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

뭐.jpg

 

 

 

쿨 돌았다 얘들아.

 

얼마전 타부서에서 짐옮기는거(방빼는데 책이 ㅈㄹ 많았거든) 도움요청한적이 있었어

내가 팀장되고 남녀차별없이 일시키려고 벼루고 있었는데 이번에 여직원들도 다 보냈거든

군말없이 하는것 같더니

오늘 퇴사한다고 사직서 들고왔네 사유서에 허리고장 이지랄

(전부터 x갈스러워서 지켜보고 있었는데 ㅈㄹ 고맙더라)

 

리얼임

 

 

 

127개의 댓글

2018.11.19

-지방 출신자의 경험과 띵킹과 편협한 시선, 날이 무딘 의견-

 

도시쪽(서울 등)의 여자애들 첨에 느끼고 많이 이질감이 들엇움. 내 고향에서는 (대학도 고향에서 나옴) 여자애들이 눈치보이는지 깍쟁이처럼 보이기 싫은건지 굳이 힘쓰는 일, 힘든일 마다하지 않고 말그대로 굳이 하곤 했었음. 물론 그럴때마다 고맙다, 이거 말고 저걸 도와줘(덜 힘든일)등의 말로 서로서로 불평 불만 없이 화목한 편이었음. 물론 그 중에서도 유별나게 까탈스럽게 구는 애들이 몇몇이 있긴했으며 그런 애들은 여자애들끼리도 뒷담하곤 햇음.

 

서울와서 느낀건 여자애들이 뭔가 당연하다 여기는 것들이 많다고 느꼇음. 정말 하찮은 일이라도 (진짜 진짜 하찮은 일이라도) 고향에서는 (혹은 대학생쯤 때에는) ‘감사합니다’는 말을 그리 어렵지 않게 들을 수 있었지만 서울와서는 좀처럼 듣기 힘든 말이 되어버린듯. 물론 다 그렇게 고맙다는 말을 안하는것도 아니고 내가 그 말만 목빠지게 기다리거나 기대했던것은 더더욱 아니다. 미리 말하면, 개인적으로 둘이 다른 근본적인 이유는 지역차이라고 생각한당

 

똑같이 고맙다 라는 말을 해도 느낌이 다름. 워낙 남녀사이가 각박한 시기라 괜시리 그렇게 느껴지는진 몰라도, 의사소통이라는게 단순히 말의 의미로만 되는게 아니듯 뭔지 설명할 수 없는 막연한 느낌의 차이가 있다. 온도차 처럼 느껴지는 뭔가가.

 

문제는 대학생때 보았던 후배들 선배들이 서울로 많이들 오게 되는데 다시 만난 그 애들은 전에 알던 그 애들이 아닌 느낌을 많이 받는다. 물론 시간이 지나면서 나이가 들고 사회 경험을 하다보니 바뀌게 된 것도 있겟지만 역시 마찬가지로 이유를 알 수 없는 이질적인 느낌이 많이 든다.

 

반대로 내 고향에 그대로 있는 아이들은 전과 별반 다를게 없다. 오랜만에 만나도.

 

흔히 내가 어릴때 듣던 서울물 이란게 이런건가? 싶은 생각이 들기도 했당.

그냥 내가 그렇게 느끼는 것일수도 있다

2018.11.19
@갑자기욕함

캐바캐 여기 씨발 지방 대군데 개 짜증난다 ㄹㅇ 여자들 개극혐임

2018.11.19
@살마초킹

대구는 도시지 ㅋㅋ

2018.11.19
@갑자기욕함

대구가 뭔 도시여 ㅈㄹ 보수적에 숨이 턱턱 막히는데. ㅈ같음.

2018.11.19
@살마초킹

도시는도시지 보수로꽉찬도시지

2018.11.19
@살마초킹

흠터레스팅..

2018.11.19
@살마초킹

대구가 도시가 아니면 부산 말곤 다 지방촌인가..?

2018.11.19

허리고장.. 띠용

2018.11.19

남자에 비해 체력에 여유가 없는건 이해를 함. 그래도 본인이 할 수 있는데까지는 해야지 무슨 암것도 안할라 하니 문제지

2018.11.19

ㄹㅇ역차별 너무 심해~

2018.11.19

이거 저작권 어쩌고 소리 나오지 않았었나

2018.11.19

허리고장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18.11.19

허리고장 이지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18.11.19

노인증 썰은 무적권 ㅂㅁ

2018.11.19

허리고장에서 개빵터졌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ㅅㅂㅋㅋ

2018.11.19

허리와 함께 머리도 고장났네

2018.11.19

옴닉이였나보네

2018.11.19

63% 차별 저거도 개ㅆㅈ같은 통계자료잖아;;; 페미 쳐조패는건 좋은데 초점을 좀 더 근본적인 방향으로 잡았으면 더 좋았겠다

2018.11.19

허리고장 실화냐? ㅋㅋ 주작같지만 웃기네

2018.11.19

저 만화는 야짤버전이 좋았는데

2018.11.19

형냐 사이다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

2018.11.19

ㅋㅋㅋ 이거 만화 멋대로 고쳤다고 고소한다는건 어케됐냐

2018.11.19

이거 저작권 문제 있었는데

2018.11.20

책나르는걸로 허리고장이면 시발 내사업장일했다간 척추뼈골수이탈하겠네 시벌 ㅋㅋㅋㅋ

2018.11.20

뇌 고장 아니고?

쿨이돌긴 씨발 개@좆@중복ㅋㅋ

2018.11.20

쿨이 돈게 문제가아니고 이거 그린사람이 수정한사람 고소맥이지 않았나 게시글 올리는것도 위험해 보이는데

번호 제목 글쓴이 추천 수 날짜
9776 토론이 안되는 "일부" 여자들의 알고리즘 78 심심한지 1일차 87 1 시간 전
9775 100분 토론 대도서관 마무리 발언 197 비빌비빌루 121 5 시간 전
9774 거기 있는 남자분!!! 127 사탄지망생 95 5 시간 전
9773 왕따 경험자가 말하는 페미니스트.manhwa 82 방게탕 75 7 시간 전
9772 100분토론 이후 대도서관 인스타 210 방게탕 76 8 시간 전
9771 오늘자 100분토론 진짜 하이라이트 154 댓글쓰려고가입함 103 11 시간 전
9770 오늘자 100분토론 명장면.gif 205 심심한새퀴0 106 11 시간 전
9769 오사카성과 금각사에 복원에 대한 보론 99 뚱꽁빡뜨리스 106 12 시간 전
9768 대림동 여경 기사 베플 일침 91 다운시프트 94 13 시간 전
9767 100분 토론 군인녀 발언 265 하늘은하늘색 116 13 시간 전
9766 트럼프가 화웨이를 조지려는이유 . TXT 80 심심한지 1일차 76 16 시간 전
9765 스압) 선생님한테 반말하는 고등학생들.jpg 305 오스만유머 110 17 시간 전
9764 불고기피자.JPG 128 간장새우 84 16 시간 전
9763 대림동 의문의 피해자 65 아무말대연회 96 15 시간 전
9762 애국심이 넘쳐흐르는 중국인들 근황.JPG 254 간장새우 106 18 시간 전
9761 개붕이들에게 고함 146 쇽슉쇽슉 236 18 시간 전
9760 강호동 직업관.jpg 139 발랄라 94 19 시간 전
9759 대림동 여경사건 문제 근황 112 참교육 85 21 시간 전
9758 군필vs미필 217 콜라한잔시원하게 79 23 시간 전
9757 대림 여경 댓글 일침 갑.jpg 49 에궁님 108 1 일 전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