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세탁 레전드국가들.jpg

146개의 댓글

2019.07.21
@머법관봇

광개토대왕도 넣어야되려나

0
2019.07.21
@잼미님

고구려사는 좋은건 우리거라고 주장하고 안좋은건 북한한테 떠넘기자

0
2019.07.21
@잼미님

10년도에 사과함

보상은 카지노

0
2019.07.21
@userid20180605

오우씨 보상 개좋네

0
2019.07.21
@머법관봇

인디언 보호구역 내에 카지노를 열수 있게 해준듯 정부의 허가 아래

카지노 덕에 인디언 실업률은 좀 해소 된것같고 배당금 형식으로 성인 인디언한테 카지노 매출 준다네

수입이 좋은 카지노도 있지만 수입이 안좋은 인디언 카지노가 더 많다는듯 배당금 삭감할 정도로 경영난에 빠진다거나

인디언 부족들은 카지노 운영에 모든걸 건듯하고

근데 도박 시설에 대한 시선이 안좋아서 안좋게 보는 경우도 있다고 함 인디언 보호구역 인식이 나빠진다고 봐야하나

근데 다른 주에서도 도박 시설 허가하는 경우가 늘고 있어서 보상이라고 하기에도 좀 그렇지

오히려 세금 안내는게 보상같음

0
2019.07.21
@userid20180605

다른 주에서 허가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는데 그렇게 늘기 이전에 카지노로 미리 뽕 뽑았으면 꽤나 큰 이득이지.

0
2019.07.21

미의회나 유엔에서 위안부문제나 독도문제 언급하고 이러는 것들도 그나마 우리나라 국력이나 경제력이 되니까 해주는 거일듯

0
2019.07.21

벨기에 영국이 진짜 씹새끼들 ㅋㅋㅋ

0
2019.07.21

참 그러고 보면 우리나라는 어떻게 선진국이(미완성이지만)

된 것일까?

운이 좋았다고 해야하나 친일세력들 말그대로 일본덕인가 ㅡㅡ

0
2019.07.21
@마누라주

보호무역을 할수있게 미국에 허락해줘서 독일 일본 다음으로 성장했지

0
@마누라주

냉전체제 덕분에 미국이 전략적으로 성장시킴

2
2019.07.21
@마누라주

당연히 민족성도 있겠지만 국제정세상 기가막히게 완전패망은 피했지.

사실 전근대까진 수천년간 강대국 중국옆에서 나름 잘 버티고 몽골군도 어찌저찌? 버티고 했지만

근대로 넘어오면서 서양열강이 변수였는데,

그걸 일본한테 제대로 내주면서 망하나 했지만 400년전에 정명가도 드립치던놈들 아니랄까봐 2차대전가서 깝쳐줘서 원폭 맞아주는 바람에 산 게 크지.

그러다가 한국전쟁나면서 조땐줄 알았지만 여기서부턴 냉전의시대가오고 그 틈을 타 미친 민족성으로 기회를 안놓치고 지금까지 들이대서 살아난 거임.

세계대전만 없다면 앞으로 미래 밝을 것 같다. 중국하고 일본 사이에 끼어 살아남다보니..

적으면서 생각해보니 우리 멧집 세계구급이네...

 

0
2019.07.21
@마누라주

지도자와 그걸 잘따라주는 국민 그리고 미국의 지원 덕분 이지

0
@마누라주

독일이 2차 세계대전 이후에 다시 회복시킨것도 미국

한국을 발전시킨것도 미국

 

일본은 무슨 ㅋㅋㅋㅋㅋ

0
2019.07.21

마지막 두번째 사진보고 헛구역질 했다 사람이 어케 저리 잔인해질 수 있을까

0
2019.07.21

일본한테 쓴소리 못할만 하네..

죽인 수로 따지면 다들 일본 씹어먹겠는데?

0
2019.07.21

막짤 왼쪽 악마같이 소름끼치고 섬뜩하게 생겼어;; 눈 빤히 쳐다보면 왠지 엄청무서워짐

0
@하어의업다

계속 보다보면 갑자기 얼굴 화면에서 갑툭튀하는 짤 만들면 지리겠다

0
2019.07.21
@하어의업다

사진이 저렇게 찍혀서 그렇지 좋은 분임...

0
2019.07.21
@하어의업다

콩고 돌아다니면서 사진찍고 인권유린 상태를 고발한 사람임

0

영프만 이미지 세탁 레전드인 줄 알았는데 벨기에가 끝판왕이였네. 인두껍 쓰고 저딴 짓을 저지르냐

0
2019.07.21
@불가능한닉네임

식민지배했던 나라중에 저지랄 안한놈이 없음

0
2019.07.21

인류학살 관련된건 당사국 망해 없어질때까지 다들 입 꼭 다물고 있다가 나라 망해 없어지면 더러운 과거도 같이 지워버릴거같다

0
2019.07.21

정확하게는 벨기에 국왕이 저지른 짓인데...막나가던 당시기준에서도 레오폴드 국왕은 도가 지나쳐도 한참 지나쳐서 유럽내에서도 신나게 까이고 있었음. 당시 신문 만평들 보면 벨기에 국왕 개막장으로 묘사하고 조롱하는 만화 많음.

0
2019.07.21

벨기에 초콜릿이 유명한데 초콜릿 만드는 카카오빈 착취해서 만드는거 생각하면 으ㅋㅋㅋㅋ 됨

0
2019.07.21

국제관계는 힘의 논리로 이뤄지는게 현실이니까

동북아 끝에 있는 남의 나라 역사 따위 알바 아니기도 하고

0
2019.07.21

유럽열강새끼들 과거 미친새끼들 천지였잔오

난 영국애들 자기애 죽었을때 박제하는거 보고 진짜 끔찍하더라

0
2019.07.21

유럽애들이 근현대까지 깡패국가들이 많아서 자기들보다 문명화되지 못한 나라들 침공해서 저짓하고 다님

 

심한걸로는 영국이 제일 심할걸

0
2019.07.21

영국은 저거 말고도 엄청 많잖냐.

아일랜드인들한테 했던 짓들만 봐도

0

지금 g8이 어떻게 되었겠냐.. 다 약소민족들 쥐어짜내서 자기들 배불린거지

1
2019.07.21

난 예전에 가졌던 유럽뽕 다 잊었다. 제국시절이 아닌 지금만 보더라도 옥시 사태 때 보여준 책임감? 책임회피?가 정말 21세기여도 똑같구나 했음

1
2019.07.21

확실히 서양사람들이 더 동물적인듯.. 나쁘게말하면 야만적

0
2019.07.21

우리도 일본한테 과거사 반성을 요구할 때

식민지와 관련된 건과 전쟁 범죄와 관련된 건을 구분해야 된다고 봐.

위에서 봤듯 피해자인 우리 입장에선 둘다 억울하겠지만 국제적으로 식민지 경영으로 인한 피해는

가해국의 반성이 그다지 보편적이지 않음.

반면에 2차 세계 대전 중 발생했던 전쟁 범죄는 대부분 지탄의 대상이 되긴 했으니깐.

0
@온도미니엄

그걸 나누어서 어떻게 해야되는데? 하나만 사과를 요구해?

0
2019.07.22
@하드보일드페이지

0
2019.07.23
@온도미니엄

가해자들이 대체로 반성도 안하고 사과도 안하는 분위기니까 피해자들이 알아서 사과를 요구하지 말자고? ㅋㅋㅋㅋㅋㅋ

0
2019.07.23
@고선생

ㅇ, 어차피 전쟁범죄에 대한 사과도 국제 사회가 기능을 했기에 가능했던 것들임.

식민지에 대해서는 그 사과나 보상이 보편적이지 않은데 그거 사과, 보상하라고 매달려봤자

소모적인 논란만 될 공산이 큼.

0
2019.07.21

극악무도한 백인종 새끼들,,,,

0
2019.07.21

어우시발...

0
2019.07.21

저런거 보면 우리나라가 진짜 대단하긴하네 식민지배당한 나라가 이렇게 성장하다니

0
hee
2019.07.21

충격적이네..

0
2019.07.21

손과 발 짤라내도 다음날 바로 일시킨거 아냐?

0
2019.07.21

애초에 식민지배국이 피지배국에 배상한게 일본이 거의유일한데 대체 어디까지 해쳐먹어야 정신차릴런지.

 

청구권협정안하고 일본이 배상청구권 행사했으면 한국 쑥대밭됬는데, 아이티 꼴을 보고도 정신을 못차리는듯.

0
2019.07.21

좆럽도 언젠가 지워야한다.

0
2019.07.21

잘린손발 보고있는 모습 존나 안타깝네

좆만한 벨기에가 유럽힘에 편승해가지고 저러게 미치다니

어중간한 양아치가 젤 악질이긴해

0
2019.07.21

결론은 하나다. 약육강식이야. 어차피 이런 세상이면 착취하는 쪽이 돼라

0
번호 제목 글쓴이 추천 수 날짜
18210 코스플레어 1위의 수입수준 87 실2 77 2 시간 전
18209 좋아죽는 조보아 59 년뒤의개드리퍼 75 4 시간 전
18208 얼마 전에 일어난 중국 싱크홀 사고. 127 개드립도냥드립 93 5 시간 전
18207 사람찾습니다. 102 욕정컴미 118 6 시간 전
18206 나온지 13년 넘은 고전게임 그래픽........gif 110 코노방구미와고란... 75 7 시간 전
18205 혁명의 나라 근황 95 동국대기독교동아리 77 7 시간 전
18204 개드립의 실시간 엠생맨 228 일더하기일은과로사 169 8 시간 전
18203 SM에서 점점 찬반 대우를 느낀다는 엑소 리더 113 할땐하는남자 86 7 시간 전
18202 사재기 사실로 드러나면 해당 가수 인스타에서 나올 말 58 질문자주합니다 107 9 시간 전
18201 롯데리아에 등장한 꼰대 58 유기농발냄새 90 9 시간 전
18200 후배들 차 함부로 타는 선배 74 보지락털국수 136 9 시간 전
18199 팀장한테 고문당했다 117 일더하기일은과로사 107 9 시간 전
18198 군대가면 100% 고쳐짐 283 두둥둥 101 10 시간 전
18197 짱구 성우분의 일화 75 마지텐시 99 12 시간 전
18196 여자들이 무서워 하는 시계 68 ssssssssss 100 12 시간 전
18195 장도연이 정답을 아는 이유 54 Santa 90 13 시간 전
18194 이용신 성우 최근 입장 (최최최신) 164 마지텐시 79 12 시간 전
18193 디씨인사이드식 철권통치 30 포반장 82 14 시간 전
18192 일반인과 게이머의 차이 80 쥬지 95 14 시간 전
18191 여자는 잘생긴남자보다 유머러스 남자를 좋아해요! 54 개장 86 14 시간 전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