거의 반대임ㅋ

 

남자기사들은 적당히 싸우다가 서로 타협하거나 작은곳을 포기하고 큰곳을 노리는 식으로 나오는데 여류기사들은 양보 타협 이딴거 없이 작은곳이라도 너 죽고 나 살자는 식으로 불타오르면서 싸움

1
2019.09.21
@렙 용사

공격적으로 하는 바둑기사 그렇게 많이 없음. 이세돌이 그지랄 잘해서 알파고전 이후로 유행좀 탄거고

0
2019.09.21
@팜코코

난 바둑몰라 그냥 그러한 관점의 차이아니냐고 제시한것뿐임

0
2019.09.21
@비가오는날

바둑도 체력싸움이라 장기전으로 가면 체력후달려서 집중력 떨어지는것도 이유가 된다고 본거 같다

0
2019.09.21
@음주갈매기

그치 대가리 집중을 오래한다는게 몸쓰는거 만큼이나 엄청난 체력이 필요한거니까

0
@비가오는날

두뇌도 체력싸움인게 제일크고

 

일단 성향차이가 큼

 

남자기사들은 적당한 타협선으로 그림을 그리는데

 

여류기사들은 흔히 머리카락 쥐어뜯는 싸움같은걸

 

바둑판위에서도 그리는 경향이 큼

1
2019.09.21
@비가오는날

그래도 인공지능바둑 발전하면서 남여격치 좁아지는중

0
@비가오는날

모든게 오래가면 체력싸움임. 한 30분 하는거면 모를까 바둑은 몇시간 두지않냐. 원래 공부도 체력이라서 고시생들도 운동하잖아.

1
2019.09.21
@일뽕찐따감별

여유증이 남자인데 가슴이 있는 것이듯

여유기사도 남자로 봐야하지 않을까?

4
2019.09.21
@돌체구스토

ㅁㅊ놈 ㅋㅋㅋㅋ

0
2019.09.21
@돌체구스토

미쳤어

0
2019.09.22
@돌체구스토

선생님 대체 평소에 무슨 생각을

0
2019.09.21

16강따리라서 노래도 못부르겠네 8강따리8강딱 해야되는데

0

일본 종특임 조금만 잘해도 언론에서 엄청 신동으로 만들어 버리는거

매년 일본 종목마다 신동 1명이상식은 기사나고 특히 축구신동들 유망주들 넘쳐남

1
2019.09.21
@아버지가사다주신마징가

전형적인 낙지 잘먹는 아이가 되겠네

1
2019.09.21
@아버지가사다주신마징가

근데 야구 괴물은있잖아

0
2019.09.21
@스노곰

야구는 일본 인프라가 워낙 넘사벽이라서

0

쪽본쉨ㅋ

0
2019.09.21

일본만 그런건가?

한 선수 띄우기가 너무 강해

무슨 100년에 한번 나오는 천재라나 ㅋㅋ

1000년돌도 그렇고

1
2019.09.21

옆에 거대한나라도 한수접는데

 

한국부터오는건 대체..

0
2019.09.21

킹 주 영

0
2019.09.21

주영이가 울린것도 아닌데 시발

주영이 불쌍 ㅠㅠ

0
2019.09.21

장기 체스 바둑 중 어느 스포츠?가 더시장이 크냐?

0
2019.09.21
@이직하고싶다

넘사벽 바둑이지

영원할것 같았는데 알파고 성님 나오면서

슬슬 한계 느끼고 축소될듯

0
2019.09.21
@이직하고싶다

하는 사람이 많은건 체스

가장 어려운건 바둑

0
@이직하고싶다

일단 장기는 아님. 체스는 서양이니까 바둑이랑 비교하긴 어려울듯.

0
CW
2019.09.21
0
2019.09.21

그뒤로 절치부심해서 실력 성장했을수도있지

0
2019.09.21

[삭제 되었습니다]

2019.09.21
@분할루틴

처음 나올때도 개웃김 저녁뭐먹지표정

0
2019.09.21
@분할루틴

댓글이 ㅈㄴ 웃김 ㅋㅋㅋ

0
2019.09.21

주영아 잘했다

0
2019.09.21

고스트바둑왕에서도 주인공이 한국 프로기사한테 털리지않았나 ㅋㅋㅋ

0
2019.09.21
@호롤롤로요이

그거도 원래 잡지사에서 이기게 하라고 시켰는데 스토리작가인가가 ㄴㄴ 그거 불가능임 하고 한거였을껄

0
2019.09.22
@호롤롤로요이

그때 잡지사에 항의전화 조온나 왓는데 스토리쓰는 여자가 한국이 넘사벽인건 그대로 가야된다고 해서ㅋㅋ

0
2019.09.21

갈라파고스에선 신동이란 말입니다

0
2019.09.21

주영아 자랑스럽다

0
2019.09.21

그래서 주영이는 저기서 몇등했냐?

0
2019.09.21
@거북한거북

준결승에서 탈락. 쟤도 존나 고인물이네

0
제목 글쓴이 추천 수 날짜
사형 집행인의 고백 19 치킨집흑형 21 5 분 전
깜짝!... 구해줬더니 고소한다는 여자...Gif 31 거누구담배하나주라 28 6 분 전
롤의 정수를 담은 채팅.Gif 32 거누구담배하나주라 23 8 분 전
어린이뮤지컬 레전드.Gif 21 거누구담배하나주라 21 9 분 전
플레이 스토어 개드립 앱 45 여자를내려주세요 23 12 분 전
비오는 날 매너운전 11 이러기야 24 13 분 전
장수돌침대 cf 기억하냐?? 23 꿀잼댓글은놓치지않아 16 13 분 전
복서의 1초.gif 48 Udbehsush 23 17 분 전
개붕이가 가지고 있던 오래된 게임CD 46 고추든낭자 24 20 분 전
독일어에 반응하는 고양이들 21 addfour 30 27 분 전
의정부에서 난 K5 포르쉐사고 원인 나옴 72 PECVD 25 33 분 전
마스크 안 쓰고 지하철 탄 틀딱 폭행.news 34 addfour 39 34 분 전
옳게된 베트남 졸업식 38 마이클플린 26 48 분 전
국내에서 제일 부드러운 치킨 26 마동석사촌형 57 56 분 전
남궁민이 말하는 악역 연기 후유증 34 카사블랑카 40 57 분 전
좆트리버의 실체 55 베레타38 34 59 분 전
예능계의 msg 지상렬 33 쿠로몬 44 1 시간 전
31세 배우 유튜브 대참사.jpg 21 송송송송송 42 1 시간 전
모순.jpg 49 후추중독자 42 1 시간 전
국내 그룹사 15위 두산은 왜 몰락했을까? 74 치킨집흑형 29 1 시간 전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